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끊임없이 안을 향해 찾고 발정념해야 비로소 위력이 있다
1. 발정념만 하고 안을 향해 찾지 않으며 법으로 자신을 바로 잡지 않으면 악을 제거하는 효과에 도달하지 못한다.
사실 우리의 많은 사람 마음은 모두 구세력이 세밀하게 배치한 것이기에 구세력의 배치를 철저히 부정하려면 내심 깊은 곳으로부터 안을 향해 찾아야 비로소 구세력의 험악한 배치를 격파할 수 있다. 왜냐하면 구세력마다 역할이 다르고 다양한 구세력이 각 한 부분씩 관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공능이 어느 사악을 지목하면 그 사악은 더 이상 숨을 수 없고 놀라서 벌벌 떨다가 순식간에 소멸된다.
우리는 대법제자 교류를 교란하고 정체에 간격을 조성하는 사악한 생명과 요소를 반드시 청리해야 한다. 대법제자 정체 승화와 정체 제고를 교란하고 대법제자가 세 가지 일을 하는 것을 교란하고 대법제자가 시간과 정력을 금전에 낭비하게 하는 사악한 생명과 요소, 대법제자 가정 마난을 만드는 사악한 생명과 요소, 대법제자에 경제적 박해를 만드는 사악한 생명과 요소, 대법제자 공능 발휘를 교란하는 사악한 생명과 요소, 대법제자가 안을 향해 찾는 것을 교란하는 사악한 생명과 요소, 대법제자 집착심을 가중시켜 아래로 끌어내리는 사악한 생명과 요소 등등이다. 예를 들어 악념, 증오, 쟁투, 색욕, 안일함, 조급증, 일하려는 마음, 사상업, 밖을 향해 찾고 안을 향해 찾지 않음, 대법제자 서로 간에 비협조가 바로 우리의 악을 제거하는 효과를 약화시키는 것이다. 구세력은 그것들을 통해 대법제자에 대해 한 세트 변이된 배치를 했고 일사일념을 포함해서 교란하고 파괴하며 우리로 하여금 이렇게 신성한 일을 행하지 못하게 했다.
2. 자아와 사람 마음이 중하고 욕망이 많으면 층차를 제고할 방법이 없고 발정념시 공력이 모자라며 다른 공간에서 악을 제거하는 효과 역시 크게 달라진다. 우리 이쪽에서 정진할 수 있는지 여부는 무량한 우리 중생의 삶과 죽음에 관련된다.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당신이 정념을 확고히 할 때, 당신이 그것을 배척할 수 있을 때, 나는 조금씩 당신에게서 떼어 내 준다. 당신이 얼마만큼 해낼 수 있으면, 나는 당신에게 그만큼 떼어 내고 당신에게 그만큼 제거해 준다.”[1] 그리하여 우리는 발정념하기 전에 먼저 자신을 바로 잡아야 하고 그래야 내보내는 공은 비로소 순정해질 수 있고 매일 아침 연공을 견지하면 역시 신통의 발휘를 가지할 수 있으며 악을 제거하는 효과가 더욱 좋으며 그래야만 내보낸 공이 순정해지고 위력이 거대해질 수 있다.
안을 향해 찾는 것은 단지 입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고 사람 속의 일체 집착을 제거해야 하고 진짜 나와 가짜 나를 분간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사부님께서는 비로소 상관하신다.
아무튼 정법시기 대법제자로서 수련은 연극해서 남에게 보여주는 것이 아니고 착실하고 착실하게 자신을 진실하게 수련해야 한다. 오로지 신의 표준에 도달해야 비로소 신의 위력을 갖출 수 있다.
매 한 가지 집착심 배후에는 모두 사악한 생명이 숨어있고 그렇다면 이런 사악한 생명은 어찌하여 우리 공간에 들어올 수 있었는가? 우리의 심성이 법에 부합하지 못하고 그것에 부합되는 순간에 1초도 안 되어 그것들은 우리 공간으로 들어온다. 매 한 가지 집착심이 대응하는 그러한 사악한 생명 역시 마땅히 도태되어야 할 것들이고 우리 공간에서 자라게 되고 우리의 사람 마음이 그것들을 살찌우는 것이다. 사람 마음이 많을수록 더욱 실질적 수련이 아니고 이런 사악한 생명이 누적되는 것이 갈수록 많아진다. 반대로 그것들은 그런 정진하지 못하는 제자들을 해치고 있고 가정 마난, 병업, 납치 박해, 심지어 사망에 이르게 했다.
그것들은 무척 나쁜데 그것들은 대법제자 공간장이 순정하지 못하게 만들었고 법공부할 때 졸리게 만들며 발정념할 때 손이 넘어가게 만들고 수련생의 집착을 확대시키고 안을 향해 찾는 것을 교란한다. 대법제자가 세 가지 일을 함에 있어서 표면적으로 하게 해서 진정한 제고를 얻지 못하게 한다. 오로지 시시각각 안을 향해 찾아야 비로소 자신에게 존재하는 문제를 발견할 수 있고 아울러 즉시 사존의 점화를 깨달을 수 있으며 아울러 즉시 자신을 바로 잡을 수 있다. 그리하여 오로지 법공부를 많이 하고 안을 향해 많이 찾아야만 공간이 깨끗하고 발정념 위력이 거대해지며 세 가지 일을 교란 받지 않고 잘할 수 있다. 때문에 진정하게 법에서 자신을 바로 잡고 발정념을 잘하는 것이 무척 관건적이다.
나는 매일 10여분 시간을 내어서 자신의 공간을 청리한다. 먼저 사부님의 법을 읽고 그 다음 자신의 모든 집착심을 청리한다. 내가 강렬하게 각종 사람 마음을 배척할 때 사부님께서 제거해주시는데 정말로 그러하다. 나는 우리가 자신의 공간 청리에 관한 사부님의 법, “의념(意念) 중에서 자신의 사상 중의 좋지 못한 사상염두(思想念頭)와 업력, 좋지 못한 관념 혹은 외래(外來)의 교란을 깨끗이 제거한다, 이렇게 그것들이 죽는다고 생각하면, 그것들은 바로 깨끗이 제거될 것이며 5분이면 효력이 있다.”[2]를 묵념할 때 자기 공간의 그러한 ‘진선인’에 부합되지 않는 물질이 사존의 법에 의해 제거되는 것이 보였다. 자신의 공간에서 청리되어 나온 것은 아스팔트 같이 검고 타락한 물질들이고 자신의 공간장은 순식간에 맑고 깨끗해졌다. 일체 사람 마음을 닦아서 제거할 때 집착심이 제거됐고 심성도 상응하게 제고됐다. 층차도 제고됐고 끊임없이 안을 향해 찾고 끊임없이 자신을 바로 잡을 때 그럼 우리의 공간은 갈수록 순정해지고 우리의 심성은 갈수록 잡념이 없어졌는데 그럼 우리도 우리의 진정한 집에 갈수록 가까워지는 것이다. 그 외 우리가 늘 ‘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읽으면 우리의 공간을 청리하는데 무척 효과가 있다.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대법이 좋다(大法好)’를 염(念)하면 비단 속인에게 효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대법제자가 사상을 청리하는 데도 역시 효력이 있다. 당신 자신의 전신 세포 모두 대법이 좋다고 염(念)한다면, 당신은 전반 신체 속이 모두 진동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박수) 의념으로 움직인 것이 법(法)이기 때문에 비로소 그렇게 큰 위력이 있다.”[3]
어떠한 모순에 부딪치면 먼저 사부님의 법을 생각해야 하고 법으로 자신을 대조해서 자신의 부족함을 찾아내려고 생각해야 하고 바로 법으로 자신을 바로 잡아야 비로소 법 속에서 정진하는 것이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경문: ‘각지 설법4-2004년 시카고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경문: ‘2001년 캐나다법회 설법’
[3] 리훙쯔 사부님 경문: ‘2004년 뉴욕국제법회 설법’
문장발표: 2016년 4월 29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4/29/32704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