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텔레비전을 보는데 대해 말해보자

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텔레비전을 보는 것은 오랜 문제라고 말할 수 있고 대다수 수련생 모두가 이 문제에 직면하고 있으며 모두 비교적 잘 처리하고 있다. 하지만 소수 수련생은 오늘까지도 여전히 텔레비전을 보는 마음을 내려놓지 못하고 있다. 나의 견해를 좀 말하려 한다.

법에서 우리 알다시피 수련은 양성 정보를 중시한다. 그런데 말법 최후시기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가장 나쁜 지경에 이르렀고 이미 의식 형태의 쓰레기장으로 돼 버렸다. 그렇다면 수련의 각도로 볼 때 텔레비전을 보면 필연적으로 수련인에게 심각한 오염을 가져다 줄 것이다. 당신이 텔레비전을 켜기만 하면 당신이 보지 않아도 그것은 당신의 환경을 오염시킬 것이다. 어떤 수련생은 모두 불량한 정보가 아니라고 여기면서 이는 전통 문화이고 이것은 객관적인 보도이며 이는 역사 이야기이고 국외의 것은 당문화가 아니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은 텔레비전을 보기는 해도 어느 프로그램도 모두 집착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실은 수련인으로서 당신이 조금만 생각해 봐도 분명히 알 것이다. 사람의 사상, 사람의 관념, 변이된 일체, 도덕이 무너진 사회현실, 온 몸이 업력으로 가득찬 사람, 일체는 모두 가상이고, 당 문화이며, 어느 프로그램이든 세속에 구애 받지 있다는 것을 당신은 알게 될 것이다. 당신에게 저항 능력이 있다 해도 생각해 보라. 삼계와 가까이 있는 신마저도 모두 바꾸고 신의 상태마저도 모두 오염을 막지 못하는데 하물며 당신은 수련 중의 한 사람임에랴.

한 수련생이 세뇌반을 폭로할 때 한 말이 기억나는데 그 세뇌반에서는 날마다 당신에게 찻물을 들고서 텔레비전을 보게 해서 수련생을 전향시켰다고 한다. 무엇 때문인가? 사실 고층차에서 보면 모두 저급적이고 더러운 것으로서 사람의 고만한 것은 모두 수련인으로서 닦아버려야 할 것인데 고층차로 수련하는 사람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가? 당신이 여기에 존재하는 목표는 무엇인가?

지금 수련생들에게는 모두 체험이 있는데 각종 집착과 욕망을 닦아버리기는 몹시 어려우며, 많은 고생을 겪어야 하고 많은 힘을 들여야 한다. 어떤 수련생은 심지어 폐쇄하는 방법으로 정욕이 작용을 발휘하지 못하게 했다. 하지만 객관적인 환경에는 각종 요소가 있어 수련인의 집착과 욕망을 일게 한다. 현실 가운데서 텔레비전의 특수성은 사람에게 아주 큰 유혹과 오염을 조성하게 했고 집착심을 불러일으키고 증강하는 작용이 아주 엄중하다. 한 개의 화면, 한 단락의 음악, 하나의 동작, 한 마디 말, 심지어 하나의 눈빛마저 우리 머릿속으로 들어간다면 모두 오염이 될 것이고 모두 번거로움으로 될 것이다. 당신이 늘 본다면 거대한 돌로 될 것인 즉 언제가야 수련할 수 있겠는가? 여러분 알다시피 집착심을 불러일으키고 증강하는 것을 수련에서는 아주 엄중한 일로 보는데 단호히 피해야 할 것이다.

많은 수련생들이 발견한 바로는 텔레비전을 본 후면 법공부 때 정신이 딴 데로 가 있으며 연공할 때 입정할 수 없는데 교란은 매우 크다. 어떤 수련생은 사건을 많이 알게 되면 진상을 알리는데 좋은 점이 있다고 한다. 내가 생각하건대 정말로 좋은 점이 있게 하려면 대가가 너무도 클 것이며 얻는 것보다 잃는 게 더 많을 것이다. 참으로 더 많이 무엇을 알려고 한다면 우리 대법 사이트에는 당신이 볼 자료가 충분이 있다. 사실 진정 진상을 잘 알리는 사람이 의거하는 것은 이것이 아니다. 텔레비전 정보는 당신이 조금만 파악하지 못하면 속인에게 덜미를 잡힐 것이며 또 잘 해석할 수도 없다.

텔레비전을 보게 되면 틀림없이 시간을 지체한다. 정법은 이미 막바지에 올랐는데 수련인의 시간은 너무도 소중하다. 법 실증, 중생구도, 얼마나 일이 많은가? 어디에 한가한 시간이 있어 텔레비전을 보겠는가? 날마다 잠자는 시간을 짜내는 수련자로서 텔레비전을 본다고? 말만 해도 모두 우스운 일이다.

해롭다는 것을 알았으니 보지 말아야 하고 상관하지 말아야 한다. 그런데 그럴 조건이 안 된다, 가족들이 보려 하는데 피하려야 피할 수 없다? 내가 느끼건대 텔레비전을 보는 이 환경에도 우리가 수련해야 할 것이 있다고 본다. 이를 테면 자신이 무슨 프로그램을 보기 즐긴다면 쉽게 찾을 수 있는 각종 집착, 관념 등을 비교해 보며, 당신이 자신을 파악할 수 없고 자신을 단속하지 못해 텔레비전을 보려는 마음을 내려놓지 못하게 될 때면 자신의 수련 의지, 수련상태, 자신의 신분, 사명을 잊지 않았는지를 검사해 봐야 한다. 텔레비전을 보지 않으면 외롭고 쓸쓸하다고 여기는데 너무 안일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가? 텔레비전에서 말하는 것이 이치가 있다고 여기게 되면 자신이 속인의 이치에 영합한 것이 아닌가? 텔레비전을 보는 것이 나쁘다는 것을 알면서도 다시 범하는데 왜 수련에 이렇듯 엄숙하지 못한가, 텔레비전을 보지 않는데 대해 속인가족이 이해하지 못한다면 왜 해석해 주지 않는가? 정념으로 억제해 가족도 보지 못하게 할 수 없는가. 보고도 못 본척, 듣고도 못 들은 척, 일심부동을 수련해 낼 수 없는가. 사실 오직 우리가 정념정행 하기만 하면 텔레비전을 보는 환경도 좋은 방향으로 바뀔 것이다

보지 않고 수련하면 우리는 텔레비전을 바르게 쓸 수 있다. ‘위성 접시’를 설치해 씬탕런을 시청할 수 있고, DVD를 달아 법공부하고 션윈을 보며, 기타 자료를 볼 수 있다. CD를 제작하고 또 품질을 검사하는데 쓸 수 있다. 집의 속인이 구원되고 텔레비전은 법기로 되고 또한 구원된다. 만약 친척친구를 초청해 보여준다면 더 많은 사람을 구할 수 있다. 사실 나는 이 방면에서의 수련이 아주 부족해 반복적으로 여러 해를 수련했다. 어떤 수련생이 텔레비전을 보는 마음을 내려놓지 못하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이해도 갔지만 마음도 조급했다.

문장발표: 2011년 2월 15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2/15/2362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