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캐나다 서부 순회…알버타 주지사·국회의원 축하 이어져

[명혜망](종합보도) 전 세계인의 찬사를 받으며 월드투어 중인 미국 션윈예술단(神韻藝術團·Shen Yun Performing Arts)의 2024시즌 캐나다 투어가 3월 20일 밴쿠버에서 성대히 개막했다.

올 시즌 션윈예술단은 20개 이상 국가, 200여 도시에서 800회 이상 공연을 펼친다. 캐나다에서는 3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밴쿠버 외 서부, 동부의 9개 도시를 순회하며 총 42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전통문화 복원’을 사명으로 2006년 뉴욕에서 설립된 션윈예술단은 무용단과 오케스트라로 구성된 동일 규모의 8개 공연단을 갖춘 세계 최정상의 중국 고전무용 및 음악 예술단체다. 션윈은 천상의 세계, 옛 설화, 우리 시대의 영웅담과 같은 다채로운 주제를 놀라운 솜씨로 엮어내며, 공산주의 이전의 5천 년 중국 신전(神傳)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션윈순회예술단(Shen Yun Touring Company)은 올해로 16번째로 캐나다 밴쿠버를 방문해 3월 29일 저녁, 퀸 엘리자베스 극장에서 2024 캐나다투어의 첫 막을 올렸다.
션윈순회예술단은 3월 29일 저녁, 캐나다 서부 알버타주의 캘거리 주빌리 공연장에서 이번 시즌 첫 현지 공연을 펼쳤다.(에포크타임스)

션윈예술단은 2006년 설립 이후 팬데믹으로 인한 2021년을 제외하고 매년 캐나다를 방문해 순회공연을 펼쳤다. 그때마다 캐나다 각급 정부 및 정계 고위인사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이들은 서신을 통해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션윈의 사회적 공헌에 특별한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올해로 10년째 캐나다 서부 알버타주를 방문한 션윈은 3월 29~31일에는 캘거리(4회), 4월 12일~14일에는 주도 에드먼턴(4회)에서 공연을 펼친다.

공연에 앞서 알버타주 주지사, 국회의원, 시장 등 현지 정계 고위인사들이 캐나다 국회와 주정부 및 지방 정부를 대표해 션윈을 환영하는 축하 서신을 공연 주최측을 통해 션윈예술단에 전달했다. 이들은 무용과 음악으로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재현해 인류의 영원한 가치관을 전달하고 캐나다 다문화 환경을 더욱 풍요롭게 해준 션윈을 “신이 내린 선물”, “세계적인 행사”라고 극찬하며, 공연 성공 기원과 함께 션윈예술단에 최고의 축원을 보냈다.

캐나다 앨버타주의 주지사, 연방국회의원, 시장 등 현지 고위 인사들이 션윈의 10번째 앨버타 방문을 환영하며 션윈예술단에 축하 서신을 보냈다.

알버타 주지사 “션윈은 독보적”

제19대 알버타주 주지사 다니엘 스미스(Danielle Smith)는 션윈예술단에 보낸 축하 서신에서 “앨버타주 정부를 대표하여 션윈예술단에 인사를 전하게 돼 영광”이라며 “모두가 함께 모여 무용, 음악 및 여러 이야기가 어우러진 이 독보적인 공연을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션윈예술단의 예술적 재능과 헌신을 높게 평가하고, 최고의 축원을 드린다”며 캘거리와 에드먼턴 션윈 공연의 성공을 기원했다.

다니엘 스미스 알버타 주지사
다니엘 스미스 알버타 주지사가 션윈예술단에 보낸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캘거리 시장 “5천년 문화유산을 만나는 무대에 초대해줘 감사”

알버타주 최대 도시인 캘거리시의 조이티 고덱(Joyti Godek) 시장은 축하 서신에서 “2024 션윈 공연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시의회를 대표해 따뜻한 환영 인사를 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5천년에 걸친 중국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엿볼 기회에 함께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무용, 음악, 이야기와 예술적 요소가 함께 어우러진 역동적이면서, 장엄하고 영감을 주는 무대는 막이 오르는 순간부터 기억에 남을 것”이라며 “마음껏 즐기시라”고 관객들에게 당부했다.

조이티 고덱 캘거리 시장
조이티 고덱 캘거리 시장이 션윈예술단에 보낸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국회의원 그렉 맥린 “션윈은 신이 내린 선물”

캘거리 중심 선거구 국회의원인 그렉 맥린(Greg McLean) 의원은 션윈이 보여주는 전통과 가치를 높이 평가하며 진심 어린 축복을 보냈다.

“급격하게 발전하는 세상에서 시대를 초월한 가치를 보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러한 가치는 젊은 세대가 자신의 문화적 뿌리와 연결될 수 있도록 희망과 영감을 제공하는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

“‘천상의 존재가 추는 춤의 아름다움’을 뜻하는 ‘션윈(神韻)’ 무대는 깊은 영감을 주며, 신이 내려주신 선물이라는 생각에 경외감이 듭니다. 올해 션윈 관람 경험이, 특히 우리 젊은이들 사이에서 새로운 목적의식과 낙관주의를 불러일으켜 다음 세대를 위해 이러한 중요한 전통을 보호하고 영속시키도록 동기를 부여하기를 바랍니다.”

캘거리 중심 선거구 국회의원 그렉 맥린
그렉 맥린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렌 웨버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

캘거리 컨페더레이션(Confederation) 선거구 국회의원인 렌 웨버(Len Webber) 의원은 축하 서신에서 다시 한번 캐나다를 방문한 션윈에 감사를 표하며, “재능 있는 배우들로 구성된 션윈예술단은 멋진 중국 고전무용과 음악, 순수한 예술성으로 중국의 다채로운 역사와 신화를 생생하게 보여줬다”면서 “캐나다인들이 세계적 수준의 이 행사의 귀환과 영향에 영감을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적었다.

캘거리 컨페더레이션 선거구 국회의원 렌 웨버
렌 웨버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자스라즈 싱 할란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

캘거리 포레스트 론(Forest Lawn) 선거구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자스라즈 싱 할란(Jasraj Singh Hallan) 의원은, 션윈이 중국 전통문화를 예술의 형태로 표현하여 대중에게 문화, 음악, 무용의 즐거움을 선사한 점을 높이 평가하며 “모든 관객이 이러한 예술과 그에 따른 역사를 높이 평가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캘거리 포레스트 론 선거구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자스라즈 싱 할란(Jasraj Singh Hallan) 의원
자스라즈 싱 할란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팻 켈리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

캘거리 록키리지(Rocky Ridge) 선거구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팻 켈리(Pat Kelly) 의원은 션윈을 “세계적 수준의 행사”라 칭하며, “시대를 초월한 미덕과 인간 존엄성에 경의를 표하는 내용의 주제 및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이러한 클래식 공연을 통해, 캐나다의 문화 다양성에 기여해 온 션윈예술단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캘거리 록키리지 선거구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팻 켈리 의원
팻 켈리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스테파니 쿠시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

캘거리 미드나포어(Midnapore) 선거구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스테파니 쿠시(Stephanie Kusie) 의원은 션윈 공연을 “모든 캐나다인이 공유하고 높이 평가하는 가치이기도 한 ‘진실, 친절, 용기’의 주제를 담은 5천년 중국 전통문화의 다채로운 전시”라고 칭송했다.

캘거리 미드나포어 선거구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스테파니 쿠시 의원
스테파니 쿠시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톰 크미엑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

캘거리 셰퍼드(Shepard) 선거구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톰 크미엑(Tom Kmiec) 의원은 축하 서신을 통해 캐나다 의회를 대표해 따뜻한 안부 인사를 전한다며 축하와 찬사를 보냈다. “중국 문화유산의 웅장함과 풍부함을 보여주기 위한 션윈예술단의 헌신은 정말 칭찬할 만하며 모든 연령대의 캐나다인에게 깊은 울림을 줍니다.”

“션윈 공연은 예술성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우리 캐나다인들을 하나로 이어주는 보편적 가치와 원칙에 대한 입증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은 우리나라 전역에서 매진된 션윈 공연의 놀라운 성공에 반영됐으며, 이는 여러분의 작업이 우리 문화 환경에 미치는 지대한 영향을 보여줍니다.”

캘거리 셰퍼드 선거구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톰 크미엑 의원
톰 크미엑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슈발로이 마줌다르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

캘거리 헤리티지(Heritage) 선거구 국회의원인 슈발로이 마줌다르(Shuvaloy Majumdar)는 “세계 최고 수준의 션윈 공연은 중국 고전무용과 음악을 통한 웅장한 무대로 오랜 역사를 보여주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며 “큰 성공을 거두기를 기원하며, 올해 공연이 평화, 행복, 기쁨을 가져다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캘거리 헤리티지 선거구 국회의원인 슈발로이 마줌다르
슈발로이 마줌다르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블레인 캘킨스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

알버타주 레드디어-라콤브(Red Deer-Lacombe)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블레인 캘킨스(Blaine Calkins) 의원은 축하 서신에서 션윈의 방문을 환영하며 “션윈은 공산주의 이전 5천년 중국 문화의 부흥으로, 고대 전통과 유산을 예술의 형태로 되살리고 있다”면서, “션윈은 일생에 한 번은 꼭 경험해야 할 중요한 중국 (전통)문화 축제라는 나의 믿음을 거듭 강조하고 싶다”라고 적었다.

알버타주 레드디어-라콤브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블레인 캘킨스 의원
블레인 캘킨스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지아드 아불타이프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

에드먼턴 국회의원인 지아드 아불타이프(Ziad Aboultaif) 의원은 “션윈 무용은 친절, 용기, 희망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담고 있다”며 “션윈이 관객들에게 그토록 높이 평가 받는 이유는 공연을 통해 중국 역사와 문명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에드먼턴 국회의원인 지아드 아불타이프
지아드 아불타이프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가넷 제누이스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

알버타주 셔우드파크-포트 서스캐처원(Sherwood Park-Fort Saskatchewan)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가넷 제누이스(Garnett Genuis) 의원은 “2024년 월드투어를 위해 션윈예술단이 캐나다를 재방문한 것을 환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축하 서신에 이렇게 적었다.

“캐나다의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적 구조는 우리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이다. 표현의 자유와 종교의 자유 덕분에 해외 정권에 의해 무자비하게 파괴된 많은 문화와 전통을 보존할 수 있게 해주었다.”

“션윈 공연은 공산주의 이전 중국 문화의 아름다움과 전통을 감상할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션윈 2024년 월드투어의 모든 공연자, ​​주최자, 참가자 여러분께 행운을 기원한다.”

알버타주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가넷 제누이스 의원
가넷 제누이스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마이클 쿠퍼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

알버타주 세인트알버타-에드먼턴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마이클 쿠퍼(Michael Cooper) 의원은 “션윈예술단의 에드먼턴 방문을 환영하고 인사를 전하게 돼 영광”이라며 찬사를 보냈다.

“션윈은 역사 전반에 걸쳐, 문명 전반에 걸쳐 존재해 온 보편적 가치와 시대를 초월한 영원한 미덕을 선보인다. 션윈은 공산주의 이전 고대 중국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조명하는 문화적 향연이다.”

“다시 한번 올해 션윈 공연의 행운을 기원한다.”

알버타주 국회의원이자 캐나다 제1야당 그림자 내각 장관인 마이클 쿠퍼 의원
마이클 쿠퍼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원문발표: 2024년 4월 4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4/4/47489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4/4/474892.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4/4/5/21647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