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기술 담당 수련생과 하나의 정체를 형성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이틀 전 기술수련생에게 존재하는 문제에 관한 문장이 올라왔다. 그건 기술수련생 본인이 제고해야 할 부분이며, 동시에 다른 각도에서 이 문제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수련의 기회와 인연 때문에 나는 오랫동안 기술수련생들과 잘 알고 지냈다. 내가 보기에 기술수련생 개인의 문제는 그 지역 일정한 범위 내 전체 수련생이 제고해야 할 문제이기도 하다.

정진하는 수련생들은 모두 하루 시간이 이것뿐이고 순식간에 지나간다는 것을 알고 있다. 기술수련생에게 이는 큰 시험인바 수련생들이 조급히 기다리기에 늘 밤늦게까지 바삐 보내야 한다. 법리는 다들 알고 있지만 정말 마음을 내려놓고 법 공부를 잘 한 후에 일하려면 청성(清醒)하고 착실한 수련 기초가 있어야 한다. 이 기초는 단번에 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단계별로 반복이 올 수 있다.

기술수련생의 도움을 받을 때 우리 주위 수련생들은 그들에게 법 공부를 잘 하라고 일깨워줬는가? 아니면 자기 문제를 먼저 해결해 주는 데 급급한가? 기술수련생이 바삐 보낼 때 그들을 도와 발정념을 해주어 그들이 사악을 제거할 시간이 부족한 문제를 보완해줬는가? 이런 문제는 오랫동안 일부 기술수련생을 만나면서 늘 느꼈다.

또한, 주위 수련생들은 기술수련생에 대해 얕보는 태도가 좀 있었다. 이런 태도는 좀 모순되는데 한편으로 수련생의 기술지원을 받아야 하기에 대놓고 문제점을 많이 얘기하지 못하고 분위기가 훈훈하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기술수련생의 부족한 부분을 보고 속으로 꼬리표를 붙이고 결론을 내리는데 이것은 마음에 들지 않아 하고 질투하는 것이 아닌가?

기술수련생은 만나는 사람이 많은데 만약 주위 사람들이 모두 이렇게 사람과 일을 대한다면 이는 우리 정체 문제를 반영한 것이 아닌가?

기술 일을 한다고 해서 기술수련생의 문제를 특별하게 봐서는 안 된다. 그들의 문제는 마찬가지로 우리 수련의 거울이고 우리가 제고해야 할 부분이 분명히 있다.

진심으로 수련생을 위한다면 우리의 부족한 부분을 찾는 동시에 선의로 수련생과 소통해야 한다.

전에 나는 기술수련생에게 큰 문제가 있는 것을 보고 어서 빨리 소통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 누락을 갖고 일을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해 여러 번 소통했다. 귀찮아하는 사람도 있고 대놓고 반격하는 사람도 있었다. 이런 경우 씬씽(心性)이 요구에 도달하면 수련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계속해 소통했고 그러면 결국 상대방도 받아들였다. 가끔 씬씽이 요구에 도달하지 못해 수련생이 말로 반격하면 마음이 아주 괴로웠고 더는 말하기 싫었다. 후에 나에게서 원인을 찾자 수련생은 나를 찾아와 내가 지적해 준 문제점이 무엇인지 알았다며 여태껏 누구도 이렇게 그녀와 소통한 적이 없다고 했다.

두려움이 많은 문제는 주위 수련생들과도 일정한 관계가 있었다.

1) 기술지원을 하는 수련생은 늘 여러 수련생과 만난다. 현지 수련생 중에는 나이가 많은 분도 있고 젊은 분도 있으며 많은 사람이 장기간 휴대폰 안전문제를 중시하지 않았다. 몇 해 전에 한 기술수련생은 곤혹스러워하며 나와 교류했다. 휴대폰 안전에 대해 그녀가 견지한 것들이 잘못된 건 아닌지 말이다. 날마다 진상을 알리는 현지 노년 수련생들이 대부분 휴대폰 안전을 중시하지 않아 그녀가 거듭 일깨워주면 다들 그녀보고 담이 작다고 했다. 그녀는 이런 수련생들이 높게, 그리고 잘 수련된 거냐고 나에게 물으면서 그녀만 고립된 것 같다고 했다. 당시 나도 법리와 정념이 강하지 못했기에 확실치 않았다. 그녀에게 높은 층차를 바라지 말고 우리의 경지에서 하던 대로 하자고 했다. 자신을 위해, 수련생을 위해 책임져야 하고, 이지적이지 못하거나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법에서 바르게 깨달은 게 아니라고 했다. 기술수련생도 그런 것 같다며 안전방면에서 여전히 자신이 깨달은 이치를 견지했다.

2) 어떤 기술수련생은 다른 수련생 집에 가기 전에 휴대폰을 먼저 처리하라고 하고 상대방도 처리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정작 가서 수련생과 한참을 말하다 일어나면 휴대폰이 바로 옆에 있고 전혀 처리하지 않았다고 기술수련생은 나에게 말했다.

3) 어떤 사람은 기술수련생을 만나면 큰 소리로 이름을 불렀고 여러 해 동안 줄곧 이러했다. 이러한 것은 오랫동안 기술수련생에게 큰 부담을 주었다.

그들은 늘 부담과 위험을 무릅쓰고 이런 수련생 집에 가야 했고 나중에는 아예 스스로 수련생의 휴대폰, 집 전화를 확인하고 전화선을 뺐다.

4) 기술수련생도 이러저러한 마난(魔難), 예를 들면 가정의 난, 신체적인 고통이 있다. 하지만 법을 실증하고 사람을 구하는 일을 멈출 수 없는 데다 기술수련생들이 흔히 말이 많지 않기에 혼자 마음에 쌓아두고 감당한다. 전에 사부님께서는 나에게 기술수련생이 혼자 힘겹게 비바람을 무릅쓰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점화해주신 적이 있다. 그래서 먼저 다가가 기술수련생에게 물어봐서야 그의 집에 일이 생겼다는 걸 알았다. 나는 법에서 그와 교류했고, 법에서 제고하라고 격려해주었다.

기술수련생의 일부 부족한 부분, 수련 중에서 여의치 않은 표현들은 기술수련생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정체적인 수련에서 씬씽을 제고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남을 위해 많이 생각하고, 수련생의 일을 자기 일처럼 여기면서 하나의 정체를 형성할 수 있는가? 수련생이 시끄러움에 부딪혔을 때 이를 정체 중생구도에 대한 교란으로 여길 수 있는가? 만약 사람마다 모두 정체를 위해 책임지는 태도를 갖는다면 기술수련생의 수련상태도 분명히 개변될 것이다.

아마 주위 수련생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할 수도 있다. 그럼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자. 당신은 휴대폰 안전문제에 신경 쓰지 않지만, 기술수련생을 이해하고 보호하는 각도에서 휴대폰과 일반전화에 대한 안전처리, 그리고 수구(修口)를 중시하자. 또한, 경제여건이 된다면 컴퓨터 장치를 업그레이드하자. 돈이 많이 들지 않고 기술수련생의 시간을 많이 절약해 줄 수 있다. 수련생의 씬씽이 요구에 도달하지 못할 때 사악이 교란하는 요소가 있을 것이다. 그럼 평소 사악을 제거할 때 기술수련생을 적당히 도와주면 그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수련생의 문제를 보았을 때 즉시 자신을 찾고 그 후에 선의(善意)로 수련생과 교류하는 것이다.

작은 인식으로서 부족한 부분은 수련생들께서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현재 인식을 대표하므로 수련생들이 서로 교류하여 ‘비학비수(比學比修)’하시기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5월 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5/5/42416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