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세계 파룬따파의 날 원고모집’에 대한 약간의 인식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우리 현(縣) 지역의 많은 수련생은 매년 두 차례(세계 파룬따파의 날, 중국대륙 법회) 밍후이왕 원고모집의 중요성을 인식했다. 매 차례 모두 능력이 되는 여러 수련생이 자발적으로 원고를 수집하고 대필, 정리, 발송하는 일련의 질서 있는 정체를 형성했다. 그래서 수련생 대부분이 원고모집에 참가한다. 매년 여러 편이 평소 밍후이왕에 등재됐고 특간에 실린 것도 있다.

원고를 쓰는 것에 관해 나는 작은 인식이 있다.

1. 원고를 쓰는 것은 거대한 공정이다

사부님께서 초기 설법에서 말씀하셨다. “당신이 수련한 역사과정은 장래에 당신 미래의 위덕(威德)을 수립하는 위대하고 장엄한 법이 될 것이다.”[1] 나중에 밍후이 원고모집 통지가 발표된 후 나는 아주 놀랐다. 쓰고 싶은데 수련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어떻게 써야 할지 몰랐다. 하지만 노력해 썼고 제3회 아니면 제4회에 한 편의 글이 밍후이왕에 발표됐다. 수련이 끊임없이 제고됨에 따라, 갈수록 투고의 중요성을 인식했다. 나는 전에 한 수련생과 교류했다. 원고를 쓰는 것은 거대한 공정이고 대법제자마다 책 몇 부를 쓸 수 있고 한 번 써서 끝이 아니고 쓸 것이 있느냐와 없느냐의 문제가 아니다. 이 수련생도 그렇다면서 그는 매번 원고모집이 공지되면 몇 군데 법공부팀 수련생에게 사람마다 참여하고 한 분도 빠지지 말라고 격려해 줬다고 한다. 투고한 원고 몇 편은 매년 밍후이왕에 발표됐다.

2. 원고를 쓰면 사람이 정진하도록 촉진한다

나는 작년 하반기 중국 법회에 투고한 이튿날 다시 2년간 중단했던 항목을 하기 시작했는데, 신속히 정진하는 상태에 진입했고 많은 사람 마음을 제거했다. 항목에서 아주 즐거웠고 동시에 용량을 확대해 부담을 이겨내는 능력도 크게 증가됐다. 우리 법공부팀의 한 수련생은 초등학교밖에 다니지 못했지만 마음이 순수하다. 매년 두 차례 원고모집 통지가 올라오면 재빨리 몇천 자 이상의 원고를 쓰고 발송하는 수련생에게 정리하게 했다. 모르는 글은 같은 음과 병음으로 대체했다. 그의 원고는 평상시 세 편이나 발표됐다. 신기한 것은 그가 매번 투고 후 느슨한 상태를 돌파하고 정진해 세 가지 일을 더욱 잘했다는 것이다.

3. 통지가 나오면 바로 써야 한다

나는 몇 년간 통지가 나온 뒤면 원고 수집하느라 바쁘고 수련생에게 빨리 쓰라고 다그치면서 자신은 서두르지 않고 나중에 혹은 가장 마지막에 썼다. 올해 원고모집 후 어느 흐린 날에 자전거를 타고 한 바퀴 도는데 수련생을 한 명도 만나지 못해 조금 속상했다. 오늘 빈손으로 돌아가는 것은 혹시 내가 어디에서 잘못한 것이 아닐까? 나는 갑자기 깨달았다. 이것은 사부님께서 나에게 점화하시어 빨리 쓰라는 것이 아닌가? 더는 끌지 말자. 동시에 나는 자신의 교만한 마음을 찾았다. 나는 글쓰기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고 시간을 끌면서 첫 시간에 다그쳐 쓰지 않은 것이다. 이는 평소 수련이 느슨한 것이 반영된 것이다. 많은 시간을 낭비했다.

밤에 컴퓨터로 쓰기 시작했다. 최근 항목을 한 심득을 썼다. 속으로 생각했다. 이것은 대법의 날의 원고모집과 관계가 없다. 하지만 무엇을 써야 할지 생각이 나지 않았다. 이튿날이 되자 완전히 다르고 자연히 쓰기 좋은 것이 많이 생각났는데, 생각이 탁 트이자 쓸 것이 아주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한 편에 다 담지 못했다. 몇 개 이야기를 골라 밍후이왕에 보냈다. 나부터 투고하고 원고 수집에 나섰다. 아주 순조로웠다.

4. 원고를 쓰는 것은 씬씽(心性)을 제고하는 과정

내가 수련생들의 집에 가서 원고 쓰는 것을 모집할 때 어떤 수련생은 한숨을 쉬며 이번에 쓸 것이 없다고 했다. 이 한동안 가족과 누구누구와 모순이 생겼고 마음속으로 늘 넘기지 못하고 씬씽(心性)이 제고되지 않았다고 했다. 나는 조용히 수련생의 말을 듣고 수련생과 교류했다. 수련생의 일에 대해 법리에서 내 인식을 말하고 수련생과 함께 정리했다. 수련생은 깨닫고 아주 기뻐했다. 무거운 짐을 내려놓은 느낌이었다. 나는 그에게 일깨워주었다. “동수님의 이야기는 아주 멋져요.” 수련생은 이 일을 주제로 투고했다. 평소 몇 편이 밍후이왕에 발표되기도 했다.

5. 너도나도 투고하는 환경이 좋다

작년 우리 팀에 몇 명의 노년 수련생은 쓰는 것을 중시하지 않고 쓸 줄 모르고 쓸 것이 없다고 말했다. 쓰지 않아도 괜찮다는 생각이었다. 수련생이 외지에서 심지어 천 리 밖에서 일부러 법공부팀에 달려와 투고에 참여하는 것을 보고 급히 큰 소리로 말했다. “다른 사람은 다 썼네요. 우리가 쓰지 못할 이유가 무엇이 있겠어요? 우리도 쓸 수 있게 좀 도와주세요. 우리도 사부님께 답안지를 드리고 싶어요!” 나는 그들에게 말하게 하고 내가 도와 진지하게 정리하고 정리한 후 다시 그들에게 읽어주었다. 반복 교정해서 밍후이왕에 보냈다. 그런 후 수련생에게 원고를 발송했다고 알려주었다. 노년 수련생은 자신이 원고 투고에 참여한 것에 아주 기뻐했다.

6. 원고를 쓰면 정체제고를 촉진한다

우리 지역은 책임 범위 내 매 수련생을 신경 쓴다. 매 향진(鄉鎮), 외진 곳 및 홀로 수련하는 수련생도 모두 빠뜨리지 않는다. 수련생들은 원고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투고하는데 어떤 수련생은 대필하고 당사자 수련생과 한 번 혹은 여러 번 대조하며 아주 고생스럽다. 하지만 그 속에 수확이 있다. 여기에서 수련생이 분명히 많이 변한 것을 보았다.

시골의 한 80여 세 남성 수련생은 줄곧 홀로 수련했다. 2018년 하반기 투고에 참가한 후 법을 외우기 시작했다. 지금 이미 몇 페이지를 외웠다. 평소에 기회를 찾아 세인에게 진상을 알린다. 몸 상태는 몇 년 전보다 좋아졌다. 그의 아들, 며느리는 일년내내 다른 지역에서 일을 해 노년 수련생은 홀로 큰 방 몇 칸이 있는 건물을 관리하고 2묘(畝, 1묘=약 667㎡)가량 되는 땅에 밀과 콩도 심는다. 또 과수원도 몇 묘 돌보고 정원도 깨끗하게 정리하여 채소밭에 채소가 잘 자란다. 마을 사람들은 노년 수련생이 수련 후 몸이 튼튼해진 것을 보고 모두 부러워하고 감탄한다. 마을에서도 그를 괴롭히지 않는다.

7. 원고 수집 과정에서 당(黨)문화를 제거

이번 원고 수집에서 수련생 몇 명은 자신이 한동안 어떤 마난(魔難)을 겪었다고 말한다. 나는 그들에게 일깨워주었다. “집을 깨끗이 청리하지 못했어요. 사당(邪黨)과 연관된 물건들이 있어요.” 나는 자신이 직접 경험한 일을 이야기하고 사당 관련 물건을 청리하지 않으면 교란이 아주 크다고 알려주었다. 몇 명의 수련생은 정말로 집에 사당의 물건들이 있었는데 이번에 완전히 폐기했다.

8. 원고 수집자는 사람의 관념으로 수련생을 가늠하지 말자

우리 지역에 한 법공부팀이 있다. 겉으로 보기에 진상을 알리는 데 그리 정진하지 않는다. 매번 원고를 수집하러 갈 때 일부 수련생은 이 팀의 수련생들은 쓸 것이 별로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그들에게 원고를 수집할 때 만나서 교류하는데 그들의 이야기는 마찬가지로 감동을 주었다. 이 법공부팀에서도 매년 평상시에 한 편 혹은 몇 편이 발표된다.

아직 쓰지 않는 수련생은 빨리 쓰기를 정중히 건의한다. 우리가 쓴 원고는 발표가 되든 되지 않든 사부님의 법신께서 보신다. 자신이 대응하는 천국의 무량한 중생이 모두 보고 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하면 사부님께 위안이 되고 중생이 구도된다.

현 층차에서 약간의 인식이고 적절하지 않은 점은 수련생들이 지적해 주시기를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싱가포르법회 설법’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관점만을 대표할 뿐, 옳고 그름은 글쓴이 개인의 책임이므로 독자 스스로 헤아리기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4월 1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4/11/42317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