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가정의 속박을 돌파해 세 가지 일을 잘하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저는 1998년부터 파룬따파(法輪大法) 수련을 시작했습니다. 법을 막 얻었을 때, 가족들은 모두 제 수련을 매우 지지했습니다. 남편도 ‘전법륜’을 한 번 읽어보았고 이 책은 사람을 좋은 사람이 되게 하는 책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남편은 많은 수련생이 우리 집에 와서 사부님 비디오를 보는 것을 보고 모두를 똑똑히 듣게 하려고 저와 상의도 하지 않고 큰 스피커를 사 와서 TV와 연결했습니다. 이렇게 모두 사부님의 설법을 똑똑하게 들을 수 있게 됐습니다.

남편은 사악한 공산당의 법을 집행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1999년 ‘7.20’ 장쩌민(江澤民) 사악한 집단이 광적으로 파룬따파를 탄압한 이후 제게 수련을 포기하라고 했습니다. “나는 파룬궁(法輪功) 수련은 좋은 사람이 되게 한다는 것을 알아요. 하지만 약자는 강자를 당해낼 수 없어요. 기왕 나라에서 수련하지 못하게 하니 당신을 수련하지 말아요.” 저는 당시 남편에게 “이 수련은 제 목숨이에요. 당신이 날 수련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불가능해요. 다른 것은 제가 전부 당신을 따를 수 있어요. 이 일은 안 돼요”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제가 이처럼 확고한 것을 보고 남편도 저를 가로막지 않았습니다.

2000년 저는 한 달 동안 불법 구류됐습니다. 그때부터 남편은 저와 말다툼을 하기 시작했고 친정 식구들을 다 동원해 저를 말렸습니다. 나중에 저를 설득하지 못하자 모두들 묵인했고 더 이상 제 수련을 막지 않았습니다. 저는 나가서 진상을 알리고 진상 소책자를 배포하며 소모품 구입 등 여전히 할 일을 했습니다. 물론 이런 일은 모두 남편을 피해서 했습니다.

2008년, 저는 또 불법 수감됐다가 나온 뒤 박해로 의지할 곳을 잃고 떠돌아다녔습니다. 그러는 사이 남편은 너무 많은 압력을 감당했고 직장 책임자가 남편을 찾아가 이야기를 나누면서 저와 분명히 선을 긋게 했으며 그렇지 않으면 남편을 처단하겠다고 협박했습니다. 2년 뒤 저는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남편은 온갖 조치를 취하면서 저를 외출하지 못하게 했고 수련생들이 우리 집을 오지 못하게 했습니다. 게다가 저는 두려운 마음이 생긴 것까지 더해져 2년 가까이 혼자서 집에서 법공부와 연공을 했습니다.

저는 이것은 사부님께서 원하시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지만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수련생들도 저를 도와주었고 격려해주면서 이렇게 자신을 망치면 안 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속박을 돌파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먼저 자신을 찾아봤고 남편과 성심성의껏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저는 예전에 남편과 가정에 기울인 관심이 충분하지 않았고 오직 자신이 어떻게 해야 비로소 원만할지만 생각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온종일 집에 있지 않았고 남편과 아이의 감정을 배려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의지할 곳을 잃고 떠돌아다니던 2년간 남편은 아빠 노릇을 하면서 엄마 노릇도 해야 했습니다. 게다가 외부적인 압력도 감당해야 했는데 확실히 쉽지 않았습니다.

저는 “앞으로 저는 안전에 주의할 거고 더 이상 예전처럼 그렇게 데면데면하여 말썽을 일으키지 않을 거예요. 가정을 위해 많이 생각할 거예요. 하지만 당신은 저를 수련생들과 접촉하지 못하게 하면 안 되잖아요! 당신도 알잖아요. 이 길은 제가 스스로 선택한 길이에요. 얼마나 큰 어려움에 부딪혀도 저는 포기할 수 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남편에게 제 이 일념은 동요할 수 없다는 것을 느끼게 했습니다.

이날부터 저는 착실하게 자신을 수련했고 남편과 아이를 삶의 곳곳 모든 면에서 관심을 기울이고 보살폈으며 남편에게 제 변화를 보게 했고 가족들에게 집의 따스함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저는 가족의 속박을 돌파했습니다. 이후 수련생이 우리 집에 와도 남편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저도 더 이상 남편을 피하지 않았고 정정당당하게 집에서 진상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동시에 남편에게 제가 안전 방면에 취한 일부 조치를 보여줘 남편이 마음을 놓을 수 있게 했습니다.

가정의 속박을 돌파하는 과정에서 저는 안으로 찾고 자신을 수련하며 어떻게 가족에게 마음이 놓이게 하면서도 세 가지 일을 잘하는 것을 지지하게 할 수 있는지 배웠습니다. 저는 밍후이왕에서 수련생들의 교류문장에서 많은 수련생이 가정환경을 돌파하지 못해 각종 시련을 겪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 현지의 몇몇 수련생은 줄곧 가정 이 시험을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면, A수련생은 ‘7.20’ 이전에는 한 연공장 보도원이었습니다. 느슨한 수련환경에서 매우 정진하며 수련했습니다. 그의 아내도 그의 수련을 지지했습니다. 박해가 시작된 후, 경찰관이 그를 찾아와 이야기를 나누었고 가족들도 그에게 압력을 가하는 상황에서 그는 수련을 포기했습니다. 많은 수련생이 그를 찾아가 교류했고 그 자신도 수련의 엄숙함과 긴박함을 인식했으며 대법 수련으로 되돌아왔습니다.

이 몇 년간의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그는 아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과 아들이 가로막는 것을 고려하지 않고 매우 빠르게 이혼을 선택했습니다. 그리하여 그의 부모와 형제자매는 모두 그에 대해 불만이 생기게 됐습니다. 나중에 그는 불법 수감됐고 수련생들은 모두 어느 파출소의 소행인지 알지 못했으며 구체적으로 박해를 당한 부분을 알지 못했습니다. 수련생은 선물을 갖고 그의 부모님 댁을 두 번이나 찾아갔지만 모두 그의 여동생에게 쫓겨났습니다.

이 수련생은 불법적으로 1년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는 이미 집으로 돌아왔고 엄정성명도 썼습니다. 그의 아들은 그의 퇴직금을 가져갔고 지금 그는 수련생들과 매우 드물게 접촉하고 있습니다. 저는 진심으로 그가 착실하게 자신을 닦고 안으로 찾아 가정의 속박을 돌파해 세 가지 일을 잘하기를 바랍니다.

B수련생은 그녀를 매우 사랑하는 남편이 있고 처음에 그녀의 수련을 지지했습니다. 2008년, B는 박해를 당했고 불법 노동교양을 당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누구를 만나든지 모두 눈물을 흘리며 “나는 아내가 안에서 고생을 하게 할 수 없어요. 돈을 쓰고 인맥을 끌어들이는 한이 있더라도 그녀를 구해야 해요”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가족정의 압력이 가해져 B는 보증서를 썼고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후, 그녀의 남편은 사직하고 매일 그녀를 따라다니면서 한 걸음도 떨어져 있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집에서 연공하는 수밖에 없었고 집에 대법에 관한 물건도 있으면 안 됐으며 이런 상태가 여러 해 지속됐습니다. B는 그녀의 어머니를 돌볼 때에만 비로소 수련생과 만나서 세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한 번은 두 수련생이 그녀의 어머니 집에 있을 때, 그녀의 남편이 갑자기 와서 B는 놀라서 수련생을 숨게 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이 간 후에야 수련생을 나오게 했습니다.

모두들 그녀의 상황을 보고 교류하면서 이런 상태를 돌파해야 하며 남편과도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정정당당하게 수련해야 한다고 권유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이야기할 필요가 없어요. 남편은 늘 저를 걱정해요. 남편은 제가 세 가지 일을 하는 것을 지체하지 않았어요. 굳이 남편을 그렇게 많이 알게 할 필요가 있을까요! 게다가 남편은 저와 왕래하는 수련생의 모습을 보기만 하면 가서 신고하겠다고 말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2019년, 여러 사악한 경찰관들이 B의 집에 가서 가산을 몰수했습니다. 그때 그들은 아무것도 수색해내지 못해서 갔습니다. B는 비밀 이메일을 통해 수련생에게 이 일을 말했고 모두 알게 된 후, 발정념으로 사악한 박해를 해체했습니다.

그때부터 B의 소식은 더는 없었습니다. 모두들 또다시 그녀의 남편이 한 걸음도 떨어지지 않고 그녀를 단속하는 것이 아닌가 짐작하며 더 많이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몇 개월이 지난 후, 그녀의 소식이 없자 비로소 일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수련생은 B의 집에 가보고 싶어서 아파트 출입문에 이르렀을 때, 안면인식 시스템이 설치돼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그녀의 어머니 댁에 가보고 싶었습니다. B의 어머니 댁에 이르자 B의 남편을 만났습니다. 처음에 그녀의 남편은 말하기 매우 싫어하며 몇 분 동안 버티다가 B가 이미 불법적으로 3년 형을 선고받고 감옥에 수감됐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히 물어보고서야 사악이 우리 현지 정법위(정치법률위원회)에 보고한 후, 정법위 서기가 집에서 수색해낸 증거 여부를 막론하고 모두 체포한다는 명령을 하달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경찰관은 다시 B의 집으로 가서 그녀를 납치했습니다.

이 두 가지 사례를 통해 저는 가정 관계를 잘 처리하고 또 가정의 속박을 돌파하는 것은 우리 수련의 일부라고 생각했습니다. 압력으로 이혼을 선택한 A나 도피하면서 참고 삼키는 B 역시 모두 정정당당함을 해내지 못한 것이며 가족과 자신에게 손실을 조성했습니다. 또 어떤 수련생은 가족이 이해하고 지지하게 하려고 온갖 방법을 강구해 가족에게 잘 보이면서 심지어 줏대 없이 비굴하게 아첨했습니다.

우리가 수련하는 것은 모든 것을 이룩하는 대법이며 걷는 것은 반본귀진(返本歸真)의 길입니다. 좋은 사람이 되고 자신을 수련하는 것은 잘못이 없습니다. 왜 속인의 뜻에 반드시 부합하려고 할까요? 사실 많은 가족도 모두 파룬따파가 좋다는 것을 알지만 그들은 가로막으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일이 생길까 봐 두려우며 집안에 손실을 당할까 봐 두렵고 가족을 잃게 되는 등이 두렵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을 우리는 모두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들을 이해하게 하면서도 또 그들에게 부화뇌동하지 않으려면 우리가 자신을 수련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용량을 갈수록 확대하고 가정환경을 이용해 자비와 관용을 수련해내는 동시에 가족에게 선과 위엄이 동시에 존재하는 것을 느끼게 해야 합니다.

수련은 곧 우리의 이 마음을 닦는 것이며 사부님께서 원하시는 것도 우리의 이 마음입니다. 오직 우리의 마음이 확고하면 주변 환경은 모두 바꿀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체득으로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0년 12월 1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0/12/11/41617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