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안으로 찾아 수련하자 가정환경이 변하다

[밍후이왕]

사부님, 안녕하세요!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대니 이며 파룬궁(法輪功)을 수련한 지 2년이 됐습니다. 저는 작년의 뉴욕 법회에 참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운이 좋았고, 같은 해에 부모님, 동생과 함께 션윈(神韵) 공연을 봤습니다. 션윈 공연은 부모님께 매우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특히 아버지는 그토록 공연에 몰두하신 적이 없었습니다. 션윈 공연을 본 그날 저녁에 아버지는 밤새도록 션윈을 칭찬하셨고 또 파룬궁에 관련된 많은 문제를 물어보셨습니다.

그런데도 부모님은 파룬궁 수련생이 정치에 참여하는 것으로 오해하시고는 제가 파룬궁을 수련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전에 베트남의 한 경찰이 파룬궁이 중국공산당(중공)에 항의하기 위해 수련자들을 조직했다고 부모님께 알려줬기 때문입니다. 베트남도 공산당 문화의 영향을 깊이 받았기에 부모님은 저에게 수련을 포기하라고 강요하셨습니다. 부모님은 저에게 호주에서 쓰는 생활비도 중단하겠다고 하셨습니다. 부모님은 또 저에게 공부를 중단하고 베트남으로 돌아오라고 강요하시면서 소리를 지르셨습니다. 저는 파룬궁 수련생들은 정치에 참여하지 않고 진상을 알리고 공산당의 사악한 본질과 인권 박해를 이해하도록 돕고 있다는 점을 설명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전혀 듣지 않으시고 저를 더 강하게 협박하셨습니다. 아버지는 제가 가족, 부모님, 남동생, 그리고 조부모님들은 신경 쓰지 않고 우리 집과 관계없는 중국인들만 신경 쓴다고 저를 몰아세우셨습니다.

아버지의 마음을 돌리다

1. 안으로 찾다

그 당시 저는 수련의 기초가 굳건하지 않았고 정념이 충분히 강하지 않아 조금 헤매고 있었습니다. 수련생들과 소통하고 그들은 저에게 안으로 찾으라고 일깨워주었습니다. 저는 저 자신을 되돌아보기 시작했고, 아버지의 비판은 사실 사부님의 점화라는 것을 깨닫게 됐습니다. 중생에게 진상을 듣게 하려면 저 자신을 수련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됐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 일에서 내가 어떤 잘못한 점이 없는가? 정말로 내가 무슨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는가? 모두 이처럼 생각하는데 첫 일념이 자신을 돌아보고, 문제를 생각한다. 누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진정한 대법 수련자가 아니다.”[1]

부모님을 이해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저 자신을 잘 수련하고 믿게 해드려야 합니다. 책임감 있는 딸로, 자식으로서 의무를 다하고 부모님과 어린 동생, 조부모님을 잘 보살펴야 합니다.

2. 자아를 개변하다

어렸을 때부터 저는 부모님께 총애를 받았기에 가족을 포함해 타인에 관한 관심이 전혀 없었습니다. 저는 베트남에 돌아온 후 친구들을 만나는 시간을 줄이고, 조부모님을 돌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할아버지를 도와 음식을 먹여드리고, 화장실에 가시는 것을 도우며, 사부님 설법을 들려드리고, 침대에서 네 가지 공법을 연마하게 하고, 진상을 알렸습니다. 이것은 제가 전에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일입니다

베트남에서 한 달 동안 저는 매일 아침 4시에 일어나 해변에서 수련생들과 함께 연공하고 하루에 4~5시간만 잤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에게는 큰 변화입니다. 예전에 저는 매일 10시간 넘게 잤는데, 저녁에 8시간을 낮잠을 3시간 잤습니다. 베트남에서는 보통 모두 낮잠을 잡니다. 제가 이렇게까지 할 수 있었던 것은 연공, 특히 제2장 공법을 1시간 동안 계속 견지했기 때문입니다. 수련생들은 제2장 공법은 신체가 매우 빨리 변화하고 잠을 적게 자도 정신이 맑아지게 해준다고 말했습니다.

3. 아버지에 대한 선(善)을 수련하다

수련에 더욱 정진한 후 저는 아버지 일에 더 관심을 두게 되고, 부모님의 일과 건강 상태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됐습니다. 가끔 전화로 아버지의 일에 대해서 상황과 과정을 물어봅니다. 왜냐하면, 아버지께서 저와 일에 관한 이야기를 공유하시는 것을 매우 즐거워하고 계신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버지께서 하신 말씀을 주의 깊게 듣고 기억합니다. 간혹 대법(大法)에 대한 저의 이해나 우주의 근본적 특성 ‘진선인(真·善·忍)’에 대한 이해도 공유합니다. 매번 이야기를 나눈 후, 아버지께서 반성하고 계신 것을 보았고, 때로는 제가 한 말에 동의하기도 하셨습니다.

한번은 아버지의 한 가지 중요한 회의 전에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여쭤봤더니, 아버지는 자신이 겪은 어려움과 극복해야 할 경험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이 긴 대화 끝에 저는 아버지에게 회의가 성공적이길 바란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내일 잘 되시길 바라며, 세 글자를 선물로 드리고 싶어요. 아버지께 도움이 될 거예요. 그것은 바로 ‘진선인(真·善·忍)’이에요. 진(真)은 항상 정직하고 성실함을 의미해요. 선(善)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을 의미하고, 인(忍)은 어떤 상황에서도 인내심과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해요.” 아버지는 성질이 불같은 분으로 직원들이 잘못했을 때는 서슴지 않고 비난하고 욕을 하십니다. 저는 계속 말했습니다. “어떤 사고가 발생했을 때나 어떤 일을 하기 전에 침착하고 신중하게 생각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은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합리적이고 현명하게, 그리고 겸손한 방식으로 문제를 처리할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파룬궁에서 배운 것입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항상 당신의 마음이 늘 그처럼 자상자비(慈祥慈悲)하면 갑자기 문제가 나타났을 때 당신은 완충적 여지가 있으며, 사고할 여지가 있다. 마음속으로 늘 다른 사람과 다투고 싸우려고 생각한다면, 내가 말하건대 문제와 마주치기만 하면 당신은 어김없이 남과 맞서 싸울 것인데, 보증코 이러하다.”[2]

4. 개인의 상황에 따라 진상을 알리다

아버지는 과학을 굳게 믿으셔서, 저는 과학의 관점에서 수련을 설명한 글들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예를 들면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가 쓴 ‘인체의 진동수, 심성 질환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논문을 찾아봤습니다. 이 글에서 언급된 바에 따르면, 화를 잘 내고 원한이 있는 사람들은 진동 빈도가 낮으며 병에 더 걸리기 쉬운데, 만족하고 선한 사람들은 높은 빈도를 갖고 있으며 수련을 통해 이를 달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 글과 ‘전법륜(轉法輪)’ 중의 수련은 사람의 집착심을 버리는 것이라는 법리와 결부시켰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예를 들어 말하면, 병 하나에 더러운 것을 가득 채워 넣고 그것의 마개를 꽉 틀어막아 물에 던지면 그것은 역시 물밑까지 가라앉는다. 당신이 그 속의 더러운 것을 쏟아버리되 많이 쏟아버리면 버릴수록 그것은 더욱 높이 떠오를 것이며, 완전히 쏟아버리면 그것은 곧 완전히 떠오른다. 우리는 수련과정 중에서 바로 사람 몸에 존재하는 각종 좋지 않은 것들을 버려야만 비로소 당신이 승화해 올라오게 할 수 있는데, 이 우주의 특성이 바로 이런 작용을 한다.”[2]

변화

수련 상태가 좋지 않은 날에는 부모님께서 저를 잘 대하지 않으시거나 수련을 포기하라고 하신 것을 깨달았습니다. 수련 상태가 좋은 날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어느 날 조부모님 댁에 찾아가 진상을 말씀드렸더니 다음 날 할아버지께서 아버지에게 “네 딸이 아주 상냥하게 좋은 이야기를 잘하는구나. 훌륭한 정치가가 될 수 있겠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 화가 나 욕을 하실 줄 알았는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불평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우리는 모두 웃었습니다. 물론 다음 날 할아버지 댁에 가서 제가 할아버지께 말씀드린 것은 정치가 아니라고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한 달 전쯤 아버지께서는 전화로 할아버지의 건강이 좋지 않고 상태가 급격히 악화하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할아버지의 의지가 충분히 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버지에게 할아버지를 도와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다)’ 9자 진언(九字真言)을 읽어드릴 것을 건의했습니다. 또 9자 진언을 읽어 매우 빨리 회복한 이야기를 찾아 할아버지께 전화로 이 이야기를 읽어드렸습니다. 아버지께서는 한쪽에 앉아 조용히 듣고 계셨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소위 ‘미신’을 싫어하셨기에 저는 아버지께서 제 제안을 받아들일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단순히 제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9자 진언을 읽는 것이 할아버지의 목숨을 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기에 제가 해야 할 일과 말을 했습니다.

저는 아버지께서 점차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처음에 아버지께서는 제가 말한 특정 문제에 관해서는 옳다고 동의했습니다. 그 후 아버지께서는 9자 진언을 외우기 시작하셨고 저에게 외운 것이 맞는지 물어보셨습니다. 그러다가 아버지는 잠을 잘 이루지 못하셨을 때 저녁에 진언을 읽으셨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별로 피곤하지 않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천천히, 아버지께서는 할아버지가 9자 진언을 읽도록 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는 느리게 한 글자 한 글자씩, 또박또박 읽으시면서 할아버지를 도와드렸습니다. 그리고 할아버지가 잊어버릴 때 읽을 수 있도록 진언을 종이에 써드렸습니다.

제가 이 교류 글을 쓸 때, 저는 아버지께 전화를 걸어서 할아버지의 상황을 물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아주 기뻐하시며 할아버지의 상태가 좋아지고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할아버지는 9자 진언을 잘 기억하시고 잘 읽고 계시며 아버지께서 가실 때마다 함께 읽는다고 하셨습니다. 할아버지는 전화로 큰소리로 저에게 들려주셨는데 눈은 크게 뜨셨고 빛나고 있었습니다. 할머니는 매일 할아버지 곁에서 할아버지가 이렇게 하시는 것을 보고 따라서 같이 읽기 시작하셨습니다. 저는 할아버지께 전화 걸 때마다 밍후이왕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며 견지하실 수 있도록 격려해 드렸습니다. 고모도 같은 방에 계셔서 몇 가지 이야기를 들으시곤 수련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물어보셨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지금 너는 성공적으로 세 식구가 파룬궁(法輪功)을 믿게 했구나”라고 농담까지 하셨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제가 기대했던 것 이상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제가 파룬궁을 수련하는 것을 알뿐만 아니라 그들은 파룬궁이 매우 좋다고 말하며 파룬궁을 매우 존중합니다.

저는 1년이란 시간을 들여 부모님의 대법에 대한 오해를 풀어 드렸습니다. 저는 이것은 수련을 잘하고 꾸준히 심성을 제고한 데서 온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버지께서는 제 말에 설득된 것이 아니라 저의 행동에 믿음을 가진 것입니다. 저는 타인이 대법이 좋다는 것을 믿게 하려면 대법의 표준으로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잘한 것은 곧 자신의 주변 환경을 개변하게 될 것이고, 잘하지 못한 것 역시 자신의 주변 환경이 마음에 따라 변화하도록 할 것이다.”[3]

이상은 제 일부 경험과 인식입니다. 만약 법에 있지 않은 곳이 있으면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기 바랍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서: ‘각지 설법 11-무엇이 대법제자인가’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서: ‘전법륜(轉法輪)’
[3] 리훙쯔 사부님의 저서: ‘각지 설법 2-2002년 워싱턴DC법회 설법’

(2020년 청년대법제자 인터넷 법회 발언고)

 

원문발표: 2020년 6월 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6/1/40709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