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나는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교장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퇴직한 교사다. 퇴직하기 전에 학교 교장으로 재직했다.

1998년 4월 8일 나는 파룬궁(法輪功)을 수련한 후 많은 혜택을 봤다. 확실하고 명백하게 논술하신 사부님의 대법 법리를 읽으면서 나는 늘 저도 모르게 눈물범벅이 됐다. 나는 늘 사람들에게 “이 한평생에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수련하게 되어, 나는 행운이고 너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왜 점점 젊어집니까?”

나는 올해 66세다. 법을 얻기 전에 나는 병마에 시달려 고통스럽게 살았다. 어머니가 나에게 알려준 사실이다. 나는 어릴 때 폐렴에 걸려 죽게 됐는데 어머니는 차마 내버려 둘 수 없어 여러 번 병원에 가서 치료했다. 의사는 “이 주사 한 대를 맞아도 살아남지 못하면 어쩔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나는 살아났지만, 제때 치료하지 못해 심각한 기관지 천식이 생겼다. 이 천식은 47년간 지속했다.

그 당시 나는 거의 하루도 편안하게 지내지 못했고 수많은 약을 먹고 주사를 맞아 피부에 뾰루지가 생겼다. 사흘이 멀게 링거를 맞았고 늙고 말랐다. 젊은 나이인데 사람들은 내가 나이 많은 줄로 알았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모두 내가 약골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80년대에 기공 열풍이 일어났을 때 나도 두 가지 기공을 배웠는데 효과가 없어 포기했다.

나중에 다른 사람의 소개로 나는 파룬궁을 배웠는데 며칠 연마한 후 몸이 훨씬 편안해졌다. 나는 ‘전법륜(轉法輪)’을 다 본 후 사람은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로 가야 하는지, 사람이 된 목적과 사람은 왜 병이 생기는지 알았고 어떻게 처사해야 하는지 알았다. 법리를 좀 깨닫고 거기에 연공을 했더니 며칠 내에 기관지 천식이 나았다.

나는 이미 20여 년 대법을 수련했다. 병이 없어 몸이 가볍고 종일 즐겁게 보내고 자녀들도 안정된 생활을 누리며 즐겁게 일하고 있어 근심이 없다. 이웃들과 나를 아는 사람들은 건강한 나를 부러워하고 자주 만나지 않는 친구들은 나를 보면 첫 마디가 “왜 점점 젊어져!”라고 말한다.

학교 교사 중에 많은 ‘간부’가 나오다

파룬궁을 배운 후 나는 ‘전법륜’의 법리를 모든 사람이 알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사무실에서 사부님의 설법 동영상을 틀어놓고 수업이 없는 교사에게 와서 보라고 했다. 또한, 점심시간을 이용해 교사들에게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설법을 읽어보라고 권했다. 세 명의 교사가 대법 수련에 들어섰다.

나는 ‘진선인(真∙善∙忍)’을 일상업무에 스며들게 하여 교사들은 파룬궁에 기초적인 인식이 생겼다.

교사들은 나이, 경력, 성격, 가정환경이 다르기에 나타난 문제도 서로 같지 않았다. 어떤 문제에 부딪히든 나는 항상 포용하는 태도로 대했고 동료들의 우수한 점만 보고 그들의 장점을 발휘하게 했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 가정의 번거로운 일, 동료 사이의 간격, 사회 나쁜 기풍에 오염되거나, 잠시 학습 성적이 좋지 않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등 나는 모두 진지한 태도와 너그러운 마음으로 대했다.

예컨대, 어느 한번 전 학군 시험에서 한 젊은 교사가 가르치는 반의 성적이 그다지 좋지 않아 전교 성적에 영향이 미쳤고 교장으로서 내 명예에도 영향을 주어 그 젊은 교사의 기분은 극도로 좋지 않았다. 그때 다른 교사들은 모두 내 태도를 관망하는 추세였고 모두 처벌받을까 봐 걱정했다.

나는 연공인이다. 일에 부딪히면 안으로 찾는 것이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치신 법보(法寶)이다. 젊은 교사의 반 시험 성적이 좋지 않은 데에는 나에게도 어느 정도 책임이 있다. 평소 업무 지도가 부족하고 관심이 부족했기에 나에게도 책임이 있다. 전체 교사회의에서 나는 그녀를 비평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녀의 많은 장점을 찾아 그녀를 칭찬하고 격려해줬다. 교사들이 졸이고 있던 마음도 한시름 놓았다. 교사들의 눈빛에서 그들이 나를 신뢰하고 일을 더 잘하겠다는 강력한 힘이 보였다.

또 예를 들면 지금 보편적으로 타락된 사회 기풍이 교육계에도 퍼졌다. 한번은 우리 학교의 두 명의 젊은 교사가 학군에 가서 학생들의 기말고사를 채점했는데, 다른 학교 교사들이 남몰래 시험 성적을 고치고 집계표에 점수를 추가하는 것을 보고 매우 화나 학교에 돌아온 후 나에게 이 일을 털어놓고 우리 학교에서도 손해 보지 않도록 앞으로 똑같이 하자고 했다. 그들의 말을 다 듣고 나는 생각했다. 사부님께서는 대법제자에게 ‘진선인’에 따라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가르쳤기에 각 방면에서 ‘진(真)’을 체현해야 한다. 내가 관리하는 사람은 절대로 세파에 휩쓸려서는 안 된다.

전체 교사회의에서 나는 말했다. “학부모와 사회가 우리를 이 자리에 앉힌 것은 우리에게 글을 가르치고 학생을 교육하라고 한 겁니다. 그렇다면 지식을 전수하고 의혹을 풀어주고 진정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우리의 미룰 수 없는 책임입니다. 우리가 양성한 사람이 그럴듯하게 꾸미고 진정한 실력이 없는 비뚤어진 인재로 키운다면 우리 양심이 어디에 있습니까? 다른 사람이 어떻게 하든 우리는 착실하게 일을 잘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가짜는 영원히 진짜를 누를 수 없다는 것을 믿으십시오. 우리가 노력하기만 하면 수확이 있을 겁니다. 대가를 얼마나 많이 치르면 그만큼 큰 수확이 거둘 수 있습니다.”

이치를 바로 잡으니 불만이 없어졌다. 매년 시험에서 우리 학교의 총 성적은 전 학군에서 손꼽혔기 때문에 학부모들은 자기 아이를 우리 학교에 보내려고 애썼다. 교사들은 업무 중에 지도 사상이 명확해져 지혜도 열렸다. 대부분 교사가 시범 수업에 참여해 시범 강의를 했고 ‘우수 교사’로 여러 번 평가된 교사도 많다. 그중 세 명이 교장으로 발탁됐는데 두 명은 중점 학군 교장이 됐고 한 명은 시 조직부 과장이 되어 각자 자기 분야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우리가 함께 모일 때면 그들은 “우리는 교장 선생님에게서 많은 우수한 품성을 배웠습니다. 우리에게 오늘날이 있게 된 것은 전적으로 선생님이 육성한 덕분입니다”라고 말했다. 다른 학교와 사회 사람도 늘 “당신들 학교에는 어찌하여 그렇게 많은 간부가 나옵니까!”라고 말했다.

“시어머니를 바꿉시다”

며느리는 고등학교 선생이다. 어느 날 며느리의 동료가 불쾌한 표정으로 며느리를 찾아와 “선생님과 시어머니를 바꿉시다! 나는 도저히 제 시어머니를 참을 수 없어요.”라고 말하면서 눈물을 흘렸다.

나의 며느리 학교는 규모가 상당히 커서 교사만 해도 300명이 넘는다. 며느리 동료는 모두 며느리에게 좋은 시어머니가 있다고 부러워한다. 특히 여교사들이 함께 얘기 나눌 때 늘 시어머니가 좋고 나쁨을 의논하는데 내 며느리는 시어머니가 어떻게 좋고 도량이 넓으며 선량하고 다른 사람을 이해한다고 말해 다른 사람들이 모두 부러워했다. 내 며느리는 내가 이렇게 할 수 있는 것은 파룬궁 수련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대법을 특별히 인정했다.

며느리의 학생이 입시시험을 칠 때 며느리는 학생들이 시험을 잘 보지 못할까 봐 걱정했다. 나는 며느리에게 알려줬다. “자네는 학생들에게 진심을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를 외우라고 하게. 대법을 존경하면 시험을 잘 칠 수 있네.” 며느리는 “저는 학생들에게 그렇게 감히 말하지 못하겠어요. 제가 시험장 밖에서 그들에게 외워줘야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수년간 며느리가 가르친 반의 성적은 모두 매우 우수해 며느리는 학교에서 조금 유명하다.

대법을 수련해 내 몸이 건강해지고 가정이 화목해졌으며 맡은 바 일을 훌륭하게 했다. 이 모든 것은 대법을 수련했기 때문이다. 대법 사부님 감사합니다! 사부님의 고된 제도와 대법 법리의 지도가 있었기에 오늘날의 저와 우리 가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문발표: 2020613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6/13/40756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