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곳곳에 자료점을 꽃 피우기를 말해보겠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밍후이 교류 문장 ‘기술 지원 수련생의 수련상태에 관해’를 본 후에 나는 아직도 자료점이 곳곳에 꽃 피우는 것을 잘하지 못했기에 발생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우선 기술 지원 수련생에게 과분하게 의지하는 것은 신사신법(信師信法)이 부족하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한 것이다. 사실 기술 지원 수련생이라고 해도 지혜와 능력은 사부님께서 주신 것이다. 몇년 전 기술적으로 항상 나를 도와주었던 한 수련생이 각종 원인으로 인해 구세력들에게 박해 당해 육신을 잃었다. 그가 세상을 떠난 아픔 속에서 회복하고 이후 기술상 지원은 어떻게 할 것인지 이런 생각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는데 당시 우리는 사부님이 계신다는 생각이 즉시 들었다. 그 전에 내 기술 수준도 별로였지만 그때부터 다시는 기술 문제 때문에 항목을 추진할 수 없는 상황은 일어나지 않았다.

그 다음은 머리를 써야 하고 고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달력 제작을 예를 들면 일반 진상자료를 만드는 것과 비교하면 기술적인 면이 조금은 필요하다. 처음 내가 달력을 만들 때 구멍을 하나만 뚫을 수 있는 천공기를 사용했고 구멍 위치가 그려져 있는 A4용지 반장과 작은 집게 두 개가 있었다. 가장 간단한 도구 3개로 충분히 전문 달력과 똑같은 것을 만들 수 있었다(그런 심플한 것이 아니고 전문적인 것임).

물론 프린터는 필수고 스프링, 탁상용 받침대와 달력 끈은 따로 구매해야 한다. 그런 종이 자루 만들 때 따라온 끈도 달력 끈인데 가격도 싸고 편리하다. 처음 만들 때 집에 있는 비교적 새로운 끈을 전부다 뜯어 달력을 만들었고 나중에 파는 곳을 찾았다. 한 번도 안 해본 상태에서 처음에는 어떤 효과가 있는지 해 보았고 이런 간단한 도구를 갖고도 전문적인 효과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을 보고 만들기 시작했다. 스프링은 직접 손으로 만든 것인데 한편으로 만들면서 한편으로는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眞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외웠다. 아주 예쁘게 만들어졌지만 손으로 오래 만들다 보면 매우 아프다.

한번은 내가 한 동안 출장 때문에 만들 시간이 없어서 급하게 수련생에게서 이미 구멍을 뚫은 달력을 받아왔다. 그들은 전문 스프링 제본기가 있었는데 그중 많은 구멍이 삐딱했고 잘못된 것도 있었다. 그렇게 많은 돈을 들여 제본기를 샀는데 또 잘못되게 나오니 마음이 너무 아팠다. 어떻게 하면 될까? 처음에 스프링 제본기가 삐딱하게 나온 것을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을 못했다. 내가 사용한 원래 방법은 비록 제본기보다 효율이 낮았지만 2년 동안 불량이 나온 적은 없었다. 매년 달력이 나올 때마다 혼자서 수백 개를 만들어 공급량에 문제가 없었고 많은 작업량을 큰 자료점에서 안고 가지 않아도 됐다.

작년에 마지막까지 만들며 구멍을 하나하나 뚫고 있는데 갑자기 사부님께서 점화해주셔서 스프링 제본기 해결법을 찾았고 올해는 전문적인 제본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효율성을 높였기에 법공부 시간을 더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기술문제 하나를 말하려 한다.

만약 예전에 자료점이 도처에 꽃이 피는 것이 기술문제로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었다면 지금 WinToGo가 나온 후, 시스템 설치에 어려움도 없고 심지어 저작권 문제도 해결됐다. 왜냐하면 WinToGo는 활성화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노년 수련생의 예를 들자면 한분은 마우스도 만져보지 못했고 또 한분은 컴퓨터 기초가 아예 없었다. 그중 한분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었지만 가족들이 늘 컴퓨터를 사용해 난잡한 것들이 들어 있고 항상 에러가 발행해 밍후이왕을 볼 수 없었다.

이것은 외장 하드와 USB(당연히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가 필요한데 예를 들면 집에 속인들 컴퓨터)가 필요하다. 외장 하드에 WinToGo를 설치하고, USB에는 휴대용 파이어폭스 버전을 넣으면 되고, 수련생들은 스스로 외장 하드 비밀번호, 윈도우 비밀번호, USB 비밀번호 3개를 기억하면 된다. 컴퓨터의 기초 없는 분도 하루에 두 시간도 안 되어 배울 수 있고 대략 4~5일 동안 연습하면 그 다음 기술 지원이 없이도 혼자서 밍후이왕에 접속할 수 있다. 집에 컴퓨터를 속인들이 늘 사용한다는 그 수련생도 피드백이 매우 좋았고 지금은 자주 밍후이왕에 접속한다고 한다.

한 가지 주의점은 만약 이 수련생이 현재 혼자서만 밍후이왕에 접속한다면 그에게 다른 것을 설치하지 말아야 한다.

당시 그 컴퓨터 기초 없는 수련생이 기술 지원 수련생을 찾아 시스템 설치 해 달라고 했는데 수련생은 자료점을 만들 수 있는 완벽한 한 세트의 모든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당시 그는 배울 수 없어 매우 두려웠다. 나중에 WinToGo 하나와 휴대용 파이어 폭스만 설치했고 이 수련생에게 시스템이 문제가 생길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마음대로 사용하고, 문제가 생겨도 손바닥만한 외장하드를 가져와 40~50분이면 시스템을 복구할 수 있다고 했다.(이 시간을 이용해 WinToGo와 전체 디스크를 암호화로 만들고, 우선 시스템을 설치하고 그 다음 전체 디스크를 암호화하면 매번 성공할 수 있는데 동시에 하면 일정한 실패 확률이 있음) 게다가 명령을 잘 해 놓으면 컴퓨터는 혼자서 일하고 내 시간을 많이 점유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는 안심하고 사용했고 아무런 문제도 없었다. 그리고 아주 빨리 배웠고 느낌이 좋았다.

문제가 또 한 가지 있는데 사용 과정을 가장 좋기는 배우는 사람이 직접 기록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마다 이해와 사물을 기억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것은 내가 실천 관찰 중에서 발견한 것으로 배우는 사람이 스스로 기록하면 대신 기록하는 것보다 더 빨리 배울 수 있다.

이것은 즉 자료점을 곳곳에 꽃 피우는 것은 기술 문제가 아니라 사실은 밍후이왕에 접속할 것인지 아닌지의 문제다. 수련생들의 자료점이 더욱 좋게 곳곳에 꽃 피기를 기원한다.

부적절한 점이 있다면 수련생 여러분의 자비로운 지적을 바란다.

문장발표: 2016년 11월 3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기타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11/3/3371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