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동수들 개인수련의 심득체험교류의 중요성

[명혜망 2005년 11월 9일] 과거에, 나는 많은 동수들의 심득체험기를 읽지 않거나 읽으려고도 하지 않았다. 나는 이것을 시간낭비라고 생각했다. 대신에 나는 사부님의 경문을 읽는데 더 많은 시간을 썼다. 요즈음 나는 사부님의 경문을 공부하는 것과 더불어 심득체험교류 기사들을 더 많이 읽고 있다. 나는 이러한 심득체험 기사들을 읽는 것이 법공부를 보완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수련생들이 더욱 성숙됨으로써, 심득체험 기사 속에 있는 많은 통찰력은 우리를 더욱 깨닫게 해 준다. 바로 사부님의 경문, 《성숙》에서와 같다.

“문장 중의 대부분은 이성적인 분석과 부족을 찾는 것과 법을 실증하기 위하여, 손실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동수들이 모두 정념정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박해를 받고 있는 수련생을 위해 방법을 강구하고, 보다 많은 세인들을 구도하기 위한 교류이며, 화려하거나 분위기를 띄우기 위한 구절이 없었다. 실재(實在)적이고 준확(準確)하며 깨끗하고 사람의 정(情)을 갖지 않는 문장은 속인이 능히 써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수련인의 내경(內境)은 청정(淸靜)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는 단지 대륙대법제자들이 인터넷상에서 교류한 문장에 대한 나의 감수의 하나일 뿐이다. 총체적인 느낌이라면, 다수 대법제자들은 성숙되었고, 수련의 형식도 성숙되었으며, 수련에 대한 수련자의 인식도 성숙되었고, 사람 마음이 갈수록 적어진 이성적인 행위 표현이 성숙되었다. 모든 대법제자들이 모두 이렇게 할 수 있다면, 사악을 모조리 제거하고 신불(神佛)이 크게 나타날 것이다.”

우리는 각기 부동한 우주체계로부터 왔고, 각기 자신의 체계의 부동한 특성이 있다. 그 또는 그녀의 법에 대한 인식이 다른 만큼 각 수련생의 수련의 길 역시 다르다. 우리의 다른 점은 우리가 경험하는 수련 체험도 가지각색으로 다르게 하여 서로의 필요에 균형을 이루도록 돕는다. 각 수련생의 관점은 다르지만, 하나의 정체로 종합했을 때 이것은 완전하고 모든 것을 포함한다. 다른 수련생들이 쓴 심득체험 기사들을 읽는 것은 각 개인이 갖는 이해의 한계를 보충해주고 우리의 고집스런 관념을 돌파할 수 있게 해주며, 넓은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것은 우리가 법공부를 잘할 수 있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며 법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켜준다.

수련하는 동안, 우리가 주위환경, 사람들, 사건들 또는 일들의 모든 상황을 직접 경험하기란 불가능하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모든 것을 설명해주실 수는 없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에게 수련할 것이 아무것도 없게 될 것이 아닌가? 아무런 실수도 하지 않고 우리 자신의 수련의 길을 걷기란 어렵다. 사부님은 매우 자비롭다. 그분은 동수들이 심득체험을 교류하여 제고하고, 교류를 통하여 그리고 우리가 질문하는 특정한 질문들을 통하여 우리의 수련에서 불충분한 부분을 보충하며, 심득체험을 교류함으로써 수련 중에서 깨닫게 해 주는 바른 환경을 만들어 주셨다. 법공부를 잘하는 것은 유익하다. 매 동수들의 법을 실증한 심득체험교류 문장들은 법공부를 보충시켜준다. 매 정법 체험은 귀중한 것이다. 우리 다 함께 세 가지 일을 잘하고 정법시기 동안 잘못을 적게 하도록 합시다.

나는 시간에 대한 집착 그리고 예언에 큰 흥미를 느끼고 있었다. 지금 나는 천상의 변화가 동수들의 개인 심득체험을 통해서 바로 내 눈앞에 펼쳐지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는 심득체험 교류에서 현재와 과거의 차이를 볼 수 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경험은 끊임없이 우리를 격려고무하며, 우리가 어떻게 전진하고, 어떻게 바른 환경을 조성하고, 그리고 어떻게 다른 층차로 제고해 올라가는가를 찾게 해준다. 그러한 변화들은 정법제자로서 우리의 과정에 반영되고, 천상의 변화에 순응하고, 사부님의 인도 아래 하나의 단체로서 우리의 길을 조련한다. 이러한 변화들은 사부님의 인도하에 천상이 변화하면서 우리 제자들이 조장한 것이다. 정체의 전체성과 지속성은 우리의 심득체험교류에 의해 반영되고 앙양된다. 만약 심득체험교류가 없고, 명혜망 기사들이 없었다면, 작게는 개인수련자, 크게는 지역, 더욱 크게는 국가, 세계 각지의 수련생의 정체적인 상황을 몰랐을 것이고, 자신의 범위 내에서 법을 실증하는 정체적인 큰 방향에 배합하고 천상에 배합하는 바른길을 걷기 어려웠을 것이다. 심득교류는 우리로 하여금 개인수련에서 하나의 정체로 진보하고, 전 세계의 수련생들을 연결시키고, 고무 격려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개인수련에서 진일보할 수 있게 해주었다.

나는 더욱 많은 수련생들이 기회가 있을 때마다 그들의 수련 심득체험기를 써야한다고 느낀다. 이것은 정법의 중요한 일부분이다. 좋은 기사들은 동수들이 더욱 정진하도록 격려해주고 촉구시켜준다. 그들의 방향을 다시 찾게 해주고 대법으로 돌아오게까지 해 준다; 이것은 대단히 유익한 것이다.

개인의 경험에서 보면, 나는 나 자신의 수련 심득체험을 쓰는 것은 나 자신을 제고하도록 도와주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는 법의 내포가 있는 수련 기사를 쓰기 때문에 우리의 깨어있는 면이 문장 중에 포함된다. 때로 나는 지혜의 근원을 느낄 수 있고 한자리에서 한 기사를 끝낼 수 있다. 과정 중에서, 나는 과거에 분명하지 않았던 법을 갑자기 인식할 수 있고 인정할 수 있으며, 법을 다시 배우게 해준다. 이것은 우리의 수련에 대단히 유익한 것이다.

발표일자: 2005년 11월 25일
원문일자: 2005년 11월 24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중문위치: http://minghui.org/mh/articles/2005/11/9/114024.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11/25/6721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