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진상을 하는데 “다만 형식적으로 대강대강 하는” 태도와 관련하여

글 / 중국대륙 수련생

[명헤망] 사부님께서 《2004년 시카고법회에서의 설법》에서 말씀하셨다,

“이 한 점으로 볼 때, 여러분은 진상을 알리는 중에서 아직도 강도를 더 높여야 하고 또한 더욱 심도 있게 해야 하고, 더욱 좋게 더욱 착실하게 해야 하며, 형식적으로 대강대강 해서는 절대로 안 되며, 진지하게 잘 해야만 비로소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구원할 수 있다.”

근래에 나 자신을 돌아 볼 때, 나는 진상을 형식적으로 해왔다.

예를 들면, 나의 친척, 친구, 그리고 동료들에게 진상할 때, 나는 다만 우연하게 이에 대해 이야기를 했고, 그런 다음 책과 몇 개의 VCD를 주었다. 나는 이런 나 자신에게 만족하고 기쁘게까지 느꼈다. 어제는 저렇게 또 오늘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진상을 했다고 계산을 했다. 나는 그들이 이해를 했는지 안 했는지 또 책을 읽었는지 읽지 않았는지, 또는 VCD까지도 보았는지 모르고 있다. 나는 그들이 해결할 수 없는 어떤 이해하지 못할 것이 있는지도 모르고 있다. 오래 지난 다음 그들에게 물었을 때, 그들은 책을 읽지도 VCD를 보지도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전혀 중생을 구도 하는 효과를 달성하지 못했다.

이 결과는 나를 굉장히 흔들어놓았다. 나는 내 마음을 조용히 하고 나 자신을 들여다보았다. 나는 왜 이 일을 그처럼 가볍게 보았는가? 속인의 일을 하는 속에서는, 많은 상사와 동료들이 나의 헌신을 인정했다. 그런데, 왜, 나는 대법 일을 하는 데서는 종종 그처럼 많은 잘못을 저질렀는가? 뿌리까지 내려가 찾아보았을 때, 나는 내가 다음과 같은 정신상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내가 속인으로서 일을 하고 있을 때는, 나는 이것을 나의 일로 보았다. 내가 이것을 잘 하지 못하면, 이것은 나의 명예에 영향을 줄 것이고, 이것은 내게 맡겨진 기술적인 일에 영향을 줄 것이다. 수련에서는, 법공부와 연공하는 것만이 나의 일이었다; 만약 내가 그것들을 잘 하지 못했다면, 나는 원만에 도달할 수 없다. 발정념은 이것이 나의 몸에서 나쁜 것들을 제거하기 때문에 나의 책임이다. 만약 내가 발정념을 자주 하면, 사악은 감히 나를 박해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진상하는 것은 무엇인가? 이것은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하는 것이고, 이것은 수련할 때 측면에서 이루어지는 것이었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분량만큼만 할 것이고, 다만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줄 뿐이다. 그들이 이것을 이해했는지 아닌지는 그들의 문제이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진상에 대해 말씀하셨으니, 우리는 이것을 해야 한다. 나는 다만 나의 안전이 보장될 때 별 생각 없이 불쑥 했다. 뿌리로 내려가 찾았을 때, 나는 이 모든 것을 일으킨 원인은 나의 이기심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낡은 우주의 원리는 이기심에 근거하고, 새로운 우주의 표준은 이기심 없는 것을 수반한다. 사실 진상도 역시 나 자신의 일이다. 사부님의 《2004년 시카고 법회에서의 설법》을 공부하는 것을 통해서, 나는 매 시기에는 매 시기의 수련방법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한 가지 일을 성취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우리는 심성을 제고할 수 있고 결국 원만의 표준에 도달하는 것이다. 중국에는 거의 모든 가정에 알려져 있는 “서유기”라는 이야기가 있다. 거기서 여래는 삼장법사에게 서방정토에 가서 경전을 구해오는 일을 맡겼다. 그 과정은 여든 하나의 고난을 통과하는 것이고 이러한 고난을 통해서 심성을 제고하는 것이었다. 결국, 삼장법사는 그의 사명을 완수했고 부처의 표준에 도달했다. 우리는 정법시기 대법 수련생이다. 이 특별한 시기 동안에, 우리는 대법을 실증하는 거대한 사명을 완수하고, 진상을 하고 중생을 구도 해야할 필요가 있으며, 마지막에는 원만에 도달하여 우주의 부동한 층차의 왕이자 주가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진지하게 진상을 잘 하지 못한다는 것은 바로 진정으로 수련하지 않는 것과 똑같다. 그렇다면, 우리가 어떻게 원만에 도달할 수 있겠는가? 진상하기 위해 나오지 않으면서 집에 숨어서 법공부하고 연공하는 것은 이 특별한 시기의 수련자로 고려될 수 없다. 이유는 이 시기에는 이것 자체가 갖는 수련 형식이 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에게 진상할 때, 당신은 듣고 있는 사람의 상황을 이해하고 그가 집착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볼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건강이 좋지 않은 어떤 사람에게 진상할 때, 그가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그의 건강이다. 만약 당신이 그에게 사악이 얼마나 나쁘다고 말을 한다면, 그는 “나는 그가 나쁘다는 것을 알지만 나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라고 말할 것이다. 당신이 그에게 파룬궁이 병을 치유하는데 그리고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말할 필요가 있다. 그는 즉시 관심을 가질 것이다. 매 순간, 우리는 진상하는 목적이 중생을 구도 하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가 이 목적에 도달했는지 아닌지를 점검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도달하지 못했다면, 우리는 하는 방식을 바꿀 필요가 있다.

중생을 구도 하는 일은 아주 어렵다. 우리는 부동한 사람들에게 부동한 방법을 사용해야 할는지도 모른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속인이 하는 연구 프로젝트를 지휘하는 것보다 더 쉽지 않을 것이다. 진상하는 일과 같이 거대하고 위대한 일은 이 시기에 끝까지 진지하게 따라야 할 가치 있는 일이다. 다만 더 이상 진상하는 일을 형식적으로 대강대강 할 수는 없다.

문장발표: 2004년 7월 2일
문장완성: 2004년 7월 2일
문장분류: [수련생관점]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4/6/13/76948.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4/7/2/4976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