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서적 |

나의 2025년 동유럽과 중유럽 션윈 여정

글/ 오스트리아 대법제자

[명혜망]

존경하는 사부님, 소중한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저는 여러분께 션윈(神韻) 공연을 지원하며 참여했던 경험을 나누고자 합니다.

제가 수련을 시작했던 바로 그해, 즉 2006년 션윈이 창립된 해에 이미 저는 이 항목과 깊은 인연이 있음을 느꼈습니다. 여러 해 동안 저는 홍보와 마케팅부터 무대 설치와 후방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임무를 맡았습니다. 이 가운데 제가 가장 좋았던 것은 무대 위나 무대 뒤에서 무대 설치와 철거 작업에 직접 참여하고, 공연 기간에는 무대 스태프로 일하는 것이었습니다. 수련을 시작하기 전 저는 이미 무대 기술 분야에서 일한 경험이 있었고 무대 작업은 언제나 매우 만족스러운 일이라고 느꼈습니다. 비록 그것이 일반적으로 ‘남성의 영역’으로 여겨지더라도 말입니다.

막 수련을 시작했을 때 저는 진심으로 무대 스태프로서 션윈과 함께 순회공연을 하고 싶다는 바람을 품고 있었습니다. 저는 모든 조건을 충족했습니다. 저는 수년간 무대 설치 경험이 있었고 조명 기술도 알았으며, 심지어 트럭 운전면허증도 있었습니다. 2007년 저는 션윈에 지원서를 제출했습니다. 그러나 제 신청은 거절되었고 그 이유는 제가 여성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바람을 내려놓는 것은 저에게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결정을 받아들이고 안으로 찾으며 다른 방면에서 계속 션윈을 지원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저는 대법제자가 운영하는 매체 항목에 점점 더 깊이 참여하게 되면서 션윈을 직접 도울 기회는 점점 적어졌습니다. 이는 제 마음속에 매우 큰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정념

2022년 제 삶에는 큰 전환점이 있었습니다. 저는 매체 업계를 떠나 남편과 함께 살던 폴란드를 떠나 스위스로 이주했고 식당 업계에서 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겨울철에 션윈을 위해 시간을 비워두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일부러 알프스산에 있는 한 유명한 5성급 호텔의 여름철 일자리만 지원했습니다.

호텔 면접을 보던 중 제 미래의 상사는 저에게 10개월짜리 계약서를 제시했습니다. 저는 겨울철에는 션윈을 지원하기 위해 몇 주 동안 폴란드와 오스트리아에 머물러야 해서 근무를 100% 보장할 수 없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스위스 호텔 업계에서는 겨울이 성수기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휴가를 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제 상사는 놀랍게도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문제없어요, 휴가를 쓰셔도 됩니다.”

그 덕분에 저는 2023년과 2024년에 션윈과 함께 폴란드와 오스트리아는 물론 이스라엘과 독일의 여러 도시에서도 순회공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은 제가 진실하게 션윈을 최우선에 두면 겉으로 보기에 극복할 수 없을 것 같은 장애물도 극복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우리에게 정념과 사부님에 대한 굳은 신념이 있다면 불가능도 가능으로 바뀐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션윈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하고 싶다는 바람이 점점 커졌습니다. 저는 2025년 순회공연에 참여하기로 결심했고, 그 범위는 폴란드, 리가(2025년 션윈이 라트비아에서 처음으로 공연), 오스트리아와 독일 전역에 걸쳐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여름철에만 일하고 겨울철에는 온전히 션윈을 위해 봉사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2024년 봄, 저는 2년 동안 근무했던 5성급 호텔을 떠났습니다. 아직 새로운 여름철 일자리를 찾을 새도 없이 갑자기 제 휴대전화가 울렸습니다. 스위스에 사는 한 수련생이 전화를 걸어온 것입니다. 그는 베른 근처에서 호텔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이 일자리는 여름철 근무였고 그의 호텔은 겨울철에 문을 닫았습니다. 저는 더 생각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것은 분명 사부님의 안배다.’ 저는 그렇게 느꼈습니다. 그래서 곧바로 승낙했고, 그 호텔에서 이미 일하고 있던 두 명의 수련생과 함께 여름을 보냈습니다. 그 후 저는 완전히 자유롭게 션윈에 전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5년 공연 시즌에 저는 폴란드와 오스트리아에서 후방 지원팀을 맡았습니다. 저는 라트비아에서도 후방 지원팀을 도왔습니다. 하지만 독일에서는 처음에 구체적인 임무가 없었습니다. 제 마음속 바람은 여전히 무대 스태프로서 돕는 것이었지만, 저는 션윈이 전통적으로 이 임무를 남성에게 맡기는 것을 더 선호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생각을 잠시 접어두었습니다.

저는 보안팀이 항상 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제가 그 역할을 맡아야 한다고 생각하니 처음에는 매우 낯설었습니다. 저는 자신이 그 역할을 하는 모습을 도무지 상상할 수 없었고 그 임무를 맡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그때 제 머릿속에 한 가지 의문이 떠올랐습니다. ‘당신은 정말로 온 마음을 다해 무조건적으로 션윈을 지원하고 있는가, 아니면 자신이 원하는 임무일 때만 돕고 있는가?’

이 생각은 하나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저는 즉시 독일의 두 보안팀 협조인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그들은 제 상황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제 소식을 기쁘게 받아들이며 곧바로 저를 그들의 팀에 포함시켰습니다. 그렇게 저는 독일 각지의 보안팀의 고정 멤버가 되었습니다. 또 한 번, 정념이 다른 가능성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순회공연과 도전

2025년 1월부터 5월까지 저는 혼자 운전하며 션윈과 함께 동유럽과 중유럽을 순회했고 몇 달 사이에 2만 킬로미터가 넘는 거리를 달렸습니다. 순회공연은 폴란드에서 시작해 마지막에는 체코 공화국에서 마무리되었습니다.

순회공연 일정은 매우 빡빡하게 짜여 있었습니다. 한 도시에서 다음 도시로 이어지고, 왕복 시간은 보통 이틀밖에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도시 간 거리가 멀어 한 공연 장소에서 다음 장소까지 보통 7~8시간을 운전해야 했습니다. 동시에 다가오는 공연을 준비해야 했습니다. 인력 구성은 11월에 이미 확정되었지만 실제로는 공연 직전과 공연 기간에 가장 큰 압박이 시작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수련생은 여러 상황으로 올 수 없게 되거나 갑자기 추가 인력이 필요해지거나 공연장 조건이 바뀌는 등 상황은 언제든지 달라질 수 있었습니다.

이런 압박 속에서는 원망이나 좌절감이 쉽게 생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법공부와 연공, 이것은 이미 제 일상생활의 고정된 일부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저는 매우 높은 유연성을 유지하며 열린 마음으로 상황을 받아들이고 도전에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기초가 없었다면 저는 이런 압박을 견디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순회공연 초반에 저는 몇 가지 해서는 안 될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그 부족한 점은 다른 수련생들이 메워주어야 했고, 그것이 저에게 매우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동시에 이는 제가 수련에서 더 열심히 정진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만든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엄청난 도전이면서도 동시에 큰 영광이었습니다. 저는 온 마음과 힘을 다해 션윈을 위해 일할 수 있음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큰 영광, 큰 도전

잘츠부르크에서의 공연은 제가 2025년 션윈 순회공연 중 맡았던 협조인 역할의 마무리를 뜻했습니다. 저는 협조인이라는 역할을 정말 소중히 여겼지만, 그 역할에는 막중한 책임감과 끊임없는 압박이 따랐습니다. 잘츠부르크에서 마지막 공연이 끝나던 날, 저는 뚜렷한 안도감을 느꼈습니다. 저는 독일에서는 단순히 보안팀의 일반 팀원으로만 돕게 되어 전체팀의 전반적인 책임을 짊어질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저는 순회공연에서 가장 어려운 임무는 이미 지나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막 한숨 돌리려던 순간, 오스트리아 불학회 협조인이 저를 찾아왔습니다. 그는 션윈 예술가들과 작별 인사를 할 때 오스트리아 대법제자를 대표해 발언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제가 오스트리아에서 조직 업무를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그에게는 이 역할이 저에게 적합하다고 느껴졌던 것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확신이 서지 않아 거절하고 싶었습니다. 션윈 예술가들과 다른 수련생들 앞에서 발언한다는 것은 저에게 정말 큰 도전처럼 느껴졌습니다. 저는 강한 두려움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수련생으로서의 제 한 면은 이것이 얼마나 큰 영광인지를 알아차렸습니다. 이 임무는 분명 사부님께서 안배해 주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두려움 때문에 이것을 거절할 수 있겠는가?’

그래서 저는 발언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세 분의 수련생이 적절한 표현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연습할 때 저는 눈물이 흐르고 손은 떨렸으며 심장은 빠르게 뛰었습니다. 하지만 약 100명의 예술가와 수련생들 앞에서 발언할 때는 깊은 평온과 담담함이 저를 감싸주었습니다. 마음속의 폭풍은 잦아들었고 저는 이루 말할 수 없이 큰 영광을 느꼈습니다.

추구함이 없자 저절로 얻다

오스트리아 이후 저는 계속 독일로 향했고, 션윈은 루트비히스부르크에서 공연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저는 보안팀으로 배치되었지만 그곳 협조인이 저에게 무대에서도 돕고 싶은지 물어보았습니다. 무대팀은 이전 순회공연에서 저를 알게 되었고 제게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저는 곧바로 동의했습니다.

순회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저는 공연 전과 후, 그리고 공연 중에도 무대 스태프로 배치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조명 장비 설치와 철거 작업을 도왔습니다. 저의 경험 덕분에 저는 결국 무대팀의 한 일원이 될 수 있었습니다. 어떤 때는 무대에서, 어떤 때는 보안팀에서 필요에 따라 역할이 달라졌습니다. 이렇게 계속 바뀌는 역할은 저에게 매우 큰 유연성을 요구했고, 동시에 기대를 내려놓게 만들었습니다. 저는 무대에서 돕는 것을 보안 업무보다 더 좋아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이것이 하나의 감정적 롤러코스터 같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저는 모든 것을 순리에 맡기고 수련생의 마음으로 모든 임무를 완수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두려움 때문에 실패하지 않기 위해

저는 체코 마지막 공연지 순회공연에 참여하고 싶다는 바람을 여정 중에 품게 되었습니다. 저는 체코 협조인에게 연락을 드렸고, 그분은 저에게 매체 지원이나 션윈 기념품 부스에서 도와달라고 제안하셨습니다. 그러나 2주가 지나도록 아무런 소식이 없어서 ‘아마 그곳에서는 내 도움이 필요하지 않은가 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곳 무대팀의 한 수련생이 제게 프라하에서 무대 스태프로 도와달라고 제안해왔습니다. 저는 조금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가 이걸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는 걸까? 션윈은 전통적으로 남성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보통 긴급 상황이 아니면 나에게 무대 일을 맡기지 않는데….’ 그러나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는 당신이 필요해요.”

프라하에서 저는 마침내 무대에서 일할 수 있었고, 커튼을 관리하며 바람이 무대 깊숙이 들이치지 않도록 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예술가들과 무대 위에 함께 서 있는 그 순간의 느낌은 저를 벅차게 만들었습니다. 그 순간 기쁨과 감사의 눈물이 흘러내렸습니다.

프라하 마지막 공연이 끝난 후 무대팀의 한 중국인 수련생이 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제 당신은 우리 팀의 고정 멤버예요.”

저는 존경하는 사부님과 모든 수련생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5년 오스트리아 법회 원고)

 

원문발표: 2025년 7월 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7/6/496691.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7/6/49669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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