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서적 |

션윈과 함께한 프랑스 순회공연

글/ 프랑스 서양인 대법제자

[명혜망] 저는 미국 션윈예술단이 처음 프랑스에 온 때부터 지금까지 프랑스 순회공연에 계속 동행할 수 있어서 정말 운이 좋고 영광스럽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깨달은 바로는, 우리가 어떤 항목에 참여해 자신의 사명을 완성할 때 그 항목들은 모두 살아있는 듯하며, 활력이 넘치는 생명체 같다는 것입니다. 혼자라는 느낌을 받은 적이 없었는데, 소리 없이 신과 소통하는 일이 많았고 사부님이 곁에 계신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올해 공연 시즌에는 12개 도시에서 88차례 공연을 열었고, 수많은 시험을 겪었습니다. 어떤 것은 잘 넘겼고 어떤 것은 제대로 넘기지 못했습니다. 마음속 기쁨과 함께 사부님과 정신(正神)들의 끊임없는 가지(加持), 그리고 션윈 예술가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느낍니다.

사부님과 신불(神佛)들께서 션윈을 통해 수많은 중생을 구하셨는데, 우리가 그 속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인지요.

심득교류가 너무 산만해 보이지 않고 실제로 유용하게 하기 위해, 한두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수련 심득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순회공연 기간 중공의 교란과 제 수련 제고 사이의 연관성입니다.

순회공연 기간은 매일 긴장 속에 있게 됩니다. 항상 미리 계획을 세우고 현장의 돌발상황들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중공(중국공산당)의 심리전과 각종 위협은 정말 폭탄처럼 우리를 교란했고, 매 도시에서 최선을 다해 그 영향을 피해야 했습니다. 이런 경험들은 잊을 수 없는데, 우리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 중공의 파괴가 정말 재앙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공연이 성공적으로 상연됐고, 션윈도 중생 구도 사명을 기적적으로 완성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부님과 여러 신의 가지가 얼마나 신성한지 보았고, 저 자신 심성도 제고하고 바로잡혔습니다.

올해 션윈이 간 모든 도시가 중공의 위협과 교란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불학회(佛學會)에서 미리 모든 극장 연락담당자들에게 진상을 알렸습니다.

A도시 첫 공연이 시작되기 며칠 전, 우리 공연 주최측은 폭탄 위협에 관한 메시지를 받았는데, 극장은 직접 그런 정보를 받지 않았습니다. 중공의 테러 위협에 대해 바로 신고했습니다. 이 소식을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다만 함께 발정념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후 프랑스 국토감시국에서 저를 불러 조사했습니다. 이 부서는 간첩 방지, 테러 방지, 반외부 위협과 간섭 방지 및 프랑스 안전 유지를 담당하는 곳입니다.

그곳 직원들은 매우 강경해 보였고 표정이 엄했습니다. 놀랍게도 제가 신고자인데 그들의 처음 몇 질문은 오히려 저를 비난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들은 제가 파룬궁수련자들과 무슨 관계인지, 파룬따파에서 어떤 직책을 맡고 있는지, 왜 그런지, 어떤지 등등을 물었습니다.

그들이 저를 잘못한 쪽으로 여긴다고 느껴서 아주 진지하게 물었습니다. “당신들 비밀경찰 업무번호가 뭡니까? 농담하는 겁니까? 저는 신고하러 온 겁니다. 이제 제가 신고한 후 당신들이 어떤 단서를 찾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지금 당신들은 프랑스에서 합법적으로 공연을 개최하는 협회를 보호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 있습니까? 중공 정권이 프랑스 영토에서 벌이는 폭행과 위협으로부터 말입니다.”

앞에 있던 두 사람이 순간 목소리와 태도를 바꿨고, ‘제 편’에 서는 것처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사실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생체 장기적출과 관련 세부사항, 그리고 중공이 사용하는 수법들을 포함해서 말입니다. 그들은 심지어 제가 전에 몰랐던 중공의 수법들도 알려줬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말하는 과정에서 저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또 연기하고 있구나, 그들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없구나…’ 하지만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내가 도대체 여기 뭐 하러 온 거지? 그들은 구원을 기다리는 중생들이잖아.’

마음을 다해 그들에게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은 중공 정권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그들은 중국인도 소중히 여기지 않고 그 누구의 생명도 소중히 여기지 않습니다. 현재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이 역사적 시기는 아마도 우리에게 중공을 종식시키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선과 악 사이에서 선택할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사회적 지위나 우리 직업을 떠나서, 오늘 우리가 어떤 일을 하든 오늘 여기 있는 이유는 우리 마음 깊은 곳에 뭔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선념과 양심에 따라 중대한 선택을 하도록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이 선택은 사실 간단합니다. 한쪽은 신앙을 박해하는 테러 정권이고, 다른 쪽은 ‘진선인(眞·善·忍)’을 굳게 믿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의 상상을 초월한 일이죠? 하지만 사실 그렇게 간단합니다. 그러면 마음 깊은 곳에서 가장 진실한 방식으로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오. ‘무엇이 옳은 것인가?’ 아마도 이 모든 것의 존재는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양심과 본성을 다시 찾게 하기 위한 것일 뿐이고, 모든 사람이 깨어난 후에는 이런 사악함이 계속 존재할 이유가 없어질 것입니다.”

이 말을 할 때 앞에 있던 남자 경찰의 눈에 눈물이 고여 있는 것을 보았고, 젊은 여자도 깊이 감동받았습니다. 이 장면이 잠깐 지속됐습니다. 그 후 그들은 제게 감사를 표하며 계속 연락을 유지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떠날 때, 제가 그 말을 했을 때 그들이 자신의 위치를 새로 정한 것을 느꼈습니다. 그 전에는 그들도 이미 모든 정보를 알고 있었지만 진정으로 파룬궁을 지지한 적이 없었습니다.

B도시에서는 관중이 입장하려 할 때 극장에서 폭탄 위협을 받았습니다. 극장 매니저는 이런 상황에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고, 폭발물 처리팀이 검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극장 직원들은 매우 침착했고 우리를 극장 밖으로 안내해 그곳에서 줄 서고 있던 관중들과 함께 기다리게 했습니다.

그때 우리는 반드시 장내에서 폭발물 처리하는 직원들이 작업을 빨리 끝내게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밖으로 나온 수련생들이 즉시 함께 발정념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극장 철망 벽 옆으로 가서 마음 깊은 곳에서 이 교란을 부정하고 이 안배를 부정했습니다. 이렇게 강한 정념을 발한 적이 없다고 느꼈고, 눈물이 얼굴에 흘러내렸는데 다른 사람들은 모두 제 뒤에 있어서 제 얼굴을 볼 수 없었습니다.

사부님과 정신(正神)들의 가지를 요청했습니다. 고개를 들어 하늘을 향해 말했습니다. ‘역사상 저와 인연을 맺은 모든 분들, 만약 오늘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함께 참여해 주십시오!’ 다른 공간에서 정사(正邪) 대전이 벌어지고 있다고 느꼈고, 이 교란을 즉시 제지해 중생들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두가 선(善)을 위해 싸우고 있었고, 모두 선과 함께 가기를 선택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순간 갑자기 생각했습니다. ‘이 교란을 제지하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바칠 수 있다.’ 이 생각은 별 결과가 없어 보였지만 사실 바르지 않았습니다. 당시 즉시 어떤 목소리가 저에게 “좋다, 그럼 무엇을 바칠 준비가 돼 있느냐?”고 말하는 것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즉시 자신을 바로잡고 ‘멸(滅)’로 이 부정적 에너지를 제거했습니다. 그 후 바로 자신이 극장 안에 있는 것을 보았는데, 제 몸이 무척 크고 머리가 극장 천장에 닿았으며, 말하는 소리가 극장 전체에 울려 퍼졌습니다.

마음속으로 말했습니다. ‘나는 리훙쯔 사부님의 제자다. 나는 당신들에게 명령한다. 속도를 높여라. 어떤 시간과 공간장의 제약도 받지 말라. 우리는 이 교란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모든 것이 강력하고 에너지가 충만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느꼈는데, 그 기세가 산을 무너뜨리고 바다를 뒤집는 것 같았습니다. 제 몸 안팎이 오랫동안 이 강대한 에너지장에 잠겨 있었는데, 온몸의 세포 속에 모두 고도로 집중되면서도 서로 독립적인 사상과 힘이 담겨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한참 후에 (사실 당시 저는 이미 시간 개념을 잃었습니다) 한 극장 직원이 와서 관중들에게 문을 열어줬고, 공연이 45분 연기된 후 순조롭게 시작됐습니다. 극장 직원들은 우리에게 공연이 틀림없이 취소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보통 상황에서는 폭발물 처리 과정이 아주 오래 걸리고 관련 규정이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우리 수련인들은 다른 공간의 전투가 이미 승리를 거뒀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었습니다. 그 순간 수련생들이 발한 강대하고 확고하며 한마음인 정념이 국면을 역전시킨 것입니다. 사부님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제자가 정념이 족하면 사부는 회천력(回天力)이 있노라”(홍음2-사도은)

이번 경험을 통해 사부님께서 《2003년 정월대보름 설법》에서 말씀하신 것을 깨달았습니다. “대법제자가 하나의 정체(整體)로, 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일치하여 협조한다면 법력(法力)이 대단히 클 수 있다.”

또한 제가 좋지 않은 사유습관을 갖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자주 대법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고 싶다고 생각하고… 생명을 바칠 수 있다고… 줄곧 이런 생각이 옳다고 여겼는데, 이제 다른 층면에서 보면 이것이 구세력에 이용당하는 빈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이 이를 빌어 저를 타격하거나 제 수련의 길을 조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깨달은 바로는 이런 생각이 제 자존심과 견고한 의지와 관련이 있다는 것이고, 앞으로는 충동을 줄이고 냉정함을 늘려서 냉정하고 인내하며 지혜롭게 일을 처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정념이 충족할 때 중공의 모든 교란은 결국 더 많은 중생에게 진상을 알리는 기회가 되어 사람들이 더욱 명확하고 진실하게 자신의 위치를 정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기회를 빌어 션윈 순회공연의 모든 주와 시 경찰서와 직원들에게 진상을 알려 중국 정권의 테러 행위를 알게 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제 말에 충격을 받았고, 매번 현지 경찰이나 헌병대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어떤 극장 연락담당자들은 심지어 받은 위협 정보를 대수롭지 않게 여겨 곧바로 쓰레기통에 버렸습니다. 한 여자 극장 매니저는 공연이 시작되기 며칠 전 중공 영사관 사람들과 직접 만났는데, 그들은 그녀에게 션윈을 그들 극장에서 상연하지 못하게 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여자 매니저는 여기는 프랑스이고, 션윈을 상연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상품 판매를 거부하는 것과 같다고 (즉, 프랑스에서는 불법 행위라는 뜻) 답했습니다. 바로 그날 그녀는 빨리 내년 공연 계약을 우리에게 보내며 자신이 직접 서명한 계약을 우리가 받았는지 거듭 확인했습니다.

저는 아직 많은 집착을 완전히 제거하지 못했지만 계속 노력해서 정진하는 수련인의 기준에 도달하겠습니다. 분명히 알고 있는 것은 ‘신사(信師, 사부님을 믿다)’는 단순히 사부님이 우주와 우주 중의 만사만물을 창조했다는 것을 알고 인정하는 것만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점은 마(魔)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사’는 또한 언제나 사부님께서 제게 안배하신 수련의 길에서 받아들이고 걸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법이 나와 가족의 관계를 바꾸다

저는 열 명의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당시 아버지만 밖에서 일하셨는데, 노동자였고 매우 용감했으며 신앙과 원칙이 있으셨습니다. 언니들이 말해준 바로는 어머니가 제가 태어날 때 매우 슬프게 우셨다고 합니다. 제가 일곱 번째 딸이었는데 어머니는 줄곧 아들을 낳기를 바랐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곱 번째 딸은 악운을 상징하며 가정에 불행을 가져다준다는 미신적인 말이 있었습니다. 아버지는 어머니를 위로하며 이것은 하늘의 뜻이니 우리가 희망이 어디서 올지 어떻게 알 수 있겠냐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날부터 집에서 일어나는 모든 나쁜 일들이 제 탓으로 돌려졌고, 저는 집에서 극도로 냉대받았습니다.

나중에 제가 법학을 전공하기 시작했을 때 아버지는 저를 주목하시기 시작했는데, 저는 매우 기뻤고 이 전공을 아주 좋아했으며 공부도 잘했습니다. 그때 아버지는 저에게 여러 번 선의를 표현한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실 때 언니들이 저를 장례식에 참석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들은 저와 (저와 가장 가까운) 다른 언니 중 한 명은 반드시 남아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제가 언니들보다 장례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고통을 더 잘 견딜 수 있다고 해서 남아있기로 선택했습니다. 당시 저는 언니들의 행동을 원망하지 않았고, 다만 그들이 왜 그렇게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21세에 어머니 집을 떠났는데 두렵지 않았습니다. 밖에서 무슨 일을 만나더라도 지금보다 더 나쁠 수는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가장 이상한 것은 당시 제가 다른 사람들 눈에는 생활에 대한 열정이 넘치고 친구들을 돕기 좋아하는 사람으로 보였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제가 매우 화목하고 따뜻함과 사랑이 가득한 가정에서 왔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저는 가출해서 가족과 더는 아무런 관계를 갖고 싶지 않았습니다.

2002년부터 2003년까지 저는 대법을 얻어 수련했고, 인과응보와 사람들 사이의 인연을 알게 되어 자유를 얻었다고 느꼈고 매우 다행이었습니다. 다시 가족과 연락하기 시작했고 가출한 것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그들에게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를 수련했기 때문에 제가 돌아온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법이 가족을 선하게 대하라고 요구하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그 후 제 일곱 형제자매와 그들의 모든 아이들, 그리고 어머니가 모두 여러 번 션윈을 보러 왔습니다. 그들은 모두 대법이 제 성격을 좋게 바꿨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제 우리 집 상황이 크게 변했고 온 가족이 저를 신뢰하고 파룬따파를 지지합니다.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선의로 어머니와 관련된 일들을 처리하고 정념정행을 유지하니 가족들이 제게서 본 것은 대법제자의 모습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제 가족들은 모두 대법이 정말 좋다고 말했고, 심지어 연공을 시작하고 싶어 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여전히 마음속에 원한이 남아있다고 느꼈고, 제가 하는 모든 것이 단지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처럼 느꼈습니다.

저는 자주 사부님 말씀을 생각합니다. “당신이 대법을 배웠으니, 당신이 부딪힌 좋은 정황이든 나쁜 정황이든 모두 좋은 일이다.”(2005년 샌프란시스코 설법)

깨달은 바로는, 저는 예전에 비교적 어려운 환경에서 살았기 때문에 대인관계에서 때로는 냉담하거나 딱딱해 보일 수 있었습니다. 올해 순회공연을 통해 점차 알게 된 것은 효율성과 자신감, 견고한 의지도 모두 중요하지만 션윈예술단 제7단이 보여준 온화함도 하나의 힘이라는 것입니다. 이 발견을 통해 자신의 약함을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들이 이를 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이런 깨달음은 제게 성장이었고, 오랫동안 져온 무거운 짐을 내려놓게 했습니다.

오늘 마침내 마음 깊은 곳에서 자신의 약함을 직시할 수 있게 됐고, 약하다고 해서 몸에 있는 강한 요소들을 잃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바로 자신의 약함을 직시함으로써 새로운 문을 열 수 있었고, 알지 못했던 자신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공연을 본 후 저는 더는 책임감을 갖고 전장에 나가는 여전사가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마침내 갑옷을 벗고 진정 마음에서 우러나는 사랑과 선의로 일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감정을 통제하는 면에서 저는 여전히 어려움이 있는데, 특히 분노를 통제하는 것입니다. 겉으로는 예전보다 더 잘 통제할 수 있지만 여전히 때로는 이성을 잃게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아직 정리하고 잘 수련해야 할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충돌이나 모순을 만날 때 저는 항상 두 가지 매우 중요한 일을 잊지 말라고 자신에게 상기시킵니다. 첫 번째는 반복해서 “진선인에 동화하라, 진선인에 동화하라, 진선인에 동화하라”고 자신에게 말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나에게는 적이 없다, 수련인들은 모두 사부님의 제자다”라고 자신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속인들을 대할 때는 그들이 여기에 오기 위해 하늘 같은 용기가 필요했다고, 제 앞에 서 있는 이 사람이 이미 무수한 시련을 겪었다고 자신에게 상기시킵니다.

사부님께 감사드리고, 수련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상은 제 수련 과정 중 일부 심득일 뿐이며, 부족한 점이 있으면 자비로이 지적해 주십시오.

 

원문발표: 2025년 7월 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7/2/49669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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