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인터넷 사용과 휴대폰 사용 문제에서 저는 반복해서 결심했고 항상 잘하려 했습니다. 얼마 전 노트북을 검토하며 수련 중 미흡했던 부분들을 확인했는데, ‘인터넷에서 속인 내용과 쇼핑 사이트 검색’이라는 항목이 그대로 눈에 들어왔고 마음이 크게 흔들렸습니다.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진정한 수련인으로서 어떻게 이런 행동을 허용했는가? 왜 이 부분에서 개선되지 않았는가? 왜 오랫동안 잘하지 못했는가?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근본 원인은 무엇인가?’
명혜망에서 ‘명혜선집: 휴대폰 중독을 끊고 수련의 초심을 되찾다’라는 자료를 찾아 수련생들의 교류 문장을 읽었고, 많은 계발과 도움을 받았습니다. 명혜망과 수련생들의 공유에 감사드립니다. 아래는 최근 수련 상황과 결합해 제 인식과 체득을 나누겠습니다.
제 경험과 다른 수련생들이 소개한 사례를 보면, 인터넷 중독과 휴대폰 문제는 상당히 보편적이고 해로움이 큽니다. 한때 생사를 초월하고 정념정행(正念正行)했던 수련생들이 부지불식간에 전자 스크린 속 사악한 요소에 침식당하고 납치됐으니, 이는 깊은 교훈입니다.
안으로 찾아보니, 사부님께서 인터넷과 휴대폰에 관해 말씀하신 법 내용이 ‘전법륜(轉法輪)’의 법처럼 익숙하고 뚜렷하게 기억되지 않았습니다. 법리가 분명치 않으니 정념도 약했던 것입니다. 진정한 수련[眞修], 실질적인 수련[實修]에 공을 들이지 않았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 사회는 이미 난잡해졌고, 그 사이트는 이미 무슨 좋지 못한 것들이 다 거기에 뒤섞여서 그야말로 마귀처럼 돌아가고 있으며, 어떤 것이든 들어가면 모두 그 안에 뒤섞이고 그 안에서 혼합되어 사회, 인심, 도덕, 전통을 교란하고 사람의 생활 상태를 개변하고 있다. 물고기와 용이 뒤섞여 있다.”(각지 설법14-2016년 뉴욕법회 설법)
“이것은 외계인의 기술인데 마(魔)가 그것을 이용하고 있고 당신을 유혹해 당신으로 하여금 당신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빠져들게 한다. 당신의 생명을 낭비하고 있는데도 당신은 아직도 내려놓기 아쉬워한다! 사람의 각도에서 봐도 당신은 문제가 있는데, 하물며 수련임에랴.”(각지 설법14-2016년 뉴욕법회 설법)
“사람은 눈으로 무엇을 보든지 상관없다고 하며, 보기 싫으면 보지 않으면 된다고 한다. 그렇지 않다. 당신이 보았다면 들어갔다. 왜냐하면 어떠한 것도 다른 공간에서 그것은 모두 분체(分體)할 수 있기 때문이며, 본 시간이 길수록 들어간 것이 더욱 많다. 텔레비전을 보고 컴퓨터를 보는데, 어쨌든 어떤 것이든 당신이 보았다면 바로 들어간 것이다. 사람 머릿속에, 신체 속에 이런 좋지 않은 것들을 많이 담았다면, 당신의 행위는 그것의 통제를 받게 마련이다.”(각지 설법11-2010년 뉴욕법회 설법)
저는 전자 스크린 상에서 사람들이 생각하는 가상 네트워크 공간이 다른 공간에서는 실재하는 물질과 생명임을 깨달았습니다. 속인 웹사이트는 명예, 돈, 색욕 등 인류 저층 공간의 검은 물질과 각종 마(魔), 저급한 영(靈)으로 가득 차 있어, 우리가 아직 제거하지 못한 사람마음과 집착을 유혹합니다. 어디에나 존재하는 인터넷은 겉으로는 사람에게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실상은 마(魔)가 틈새 없이 사람을 유혹하고 인류를 타락시키는 도구입니다. 사람이 인터넷을 사용하면 눈을 통해 뇌와 신체로 유입됩니다.
인터넷은 이미 사회의 일상이 됐고, 수련인에게는 오히려 복잡한 수련 환경을 형성합니다. 휴대폰과 인터넷을 어떻게 활용하는가는 대법제자의 진정한 수련, 실질적인 수련의 중요한 관문입니다. ‘명혜선집: 휴대폰 중독을 끊고 수련의 초심을 되찾다’에서 제시한 방법은 끊어버리는 것입니다.
저는 구체적인 방법을 스스로에게 정했고, 좌우명으로 적어 항상 자신을 일깨우며 엄격히 지키기로 했습니다.
1. 명혜망에 접속한다.
2. 대법제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하되,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임무를 완수하며 속인 대상 내용은 검색하지 않는다.
3. 속인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않는다.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할 때는 목표만 향해 빠르게 진행하고 신속히 나온다.
4. 휴대폰은 필수적인 용도로만 사용하고 바로 내려놓는다.
돌이켜보면, 이런 문제가 발생할 때 주요 유발 요인은 안일함과 느슨함이었습니다. 흔히 안일하거나 느슨해지는 한 생각에 따라 심성을 지키지 못했는데, 휴대폰이나 컴퓨터에서 속인 인터넷을 열고 호기심에 이끌려 주원신(主元神)이 무력해져 마(魔)에게 패배했습니다.
안일함, 느슨함, 호기심 같은 사람 마음의 틈새는 겉보기에는 평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위험합니다. 수련인을 심성 기준에서 벗어나게 하는 어떤 요소도, 눈에 띄지 않을수록 주원신을 마비시키기 쉽고 더욱 위험합니다.
마지막으로 갈수록 우리 심성에 대한 요구는 더 높아집니다. 집착심을 발견하면 즉시 붙잡아 수련으로 제거하고, 절대 방치하면 안 됩니다. 사람 마음의 집착 생각이 떠오를 때, 즉시 부정하고 이런 사람 마음과 생각이 자신의 주의식(主意識)이 아님을 인식하며, 그것에 휘둘리지 않고 즉시 법을 외워서 제거합니다.
예전에는 동태망(動態網)에 접속해 국내 정국, 중공 악당의 어두운 면, 자유 미디어의 평론을 자주 보며 중공이 곧 무너진다고 생각하며 구경했습니다. 진상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된다는 변명까지 찾았습니다. 하지만 저도 집착심이 생기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시 왕조 인연사 상관 말지니 원만에 이르러 귀가하면 만사가 통하리라”(홍음2-득도명). 이와 비슷한 그럴듯하지만 옳지 않은 일들도 적지 않으니, 모두 법에 비추어 실질적으로 수련해야 합니다. 수련인의 경지가 순수할수록 정념은 더욱 강해집니다.
전에는 잠자기 전 휴대폰을 보는 습관이 있었는데, 지금은 내려받은 명혜 라디오 원고를 듣고 있어 나쁜 일이 좋은 일로 변했습니다.
자신에게 명확한 기준을 정한 후, 다음 날 아침 가부좌 중에 체험한 것은 입정 후 의식 속에 ‘하계(下界)’라는 단어가 떠올랐다는 것입니다. 속인 웹사이트의 것들은 모두 하계의 물질이며, 저층 공간의 어둡고 더러운 물질로 자신을 오염시킬 수 없고, 저층 공간의 저급하고 사악한 생명들이 자신의 공간장에 들어오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후에는 주의식이 만 미터 상공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아래를 내려다보니 어둠이 가득했으며, 하계의 층차에 대한 느낌이 더욱 직관적이고 명확해졌습니다. 대법제자는 여러 해 수련했으니 이미 고층 공간에 있으므로 더 이상 저층의 쓰레기를 주워서는 안 됩니다. 그 후 주의식이 또렷해지고 매우 고요해졌으며, 뇌의 다른 부분은 마치 잠든 것처럼 조용해졌습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며칠 동안, 자신이 청정해지고 교란이 줄어든 것을 느꼈습니다.
층차의 한계로 부적절한 부분이 있다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5년 4월 2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4/20/492733.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4/20/49273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