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경축 5.13] “당신이 온 후 식당이 완전히 달라졌어요”

글/ 중국 대법제자 샤오메이(小美)

[밍후이왕] 나는 2014년에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다. 그 8년간 나는 대법(파룬따파)의 특별함과 아름다움을 진실하게 경험했다. 내가 겪은 수많은 놀라운 경험으로 책 한 권은 쓸 수 있다. 나는 여러 수련생분들과 내가 어떻게 이 수련을 시작하게 됐는지 이야기를 나누려 한다.

대법 수련으로 심신의 피로가 사라지다

나는 시골에서 자랐는데, 아버지는 내가 어릴 때 돌아가셔서 나는 학교를 그만두고 집에서 일해야 했다. 배운 게 없어 신문을 읽기가 힘들고 쓸 수 있는 글자도 그저 몇 개에 불과했다.

도시에서 직업을 가지려 애썼으나 교육받은 게 없다 보니 쉽고 돈도 잘 벌리는 일을 갖기 어려워 나에게 삶은 팍팍하고 지치는 일이었다.

1999년 전, 나는 가족이 갖고 있던 파룬따파의 수련 지침서 ‘전법륜(轉法輪)’을 읽어보게 됐다. 읽기도 힘들고 의미도 알 수 없었지만, 내가 대법과 인연이 있었기 때문인지 그래도 나는 파룬따파가 특별하다는 건 알 수 있었다. 내가 사는 지역의 여름은 해가 질 때 해는 둥글고 크고 빨갛게 된다. 어느 날, 나는 해가 도는 것을 보았는데 그 모습은 장관이었다. 시계방향으로 돌다가 반시계 방향으로 번갈아 가며 빠르게 돌았다. 내가 쳐다보고 있는 동안 그렇게 돌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볼 수 없었다.

나는 세상의 미혹 속에 빠져 파룬따파가 얼마나 좋고 소중한지 몰랐기에 수련을 견지하지 않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후회스럽다.

2014년, 나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피폐해졌는데 불현듯 파룬따파를 떠올리고 이번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수련하겠다고 마음먹었다.

그때 이후로 나는 건강해지면서 모든 통증이 사라졌다. 병으로부터 자유로워진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좋았다.

수련을 시작한 후, 파룬따파는 내게 지혜를 열어줬다. 글을 거의 모르는 내가 모든 대법 책을 술술 읽을 수 있었는데 놀라운 일이었다. 나는 파룬따파의 원칙인 진선인(真·善·忍)을 따랐으며 상황이 좋지 않을 때도 상대를 배려하고 상냥하게 대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내가 변하자 가족도 바뀌었다. 지금은 남편, 아이들과 함께 따뜻한 가정을 이루어 살고 있다. 가족은 내 건강이 좋아지고 삶에 대한 태도가 바뀐 것을 보고 모두 내 수련을 격려했다.

“당신이 온 후 식당이 완전히 달라졌어요”

2021년 하반기, 나는 유치원 식당 직원으로 취직됐다. 처음 식당에 갔을 때 바닥 전체가 물, 쌀, 채소잎으로 덮여 있었다. 게다가 바닥에는 요리용 기름이 쏟아져 미끄러웠지만 아무도 신경 쓰는 사람이 없었다.

재료실과 휴게실 문은 여러 해 동안 닦지 않아 먼지가 겹겹이 쌓여 있었고 원래 흰색이었던 문은 시커멓게 변해 있었다. 나는 혼자 생각했다. ‘여기는 유치원 구내식당인데 위생 상태가 이렇게 엉망이라니. 아이들이 여기서 만든 음식을 먹는다고?’

식당에는 주방장, 제빵사, 튀김 요리사와 그 밖에 보조원들이 여러 명 있었다. 한 구역마다 한 사람이 책임을 맡고 있었기에 맡은 구역을 청소할 책임이 있었다. 몇몇 사람들이 나보다 먼저 나갔는데 그들은 너무 힘들어 피곤하다며 청소는 하지 않았다. 수년간 그 식당의 위생 상태는 그렇게 엉망이었다.

우선 나는 식당에 도착해 구내식당을 청소했다. 더러운 문들을 문질러 닦고 수세미로 온 바닥을 청소하고 나니 때가 벗겨지기 시작했다. 식당 전체가 새로 단장한 것처럼 보였다.

처음 그 식당에서 일하기 시작했을 때 제빵사는 다른 사람이 없는 데서 내게 말했다. “이 식당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겉으로는 괜찮아 보이지만 합심하지 못하고 서로 헐뜯어요.”

또 말하기를 “아무도 주방장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는 가끔 미끄러져 넘어져요. 가끔은 쌀을 담은 접시를 떨어뜨리곤 하는데 그의 손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하루에도 몇 번씩 재채기하는데 입을 가리지도 않아요.” 나도 처음 왔을 때부터 눈치채고 있었다.

제빵사가 그녀의 불만을 토로할 때마다 나는 내가 배운 대법의 원칙을 그녀에게 일깨워줬다. 그리고 사람이 ‘진선인’의 기준으로 살면 좋은 사람이 된다고 말해줬다. 우리는 상대방을 이해하고 상냥하게 대해줘야 하며 그들의 단점을 참아야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나는 과거에 그가 얼마나 나쁜 사람이었고 많은 단점이 있으며 잘못을 했을지라도 우리는 그에게 변화할 기회를 주어 스스로 깨닫고 변화해 좋은 사람이 될 기회를 줘야 한다고 했고, 더욱 많은 사람이 진선인의 원칙으로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면 우리가 사는 세상은 더욱 좋아질 것이고 모든 사람이 혜택을 받을 거라고 말했다.

나는 직장에서 그 기준을 모든 과정에 엄격하게 적용했다. 채소를 씻고 자를 때도 조리법에 맞게 하고 종류에 따라 분류하며 구내식당을 청소하는 등 세심하게 일했다.

매일 일하러 가면 제빵사는 이것저것 일을 시켰지만 나는 군말 없이 일했다. 그녀가 시키는 일은 뭐든 다 했다. 모든 사람에게 상냥하게 대했고 시간이 있으면 그들의 일을 도와 모든 사람과 사이가 좋았다.

식당 사람들은 내 말, 행동, 태도에 감동했다. 식당의 환경이 바뀌었고 주방장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도 좋아졌다.

“나는 여기에서 3년을 일했지만 이렇게 깨끗한 건 처음 봐요.” 제빵사가 감격스럽게 말했다. “당신이 온 뒤로 모든 것이 변했어요. 당신이 오기 전에는 다들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칼질하느라 몹시 피곤해했는데 당신은 아주 쉽고 즐겁게 일하는군요.”

그렇게 말한 건 그녀뿐만 아니라 주방장, 경비원을 비롯한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였다. 대법은 내게 건강한 몸과 힘, 에너지를 줬기 때문에 적은 노력으로도 많은 일을 할 수 있었다.

어떤 여자가 말했다. “왜 주방장이 다른 사람이 된 것 같을까요? 예전의 그는 주방 사람들은 물론 위층 간호사에게까지 야단을 쳤는데 지금은 누구도 야단치지 않아요.”

제빵사는 또 주방장이 그녀를 자주 혼내고 따돌렸다고 했다. 나중에 나는 그녀의 아이가 아주 어릴 때 남편이 사망해 그녀 혼자 힘들게 아이를 길렀다는 것을 알게 됐다.

내가 식당에서 일한 후부터 주방장이 누구에게 욕하는 걸 들은 적이 없다. 그는 많이 변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나는 그가 물건을 쥐었다가 떨어뜨리는 일이 줄고 재채기도 거의 하지 않는다는 걸 눈치챘다. 제빵사는 “주방장이 일으키던 문제들이 없어졌어요”라고 말했다.

그녀는 또 “이전에 보조원이 퇴사하면서 감독에게 저와 주방장에 대해 불평하는 바람에 특히 주방장에 대해 면밀한 조사가 이뤄졌어요. 당신이 오지 않았다면 주방장은 해고됐을 거예요. 당신이 온 후 모든 것이 달라졌어요. 당신이 오기 전에 그는 채소를 썬 적이 없는데 지금은 당신이 채소 써는 것을 도와주고 있잖아요.”

지금은 누구도 통솔에 불만을 품지 않고 매 식사는 제시간에 준비된다. 왜냐하면 전체 식당 분위기가 변해 서로 사이좋게 지내기 때문이다. 그들은 솔선수범해 서로를 도와 작업은 매끄럽게 돌아간다. 스트레스도 없고 모든 사람이 편안하다. 그들은 내게 나는 그들의 작은 구원자라고 말하면서 내가 그들과 함께하지 않았다면 그들은 해체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변화를 보면서 나는 사부님의 가르침을 깨달았다.

“우리는 자신을 제도하고 남을 제도하며 중생을 널리 제도함을 말한다. 그러므로 法輪(파룬), 그가 안으로 돌 때는 자신을 제도하고, 밖으로 돌 때는 남을 제도할 수 있다. 밖으로 돌 때는 그가 에너지를 내보내어 다른 사람들에게 이득을 보게 한다. 이렇게 하면 당신의 에너지장(能量場)에 덮인 범위 내에 있는 사람은 모두 이득을 볼 수 있어 그는 아마 아주 편안한 감을 느낄 것이다. 당신이 거리에서 다니든, 직장이나 집에서든 모두 이런 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당신은 무의식중에 당신의 장(場) 범위 내에 있는 사람, 그의 신체를 조정해 줄 수 있는데, 이런 장은 일체 바르지 않은(不正確) 상태를 바로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의 신체는 마땅히 병이 없어야 한다. 병이 있다는 것은 바로 바르지 않은 상태에 속하기에 그것은 이런 바르지 않은 상태를 바로잡을 수 있다. 나쁜 사상이 있는 사람이 바르지 않은 것을 생각할 때, 당신 장(場)의 강렬한 작용하에서 그의 사상을 개변할 수 있어, 그는 그때 나쁜 일을 생각하지 않을 수 있다. 어떤 사람이 누구를 욕하려 하다가 갑자기 마음이 바뀌어 욕하지 않을 수 있다. 오직 정법수련의 에너지장만이 비로소 이런 작용을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과거에 불교 중에는 이런 한마디 말이 있다. “불광이 널리 비치니, 예의가 원만하고도 밝도다(佛光普照, 禮義圓明).”라고 한 것은, 바로 이 뜻이다.”(전법륜)

동료들이 혜택을 받다

나는 직장 환경과 직장동료들의 변화는 대법에서 비롯됐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것은 대법이 가진 무한한 힘의 표현이다. 기회가 닿을 때마다, 특히 주방장이 채소를 다지고 있을 때 그에게 진상을 이야기해준다. 선행에는 보상이 따르고 악행은 갚아야 한다는 원칙을 설명해주고 내가 대법 수련을 시작하고 어떻게 변했는지 말해줬다.

주방이 크지 않았기에 내가 말하면 제빵사와 튀김 요리사도 들을 수 있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나는 그들에게 진상을 알렸다.

나는 그들에게 말했다. “대법은 중국공산당(이하 중공)이 텔레비전에서 선전하는 그런 게 아니예요. 중공은 의도적으로 대법을 중상 모략하면서 수련생들을 박해하고 있어요. 대법을 수련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남을 위하고 상대에게 친절해요.”

주방장은 “당신이 여기에 오자마자 나는 당신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어요”라고 말했다.

나는 그들 모두에게 파룬따파의 정보가 든 MP3 플레이어를 주었다. 며칠이 지난 후, 나는 그들에게 들었느냐고 물었다. 주방장은 들었다고 했고 제빵사는 많이는 못 들었다고 했으며 튀김 요리사는 듣지 않았다고 했다.

튀김 요리사는 권력이 있어 보였는데 내 짐작으로는 이 식당의 주인 같았다. 그녀는 언제나 자신이 옳다고 주장하며 다른 사람을 무시했지만, 나는 그녀에게 친절하게 대해줬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말했다. “시간이 나면 MP3 플레이어를 들어보세요. 심신 건강에 좋아요.”

시간이 좀 지난 후 나는 그들에게 진상편지를 건네줬다. 그 편지를 읽은 후 튀김 요리사는 많이 변했다. 그 전에는 내가 주방장과 말하면 내게 불평하기 시작했으나 편지를 읽은 후 그녀의 불평은 멈췄다.

그 편지에는 수련 후 심신 변화를 비롯한 내 개인적인 경험을 적었다. 그 외에 다른 내용도 적었는데 이를 테면 인간의 따뜻함에 영감을 주는 고대와 현대 이야기 같은 것들이다. 그들은 12페이지에 달하는 편지를 다 읽었는데 그건 정말로 놀라운 일이었다. 이후 그들은 모두 중공과 관련 조직에서 탈퇴했다. 그들의 선택은 나를 매우 기쁘게 했다.

내가 처음 식당에서 일을 시작했을 때 그 유치원에 있는 누구도 내가 대법을 수련하는지 몰랐다. 오래지 않아 유치원 감독은 나를 높이 평가했다. “유치원의 모든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좋게 이야기합니다. 당신이 정말 친절하다고 하더군요.”

어느 날, 감독은 내가 수련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주방장은 내가 해고될까 봐 걱정돼 재빨리 감독에게 찾아가 나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칭찬도 했다. 그는 말했다. “믿음은 개인적인 일입니다. 나는 여기에서 5년을 일해왔어요. 하지만 그녀처럼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듣고나서 감독은 아무 말없이 자리를 떠났다.

그 다음날 나는 도착하자마자 주방장이 흥분하며 말하는 것을 들었다. “어제는 운이 좋았어. 올해 양배추와 파가 너무 가격이 올랐는데 싸게 샀거든. 그리고 우리집에 세입자가 없어서 오래 비어 있었고 이번 겨울에도 그럴 거라고 예상했는데 생각지도 않게 어제 세 사람이나 우리집에 세를 들려고 왔어. 그 중 한 명은 다른 사람보다 돈을 더 많이 주겠다고 하더라고. 정말 놀라운 일이야.”

나는 이 말을 듣고 나서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기뻤다. 그는 대법제자에게 잘 대해주고 대중에게 대법제자에 대해 좋게 말해줘서 혜택을 받았다. 가끔 주방장은 기분이 좋아져 식당에서 큰 소리로 외친다.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

제빵사는 요즘 그녀의 삶은 순탄하다며 이런 이야기를 해줬다. 그녀의 아들은 집을 사고 싶어 했지만 계약금이 부족했다. 그녀의 가족은 돈이 중요하다며 집착했지만 돈을 모을 수 없었다. 어느 날 그녀는 가족들이 결국 계약금을 마련해 아들이 집을 샀다고 말했다.

대법제자는 사회에서 일하면서 가정생활도 하는 환경속에서 수련한다.

심성을 제고한 후 수련자들의 언행은 주변 사람들을 감화시키고 환경을 바르게 해 파룬따파가 좋음을 입증한다. 그들 주변의 모든 사람이 혜택과 복을 받게 된다.

파룬따파는 나에게 희망을 주고 완전히 새로운 삶을 줬다. 파룬따파는 나와 내 가족 그리고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복을 주었다.

사부님의 자비로운 제도에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원문발표: 2022년 5월 2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5/28/442274.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5/28/442274.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2/5/30/20159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