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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을 외우는 중에서 쟁투심을 제거한 체험

글/ 대만 타이베이 대법제자

[밍후이왕]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긴급 구조 플랫폼에 참여한 지 이미 1년을 지났으며 많이 성장했습니다. 이것을 배치해 주신 사부님께 감사드리며 수련생들이 개창한 비학비수(比學比修)하는 환경을 만들어 줘서 감사드립니다. 이전에 제가 참여한 항목은 천국악단이었고 가끔 매체를 도와 번역하고 문장을 썼을 뿐 직접 진상을 알리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자유민주주의 대만에서 성장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중국 본토 사람의 사유를 이해하기 어려웠고 중공의 사악한 본질 등 진실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플랫폼에서 저는 수련생과의 거리감을 느꼈고 착실한 수련(實修)의 기초가 튼튼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어떤 때 팀에서 발언하고 싶었지만, 자신의 칠정육욕(七情六欲) 집착을 보고 뒷걸음질하게 됐습니다. 저에게는 아직도 제거해야 할 많은 집착심이 있었고 또한 자신이 순정해야만 진상을 알릴 때 꿰뚫는 힘을 가질 수 있고 더욱 많은 중생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법을 외우면서 착실히 수련하기로 결심했습니다.

1. 다섯 번 법을 외운 과정

저는 2004년에 법을 얻었습니다. 정법 노정을 뒤따라가기 위해 저는 시간을 다그쳐 걸을 때, 차를 탈 때 등 일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대량으로 법을 공부하고, 법을 외우자 그때는 제고가 아주 빨랐습니다. 두 번째 법을 외웠을 때 사부님께서는 늘 법리를 저에게 보여주셨고 법을 외울 때는 신체 층층 세포가 파도처럼 동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생활 중에서 제때 법으로 대조할 수 있었고 가부좌할 때도 늘 입정할 수 있었으며 달걀 껍질 속에 들어간 듯한 미묘함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 한 번, 저는 거리를 걸으면서 법을 외웠는데 머리는 한순간에 폭발한 것 같았고, 마치 다른 세계에 들어온 것같은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저는 거래처 항목과 기술 항목을 소통이 필요한 기업 자원계획계통 관리를 책임지고 있었습니다. 형식을 전혀 몰랐던 저는 의외로 순리롭게 인도 엔지니어와 교류하면서 형식 연산 논리를 이해하고 간단한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그해 저는 우수 회원으로 뽑혔고 책임자는 저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 모든 것은 대법을 수련하면서 지혜가 생겨 좋게 변한 것입니다.

하지만 교류 중에서 저의 수련과 법을 외운 체험을 수련생들과 교류하자 수련생들의 칭찬은 점점 저에게 자만심과 과시심이 생기게 했습니다. 세 번째 법을 외울 때, 많은 교란을 받아 한 단락을 외우려면 아주 힘겨웠습니다. 머릿속에는 많은 집착이 생겼고 방금 발생한 모순, 사상업(思想業)의 교란으로 인해 사람 마음을 제거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지만 도리어 내려놓을 수 없었습니다. 어떤 때, 한 단락을 외우면 심성에 작은 시험이 생겼는데 법을 대조하면서 착실히 수련할 수 있는지 없는지 보았으며 어떤 때는 넘어갈 수 있었고 어떤 때는 넘어가지 못했습니다. 이후에 직장에서는 돌아가면서 초과근무를 하게 됐고 또 악단 활동도 많아지자 저는 부담감을 느껴 법을 외우는 진도도 뒤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안정적으로 견지하지 못하고 오락가락하면서 몇 년간 끌게 됐습니다.

2020년 8월에 긴급 구조 플랫폼에 오게 된 후부터 저는 법을 외우는 진도를 다시 회복했습니다. 네 번째는 제6강부터 외우기 시작했습니다. 2020년 11월 25일 저는 다섯 번째 법을 외우기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228일, 약 7개월 반 동안에 다 외울 수 있었습니다. 시간을 집중해 법을 외우기 위해 저는 통독하지 않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법을 외우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퇴근 후, 정신을 집중해서 최소 두 페이지를 외운 후 다시 플랫폼에서 전화 진상에 참여했고 점심밥을 먹은 후에는 시간을 다그쳐 복습했습니다. 이번에는 견고하게 매 한 작은 구절을 다 외우면 구절 앞부분부터 끝까지 이어서 외웠고 페이지가 많은 것은 몇 개 부분으로 나눠서 외웠습니다. 비록 많은 시간을 소비했지만, 정신을 집중한 상태에서 늘 눈을 감고 외우면 만장 금빛의 강대한 에너지를 볼 수 있었고 발정념할 때는 정법 시기 대법제자의 정념의 위력을 깊이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7개월이 넘는 과정에서 저는 심성을 제고하고 안으로 찾는 것도 돌파하게 되면서 수련 초기의 상태를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과정에서 쟁투심을 제거한 체험을 교류하려 합니다.

2. 쟁투심을 제거하다

저는 성격이 급하고 차분하지 못해 쉽게 흥분하고 직설적입니다. 저는 늘 안 좋은 물질이 체내에 있는 것 같았고 기분이 반응해 올라올 때면 그 물질도 움직이면서 기관지에 충격을 주는데 환경과 맞받아치는 것 같았습니다. 이전에 두 수련생의 말이 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한 수련생은 “당신이 말하면 나는 괴로워요.”라고 말했고 다른 수련생은 “당신은 말할 때 상대를 거세게 몰아붙여요.”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쟁투심이 있다는 것을 알고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근원이 무엇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어떤 때는 흥분하고서 첫 순간에 파악하지 못해 매우 후회했습니다.

진상 전화를 걸 때 몇 개월 전 중생은 전화를 길게 받지 않았습니다. 길게 받는 사람은 거의 생트집을 잡고, 욕하고 변론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때 소통하면서 제 온몸은 긴장되고 열이 났는데 다른 사람을 설득하려는 기세가 생겼습니다. 저는 이것은 바르지 못한 상태이고 즉시 개변해야겠다고 생각하자 ‘인내’하기 시작하면서 일사일념 중에서 쟁투심의 근원을 찾게 됐습니다.

사부님께서는 “당신이 늘 慈悲(츠뻬이)하고 선(善)으로 남을 대하며, 무슨 일을 하든지 언제나 다른 사람을 고려하여 매번 문제와 마주칠 때마다 이 일을 다른 사람이 감당해 낼 수 있는지 없는지, 다른 사람에게 해가 되는지 안 되는지를 우선 생각한다면 문제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1]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반드시 우선 다른 사람을 생각해야 한다고 깨달았습니다.

직장 회사의 한 거래처는 중국에 있었는데 방대한 기업체지만 관리를 잘하지 못해 직원 유동이 크고 인수인계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창구에는 늘 새로운 사람이 있어야 했습니다. 직원들이 훈련을 받지 않아 태도가 좋지 않고 늘 같은 일을 반복해서 물으니 작업 효율에 영향을 주었기에 회사 동료들도 인정하는 문제 있는 거래처였습니다. 저는 이전에 그들의 무리한 요구나 난폭한 태도에 직면할 때 쉽게 말다툼하고 갈등이 생겼습니다. 이제 다른 사람을 생각하게 되면서 저는 일부러 인내했지만, 이후에 저의 사상 중에는 그들에 대한 관념이 있었음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면, ‘그들은 교양이 없고 당(黨:공산당)문화가 있어 업계에 대한 기본 상식이 부족해 많은 일을 모른다.’ 이것은 다른 사람을 무시하는 마음이었습니다. 어떤 때 전화를 끊고 나면 옆에 있는 동료에게 잔소리하는데 이것은 원망하는 마음이었습니다. 원래 이런 사람 마음은 제 공간장 중에 오랫동안 존재한 흑색 물질이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질투심이 있는 사람은 남을 얕보고 남이 자기를 능가하는 것을 허용하지 못한다.”[2]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원래 타인을 무시하는 것도 질투심이고 이것은 자신 변이된 관념으로 타인을 가늠했으므로 ‘진선인(真·善·忍)’ 표준이 아니었습니다. 관념 중에서 좋다고 생각하는 것에 부합되지 않으면 싫어하거나 혹은 무시하는 염두가 생겼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관념은 대뇌의 사상(思想)속에서 형성되는데, 관념이 만든 사상업은 사람의 머리에서 하나의 업력덩어리를 형성한다.”[3] “세상에 살고 있는 속인이라면 모두 자신을 찾을 수 없는데, 이 관념은 사람의 일생만 좌우지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은 내려가며 계속 좌우지한다. 언젠가 변화가 일어나면 그때서야 제거된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줄곧 내려가며 좌우지한다.”[3]

저는 질투하고 원망하는 관념과 사상업을 제거하는 것은, 쟁투하는 위사(為私)의 근원을 제거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객의 태도가 어떻든지 막론하고 우선 고객들의 요구를 들어준 다음 원인을 물었습니다. 고객의 입장을 고려한 후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움을 줬습니다. 여러 번의 훈련을 통해 점점 더 잘 파악할 수 있었고 마음도 점점 안정됐고 말투도 매우 평화로워졌을 뿐만 아니라 과거 고객과의 그런 조급함, 대립하는 물질이 제거됐음을 발견했습니다.

이때 고객의 태도에 아주 큰 변화가 발생했고 그들도 다시는 저를 성가시게 하지 않았으며, 좋지 않은 태도 대신 웃으면서 말했습니다. 어떤 때는 또 저를 격려해주고 서로 잘 협조하는 사람으로 변했고, 동시에 우리의 어려움도 이해해줄 수 있게 됐습니다. 원래 이 일체는 모두 거울이고 자신이 조성한 것이며 자신의 문제였습니다. 이로 인해 저는 환경은 마음에 따라 개변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3. 또 쟁투심을 제거하다 

얼마 전, 회사에서 한 고객이 화물을 발송하는 당일에 주문서를 임의로 변경했는데 원인은 일을 처리했던 개인의 실수였습니다. 저는 재무에 관련된 부서 작업은 싫어했기 때문에 거절하자 그가 기분이 상했던 것 같았습니다. 이후에 그 고객의 주요 책임자도 전화를 걸어 사정을 봐달라고 했습니다. 저는 일할 때 ‘임의로 함부로 고치지 않는다.’라는 원칙을 고집했기에 단호하게 거절했습니다. 당시 제 주요 책임자는 중요 회의에서 상대방의 끊임없는 전화가 방해되자 저보고 빨리 협조해주라고 했기에 저는 어쩔 수 없이 타협했습니다.

이후 저는 안으로 찾아봤는데 저에게는 ‘일리가 있다고 지나치게 몰아붙이는’ 심리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비록 자신도 이치가 있었지만, 사람은 누구나 잘못을 저지를 때가 있습니다. 고객은 번거로움에 부딪혔고 관리자도 저에게 사정했지만 저는 일 중에서의 소위 ‘원칙’을 설정하면서 표면적으로는 일이 순리롭고 질서가 있어야 한다고 했지만 깊이 파고들면 이것은 자신의 사(私)를 보호하는 것이었습니다. 사건과 원칙이 서로 부딪혔을 때 쟁투심이 일어났는데 그것은 일종 높은 위치에 있는 자태로써 다른 사람이 협조하길 원했던 것입니다.

제가 점점 자신의 일사일념이 법에 부합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자 환경도 변했습니다. 저는 나쁜 사상을 억제하기 시작하자 그 순간 물질이 제거되는 것 같았습니다. 사부님께서는 “당신의 心性(씬씽)이 제고되어 올라오면 당신의 신체에 곧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고, 당신의 心性(씬씽)이 제고되어 올라오면 당신의 신체상 물질에 필연코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1]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느 날, 저는 갑자기 조급하고 쟁투하는 물질이 약해졌고 제 기관지에 충격을 가하는 물질이 없어졌으며 선한 마음이 많아졌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때 저는 자비하고 평온한 상태를 체험할 수 있었고 안정된 상태는 저에게 조급하지 않게 많은 일에 대응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마음이 조급한 긴장감과 자아를 보호하는 충돌이 없어졌고 재촉당할 때도 상대방 입장에 서서 생각하게 되자 이때 주위 환경도 선의적으로 변했습니다. 원래 우주 ‘진선인’ 특성과 서로 통하면 이렇게 됩니다.

이전에 이 단락 법을 학습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겁난에 부딪혔을 때, 그 자비심이 당신을 도와 난관을 넘게 한다”[2]. 지금 저는 어떤 상태인지 명백하게 알게 됐습니다.

4. 전화로 사람을 구하는 데서 돌파하다

심성 제고에 따라 전화로 사람을 구하는 것도 돌파구가 있게 됐고 공안·검찰·법원 중생과 소통하는 횟수도 많아졌습니다. 올해 6월, 베이징 전문 사건 전화를 했을 때 종합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과 통화하게 됐습니다. 제가 진상을 알리자 그는 사당(邪黨)의 그릇된 주장으로 반박했습니다. 당시 저는 심성을 지키고 이에 이끌리지 않았으며 우선 그의 말을 다 들은 다음 집착에 따라 응답했습니다.

그는 “공산(사)당이 임금을 주는데 저는 안정된 일을 해야죠.”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담담하게 그의 뜻을 따르면서 “그래요. 해야죠. 진지하게 해야죠. 그래야 공산(사)당이 당신을 희생양으로 만들 핑계가 되죠.”라고 말하면서 문화대혁명 후 류촨신(劉傳新)이 형벌이 두려워 자살했고 800여 명 경찰이 윈난(雲南)으로 끌려가 비밀리에 총살당했으며, 저우융캉(周永康), 보시라이(薄熙来)는 필요할 때만 찾고 필요 없으니 버림을 받았다는 예를 들었습니다.

상대방은 침묵하면서 조용히 진상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그의 사상이 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사당의 거짓말이 타파되자 그는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저는 대법이 널리 전해진 정황과 국내 선전은 정반대이며 법을 위반하고 헌법을 위반하면서 박해에 참여하는 것은 불리하고 불법(佛法)을 박해하는 것은 천벌을 받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처음으로 반박하던 중생이 저의 진상을 조용히 듣기 시작한 것입니다.

올해 9월, 허난성의 어느 파출소에 전화를 걸었는데 한 여성이 받았습니다. 두 차례 소통하면서 29분 31초를 통화했습니다. 상대방의 태도는 아주 좋았고 많은 진상을 받아들였습니다. 저는 처음에 전염병을 말하면서 ‘9자진언(九字眞言)’을 알려주고 또 대법의 홍전을 알려줬습니다. 상대방은 ‘분신 자살사건’에 관해 물었고 저는 의문점을 분석해줬더니 그녀는 자세히 듣다가 “어떻게 이것을 알 수 있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저는 “국내에서는 중국공산당의 선전은 명확하게 볼 수 없습니다.”라고 말하면서 그녀에게 인터넷 돌파 주소를 주자 그녀는 받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래서 중국공산당의 사악한 본질을 말하자 상대방은 받아들이면서 현재 중국은 모두 마르크스레닌주의 사상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또 그녀에게 중화 5000년 신전(神傳) 문화의 내용을 말해주자 그녀도 인정하면서 자발적으로 인터넷 주소를 묻더니 바로 휴대전화로 연결했습니다. 저는 그녀에게 ‘전법륜’과 ‘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九評共産黨)’, ‘공산주의의 최종목적’과 ‘공산주의 유령은 어떻게 우리 세계를 지배하는가?’를 주면서 불법(佛法)을 박해하면 천벌을 받게 된다는 등등 진상 내용을 완벽하게 알려줬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녀가 삼퇴를 표명하지 않은 것을 보고 저는 자신이 반드시 계속 심성을 제고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5. 과시하는 마음과 색욕심을 제거하다

법을 외우는 과정에서 저는 이전에 전혀 발견하지 못한 과시심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한 가지 일에서 도전해서 성취감을 얻고 이 또한 자신을 실증하는 과시하는 마음이며 혹은 도도하고 흥미진진하게 자신의 인식을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의 사상의식 자체가 생각을 움직이려 하고, 무엇을 좀 말하려 하거나 무엇을 좀 하려면, 사람의 감각기관ㆍ사지를 지배하는데, 속인 중에서는 일종의 집착일 수 있다.”[1] 저는 수구(修口)하지 않는 것도 일종 과시하는 집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 수련 중에서 줄곧 저를 곤혹하게 만든 색욕심, 사상업도 이번 법을 외우는 중에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제거됐습니다. 수련 전, 이성과 사귀는 과정에서 많은 변이된 문화와 애정 작품을 보게 되면서 머릿속에는 많은 변이된 물질이 남게 되어 수련 중에 반응해 나와 교란하자 몸은 불편함을 느꼈고 저는 늘 배척하면서 발정념으로 이런 영체를 제거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제 머리는 깨끗해지고 조용해졌으며 그런 것들이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사상업이 없으니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사부님께서 그것들을 제거해 주셨습니다.

점차 법에 동화하는 과정에서 늘 사부님의 자비와 대법의 은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사부님에 대한 감사를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이상은 최근 수련하면서 느낀 심득체험으로 여러분과 교류하려 합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파룬궁-제3장 心性(씬씽) 수련’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전법륜2’

(2021년 대만 파룬따파 수련심득교류회 교류문장)

 

원문발표; 2021년 12월 2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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