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우리 지역의 발정념 통지들에 관한 교류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밍후이왕에 발표된 발정념 관련 교류문장들을 본 후, 예전에 우리 지역에서 발정념 통지를 내보낸 상황에 대해 수련생 몇 명과 재차 교류했다.

밍후이왕이 ‘발정념 내용을 바꿔서는 안 된다’라는 통지를 발표한 것은 발정념 방면이 정체적으로 표준에 부합되지 않고, 혼란스러운 현상이 생겼다는 것을 뜻한다. 우리는 마땅히 자기 지역에서 내보낸 발정념 내용들을 살펴보아, 법에 부합되는지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한다. 대법의 요구에 부합하는 것은 놔두고, 부합하지 않는 것은 바로잡거나 버려야 한다.

여기서 책임 추궁을 하지 말아야 하는데, 추궁할 필요도 없다. 다만 어떻게 바로잡아 이후의 길을 잘 걸을지 교류하려 한다.

우리는 밍후이왕에서 발표한 ‘발정념 요령과 전 세계 동시 발정념 시간 (수정2)’을 여러 번 읽고, 예전에 우리 지역의 발정념 상황과 대조해보았는데, 아래 몇 개 방면에서 바로잡아야 할 것 같았다.

1. 각지 발정념 통지를 제각각 전달해 목표가 너무 많고 잡다했다.

가끔 메일함에서 다른 지역 수련생이 보내온 통지를 볼 수 있었고, 해외 수련생이 보내온 긴급 발정념 협조 통지를 전달받은 때도 있었다. 이런 통지에는 ‘전달 바람’이라는 내용까지 적혀 있어 어떤 수련생은 우리 모두 하나의 정체인데 이런 내용을 보고 전달하지 않으면 책임을 다하지 않은 건 아닌지, 내가 지체시키면 안 된다는 생각에 전달하곤 했다. 지역마다 수련생이 박해받아 발정념을 해줘야 하는 상황이 있는데 이것까지 합치면 목표가 너무 많아 ‘발정념 요령과 전 세계 동시 발정념 시간 (수정2)’에서 말한 ‘구체적인 목표는 너무 많거나 너무 세밀하게 하지 말아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묵념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져 전 세계 대법제자들이 동시에 발정념하는 시간을 놓칠 수 있고, 또한 마음이 조용해지지 않아 발정념이 작용을 일으키기 어려울 수 있으며, 또 모두 구체적인 일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작용하는 범위를 국한시킬 수 있다’라는 요구에 위배된다.

2. 발정념 내용을 올리기 전, 예전에는 ‘발정념 요령과 전 세계 동시 발정념 시간 (수정2)’ 의 요령과 요구에 따라 발정념하고, 뒷부분 현지 목표에 구체적으로 ○○○, ○○○수련생을 박해하는 사악한 요소를 제거한다는 내용을 추가해달라고 알렸다. 하지만 나중에는 습관이 되어, 다들 알고 있다고 생각해, 이 부분을 현지 목표에 넣어달라는 말을 별도로 하지 않았다. 이렇게 전하다보면 법공부를 깊게 하지 못했거나 편벽한 곳에서 정보가 막혀 있는 수련생들은 이것을 밍후이왕이 요구하는 발정념 내용으로 여길 수 있다.

3. 어떤 법공부 팀의 노년 수련생들은 박해받은 수련생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해 발정념을 해줄 수련생의 이름과 내용을 보고 읽을 수 있게 적어달라고 하며, 이러면 편하다고 한다. 후에 차츰 몇몇 법공부팀에서 모두 이렇게 박해받은 수련생을 위해 발정념할 내용을 인쇄해 법공부팀 수련생들에게 나눠주고 따라서 발정념하게 했다. 이것 역시 ‘구체적인 목표는 너무 많거나 너무 세밀하게 하지 말아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묵념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져 전 세계 대법제자들이 동시에 발정념하는 시간을 놓칠 수 있고, 또한 마음이 조용해지지 않아 발정념이 작용을 일으키기 어려울 수 있으며, 또 모두 구체적인 일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작용하는 범위를 국한시킬 수 있다’라는 요구와 지침에 위배된다.

그럼 어떤 수련생은 이후에 아무런 발정념 통지도 할 수 없을까? 우리 지역 수련생을 구출하거나 구치소, 감옥 등 기관 배후의 사악을 해체하는 내용을 포함해 다 하면 안 되는지 물어본다. 사실 목표를 고정해 발정념할 수 있지만, 범위가 더 광범위해야 하고, 자질구레하거나 잡다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대법을 박해하는 우리 지역의 사악을 해체한다”, “마난(魔難)에 처한 우리 지역 수련생을 돕는다” 이 두 마디면 구치소, 감옥, 병업, 감금된 수련생 등 자기 지역 상황이 모두 포함된다. 심지어 “우리 지역의 수련과 중생구도 환경을 청리(清理)한다”는 한마디면 앞에서 말한 두 마디가 모두 포괄되고, 범위도 더 넓다.

동시에 우리는 각 법공부 팀에서 밍후이왕이 발표한 ‘발정념 요령과 전 세계 동시 발정념 시간 (수정2)’을 프린트해 법공부팀에서 진지하게 배우고 교류하길 바란다. 조건이 되는 수련생들은 외진 산간 지역 수련생을 포함해 모두 한 부 전해주고, 같이 교류하기 바란다. 관련 요구와 표준을 명백히 알고 기억해야만 순정(純正)한 정념을 더욱 잘 내보낼 수 있다.

이상은 우리 지역의 구체적인 상황에 관해 교류한 내용일 뿐 다른 지역의 현상을 대표하지 못한다. 여러 수련생과 함께 교류하자는 취지이며, 합당치 않은 부분은 자비롭게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현재 인식을 대표하므로 수련생들이 서로 교류하여 ‘비학비수(比學比修)’하시기 바란다.]

​​

원문발표: 2021년 8월 1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8/12/42946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