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캐나다 동부 순회…온타리오주 국회의원 등 정계인사 축하

[명혜망](종합보도) 전 세계인의 찬사를 받으며 월드투어 중인 미국 션윈예술단(神韻藝術團·Shen Yun Performing Arts)의 2024시즌 캐나다 투어가 3월 20일 밴쿠버에서 성대히 개막했다.

올 시즌 션윈예술단은 20개 이상 국가, 200여 도시에서 800회 이상 공연을 펼친다. 캐나다에서는 3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밴쿠버 외 서부, 동부의 9개 도시를 순회하며 총 42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전통문화 복원’을 사명으로 2006년 뉴욕에서 설립된 션윈예술단은 무용단과 오케스트라로 구성된 동일 규모의 8개 공연단을 갖춘 세계 최정상의 중국 고전무용 및 음악 예술단체다. 션윈은 천상의 세계, 옛 설화, 우리 시대의 영웅담과 같은 다채로운 주제를 놀라운 솜씨로 엮어내며, 공산주의 이전의 5천 년 중국 신전(神傳)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션윈예술단은 2006년 설립 이후 팬데믹으로 인한 2021년을 제외하고 매년 캐나다를 방문해 순회공연을 펼쳤다. 그때마다 캐나다 각급 정부 및 정계 고위인사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이들은 서신을 통해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션윈의 사회적 공헌에 특별한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올해도 현지 순회공연 개막에 앞서 주지사 및 여러 캐나다 국회의원들이 션윈예술단에 축하 서신을 보내 션윈의 캐나다 복귀를 진심으로 환영하고 공연의 성공을 기원했다.

션윈순회예술단(Shen Yun Touring Company)은 올해로 16번째로 캐나다 밴쿠버를 방문해 3월 29일 저녁, 퀸 엘리자베스 극장에서 2024 캐나다투어의 첫 막을 올렸다.
션윈국제예술단(Shen Yun International Company)은 3월 24일 오후,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미시사가 리빙아트센터에서 전석이 매진된 가운데 현지 4회차 공연을 펼쳤다.
션윈국제예술단(Shen Yun International Company)은 4월 4일 저녁,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토론토 포시즌스 공연예술센터에서 관객의 우레와 같은 박수 속에 6회차 공연을 펼쳤다.

한편, 동부지역에서는 3월 22일 온타리오주 미시사가(3.22~26) 공연을 시작으로 4월 24일까지, 온타리오주 토론토(3.30~4.7), 해밀턴(4.11~12), 오타와(4.14~15) 및 퀘벡주 몬트리올(4.17~21), 퀘벡(4.23~24) 등 6개 도시에서 순회공연이 예정돼 있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공연에 앞서 온타리오주 여러 국회의원들과 주 교육부 장관, 주의원 등 현지 정계 인사들이 완벽한 예술로 전통문화와 보편적 가치를 제시해준 션윈에 찬사를 보내며 공연 성공을 기원하는 축하 서신을 주최 측을 통해 션윈예술단에 전달했다.

캐나다 제1야당 보수당 부대표 “션윈은 보편적 가치 전달”

캐나다 제1야당 보수당 부대표인 멜리사 랜츠만 의원이 션윈예술단에 보낸 축하서신(션윈 현지 주최측 제공)

캐나다 제1야당 보수당 부대표이자 광역 토론토 지역 국회의원인 멜리사 랜츠만 의원은 17년째 캐나다를 방문한 션윈예술단에 축하 서신을 보내 공연의 완벽한 성공과 풍성한 결과를 기원했다.

그는 “5천년의 풍부한 중국 전통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션윈은 공산주의 이전의 고대 중국과 과거에 대한 중요한 연결고리이자, ‘진선인(真·善·忍)’이란 보편적 가치를 전달하는 대사”라며 “우리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필수적인 소중한 추억, 이야기, 교훈을 담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션윈은 불확실하고 격동적인 이 세상에서 꼭 필요한 희망의 원천”이라며 “나는 모든 캐나다인들이 마법같은 션윈 공연과 함께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한몸에 느낄 수 있는 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길 바란다”라고 적었다.

전 캐나다 연방 이민부 장관 축하 서신 “션윈 주최측 노력에 감사”

전 캐나다 연방 이민부 장관을 역임한 주디 스그로(Judy Sgro) 자유당 의원은 “올해 션윈예술단 공연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저스틴 트뤼도 총리와 자유당 의원들을 대표해 따뜻한 인사를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성대한 행사를 조직하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인 주최측 캐나다 파룬따파학회에 진심 어린 감사를 표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우리 모두는 션윈이 우리 지역사회와 국가 전체를 풍요롭게 하는 데 기여한 귀중한 공헌을 목격했다”고 칭송했다.

전 캐나다 연방 이민부 장관을 역임한 주디 스그로 자유당 중진 국회의원

주디 스그로 의원이 보낸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온타리오주 교육부 장관 “중공 전체주의 정권의 압제에 맞서 진실을 알리는 션윈예술가들에 감사”

온타리오주 교육부 장관이자 온타리오 주의원인 스티븐 레체(Stephen Lecce)는 축하 서신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온타리오주 정부를 대표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재능을 갖춘 션윈예술단의 출연진과 제작진을 따뜻하게 맞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캐나다 9개 도시에서 감동적이고 교육적이며 장엄한 음악과 무용 공연을 즐길 수 있게 해준 공연 주최측 캐나다 파룬따파학회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션윈 공연은 수준 높은 오락 공연을 넘어, 공산주의 이전 과거와 연결되는 중요한 연결고리이자, 중국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기념하는 행사이기도 하다.”

그는 뉴욕에 본부를 둔 션윈예술단이 ‘진정한 전통문화 복원’을 사명으로 자유, 민주주의, 인권, 법치주의를 추구하며 공산주의 정권의 압제를 피해 중국을 탈출한 예술가들에 의해 해외에서 설립된 과정을 언급하며, “신앙 자유와 모든 사람의 존엄성을 수호하고 전체주의 정권의 압제에 맞서 진실을 말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박수를 보낸다. 멋진 공연과 지속적인 성공을 기원한다”라고 성원을 보냈다.

온타리오주 교육부 장관이자 온타리오 주의원인 스티븐 레체

스티븐 레체 온타리오주 교육부 장관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필립 로렌스 국회의원 “션윈의 공헌은 헤아릴 수 없이 커”

광역 토론토 지역 국회의원인 필립 로렌스(Philip Lawrence) 의원은 축하 서신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자비, 용기, 희망이라는 보편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션윈은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며, 오늘날 세계의 빛의 등대로서 칭찬받을만 하다.”

“우리는 우리 모두를 하나로 이어주는 보편적 가치에 대한 이해와 소중함을 일깨워준 션윈의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인정한다.”

“이번 투어가 성공과 기쁨으로 가득 차기를 바라며, 우리 지역사회의 문화를 풍요롭게 해준 션윈에게 감사드린다.”

광역 토론토 지역 국회의원 필립 로렌스

필립 로렌스 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카일 시백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

광역 토론토 지역 국회의원인 카일 시백(Kyle Seeback) 의원은 축하 서신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2024년 3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캐나다 9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이 특별한 세계적 수준의 행사에 캐나다 관객들에게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 공연 주최측 캐다다 파룬따파학회에 감사드리고 싶다.”

“더퍼린-칼레돈(Dufferin-Caledon) 지역의 국회의원으로서 션윈 2024 월드투어가 전 세계 150개 도시를 순회하는 동안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고대 중국 문화의 전통적 가치와 정신적 가치를 캐나다 관객들과 지속적으로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

더퍼린-칼레돈 지역의 국회의원 카일 시백

카일 시백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케빈 브엉 국회의원 “션윈이 구현하는 가치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

토론토 중부 스파디나-포트요크 지역구 국회의원 케빈 브엉(Kevin Vuong) 의원은 축하 서신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션윈이 구현하는 선량함, 용기, 희망의 주제는 오늘날 사회에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캐나다인으로서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핵심 가치를 반영한다.”

“션윈예술단이 계속해서 커다란 감동을 선사하는 공연을 통해 캐나다와 전 세계 관객들을 고양시키고 매료시키기를 기원한다. 공연을 관람하시는 관객 여러분께도 올해 션윈 공연을 통해 영감을 받으시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션윈예술단의 지속적인 성공과 션윈 공연이 우리 지역사회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한다.”

토론토 중부 스파디나-포트요크 지역구 국회의원 케빈 브엉

케빈 브엉 국회의원의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국회의원, 공연장 방문해 축하 서신 전달 “션윈은 캐나다에 희망 가져다 줘”

4월 4일 저녁, 안나 로버츠 캐나다 국회의원이 토론토 션윈 공연장을 직접 찾아 션윈예술단에 축하 서한을 전달하고 캐나다에 희망을 가져다 준 션윈에게 감사를 표했다.(에포크타임스)

안나 로버츠(Anna Roberts) 국회의원은 지난 4월 4일 저녁 토론토 션윈 공연장을 찾아 션윈예술단에 축하 서한을 전달하고 캐나다에 희망을 가져다 준 션윈에게 감사를 표했다.

로버츠 의원은 축하 서신에서 “션윈에 따뜻한 축하의 말씀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션윈은 실로 고대 중국 문화와 그 정신적, 예술적 유산을 선보이는 특별한 작품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션윈은 우리에게 어떤 일이 있어도 결국에는 희망찬 미래가 도래 할 것임을 알려준다”, “이 공연을 보는 모든 사람이 이를 느낄 수 있는데 정말 너무 아름답다”라고 전했다.

로버츠 의원은 션윈 단원들에게도 감사를 표했다. “여러분의 공연은 정말 훌륭하다! 고난도 동작의 무용, 음악은 모두 영혼을 고양시킨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며 캐나다에 필요한 희망이다.”

온타리오 주의원 “션윈은 선한 미덕 보여줘”

4월 4일 저녁, 로빈 마틴(Robin Martin)은 온타리오 주의원이 션윈 공연장을 찾아 축하 서신을 전달했다. (NTD)

온타리오주 국회의원이자 온타리오 재무위원회 의장 보좌관인 로빈 마틴(Robin Martin) 의원은 4월 4일 저녁 토론토 션윈 공연장을 찾아 션윈예술단에 축하 서신을 전달했다. 그는 공연 관람을 통해 아름다운 예술을 체험했을 뿐만 아니라 “인생이 무엇인지, 삶의 의미는 무엇인지, 선함과 같은 영원한 미덕은 무엇인지” 등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전했다.

션윈의 특허기술인 3D 디지털 프로젝션은 관객들로 하여금 마치 무대배경 속에 직접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마틴 의원은 다이나믹한 무대배경 기술을 언급하며 “놀라운 점은 1분 전 무대 위에 있던 무용수들이 한순간에 날아올라 무대배경에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 기술은 공연으로 하여금 더 멋진 이야기들을 펼칠 수 있게 했고 보는 이들도 푹 빠져들게 만들었다”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또한 점프와 텀블링 등 고난도 기교를 펼친 무용수들의 뛰어난 재능에 대해서도 지금껏 본 적 없다며 연신 감탄했다.

그는 “션윈은 아름다운 무용, 의상, 배경뿐만 아니라 전통적 가치를 보여주는데 이는 매우 감동적이고 중요하다”, “이렇게 멋진 공연을 모든 온타리오 주민에게 추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온타리오 주의원 “션윈은 선량함의 메시지 전달”

3월 24일 오후, 온타리오 주의원 겸 온타리오주 여성 사회경제적 기회부 차관인 차메인 윌리엄스 의원(가운데)은 미시사가에서 션윈 공연장을 찾아 션윈예술단에 축하 서신을 전달하고 공연을 관람했다. (에포크타임스)

온타리오 주의원 겸 온타리오주 여성 사회경제적 기회부 차관인 차메인 윌리엄스(Charmaine Williams) 의원은 3월 24일 션윈예술단 방문과 성공을 축하하는 서신을 전달하기 위해 미시사가 공연장을 찾았고, 공연도 관람했다.

윌리엄스 의원은 션윈 공연을 이번에 두 번째로 관람했다며 “매년 공연 프로그램이 새로워서 처음 보는 것 같은 느낌인데, 매년 션윈을 보러 오는 관객들이 모두 새로운 경험을 하게 돼 정말 좋다”라고 말했다.

“공연이 역동적이고 밝아서 보는 내내 활력이 넘친다. 모두 강인하고 잘 훈련된 무용수들이다. 음악 또한 독특해서 동서양 전통이 완벽하게 융합됐다. 공연의 모든 면에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윌리엄스 의원은 이어 말했다. “전통문화는 신에 대한 믿음에서 비롯됐다. 션윈은 또 선량함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신에 대한 믿음이 있고, 선량함을 향해 앞으로 나아간다면 잘못된 길로 갈 수 없음을 깨달았다. 오늘날 이 세상에서 우리는 선량함과 수용과 사랑이 필요하다.”

그녀는 기독교인으로서 부활절을 맞아 션윈을 관람하게 돼 “그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온타리오 주의원 “션윈예술가들의 건승 기원”

3월 23일, 미시사가-몰턴 지역구 온타리오 주의원인 디팍 아난드 의원이 미시사가 션윈 공연장을 찾아 션윈 방문과 공연의 성공을 기원하는 축하 서신을 션윈예술단 측에 직접 전달했다.

3월 23일, 디팍 아난드(Deepak Anand) 온타리오 주의원은 미시사가 션윈 공연장을 찾아 축하 서신을 션윈예술단에 직접 전달하고 션윈 예술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축하서신에는 “션윈예술단의 2024년 캐나다 투어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모든 예술가들의 건승을 기원한다!”라고 적혀 있다.

션윈은 하나하나의 짧은 무용극을 통해 소중한 옛이야기들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아난드 의원은 공연을 관람하고 나서 션윈 무용극이 보여준 이야기들에 깊이 공감했다.

그러면서 인간은 초등학교 때부터 이야기를 읽고 실천함으로써 끊임없이 도덕교육을 받는다며 말했다. “션윈은 그 전달 방식이 독특한데 시각적, 이야기 전개 등 공연의 모든 요소를 결합해 도덕의 중요성에 대해 전달한다. 인간으로서 끊임없는 도덕적 훈련이 필요하기 때문에 션윈은 정말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원문발표: 2024년 4월 4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4/4/47489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4/4/474892.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4/4/5/21647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