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리시왕, 생전에 빈하이감옥서 ‘땅닻’ 고문 당해

[밍후이왕] (밍후이왕통신원 톈진 보도) 조사 확인에 따르면 톈진시(天津市) 파룬궁수련생 리시왕(李希望)은 7월 29일에 빈하이(濱海)감옥에서 잔인한 ‘땅닻(地錨)’ 고문학대로 사망했다.

‘땅닻’ 고문은 일종 극히 잔인한 고문으로, 소식에 따르면 전 부감옥장 돤지춘(段繼存), 8대대 대대장 류강(劉港)이 빈하이감옥에 들여왔다. 이런 비인간적인 고문은 다음과 같다. 철판 원통을 다리에 씌워 다리를 굽히지 못하게 한 다음 양손마저 수갑으로 바닥에 고정시킨다. 그리하여 고문 받는 사람은 허리를 굽힌채 고통을 당하게 된다. 이 고문으로 사람이 극한까지 참을 수 있는 시간은 최대 두 시간인데, 리시왕은 뜻밖에 10여 시간 고문을 당했다. 낮부터 밤 12시까지 고문을 당한 그는 결국 사망했다.

리시왕은 톈진시(天津市) 허베이구(河北區) 자영업자로, 2010년 12월 21일에 아내 천리옌(陳麗彥)과 함께 중공 악경(악한 경찰)에게 납치를 당했다. 허시(河西)구치소에 반 년 넘게 불법 감금을 당한 뒤 중공 법정에 의해 비밀리에 재판을 당했다. 2011년 7월 18일에 빈하이감옥[전 강베이(港北)감옥]으로 납치당했는데 고작 10일 만에 박해로 사망했다.

리시왕이 박해로 사망한 후, 감옥측은 매우 긴장해 하며 악행이 발각될까 두려워 극력 진상을 숨겼다. 7월 29일 아침, 경찰 두 명은 리시왕의 집으로 가서 그가 그날 새벽에 ‘급성 질환이 도져 응급처치를 받았지만 효과를 보지 못한 채 사망했다’고 말했다. 그들이 가족에게 내보인 사망증명서는 감옥측 병원에서 내놓은 것인데, 말로는 심장 쇠약으로 사망했다는 것이었다. 리시왕을 알고 있던 사람은 모두 리시왕은 몸이 매우 건장한 사나이며, 지금껏 심장병으로 앓은 적이 없음을 알고 있다. 어떻게 감옥에 도착한 10일 만에 심장 쇠약으로 사망할 수 있단 말인가?

7월 29일 정오,가족은 강베이감옥으로 시신을 보러 갔다가 시신의 목과 손목에 죄여서 다친 상처가 있음을 발견했다. 가족이 사망원인을 파악하려CCTV동영상을 보려 하자 감옥측은 이미 감옥국에서 봉쇄했다고 말했다. 그 후 감옥측에서 가족에게 보여준 영상은 이른바 응급처치를 하는 장면이었고 또한 매우 똑똑하지 않았다.

현재, 리시왕의 노모친은 여전히 아들이 이미 사망한 소식을 모르고 있다. 가족이 감옥측과 교섭할 때 감옥측은 그들이 방법을찾아 가능한 빨리 천리옌을 석방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동시에 노인을 속여 ‘천리옌을 앞당겨 석방한다’는 종이 위에 서명하게 했다(어떤 사람은 노인에게 사망증명서 위에 서명시키려 했음으로 추측함).

소식에 따르면,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감옥 상부와 하급 부서에서는 리시왕 사건을 ‘공정하게 처리’함에 바삐 보냈는데 줄곧 리시왕의 시신이 황급히 화장되어서야 한숨을 돌렸다고 한다. 사건을 책임지고 처리한 감옥 경찰 말에 따르면, 이미 전체 사건을 ‘공정하게 처리’했는데 가족에게 몇 만 위안의 돈만 주어서 일을 끝냈다고 말했다.

빈하이 감옥(당시의 강베이 감옥)은 1년 전에 다른 한 건의 죄행을 저지른 적이 있다. 2010년 7월 21일 저녁, 파룬궁수련생 주원화(朱文華)가 ‘진선인(眞ㆍ善ㆍ忍)’의 믿음을 포기하지 않은 원인으로, 몇 명의 마약범은 당직 대장의 귀띔 하에 주원화에 대해 잔혹한 구타를 감행했는데 몇 시간 이후 주원화는 생명이 위독해졌다. 감옥에서는 온몸에 상처투성이가 된 주원화를 감옥 밖에 있는 다강(大港)병원으로 보냈지만 끝내 사망했다. 강베이 감옥은 진상을 속이기 위해 주원화의 치료 기록을 고쳐서 감옥 안에서 죽었다고 함으로써 외부 사람으로 하여금 진상을 조사할 길이 없게 만들었다.

근 1년의 시간을 들여 빈하이 감옥은 ‘진선인(眞ㆍ善ㆍ忍)’을 믿는 좋은 사람 두 명을 박해로 사망케 했는데 정말 죄악이 극에 달한다.

리시왕을 박해해 사망시킨 빈하이 감옥 책임자를 규명:

당직 8감금구역 대대장 허자치(何嘉奇)

구체적으로 박해를 실시한 감옥 경찰과 바오자(包夾-밀착감시자)는 조사해야 한다.

빈하이가옥 감옥장 쉬부룽(許步榮)

부감옥장 리궈위(李國宇)의 주소: 톈진시 허시구 헤이뉴 청다오 쭌위안(天津市河西區黑牛城道尊園) 8-2-1401[강베이 감옥의 리궈위는 또 생질 리웨이이(李維義)가 있는데, 아주 사악함]

5대대 대대장 장스린(張士林): 허시구 싼수이다오 싼수이난리(河西區三水道三水南里)123-601,전화번호: 022-28175796 엄관대

8대대 대대장 류강(劉港),류강과 전 부감옥장 돤지춘(段繼存)이 ‘땅닻’ 고문을 들여왔다.

전 강베이가옥의 감옥장이자 현 감옥국 부국장 궈웨이(郭煒), 전화: 022-23946522, 13820842561, 주소: 톈진시 허시구 웨이산로 쓰지신위안(天津市河西區微山路四季馨園) 12-1-401,궈웨이가 ‘땅닻’ 고문을 추진했다.

전 강베이가옥 부감옥장 돤지춘, 전화13752459658,주소: 허베이구 거신다오 후이광리(河北區革新道匯光里) 4-18-403

문장발표: 2011년 08월 12일
문장분류: 박해진상
원문위치: http://minghui.org/mh/articles/2011/8/12/24527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