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착실히 수련해야만 제고할 수 있다

글/ 일본 대법제자

[밍후이왕] 적지 않은 해외 수련생이 안을 향해 찾거나 자신을 수련할 줄 몰라 장기간 한 층차에 멈춰 있어 각종 마난(魔難)에 끊임없이 시달리고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음을 발견했다. 진상을 알리고 법을 실증하는 데 영향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어떤 수련생은 수련하여 층차를 제고할 수 있다는 데 대해 믿음을 잃었다. 이는 매우 위험한 것이다.

사실 사부님께서 ‘전법륜’ 제1강의 앞 두 소제목 “진정하게 고층차(高層次)로 사람을 이끌다”, “부동(不同)한 층차(層次)에는 부동한 층차의 법이 있다”에서 이미 명시하셨다.

내 층차에서 인식하기로는, 사부님께서 첫 시작부터 이 두 소제목에서 이미 천기를 제자에게 명시해주셨다. 즉, 일단 수련을 시작하기만 하면 우리를 이끌고 끊임없이 고층차로 올라가시며, 사람에서부터 부동한 경지의 신, 즉 부동한 층차의 신이 마땅히 알아야 할 천기와 법리를 끊임없이 명시해주신다.

이것은 아주 확실한 것이다. 만약 우리가 착실한 수련을 견지할 수 없고, 부딪힌 모순과 마난을 끊임없이 층차를 제고하고 업력을 없애며 자신을 깨끗이 씻어내고 신과 더 높은 신을 향해 가는 좋은 기회로 삼을 수 없다면, 우리는 장기간 사람의 경지 혹은 그중 한 층 수련의 경지에 머물게 될 것이다. 이로써 업력은 산처럼 쌓여 최후에는 심지어 마난의 시달림에서 벗어나기 어려워진다. 이것은 사부님의 말씀을 듣지 않고 착실히 수련하지 않은 결과이다.

착실히 수련하지 않으면, 착실히 수련한 후 사부님께서 끊임없이 우리에게 개시해주시는 각 층의 천기와 법리를 볼 수 없고, 사부님께서 끊임없이 고층차로 우리를 이끌고 가시는 과정을 체험할 수 없다. 이로써 법을 볼 때, 끊임없이 경지를 제고한 후 법이 우리에게 펼쳐 보여주는 부동한 층차의 법리를 볼 수 없게 된다. 그러면 법에 대한 미혹이 생기고 심지어는 믿음을 잃는다.

일부 해외 대법제자는 심지어 중국처럼 고험을 진행할 엄혹한 박해 환경이 없어 자신이 높이 수련하기가 불가능하다고 여기고, 심지어는 자신의 근기가 안 좋을 수 있다고 여긴다. 이는 완전히 대법 수련에 대한 오해이다.

사부님께서는 못 하시는 일이 없고, 대법의 법력은 끝이 없다. 어떤 작은 일이라도 수련할 수 있고, 당신의 신분 고저, 학력 수준도 보지 않고, 직위가 어떻든 박해를 당한 경험이 있든 없든 상관없이 당신이 모순을 당당하게 대면하고 사람 마음을 내려놓을 수 있는지만 본다. 사람 마음을 감히 내려놓을 수 있다면 사부님께서는 제자를 누구도 차별 없이 대하신다. 대법 중에서 수련하면 층차의 승화는 비약적으로 빠르다.

사부님께서 ‘전법륜’에서 석가모니 부처를 말씀하신 적이 있으시다. “그는 49년간 내내 법을 전하는 중에도 자신을 끊임없이 제고(提高)했다. 그가 매 층차를 제고할 때마다 돌이켜보면 방금 자신이 말한 법이 모두 맞지 않았다. 다시 제고한 후에 그는 말한 법이 또 맞지 않음을 발견했다. 그가 또 제고한 다음에, 그는 방금 말한 법이 또 맞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49년간 내내, 그는 모두 이렇게 끊임없이 승화했으며, 매 층차를 제고한 뒤마다, 그가 이전에 말한 법이 모두 인식상에서 매우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1] 나는 이 말씀에 깊은 감명을 받았는데, 내가 수년간 수련하면서 경험한 진실한 체험이기도 하다. 많은 대법제자도 이런 절실한 체험을 했을 것으로 보는데, 법리는 우리의 착실한 수련에 따라 끊임없이 승화하여 믿기 어려울 정도로 잘 수련됨이 빠르게 된다.

내 주위에 한 수련생이 있는데, 작년에 그녀가 가정의 모순에서 엄격하게 안을 향해 찾고 좋지 않은 사람 마음을 제거함으로써 법리가 끊임없이 그녀에게 펼쳐지는 것을 훤히 지켜보았다. 매 차례 마난과 모순에서 상대방이 얼마나 나쁘든지 그녀는 자신의 안을 향해 찾았다. 그녀는 나에게 안을 향해 찾고 착실히 수련하는 천기를 겨우 알게 되었다고 알려주었는데, 원래 법리는 파헤쳐내는 것이 아니라 착실히 수련하고 사람 마음을 제거한 후에 사부님께서 그녀에게 펼쳐 보여주신 것이고, 착실히 수련하지 않으면, 머리를 짜내도 생각해낼 수 없는 거라고 했다.

예전에 그녀가 각 지역 설법을 볼 때는 착실한 수련을 하지 않아도 새로운 법리, 더 높은 천기를 볼 수 있을 거로 여겼고, 완전히 호기심, 사람 마음으로 신이어야만 알 수 있는 내포를 얻고자 했는데, 지금 떠올려보니 얼굴이 다 빨개진다고 했다.

이번의 착실한 수련을 경험하고서 그녀는 몇 번이나 격동되어 내게 자신이 수련에 흠뻑 빠졌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녀는 겨우 안을 향해 사람 마음을 찾아내고 덮어 감추지 않고 남편과 아이를 원망하지 않으며, 안을 향해 찾는 법리에 따라 진심으로 행했을 뿐인데도, 사부님께서 그녀가 법을 보기만 하면 즉시 새로운 법리를 펼쳐주시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리고 때로는 책 전체 내용이 새것과 같다고 했다. 점오의 과정이 그녀에게서 아주 뚜렷하게 드러났다. 그녀는 여러 번 내게 “저는 마침내 알았어요. 어디에서든 수련할 수 있고 수련 성취할 수 있어요.”

법리의 승화로 그녀는 밍후이 문장에 있는 많은 중국 내의 수련생의 마난이 왜 생겼고, 박해에서 어떻게 해야 옳은지를 알게 되었으며, 자신이 문장을 보는 것만으로도 승화하고 내심에서 신의 상태가 갈수록 뚜렷해짐을 느꼈다.

그녀는 수련을 20여 년간 했지만, 이 2년만 수련을 제대로 한 거로 칠 수 있고, 헛되이 10여 년을 낭비해 너무 후회스럽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녀는 사부님께서 아직 자기에게 기회를 주시고, 모든 제자를 위해 종결 시간을 연장해주시고, 사람에게서 걸어 나와 신을 향해 가도록 우리 모두를 기다려주고 계심에 감사드렸다. 그리고 앞으로 매 1분 1초라도 수련하는 시간을 진귀하게 여겨야 사부님의 고심한 기다림과 보살핌에 면목이 설 수 있다고 했다.

나는 수련해오면서 언급할 가치가 있는 무슨 큰일도 없었고, 신분은 아이를 키우는 가정주부일 뿐이다. 편집 일을 하는 외에 대부분은 생활 속 작은 일로 자신을 닦는다. 비록 이렇지만, 사부님께서는 마찬가지로 내가 매번 엄격하게 안을 향해 찾을 때면 즉시 업력을 제거하고 층차를 제고해 주시며, 신의 기적과 고층의 법리를 펼쳐 보여주신다. 그 수련생이 말한 책 전체 내용이 전부 달라졌다는 느낌은 나도 최근에 항상 경험하고 갈수록 뚜렷해지는데, 대법의 위대함은 말로는 표현할 수 없다.

아주 작은 예를 들어보자. 딸은 이미 성인이 되어 나에게 자기의 사적인 일에 많이 간섭 못 하게 하는데, 현대의 관념과 법률은 바로 이러한 것으로, 나도 딸을 존중할 뿐이다. 하지만 엄마로서 딸에 대한 정이 있기에 혹시나 부도덕한 남자친구를 사귈까 봐 걱정했다. 물론, 그런 일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지만, 이 마음을 내려놓지 못했다. 하루는 딸이 아주 단정하게 차려입고는 나에게 인사도 없이 외출했다. 내 마음은 불안해지기 시작했고, 온갖 잡생각이 다 들었다. 어떤 남자와 만나기로 약속한 건가? 그 사람이 딸을 속이면 어쩌지? 왜냐하면, 딸은 수련하지 않기 때문이었다. 나는 자신의 두려움이 나오기 시작했음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나는 반드시 내려놓아야 하며, 이는 사람 마음이고 딸에 대한 정을 닦아 없애야 한다고 나 자신에게 줄곧 알려주었다. 그리고 마음속으로도 끊임없이 이 두려움을 멸(滅)했다. 예전에는 이렇게 하면 효과가 있었다.

나는 나에 대한 사부님의 표준이 이미 변했고, 늘 이렇게 해서는 소용이 없음을 전혀 인식하지 못했다. 이번에 나는 이 두려움을 완전히 제거해버릴 수 없었다. 단지 자신에게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법리를 명백히 알게끔 해주셨지 않은가? 사람은 제각기 운명이 있는 것으로 모두 잘 정해졌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끊임없이 알려줄 뿐이었다. 나는 여전히 이것을 수련하고 있는 것으로 여겼다. 이것은 과거의 수련 경험과 방법인데, 여전히 이 마음을 내려놓지 못했다.

사부님께서 내가 깨닫지 못하는 것을 보시고는 수련생의 전화로 점화를 주셨다. 나는 수련생에게 걱정하는 마음의 과정과 어떻게 수련했는지 그 과정을 말했다. 나는 내가 제때 안을 향해 찾아 두려움을 닦은 것을 수련생이 칭찬할 줄 알았는데, 뜻밖에도 그녀는 한마디로 내 문제의 정곡을 찔렀다. “당신은 제고해야 해요. 늘 원래의 수련 방법에만 머물러 있어서는 안 돼요. 당신은 당신의 두려움을 달래주고 있잖아요. 당신의 두려움이 사부님의 법리를 찾아 그것을 달래고 있잖아요. 그건 당신이 수련하고 있는 게 아니에요. 아직 발견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당신의 두려움을 항상 제거해버리지 못하는 거예요. 당신은 아직도 그것을 자기 자신과 떼어놓지 않았네요. 두려움 속에서 두려움을 닦으면, 두려움을 영원히 뿌리째 제거할 수 없어요. 당신의 진정한 생명은 신이에요. 두려움은 절대 존재하지 않지요. 이 두려움은 당신이 아니에요. 이 두려운 감각은 당신의 것이 아니에요. 당신의 가짜 자아이지요. 한 층의 신체가 당신의 몸에 붙어 있는 것이니 어서 그것을 떼어내요. 그래야 사부님께서도 당신을 도와 그것을 제거해주실 수 있어요.”

나는 이 말에 크게 깨달았다. 원래 그런 것이었다. 사부님께서 수련생의 입을 통해 점화해주신 것에 감사드렸다. 이와 동시에 내 몸은 가벼워졌는데, 내 신체의 변화를 뚜렷하게 느꼈고, 그 후로 법공부의 내포가 전부 달라졌으며, 모든 마음을 어떻게 제거해야 하는지 완전히 새로운 깨달음을 얻었고, 층차의 승화를 실재적으로 체험했다. 알고 보니 모든 정서의 감각은 내가 아니었다. 과거에 사람 마음으로 보던 것과는 달라졌으며, 사람 층차의 것이 매우 뚜렷하게 보였고, 더는 그것에 쉽게 이끌리지 않게 되었다.

그런데 사부님께서는 나를 이 인식에 머무르게 하지 않으시고, 또 본래 모든 사람 마음, 가짜 자아의 형성이 모두 구세력의 배치이고, 생생세세의 배치 중에서 쌓아 온 것이며, 완전히 구세력이 가강한 것임을 빠르게 발견하도록 해주셨다. 어떤 하나의 마음이든 배치가 아닌 것이 없는데, 언제 어떤 마음이 나올지는 모두 구세력이 원래부터 설계해놓은 것이었다. 어느 것 하나도 진짜 자신이 없었으며, 인체 자체에 있는 집착심, 각종 부정적인 정서부터 외래의 교란까지 모두 자신이 아니었다. 이번에도 작은 일을 통해 안을 향해 찾아 명백해진 것이다. 즉, 이때부터 집착심에 대해 나의 이해는 더욱 명확해졌고, 구세력의 박해를 철저히 부정하는 것에 대해 더 명백히 알게 되었다.

안을 향해 찾으니 어느 때든 어디서든 제고할 수 있었고, 법리는 따라서 승화되었다. 이후로 나는 이런 사람 마음을 매우 견결하게 대할 수 있게 되었는데, 나타나기만 하면 즉시 명백해졌다. 이것은 나의 사람 마음이 아니라 구세력이 내 육체에 배치한 것으로, 나에게 이것을 느끼고 승인하게 하려는 것이다. 그 후에 내가 생각을 움직이기만 하면 곧 그것이 더 심해지게 하여 미리 배치해놓은 난(難)을 내게 가중하려는 것이다.

그것들의 수법을 꿰뚫어 본 나는 견결하게 부정했다. ‘모든 사람 마음은 모두 내가 아니다. 기회를 틈타 나쁜 짓을 할 생각을 하지 마라.’ 이렇게 할 수 있는 것은 오랜 기간 착실히 수련하여 서서히 도달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고 당신이 사람 마음의 느낌, 고통 등 감정을 모두 자신으로 여긴다면, 법리가 그것들은 당신이 아니라고 알려주어도, 당신은 이런 설이 있다는 것만 알지 진실로 이해하지는 못할 것이다.

나의 층차는 한계가 있고, 매 사람이 제고하는 상태는 다를 수 있다. 나도 단지 작고 작은 예시만 들었을 뿐이고, 단지 나 개인의 길일뿐이다.

나는 고층의 법리는 착실히 수련한 후에야 깨달을 수 있음을 몸소 체득했다. 착실히 수련하지 않으면, 영원히 사람의 층차를 벗어날 수 없고, 사부님께서 펼쳐주시는 고층의 법리가 없이는 고층 법리의 가르침을 얻을 수도 없으며, 신을 향해 가는 것도 불가능하다. 수련은 매우 엄숙한 것이다. 착실히 수련해야만 신으로 변할 수 있다. 우리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을 바짝 틀어쥐고 모순 속의 기회를 소중히 하여 서둘러 제고해 올라가자.

개인 층차에서 약간의 깨달음이다. 법에 있지 않은 곳은 바로잡아 주기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사부님 저서: ‘전법륜’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관점만을 대표할 뿐, 옳고 그름은 글쓴이 개인의 책임이므로 독자 스스로 헤아리기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3월 2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3/28/42255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