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明慧법회| 중생구도는 우리들의 사명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저는 여성 청년 대법제자입니다. 1999년 14살에 어머니와 함께 법을 얻었고 지금까지 수련했습니다. 아래에 제가 20년간 수련을 한 일부분을 사부님께 보고 드리고 수련생과 교류하려 합니다.

1. 모든 것을 내려놓고 확고히 수련하다

2000년 9월 저는 어머니와 천안문 광장에 가서 대법을 실증했습니다. 10월 1일 우리는 천안문 광장에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를 외쳤고 그래서 경찰에게 납치돼 구치소에 감금되었습니다. 후에 어머니는 불법적으로 노동수용소에 1년간 있었습니다. 저는 성년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저를 판결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파룬따파(法輪大法) 수련을 포기하지 않았기에 그들은 저를 집으로 가지 못하게 했습니다. 저는 9개월 넘게 불법적으로 감금되었습니다. 마지막에 경찰은 3000위안을 갈취한 후 저를 집으로 보내주었습니다.

감금된 기간에 저는 신념을 확고히 하고 연공하고 진상을 알렸으며, 악한 경찰의 요구에 협조하지 않아 여러 번 전기 충격을 당했고 고무관을 코에 넣어 음식물을 강제 주입하는 고문을 당했습니다. 또 중형 족쇄를 차고 수갑을 차고 작은 방에 갇히는 등 여러 가지 혹형을 당했지만, 사부님의 보호로 뛰쳐나왔습니다. 후에 대법 진상 자료를 배포하고 진상을 알리다가 또 여러 번 납치당하고 구치소에 불법 감금되었으며 세뇌반에서 박해당했습니다. 저는 두 번이나 불합리하게 학교에서 제적당했습니다.

불법적으로 감금된 그때, 저의 아버지, 친척, 시 공안국 국장이 저를 ‘전향’시키려고 시도했고 각종 수단, 기만, 협박, 혹형 등의 수단을 이용해 마음을 어기고 ‘수련하지 않는다’라고 쓰면 학교에 다니게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진선인(真·善·忍)’을 수련하는데 어찌 거짓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사부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어떠한 압력도 모두 불법(佛法)에 대하여 근본적으로 견정(堅定)할 수 있는가 없는가를 고험하는 것이 아닌가? 근본적으로 법에 대하여 아직 견정하지 않다면 아무것도 말할 것이 없다.”[1] 저는 파룬따파는 정법이며 대법을 수련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저는 저의 앞길과 혈육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고 대법을 확고히 믿고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우리 집의 경제적 여건은 매우 좋으며, 저는 외동딸입니다. 집에서 원하는 것은 다 할 수 있고 먹고 싶은 것은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납치된 전날 소갈비와 치킨텐더를 먹었습니다. 그러나 감옥에서는 발효가 된 옥수숫가루 죽과 물에 삶은 채소를 먹었으며 사발 바닥은 온통 흙모래였습니다. 때로는 배불리 먹지 못했고 많은 혹형을 당했습니다. 비록 이렇게 차이가 심했지만, 마음속에 대법이 있고 사부님의 보호가 있어 저는 뛰쳐나왔습니다.

2. 각종 환경에서 수련생과 협조해 중생을 구하다

1) 등교 기간

후에 저는 성(省城)의 한 대학에 합격하였습니다. 대학교에서 저는 아주 빨리 부근의 한 이모 수련생과 연락하게 됐습니다. 저는 주말마다 그분의 집에 묵으면서 진상 자료 500부를 제작했습니다. 월요일에 진상 자료를 학교에 가져갔고 매일 수업이 끝나면 자전거를 타고 70, 80부를 배포했습니다. 1년 동안 저는 1만 부가 넘는 진상 자료를 배포했습니다.

동시에 늘 다른 대학의 기숙사에 들어가 방마다 진상 자료를 배포했습니다. 때로는 수련생과 협조해 여러 큰 병원의 입원실에 가서 진상 자료를 배포했습니다. 또 공원에 가서 진상을 알려 삼퇴(중국공산당의 당, 단, 대 조직)를 시켰습니다. 차를 수리하고 신을 수리하고 물건을 사는 기회에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권하고 마트에서 판매원에게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시켰습니다.

2) 산간지대에서 집을 얻다

2010년 저는 다른 도시의 수련생과 결혼했습니다. 결혼할 때 모든 것이 간단했으며 우리는 베이징의 고모 집에 가서 며칠 머물렀습니다. 일종의 여행결혼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두 집은 경제적 조건이 괜찮지만 많은 시간, 정력, 돈을 이곳에 사용하기 싫어 웨딩드레스도 안 입고 웨딩사진도 찍지 않은 채 간단하게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 후 시어머니는 우리가 사는 도시에 130여㎡의 아파트를 사고, 저의 부모는 제가 사는 시에 200㎡의 아파트를 샀습니다. 두 곳에서 우리는 마음대로 세 가지 일을 할 수 있었고 장점을 발휘해 전력으로 중생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남편이 일하는 곳은 산간벽지에 가까워 비교적 한가하기에 자주 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산간지역의 중생을 구하기 위해 우리는 큰 집에 사는 대신 부근에서 매우 누추한 오래된 집을 세냈습니다. 이 집은 더럽고 벌레가 많으며 집 안의 벽은 흙이 떨어지고 쥐가 돌아다녔습니다. 입구에 있는 오래된 거리의 집들은 거의 전부 무너지고 도처에 담이 허물어졌습니다. 여기는 다니는 사람이 적고 환경이 조용해 진상 자료를 만들기 편리하다고 생각해 프린터기 세 대를 갖고 가서 전문적으로 진상 자료를 만들어 그곳의 중생을 구했습니다.

3) 팀 협조

우리는 도시 수련생의 협조로 부근에 사는 수련생을 찾았습니다. 기본적으로 70, 80세의 노년 수련생이었고 오랫동안 혼자 수련했습니다. 우리는 우리 집에서 법공부팀을 만들었습니다. 일주일에 3일을 함께 단체 법공부를 했고 평소에는 사람을 구했습니다. 때로는 새벽 3시가 넘거나 밤 11시가 넘어서 출발했습니다. 우리는 모여서 차를 타고 부근의 마을에 갔습니다. 마을에 도착해 차에서 내린 후, 두 사람이 한 팀이 되어 집마다 진상 자료를 배포했습니다.

몇 년 동안 부근 산간지대의 모든 마을에 여러 번 배포했습니다. 일주일에 일반적으로 500부를 배포할 수 있었는데, 지금까지 수만 부의 진상 소책자를 배포했습니다.

작년 어느 날 아침, 진상 자료를 배포하고 집으로 돌아와 문을 열 때 저는 놀랍게도 100년 된 고택의 낡은 나무문에서 우담바라가 핀 것을 발견했습니다. 모두 열네 송이였는데, 우리는 매우 격동했습니다. 법공부팀 수련생은 우담바라를 보고 더 분발했습니다. 우리는 사부님께서 우리를 격려하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는 정체를 이룬 후 서로 관심을 두었는데, 이로 인해 제고가 매우 빨랐습니다. 80여 세의 한 여성 수련생은 경제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 매월 100위안의 퇴직금으로 혼자 생활하고 있으며 사는 집은 우리 집보다 조건이 더 좋지 않습니다. 한번은 그녀의 집에 갔는데 그녀는 500위안으로 진상 자료를 만들어 사람을 구하는 데 쓰라고 했습니다. 저는 그녀가 500위안을 저축하는 것이 얼마나 쉽지 않은 일인지 알고 있었기에 도저히 돈을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이 돈은 당신들에게 주는 돈이 아니며 사람을 구하는 데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받지 않으면 나는 정말 화를 내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진심을 보고 더는 거절하지 못했습니다.

이 노 수련생은 비록 2년밖에 학교를 다니지 못했지만, 매일 집에서 법공부하고 연공하며 여태껏 느슨히 한 적이 없었으며, 모르는 글자가 있으면 사전을 찾아보았습니다. 저는 그녀에게 일부 책과 연필을 드렸습니다. 그녀는 ‘전법륜(轉法輪)’을 정연하게 네 번 베꼈고 평소에 또 다른 설법을 베꼈습니다. 그녀는 한 시간짜리 2장 공법을 1년 넘게 견지했습니다. 전염병 발생 기간에 마을을 봉쇄해 진상 자료가 없자, 그녀는 집에서 사람을 구하는 짧은 문장을 썼습니다. 200여 자의 글자를 200부를 베껴서 주위의 고향 사람들에게 배포했습니다. 비록 틀린 글자가 있었지만, 그녀의 진심 어린 마음은 정말 사람을 감동하게 합니다.

4) 장점을 살리다

편리를 위해 우리는 번호판을 달 필요가 없는 오토바이 엔진의 빨간 차를 샀고 ‘페이홍(飛紅)’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우리는 가끔 600여 리를 왕복하며 외지로 가면서 사람을 구했습니다. 가면서 진상 자료를 배포하고 사람을 만나면 주었습니다. 1년 후 한 수련생이 운전하려고 했기에 ‘페이홍’을 그에게 주었습니다.

우리는 또 번호판을 달 필요가 없는 오래된 작은 황색 자동차를 사 ‘페이황(黃)’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이 차는 자동차와 같기에 운전하기 편리합니다. 젊은 사람이 이런 차를 운전하면 체면이 서지 않습니다. 그러나 운전을 하며 진상 자료 배포를 위한 보안 때문에 우리는 체면이란 허영심을 내려놓았습니다.

‘페이황’이 생긴 후 외출할 때마다 거의 한가하지 않았습니다. 차 안에서 풀칠을 하여 길을 따라가면서 표어를 붙였고 그렇지 않으면, 진상 자료를 배포했습니다. 혹은 수련생에게 자료를 갖다주었습니다. 때로는 제가 운전하면 남편은 차 안에 앉아서 행인들에게 책자, CD 등을 나눠줬는데, 매번 몇십 부, 많을 때는 몇백 부를 배포했습니다.

10월 초 연휴 기간에 우리는 수련생과 함께 차를 몰고 주변 관광지의 길가 나무에 1~2m 길이의 노란색 현수막을 달고 표어를 붙였습니다. 새해를 맞이할 때 우리는 차를 몰고 농촌의 이 거리, 저 골목을 돌아다니며 밍후이 달력을 배포했습니다. 한 번에 수 백부씩 배포하면서 삼퇴를 권했는데, 효과가 매우 좋았습니다.

그 후 우리는 늘 차를 몰고 낮에 마을을 돌아다니며 길 양쪽의 주택 문 안에 자료를 던져 넣었는데, 사부님의 가지해주셔서 정확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넓은 거리 한복판에서 차 안에 앉아 집마다 던지면 거의 마당에 떨어졌습니다. 정성을 들여 포장한 자료들이 문틈을 뚫고 집 안에 들어가거나 어떤 자료는 기적적으로 문에 걸어집니다. 이렇게 하면 효율이 매우 높고 배포를 빨리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조심하지 않아 던진 자료가 큰 개의 머리에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그 개는 소리도 내지 않았습니다. 정말 신기했습니다.

‘페이황’은 우리와 협조를 매우 잘했고 이미 8년이란 시간이 흘렀으며 비바람을 맞으며 7만여km를 달렸습니다. ‘페이황’은 사람을 구하는 과정에서 어떤 문제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페이황’으로 마을의 주요 거리만 배포하고 좁은 골목엔 들어가지 못했기에 우리는 또 바퀴 두 개가 달린 접이식 미니 전동차 한 대를 샀습니다. 우리는 그에게 ‘페이마(飛馬)’라고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부피가 작기에 평소에 ‘페이황’의 뒷좌석 시트 위에 올려놓습니다. 마을에 들어서면 차를 주차하고 ‘페이마’로 한 사람은 운전하고 한 사람은 뒤에 앉아 집집마다 진상 자료를 배포했습니다.

5) 정체 협조하다

몇 년 동안 우리는 연이어 산속의 서로 다른 마을의 일부 수련생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외진 곳이라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이 수련생들은 여러 해 동안 진상 자료를 얻지 못해 ‘밍후이 주간’을 보지 못했으며 정법노정을 따라잡지 못했습니다.

수련생을 돕기 위해 우리는 일정 기간마다 그들에게 진상 자료와 ‘밍후이 주간’을 정기적으로 보냈습니다. 다음 그들에게 컴퓨터를 설치해주고 때로는 컴퓨터를 보내주어 스스로 밍후이왕에 접속해 정법노정을 따라잡게 했습니다. 한동안 저는 차를 몰고 우리 팀의 몇몇 수련생과 함께 매주 한 시간 이상 왕복으로 차를 타고 열여덟 굽이의 산길을 돌아 그들과 함께 법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다가 그곳에서 불편해 오지 말라고 해서 더는 가지 않았습니다.

또 한 마을에 수련생 두 명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지금껏 진상 자료를 배포한 적이 없었습니다. 저는 그들을 차에 태우고 주택단지에 가서 계단으로 자료를 배포하게 하면서 그들이 걸어 나오게 했습니다.

그중 한 수련생의 아들은 우리보다 두 살이 많습니다. 그도 대법을 수련하지만 업무가 바빠 늘 집에 없었습니다. 연말의 어느 날 그가 집에 있을 때 우리는 그를 데리고 편벽한 산간지대에 가 집집마다 밍후이 달력, 진상 소책자를 배포했습니다. 그는 매우 잘했으며 어떤 두려운 마음도 없이 정정당당히 문을 보면 들어가고 사람을 보면 주었습니다. 한 마을은 길이 오르막이 아니면 내리막이어서 배포하고 나면 발이 아파 걷기도 어려웠지만, 모두 즐거웠습니다.

6) 전염병 기간

올해 12월 30일, 저와 남편은 시댁에 가서 새해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날 저녁 우리는 마을에서 이동을 금지하고 초이튿날까지 마을을 폐쇄한다는 안내방송을 들었습니다. 우리는 조급했습니다. ‘집에 갇혀있으면 안 된다! 빨리 사람을 구해야 한다!’ 이후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몰라 저는 초이튿날 날이 밝기도 전에 친정집에 도착했습니다. 자료가 없어 사람을 구하지 못하는 것을 막기 위해 즉시 종이를 파는 가게에 연락해 주문 예약했습니다. 우리는 매일 수백 부의 진상 소책자를 제작하고 스캔해 전염병 발생 상황을 볼 수 있는 QR코드가 있는 카드를 많이 제작해 코팅했습니다. 그리고 매일 저녁 배포했습니다.

전염병 발생이 심각했기에 문에 진상 자료를 놓으면 사람들은 바이러스가 두려워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는 소책자의 책 표지에 전염병을 어떻게 예방할 것인가라는 내용을 눈에 띄게 제작해 문고리에 걸어놓아 한눈에 보이게 했습니다.

아마 급히 사람을 구하려는 마음 때문인지 저와 어머니, 남편은 매일 순조롭게 나갈 수 있었습니다. 비록 어떤 아파트 단지는 매우 엄격해서 카드가 없으면 들어갈 수 없지만, 우리는 매일 나갔으며, 진상 자료를 배포할 수 있는 아파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어떤 곳은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고 어떤 곳은 입구가 자동문이어서 다른 사람을 따라 들어갔습니다. 어떤 곳은 간단히 등록한 후 들어갈 수 있었기에 우리는 다른 사람을 따라 적었습니다. 엘리베이터 CCTV 감시를 피하기 위해 우리는 30여 층을 걸어 올라갔다가 내려오면서 배포를 했고 자료를 다 배포하면 집으로 돌아갔고 봉쇄가 풀릴 때까지 쭉 이어갔습니다.

7) 수련생을 이끌다

각 지역에 두려운 마음이 중한 일부 수련생이 있습니다. 사람을 구하지 않으니 마음이 괴롭고 또 떨어질까 두렵고, 사람을 구하자니 두려워 정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합니다. 또 일부 병업에 시달리는 수련생은 외출하기가 불편합니다. 저는 되도록 이런 수련생들을 도와주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세 가지 일 중에서 쉽고 위험이 적은 일을 그들에게 맡겨서 하게 합니다. 예를 들면 소책자 접기, 비닐봉지에 담기, 출력, 카드 코팅하기 등등 할 수 있는 건 뭐든지 시킵니다. 이렇게 그들도 세 가지 일을 할 수 있었고, 우리의 부담도 줄었습니다. 그들은 매우 기뻐했고 하기를 원했습니다. 그 기간에 저는 물건을 보내는 것을 책임지고 기술을 가르쳐주고 마지막에 완성품을 가져다가 배포합니다.

요컨대 사람을 구할 수 있으면 어떤 일이든 다 하며 더러운 것, 힘든 것, 돈이 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중생구도는 우리들의 사명이기 때문입니다.

3. 항목을 고르지 않고 공백을 보충하다

1)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계를 수리하다

2005년 사부님의 가지 하에 저는 신기하게도 상용 프린터의 간단한 보수와 유지 보수를 배웠으며 각기 다른 브랜드의 컴퓨터 암호화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는 기술자가 되었습니다. 이 몇 년 동안 얼마나 되는 컴퓨터 시스템을 설치하고 얼마나 되는 프린터를 수리했는지 셀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캐논 등의 소형 프린터를 수리했는데, 지금은 HP 등 큰 프린터도 수리할 수 있습니다. 사부님께서 저에게 지혜를 주셔서 많은 기계 고장을 손만 닿으면 수리를 했습니다. 장갑을 끼면 수리하기 불편하기에 늘 손이 온통 까맸으며, 또 깨끗이 씻기도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저는 상관하지 않고 기계만 수리했습니다.

요 몇 년간 시스템을 설치하고 프린터를 수리하러 매우 많은 곳을 다녔습니다. 현재 사는 성(省) 이외에 다른 성(省)에도 갔으며 농촌, 도시에도 갔습니다. 사부님의 가지 하에 매번 기본적으로 순조롭게 일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물고기를 주는 것은 물고기 잡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것만 못하다.” 저는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계를 수리하는 것을 도맡지 않고 되도록 주변의 사람에게 가르쳐주어 제가 없을 때 다른 사람도 해결할 수 있게 했습니다. 동시에 조건이 되는 수련생이 자료점을 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저는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누가 배우려고 하면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아울러 소모품을 독립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안전한 경로를 마련해 누구나 장기적으로 독립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2) 위성 안테나를 설치하다

성(省) 소재지에서 학교에 다닐 때 위성 안테나를 설치할 수 있는 수련생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가 아는 수련생은 60, 70세의 할아버지였습니다. 수련생과 협조하고 동시에 일부 기술을 배우기 위해 저는 현지에서 수련생과 파트너가 되었고, 때로는 외지에서 위성방송 수신안테나 설치를 배우러 온 젊은이와 협조했습니다.

추운 섣달에 지붕에 눈이 두껍게 쌓여 있어, 걸으면 신발이 눈에 파묻히고 꽁꽁 언 기와를 밟아 깨질까 봐 조심해야 했습니다. 지붕에 서서 움직일 엄두도 내지 않았습니다. 아파트 지붕은 신호가 잘 잡히지만, 위성 안테나가 분리돼 오기에 하나하나 조립해야 합니다. 나사를 조일 때 장갑을 끼면 불편하고 마지막에는 또 무거운 것을 찾아 위성안테나가 움직이지 않게 내리눌러야 합니다. 또한 높고 미끄러운 지붕에서 아래로 선을 설치해야 합니다. 때로는 지붕에 올라가면 몇 시간 설치해야 하기에 손발이 얼어 매우 아팠고, 경직돼 구부릴 수 없습니다. 어떤 아파트는 매우 높아 사다리를 타는 것이 어려워 허공에 발을 헛디디기도 합니다. 어떤 곳은 지붕이 4, 5층 집 만큼 높습니다. 또 그 위에서 밧줄을 내려보내 안테나를 고정할 돌 몇 개를 끌어 올려야 합니다. 삼복에는 더워서 얼굴이 온통 새빨갛고 온몸이 땀으로 범벅이가 됩니다. 당시 저는 여학생이었으며 사부님의 가지 하에 매번 순조롭게 일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졸업한 후 고향의 수련생이 안테나를 설치하거나 옮기는 것을 도와주었습니다. 결혼 후 새로운 도시에 온 후 저는 위성안테나를 설치하는 사람이 없는 것을 보고 현지 수련생에게 기술을 가르쳐주어 위성 안테나가 현지에 보급되게 했습니다.

4. 맺음말

대법을 수련한 지 21년이 되었습니다. 더 많은 시간을 들여 세 가지 일을 하기 위해 저는 가정 형편이 비교적 좋아서 줄곧 일을 찾지 않았고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하는 데 전력을 다했습니다. 법을 실증하는 일에 필요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다 했습니다. 명리(名利)를 위하지 않고 조건을 따지지 않고 보수를 요구하지 않고 사람을 많이 구했습니다.

수련생에게 닥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때로는 바빠서 밥을 먹지 못하고 잠을 잘 자지 못하고 늘 큰 기계를 이 집, 저 집으로 옮기고 위층, 아래층으로 옮겼습니다. 진상 자료를 메고 오늘은 동쪽으로 내일은 서쪽으로, 도시에 가기도 하고 시골로 가기도 하고, 오늘은 아파트로 내일은 단층집으로 주위 100리 길에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정법수련은 이미 마지막 단계에 가까워졌습니다. 수련은 누락이 없어야 합니다. 어떠한 하나의 사람마음도 하늘로 가져갈 수 없습니다. 이후 저는 더욱더 노력해 자신을 잘 수련하고 수련의 길에 유감을 남기지 않겠습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누구를 위해 수련하는가’

(밍후이왕 제17회 중국대륙 대법제자 수련심득교류회)

 

원문발표: 2020년 11월 1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11/13/41482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