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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는 왜 재앙을 넘기기 어려운가?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유백온 비문’ 예언에서 말하는 말세의 전염병 대재앙이 바로 지금 돌고 있는 전염병에 해당하는데 그중 한마디 말이 있다. ‘가난한 자는 만 명 중에 천 명이 남고, 부유한 자는 만 명 중에 두셋밖에 남지 못한다.’ 유백온은 왜 부자가 재앙을 넘기기 어렵다고 경고했을까? 사실은 속인뿐만 아니라 돈이 많거나 부유한 대법제자는 진정하게 정진하는 사람이 적으며, 보이지 않는 장벽을 오랫동안 돌파하지 못한다. 법을 학습하면서 자신을 지도할 수 있는 법리를 깨닫지 못하며 심지어 잘못 깨달을 수도 있어 서약을 어겨 잘못된 길에서 악순환하고 있다.

이 부분을 수련생들과 교류하려 하니 개인 인식 중 타당하지 못한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주시기 바란다.

1. 돈의 노예가 되면 서약을 어기고 마음이 미혹된다

한 사람이 자신의 현재 경지에서 공능으로, 세계 갑부 순위 중에 가장 부유한 사람이 고대 로마 콘스탄티누스대제가 환생한 것임을 봤다. 모든 생명은 오늘날 중대한 사명이 있기에 역사에서 찬란한 지위를 부여했고 역사에 큰 덕을 쌓아 금생의 많은 돈으로 전환됐는데, 이는 현재의 사명을 이행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단지 대법제자만 사부와 서약을 맺고 이 세상에 온 것이 아니라, 이 세상에 온 모든 사람, 생명, 하늘에서 내려온 신은 모두 나와 약속이 있었다. 우주는 너무나 크고 생명은 너무나 많은데, 지구는 너무 작아 너무 많은 생명을 수용할 수 없었기에, 선택된 생명 그들은 모두 일찍이 나를 도와 정법하고 중생을 구도하겠다는 맹세를 하고서야 비로소 지구에 태어날 수 있었다. 단지 나는 미리 역사상에서 대법제자들이 구체적으로 이 일을 하도록 배치했다. 그러나 홍법(洪法)하고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하는 데 있어 그들 매 개인은 모두 책임이 있다.”[1] “세상의 사람, 많은 큰 회사 사장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는데, 그는 전세(前世)에 돈을 벌어 대법에 사용하겠다는 소원을 내보냈다. 그들은 지금 미실(迷失) 되었고 그들은 대법에 돈을 사용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사악 그쪽에 사용하였다.”[2]

우리가 이해하기로는 일부 공무원도 마찬가지다. 현재 세상의 하나하나 속인은 각각 우주대궁(宇宙大穹)의 공(功)·명(名)·이(利)·녹(祿, 官) 이런 지위에 대응되며, 모두 이 지위에서 대법을 돕겠다는 소망이 있었기에(구세력의 잘못된 이치에 어떤 사람은 부정적인 방법으로 박해함)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중공이 대법과 바른 믿음을 박해할 때 정면으로 도움을 주려던 많은 사람이 혼미해졌으며 부정적인 사람들은 더욱 미혹됐다.

부는 전생에 쌓은 덕이 있기 때문인데 이렇게 미혹되어 몇십 년 명리를 누리고 나면 사명을 욕되게 하고 서약에 정해 놓은 벌을 받아야 한다.

개인이나 국가나 모두 이러하다. 미국이 부유하고 강대한 것은 우연이 아니며 세계 경찰이 된 것도 중공이 말겁(末劫) 시기에 대법을 박해하고 인류를 중공 바이러스로 훼멸하려 할 때 중공을 억제할 책임이 있기 때문이다. 왜 미국의 전염병 상황이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가? 주요 원인은 서약을 어겼기 때문이다. 30여 년간 미국은 각종 우대 조치와 거대한 무역 흑자로 중공을 살찌우면서 중공이 바른 믿음을 박해하는 것을 너무나 적게 억제했기 때문이다. 신앙 자유에 대한 보호는 장기간 표면적인 쇼만 했다. 2019년 4월, 북한 공산당이 파룬궁 박해를 시작했지만, 미국과 서방 나라 정부에서는 한마디도 언급하지 않으면서 심하게 서약을 어겼는데 사람은 기억하지 못하지만 신은 다 알고 있다.

2. 서약 어기면 수련하기 어렵고, 부유하면 쇼를 해도 되는가?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대법제자는 한 명도 빠짐없이, 만약 당신이 오늘날 대법제자가 되지 않았다면, 당신은 바로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대재벌이 됐을 것이고, 돈이 얼마든지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이 만약 대법제자가 되지 않았다면 당신의 위덕, 당신이 가진 거대한 德(더)로 아주 많은 재부를 바꿔올 수 있기 때문인데, 매 사람 모두 이러하다. 왜냐하면 당신이 명명백백하게 대법제자가 되고자 했을 때 재부를 포기했기 때문인데, 당신은 대법제자가 되려고 이런 것들을 포기했다. 당신은 주동적으로 이렇게 하기를 원했다.”[3]

우리의 위 설법에 대한 한 층차의 인식은 현재 대법제자들은 보편적으로 부유하지 않다. 그러나 개별적으로 부유해 돈이 특별히 많은 수련생도 있는데 그들은 특수 사례이며 특별한 사명이 있는 것이다.

사실 대부분 수련생은 애당초 고층차에서 ‘세상에 내려가 법을 얻어 조사정법(助師正法)하겠다’는 서약을 맺을 때, 인간 세상에서 돈이 많을수록 내려놓기 어려우며 빈곤할수록 쉽게 정진할 수 있기에 부유한 상황에서 수련하지 않겠다는 소망이 있었다. 그러나 부유한 계층도 공백이 있으면 안 되며, 미래 수련의 길을 개창해야 하므로 일부 신은 어려움을 박차고 나아갔으며 자신은 미혹되지 않는다고 여기면서 부유한 환경에서 수련하겠다고 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은 인간 세상에 오자마자 미혹됐으며 정말로 돈의 노예가 돼 스스로 벗어나지 못했다.

현재 사람을 구하는 항목에 대해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대법제자로서 마땅히 돈이 있으면 돈을 내고 힘이 있으면 힘을 써야 한다.”[4]

일부 부유하고 돈 많은 수련생은 오히려 적게 했다. 높은 수준의 생활을 위해서라면 돈은 영원히 부족하며, 일부 사람은 가끔 대법을 위해 공헌하면서 자신이 대법의 요구대로 했다고 했지만 약간의 돈으로 쇼를 하는 것일 뿐, 하늘에서부터 인간 세상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다 그의 참모습을 볼 수 있다.

심지어 일부 수련생은 벌어들인 1백만 위안(약 1억7천만 원), 1천만 위안(약 17억 원)의 순자산을 수련하지 않는 자녀에게 전부 나눠주고 금전에 대한 마음을 내려놓았다면서 속인들도 할 수 있는 것을 수련의 경지로 여겼다. 진귀한 대법 자원이 어렵게 한곳에 모였는데 이렇게 명·리·정(名·利·情)에 미혹돼 사명을 버렸다. 다른 부분에서 아무리 잘해도 무효며 서약을 어긴 이 하나만으로도 구세력이 이용해 아주 쉽게 수련의 큰 고비를 만들 수 있다.

법에서 말씀하셨다. “오늘 이 관건적인 역사 시기에 그 돈 한 푼, 아주 적은 것에 수련인의 경지, 심태, 집착, 원만과 원만할 수 없음이 모두 드러나 있다.”[3]

많은 정진하는 수련생은 아껴 먹고 아껴 쓰며 10전(약 17원), 1위안(약 170원)을 절약해 진상 자료와 사람 구하는 항목에 공헌하며 고생하는 것과 사람 구하는 것이 모두 위덕을 쌓아 우주의 뭇 신이 다 탄복한다. 부유하고 돈이 많으면서 정진하지 않는 수련생은 서약을 어긴 이 하나의 조항으로 이미 뭇 신이 경멸하고 있다. 위덕 없이 미래의 불도신의 주(主)로 성취할 수 있을까? 당신을 경멸하는 뭇 신이 일부 우주의 주(主)로 여길까?

“속인 사회에서는 일을 하는 한편 수련하기 때문인데, 당신이 돈이 얼마나 많든 걱정하지 않으며 다만 당신이 돈과 재산에 대한 마음을 제거하지 않을까 걱정이다. 당신의 집을 금(金)으로 지었다 해도 당신의 사상에 없고 그것을 중하게 보지 않으면 된다. 속인 중에서 수련하기에 어떤 직업이든 다 있는데, 장사하여 돈을 벌어도 마음에 어떤 영향이 없고 그것을 중하게 보지 않으며, 있으나 없으나 마찬가지라면 당신은 곧 이 한 관(關)을 넘긴 것이다.”[5]

어지간히 부유한 가정의 수련생은 상기 한 소절의 법을 잘 이해하지 못하며 풍족한 생활을 누리면서 자신이 돈과 재물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았다면서 ‘개의치 않는다’고 한다. 정말로 내려놓았을까? 만약 그와 가족들의 먹고 입는 표준을 한 단계 낮추면 즉시 감당하지 못한다. 대법 중에서 말씀하신 “있으나 없으나 마찬가지라면”[5]을 하지 못했다. 없으면 정말 괴로우며 갖은 방법을 다해 풍족한 생활수준으로 되돌아가야만 괴롭지 않으며 마음을 ‘내려놓을 수 있다.’ 모두 스스로 기만하고 남도 속이는, 가짜로 내려놓는 것이다.

전혀 법으로 가늠하지 않아 법을 학습하더라도 법리를 깨닫지 못하며 법의 이치를 모르기에 스스로 경지가 있다고 여긴다. 다른 부분에서 아무리 적극적이어도 만회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아를 실증하는 미혹에 빠질 수 있다.

물론 일부 돈이 많은 수련생은 법 학습과 수련에서 정진하면서 대법 항목에 돈을 사용해 양성 순환이 이루어져, 장사도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고 오랫동안 할 수 있다.

예언 중의 말세의 전염병 대재앙과 관련해 ‘가난한 자는 만 명 중에 천 명이 남고, 부유한 자는 만 명 중에 두셋밖에 남지 못한다’가 경고하는 것이 바로 현재이다. 많은 갑부는 서약을 어겼고, 더욱더 많은 부자는 돈에 미혹돼 진상을 이해하지 못해 구원될 수 없으며, 일부 법을 얻은 사람도 정진하지 않아 수련의 서약을 어겼다….

서약을 어긴 교훈이 바로 눈앞에 있다. 어디에서 넘어지면 그곳에서 기어 일어나고 어디에 누락이 있으면 그곳으로부터 보완해야 한다. 진정으로 수련하면 사부님께서 기회를 주시며, 만약 인식이 제고되지 못하면 집착을 붙잡고 버리지 못해 기회가 생겨도 이전처럼 놓쳐버려 뼈저린 후회만 되는데, 후세에 교훈으로 남게 된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경문: ‘2016년 뉴욕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4-2003년 애틀랜타법회 설법’
[3] 리훙쯔 사부님 경문: ‘2015년 미국서부법회 설법’
[4]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6-아태지역 수련생회의 설법’
[5] 리훙쯔 사부님 저작: ‘미국법회 설법-뉴욕법회 설법’

 

원문발표: 2020년 6월 3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6/30/40835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