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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한 가지 문제가 있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수련생들이 이런 상황을 발견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몇 년간,설이 지날 때마다 독신 남녀나 나이 든 청년들이 한 해가 지나면서 친지들의 의혹과 화제에 직면했다.

물론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였을 때, 젊은이들의 연애나 결혼에 관심을 갖는 것도 인지상정이다. 하지만 어떤 부모들은 자기 자식에게 비난조로 정신적 압박을 가하고, 기타 친지들, 입을 가진 사람마다 어르신을 비롯해 주변 사람들까지 무슨 말이나 다해, 결혼 연령을 넘긴 독신들의 부모들도 주변에서 ‘여론’의 압박을 느낀다.

수련인으로서 나도 이런 스트레스를 받고 지나갔다. 아들은 예전에는 어린 수련생이었는데 지금은 결혼 연령을 넘긴 독신 청년이다. 친구와 친지들은 이해하지 못했는데 결혼하지 않는 것이 우리 신앙의 결과로 빚어진 일이라 오인했고, 어떤 이는 여러 번 화를 냈으며, 내가 아이들에게 현대적이고 변이된 연애나 결혼관을 주입하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현대의 변이된 결혼관을 보면, 만나자마자 호감을 느끼면 앞으로 결혼할 수 있든 없든 우선 남녀가 동거한다. 다른 하나는 툭하면 이혼하며 이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어차피 지금 사회는 이렇고 또 무슨 하늘과 땅처럼 영원한 사랑을 바라느냐고 한다.

나는 일반인의 연애관은 인정하지 않는데, 이것들은 마침 수련인이 제거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생활 속에서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손자 손녀를 끌어안고 스쳐 가는 모습을 보면 약간의 동경과 환상을 금할 수 없었다.

가끔 나도 조심스럽게 왜 연애를 안 하는지, 어째서 아직도 연애하고 싶어 하지 않는지를 물어본다. 아들은 결코 연애, 결혼을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줄곧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나지 않았기 때문이고 마음에 드는 사람은 반드시 도덕이 고상해야 하는데 현실에서는 찾기가 너무 어렵고 거의 없다고 말한다. 대법제자만이 도덕적으로 고결한 사람이지만 박해가 지속되고 있고, 안전 문제를 고려해 복잡한 상황에 직면하고 싶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 내가 아는 바로는 수련생이 ‘여론’의 압력으로 자기 자녀를 핍박해 속인과 결혼시키면, 곧 법도 배우지 않고 심지어 수련하지 않기도 한다.

그리고 어린 수련생들은 성인이 된 후 혼인이 순조롭지 않아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속인과 결혼한 후, 결혼이 쉽지 않음을 더욱더 느끼지만 오히려 수련에 대해서는 점점 멀어지고 자신을 완전히 속인과 혼동한다.

여기서 수련인은 결혼할 수 없다는 말이 아니고 속인, 이 층차의 법리를 우리도 원용(圓容)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최대한 속인 상태에 부합되게 수련하라고 요구하셨다.

나는 개인적으로 수련인이 어떤 사람과 결혼했든지,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비난을 받을 때, 속인들의 관념과 추구 하에서 우리가 교란받고 영향받지 않는지, 이런 문제들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가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속인이 말하는 후대라고 하는 이 생명 자체는 어느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며, 그(그녀)는 이곳에서 환생할 수도 있고, 다른 곳으로 환생할 수도 있는데, 속인은 모두 업력윤보 중에서 신께서 운명을 정해주신 것이다.

속인이 ‘후대를 남기고 싶은 마음’은 늘그막에 고독하고 외로워 의지할 곳이 없기 때문이다. 속인은 늙어서 어렵고, 여러 방면에서 어려워하기에 어떻게든 후대를 남기고 싶어 한다.

속인은 자신도 모르지만 실은 배치되어 있고 번성하는 책임을 실천하고 있어 인류 사회도 이렇게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다.

그렇다면 수련인의 인생은 사부님께서 정해주신 길이니, 자연히 순응하며 모든 것을 인연에 따라야 한다. 수련인은 속인처럼 늘그막에 어려운 문제가 존재하지 않는다. 사부님께서 계시고 법이 있으며, 세 가지 일을 잘하면 어찌 외롭고 의지할 데 없다고 느낄 수 있는가? 자신의 수련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는지는 분명 고려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속인들의 사회 환경에서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력으로 환경을 바꿔야 하며,그렇지 않으면 아마도 환경에 오염될 것이다.

우주 정법, 이것은 천지개벽 이래 처음이며 우주 중생에게는 유일한 기회이기도 하다. 대법을 얻게 된 것은 너무나도 행운이며,수련인은 인간 세상의 무상함과 악을 꿰뚫어 보고,오직 하나의 길만을 갖고 대법에 동화해야 한다. 반본귀진(返本歸眞)해 자신의 사전 서약을 이행해 조사정법(助師正法)하고 중생을 구해야 한다.

사부님께서 “기회와 인연은 오직 한 번뿐이며, 내려놓지 못하는 몽환(夢幻)이 지나가 버리면 비로소 잃은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1]라고 말씀하셨다.

사람은 각자의 운명이 있고, 각자의 뜻이 있으며 무엇을 원하는지 자신이 선택해야 한다.

이상은 현 단계에서 약간의 인식과 깨달음이므로 적절치 못한 곳은 바로잡아주시길 바란다.허스!

주:
[1]리훙쯔(李洪志)사부님의 저서: ‘정진요지-퇴직하여 다시 연마’

 

원문발표: 2020 1 20
문장분류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1/20/39922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