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감당능력에 대한 이해

글/ 미서명

[밍후이왕] 감당 능력은 사람의 한 가지 특성이다. 수련인으로서 감당 능력의 크기는 우리가 최종적으로 수련해 낼 수 있는 과위(果位)와 아주 큰 관계가 있으며, 수련에서 끊임없이 정진(精進)함에 따라, 우리의 감당 능력도 끊임없이 제고된다. 개인적으로는 다음 세 가지 면에 깨달음이 있다.

하나는 신체의 감당 능력이다. 이것은 이해하기 쉽다. 일부 수련생들은 박해를 당했을 때 육체적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잘못된 일을 했다. 나온 후 자신의 감당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마땅히 그것을 강화해야 한다고 한다. 그러면 나중에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이런 생각에는 또 박해받을 수 있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으레 이 관념을 바꿔야 하는데, 우리는 정법을 수련하기에 마땅히 박해받지 말아야 하며 또 박해받지 않는다. 다시 말하면 우리의 신체는 감당 능력이 제고되었고, 법에 있기 때문에 사악은 우리에게 닿지도 못하며 또한 감히 접근하지 못한다.

두 번째는 정신적 감당 능력이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이 당신은 욕할 때, 당신의 명리가 손해를 입었을 때 감당 능력이다.

세 번째는 명리정의 유혹에 부딪혔을 때 감당 능력이다. 이 점은 소홀히 하기 쉽지만 매우 중요하다. 유혹의 배후에는 꼭 나쁜 것이 있는데 미끼에 꼭 갈고리가 있는 것처럼 말이다. 그러나 그 당시에는 흔히 잘 보이지 않거나 혹은 알면서도 억제하지 못한다.

몇 년 전에 영화 한 편을 봤던 기억이 나는데, 그중 한 장면이 아직도 생생하다. 한 관리가 어떤 사람을 매수하러 갔다. 그녀에게 어떤 일에 대해 침묵을 지키라고 하며 큰돈을 내놓았는데, 그 사람은 거절했다. 관리가 말했다. “돈은 일정 수량 내에서는 거부할 수 있는데 금속을 제련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온도에 도달하면 용해됩니다.” 이어서 그는 또 지극히 큰, 보통 사람은 도저히 거절할 수 없는 숫자를 제시했지만, 그 사람은 최종에 꿈쩍도 하지 않았다. 이 사람은 대단하다. 그는 분명히 볼 수 있었다. 자신이 만약 감당해내지 못했다면, 비록 잠시 득은 보겠지만 결국에는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없다는 것을.

금전 면이 그렇듯이, 다른 것들도 마찬가지다. 속인들은 유혹을 이겨내면 화를 피하고 덕을 쌓는 좋은 보답을 받을 수 있고, 수련인은 층차를 제고할 수 있다. 열려서 수련하면 열려서 수련하는 유혹에 빠질 수 있고, 잠겨서 수련하면 잠겨서 수련하는 유혹을 받을 수 있는데 모두 같다.

우리의 감당 능력이 일정한 정도에 도달했을 때 당신은 그것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때에는 속인 중의 모든 것이 이미 당신을 유혹할 수 없고, 당신에게 작용하지 못하기 때문인데, 개미가 가지고 있는 어떤 것도 사람을 유혹할 수 없는 것처럼 말이다. 게다가 심성제고와 업력의 감소로 인해, 개인 수련의 각도에서 말하면, 속인중의 좋지 않은 일도 우리한테 아주 적게 닥치게 된다.

 

원문발표: 2019년 11월 1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1/14/39507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