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각도를 바꾸어 진상을 말하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진상을 말하는 중 만약 상대방이 반감 혹은 배척할 때는 상대방과 쟁론하지 않고 각도를 바꾸는 방식으로 말하는데 그러면 아마 생각지도 못한 결과가 있을 수 있다.

2018년 청명절 이튿날 오후 4시에 내가 대형버스 창문 쪽에 앉자 한 여성이 말을 걸었다. 나는 열정적으로 물었다. “당신은 어떤 직장에서 퇴직했나요?” 그녀는 기쁘게 말했다. “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쳤습니다.” “그럼 당신은 당원이지요?” “아, 그렇죠.” 그녀는 대답하고 즉각 어투가 변했다. “어떤 사람이 나에게 파룬궁에 대해 말했는데 쓸데없는 것만 말하더군요. 당신도 파룬궁을 연공하나요?”

나는 정면으로 대답하지 않고 말했다. “당신과 저는 동료였네요. 저 역시 담임교사를 맡아서 역사, 국어, 음악을 가르쳤어요. 그 시대에 우리는 모두 고생했지요. 반마다 학생은 많았고 월급은 적었고 집안일도 힘들었죠. 이 몇 년간 나는 늘 반성했어요. 생각할수록 학생들에게 미안하고 죄책감을 느껴요.”

그는 듣고는 놀라서 물었다. “무슨 뜻이죠? 왜 학생들에게 미안하나요?”

나는 무거운 목소리로 “저는 30여 년을 가르쳤는데 그들에게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가르쳤는지 몰라요.” 그는 물었다. “무슨 거짓말이요?”

“1960년에 전 역사를 가르쳤는데 공산당은 자신들만 일본과 싸웠고 국민당은 항일하지 않았다고 했지요. 그러면 일본의 투항문서는 왜 대만 국민당 손에 있고 대륙 공산당 손에 없을까요? 제가 또 학생들에게 이 거짓말을 반복한 것이죠. 지금 생각하면 공산당이 항일하지 않았습니다.” 그 여성은 “그렇죠. 누가 승리자면 곧 자기가 좋고 다른 사람은 나쁘다고 하지요.” “이는 제가 학생들에게 한 거짓말 중 하나일 뿐입니다.”

“59년에서 61년에 교과서에서는 3년 자연재해에 한 사람도 굶어죽지 않았다고 했어요. 그때 전 중학교에 다녔는데 매일 방과 후 도로 양쪽, 벌판에 죽은 시체들이 있었고 굶어죽은 사람이 무수히 많았는데 제 학교 짝꿍도 굶어 죽었어요. 그의 집에는 쌀이 한 알도 없었고 이후에는 한 개 마을씩 죽어갔죠. 랴오닝(遼寧), 허베이(河北), 허난(河南), 산둥(山東), 쓰촨(四川), 안후이(安徽), 장쑤(江蘇) 등지에서 굶어죽은 사람은 헤아리지 못할 정도로 많았어요. 사실 당시 3년은 날씨가 좋았기에 완전히 인재입니다. 대약진으로 전 국민이 강철을 만든다고 농작물을 거두는 사람이 없었고 논밭에서 썩어도 수확하지 않았지요. 집단적으로 죽어가도 마을을 떠나지 못하게 하는데 공산당은 인명을 대수롭지 않게 여깁니다. 이것이 살인을 삼대 베듯이 하는 공산당의 사악한 본질이지요. 저도 굶어죽게 됐는데 나무껍질도 없었고 밭에는 옥수숫잎도 없었어요. 제 할아버지가 하얼빈으로 출장을 가는 공안 간부에게 부탁해 저를 헤이룽장성으로 보내 전 생명을 건졌어요. 중국공산당은 소련의 지지를 받기 위해 동북의 물산, 면화, 콩 등 전략 물자를 소련에 공급해 무기로 바꿔왔습니다. 저는 강의할 때 책 그대로 선전했는데 3년 자연재해 때 죽은 사람이 없었다고 했지요. 이는 두 번째 거짓말입니다.”

“58년 대약진 때는 1무(畝: 토지 단위)당 생산량이 1만 근이라고 했는데 일부 간부들도 1무당 1만 근이라고 허풍을 일삼았지요. 제 담임선생님이 그건 모두 가짜라며 논밭의 벼를 다른 논밭에 옮겨놓고 붉은 기를 꽃아 놓고 선전 사진을 찍어 1무당 생산량이 1만 근이라고 선전했다고 알려주셨어요. 결국 우리 담임선생님은 두 눈이 실명할 정도로 매를 맞았고 결국 실종되셨지요. 저도 앵무새처럼 따라서 ‘1무당 1만 근이다’라고 말했는데 이는 3번째 거짓말입니다.”

“1989년 6월 4일에 청년 학생들이 반부패, 평화, 민주화를 요구한다고 유혈 탄압을 받았습니다. 기관총, 탱크의 종횡무진으로 많은 학생들이 죽었지요. 그런데 저는 여러 번 학생들에게 톈안먼 광장에서 한 사람도 죽지 않았다고 거짓말을 했어요! 오랫동안 저는 당(黨)문화의 독소, 독액을 순수한 학생들에게 주입했습니다. 양심을 어기고 반복적으로 공산당의 그런 거짓말을 주입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저는 중국공산당이 무엇인지 알았습니다! 저는 지금 양심이 상실되지 않았고 양심을 되찾아 제가 가르친 학생들에게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저는 학생들 앞에서는 죄인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전국 각지 학생들에게 진실한 한 마디 ‘미안해요. 제가 잘못했습니다!’라고 마음속으로 말합니다.”

그 여성은 말했다. “당신이 당신 학생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는데 제가 생각하기로 당신은 좋은 사람입니다. 저도 일부는 알고 어떤 것은 몰랐어요.”

그녀의 표정을 보고 그녀가 진상을 이해한 것을 알았고 파룬궁을 말하기 시작했다. “파룬궁 수련인은 오직 당신이 모르는 진상을 알려주는데 목적은 당신을 위한 것이고 당신의 평안을 보증받기 위해서입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만나자마자 파룬궁을 하라고 하지 않습니다. 파룬궁은 하나의 수련 단체이고 일종의 신앙인데 사람들에게 좋은 사람이 되라고 가르칩니다. 파룬궁 수련인은 때려도 마주 싸우지 않고 욕을 먹어도 같이 욕하지 않습니다. 무슨 일을 해도 우선 남을 생각하고 나쁜 일은 하나도 하지 않습니다. 이 단체는 바른 것입니다. 그러나 공산당은 줄곧 살인(토지개혁, 3반5반, 문화대혁명, 6.4천안문사건, 파룬궁 수련인의 장기를 산채로 적출한 후에 시신을 소각해 흔적을 없앰)합니다. 이 잡초처럼 인명을 해치는 일들은 오직 공산당만이 할 수 있습니다. 고금중외에도 없었던 사악한 일이 아닌가요? 파룬궁 수련인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사람들에게 진상을 말하는 것은 더욱 많은 사람들이 사악한 당을 따라 도태되지 않도록 희망하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매우 격동됐고 줄곧 말하지 않고 조용하게 들었다. 내가 일어서서 그에게 “언니, 제가 가명으로 언니의 당단대 탈퇴를 도와주면 어때요?” 그녀는 곧바로 대답했다. “좋습니다. 우리 또 만나요.” 나도 대답했다. “좋아요.”

 

원문발표: 2018년 5월 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5/5/36496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