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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원만 종결 시간에 대한 약간의 인식’을 말하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밍후이왕 2015년 12월 31일 대륙 수련생이 쓴 ‘원만 종결 시간에 대한 약간의 인식’을 보았다. 문장 중에는 사부님께서 원만시간에 관한 설법 세 단락을 열거하며 “만약 단지 문자의 표면에서 본다면 사부의 설법은 인간세상의 시간과 맞지 않는 것” “이것은 사부님께서 우리 많은 수련생들이 역사상에서 가장 어둡고 가장 사악하며 압력이 가장 큰 그 한 단락의 세월을 걸어 지나가도록 격려하신 것!” “채용한 방법은 ‘망매지갈(望梅止渴: 조조가 갈증에 지친 병사들에게 매실 밭이 곧 앞에 있다고 격려하며 행군한 고사)’과 같은 효과” 등등이라고 했다.

문장 발표는 수련생들이 사람 마음을 내려놓고 진정으로 법리 중에서 사고하고 대법을 인식하는 것을 추동하는데 유리하다. 아래 자신이 있는 층차에서 사부님의 세 단락 설법에 대한 인식을 간단하게 말하려 한다.

진정한 수련자는 모두 안다. 사부님께서 설법하신 것은 모두 진리이고 진법(眞法)이다. 법리는 관통된 것이고 원용불파한 것으로서 진정하게 법에서 인식한다면 ‘맞지 않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대법제자가 인류역사상 전례 없는 사악한 박해 중에서 걸어 지나올 수 있는 것은 전반과정에서 체현해 낸 대법의 비할 바 없는 위력과 대법제자가 우주 진리에 대한 견고해 부술 수 없는 정념이다. 여기에는 일반인의 ‘망매지갈’식 심리효과가 존재하지 않는다.

1. 사부님께서 설법하신 “사악(邪惡)은 머지않아 모조리 제거될 것이고, 인간 세상의 인간쓰레기 역시 마땅히 있어야 할 보응을 받을 것인즉 죄악을 더 지속시킬 수는 없다. 제자들은 원만을 기다리고 있으므로 나 역시 더는 기다릴 수 없다.”[1]와 사부님께서 설법하신 “여러분 생각해 보라. 과거 수련하는 사람은 일생을 통해 수련을 하거나 심지어는 몇 생을 통해 수련을 했는데, 오늘날 우리는 짧고 짧은 몇 년에 사람이 원만을 이루게 하는 것으로서 감당하는 과정은 일순간에 불과할 뿐만 아니라 시간 또한 빨라졌다.”[2] 나 개인이 깨달은 것은 이 두 단락 법속에서 말씀하신 ‘원만’은 개인 수련의 원만과 정법제자의 진정한 최후의 원만이다. 사부님께서는 정말로 기다리지 않으셨다. ‘7.20’때 제자들을 모두 위치에 밀어 놓으셨다. 개인수련은 전반적으로 원만의 표준에 도달했다. 하지만 이것은 대법제자의 수련이 끝났다는 것이 아니고 하늘로 올라갔다는 개념이 아니라 다만 대법제자의 최후 원만의 과정 중에 반드시 있어야할 단계이며 사부님께서 대법제자들이 정법수련을 완성하게 하기 위해 다져놓으신 기초로서 다음 한 걸음의 역사적 사명을 잘 완성할 수 있는 것이야말로 관건이다.

사부님께서 제자들에게 엄숙하게 타이르셨다. “만약 당신들이 이 한 기간 동안에 마땅히 해야 할 것을 잘하지 못하면 원만의 단계 또한 수련과정에 불과한 것이며 근본적으로 정법제자의 진정한 최후 원만으로 될 수 없다.”[3]

시간은 상대적인 개념이다. 같지 않은 시기에 각각의 공간에 시간은 서로 다른 표현이 있다. ‘7.20’ 이후 정법은 시간을 더욱 빨리 밀었는데 지금의 1년은 과거의 1분, 1초, 심지어 더욱 짧다. 오늘에 와서 정법제자의 최후의 원만은 머지않아 실현된다. 시간은 확실히 아주 많이 빨라졌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사부님의 설법에 대해 진정으로 법리에서 사부님과 대법을 인식한 것이 아니라 늘 일반인의 감수에 머물러 있고 사람의 마음으로 이해했다.

2. 우주 정법은 모두 사부님의 장악 중에 있다. “하지만 정법 전반 시간은 미룰 수 없으며 종결해야 할 때면 종결된다.”[4] 실제 상황이 변하자 시간도 따라서 변했는데 이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이치가 아니다. 우리는 모두 마땅히 자신이 이 변화 중에서 일으킨 작용을 보아야 한다. 사부님께서 기다리실 수 있는 시간 범위 내에서 따라오지 못한 수련생과 제자를 기다리시는데 너무나 많은 제자가 따라오지 못했다! 따라오지 못한 수련생과 제자는 또 너무나 많은 중생이 구도 받지 못하게 했다!

사부님께서 설법하셨다. “이전에 내가 말했었는데, 나는 중공사당이 10년을 버틸 수 있을까를 말한 적이 있다. 사실 이뿐이겠는가? 그것으로 하여금 5년도 버티지 못하게 해도 된다. 그러나 당신들은 아는가? 얼마나 많은 세인이 구도될 수 없고 사악에 덮어 가려지고, 얼마나 많은 대법제자가 박해 속에서 소침해지고 걸어 나오지 못하겠는가. 결속하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정법은 사람을 구하기 위한 것이 아닌가? 나 한 사람만 가버리면 창세(創世)해서 뭘 하겠는가? 사전에 배치한 일체는 모두 헛되게 한 것이 된다.”[5] 변화는 불변 중에 있다. 사람의 표준으로 신언(神言), 신적(神迹)을 가늠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또 한 가지 원인이 있다. 사부님께서 설법하셨다. “정법을 최후까지 했을 때 나는 발견했다. 그런 우리의 우주와 어떤 관계도 없는 기타 천체 중의 생명들이 우리들의 우주가 이처럼 좋게 만들어진 것을 발견했는데, 마치 우주 중의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금강과 같아 누구나 다 마음에 들어 했고, 다 이 법을 가지려 했으며, 이 법을 얻으려 했다.”[4] 하지만 이것도 사부님께서 정법 중의 모든 것을 다 하시어 무엇이든지 모두 완성됐을 때에야 그들은 얻을 수 있다. 사부님의 거대한 감당과 무량한 자비는 우리 우주와 어떠한 관계도 없는, 기타 천체 중의 생명도 수혜를 받을 것이다. 수련인은 세간의 시간 가상에 집착하지 말아야 하며 늘 사람 마음으로 문제를 보거나 사람 마음으로 사부님을 보고 사부님의 설법을 보아서는 안 된다.

3. 수련 자체는 바로 집착을 버리고 대법에 동화하는 과정이다. 과정 중에는 시종 신사신법의 고험이 존재하고 수련생은 늘 대법을 이해하지 못하고 의혹 등 바르지 못한 사상염두 심지어는 사상 업력이 나타난다. 이것은 정상적인 것으로서 층차가 결정하는 것이고 역시 대법제자가 그 속에서 수련하고 제고하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때 오직 법공부를 많이 하고 안으로 향해 찾고 집착을 내려놓아야만 법리에서 심성에서 제고해 올라올 수 있으며 대법에 동화될 수 있다. 만약 밖으로 찾고 법에서 트집을 잡으며 또는 일반인의 마음으로, 일반인의 이치로 대법을 가늠하고 대법을 해석한다면 바로 집착심을 내려놓지 않는 것으로서 가장 쉽게 마에게 빈틈을 타게 한다. 교훈은 아주 많은데 마땅히 거울로 삼아야 한다.

본문은 말투가 조금 딱딱한데 다만 이치를 좀 명백하게 말하고자 한 것뿐이다. 한계가 있는 인식에 자비로 지적해주시기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2-원만을 향해 나아가자(走向圓滿)’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도항(導航)-북미 대호수지구 법회 설법’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2-정법시기 대법제자’

[4]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11-20년 설법’

[5] 리훙쯔 사부님 저작: ‘2013년 미국서부국제법회 설법’
문장발표: 2016년 2월 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2/4/32313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