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明慧법회| 강산은 바꾸기 쉽고 성격은 고칠 수 있다

글/ 헤이룽장성 대법제자 샤오보(小波)

[밍후이왕]

자비롭고 위대한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속인은 모두 강산은 바뀌어도 사람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고 한다. 사람이 후천적으로 형성된 완고한 관념, 성질, 성격은 가장 고치기 어려운 것이다. 더욱이 좋은 말만 듣기 좋아하고 다른 사람이 자신에 대해 말하지 못하게 하는 마음은 더욱 고치기 힘들다.

나는 원래 성격이 아주 나쁜 사람이었다. 드세고 조급하며 승부욕이 강해 ‘아니(不)’라는 글자도 다른 사람이 말하지 못하게 한다. 틀리더라도 끝까지 하고 다른 사람이 말하지 못하게 하며 집에서는 내 마음대로 했다. 시댁식구들과의 관계도 안 좋았다. 큰형님과 10년 동안 말을 하지 않았고 늙어도 서로 왕래하지 않을 지경에 이르렀다. 시아버지와의 관계도 좋지 않아 늘 큰집 편을 든다고 여겼다. 늘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미안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런 이기려는 마음은 나를 아주 고생스럽게 했고 매우 지치게 했으며 젊은 나이에 중병에 시달려 반신불수가 되어 온돌에 주저앉게 했다.

대법이 나를 개변시키다

99년에 법을 얻어 수련의 길을 걸은 후에야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았고 더 높은 경지에 이르러서야 일체 고난은 자신이 만든 것이고 사적인 것을 위하고 자신을 위하는 마음이라는 것을 알았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무사무아(無私無我), 선타후아(先他後我)의 대법 정각을 수련하라고 가르쳐주셨다. 나는 ‘진(眞)ㆍ선(善)ㆍ인(忍)’의 법리로 자신을 엄격히 요구해 다른 사람에게 상처 주는 그런 사상을 제거했고 진정으로 선한 마음을 수련해 많은 모순을 해소했다. 내 신체도 따라서 좋아졌다. 나는 진정으로 좋은 사람이 되는 즐거움을 체험했다!

수련한 후 나는 마음을 조용히 하고 내가 수련하기 전에 상처를 준 사람들과 나와 모순이 있었던 사람들을 전부 찾아냈다. 나는 그들에게 송구스러운 마음이 생겼다. 또 방법을 다해 다른 사람을 선하게 대하여 모순을 해결했고 나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원한을 없앴다. 다른 사람이 무슨 일이 있어 나에게 부탁하면 나는 있는 힘껏 도왔다. 시어머니가 나를 바보라고 말하면 나는 오히려 기쁘고 안심이 됐다.

주변 사람들은 모두 내가 수련한 후 환골탈태했다고 말한다. 나는 자발적으로 큰형님을 도왔고 다시는 큰형님과 다투지 않았으며 시아버지가 큰형님에게 무엇을 주든 질투하지 않고 시아버지를 좋게 대했으며 마음을 다해 돌봐드렸다. 큰형님과 시아버지는 내 성격이 변한 것을 보고 진심으로 대법이 좋다고 인정했고 또 늘 다른 사람에게 대법에 탄복한다며 대법이 나의 이런 성격도 고칠 수 있다면서 대법을 널리 전하셨다.

나는 사람마다 모두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수련은 바로 자신의 단점을 찾은 다음 공을 들여 법 중에서 고쳐야 하며 법에 동화되어야 하는 것이다. 나의 단점은 바로 성격이 나쁜 것이다. 때문에 나는 아주 큰 결심을 내리고 수련했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준 상처가 클 때 나는 어떤 때 자신의 가슴을 쥐어뜯는다. 뼛속까지 도려내는 그런 느낌을 받을 때 나는 자신에게 묻는다. ‘너는 괴롭니? 괴로워. 그러나 너는 이런 상처를 다른 사람에게 주었어. 다른 사람도 이렇게 괴로웠어. 이것이 업력윤보야. 이후에 이런 고통을 겪지 않으려면 다시는 다른 사람에게 상처주지 마. 다른 사람을 선하게 대하는 것은 자신을 선하게 대하는 것이야.’

수련에는 작은 일이 없어

나는 밖에서 모두 아주 잘한다. 그러나 남편과의 관계는 한꺼번에 바꾸기가 아주 힘들었다. 비록 아주 많이 개변했지만 늘 남편이 지식이 없고 욕을 잘하며 술을 마시면 주사가 있다고 느꼈다.오랫동안 그는 나를 무서워했고 나는 줄곧 마성으로 그를 억압하면서 만약 내가 ‘선(善)’을 수련하면 그가 내 목에 올라타서 나를 괴롭힐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런 완고한 자아보호 관념은 집에서의 내 성격을 시종 철저히 개변하지 못하게 했다. 비록 어떤 일은 표면상으로는 했고 그의 말을 들었으나 내심은 언제나 불평하고 원망이 있었으며 내심으로 우러나와 그를 잘 대한 것이 아니었다.

이 일 때문에 나는 늘 주변의 한 수련생과 논쟁했다. 그녀가 내 잘못을 지적했을 때 나는 아무리 해도 받아들이지 못했다. 자신이 이미 아주 잘했다고 느꼈고 아주 많이 고쳤으며 모두 남편이 나쁘고 단점이 너무 많다고 느꼈다. 나는 또 이 수련생과 자주 모순이 발생했고 이런 생각은 장시간 고치지 못했으며 모순은 갈수록 격화되고 쌓인 것도 많아서 난도 뒤따라왔다.

남편은 술에 취해서 냉장고, 가구 등을 부엌칼로 찍었다. 내가 수련하기 전에 그는 절대 감히 그렇게 하지 못했는데 지금은 감히 나를 힘들게 하고 얼굴을 들지 못하게 했다.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내가 그를 엄청 무서워하는 것 같았다. 나는 속으로 화가 치밀어서 그와 한 없이 싸우고 싶었고 심지어 이혼까지 생각했다. 그러나 관념을 바꿔 다시 생각해보니 나는 수련인인데 그렇게 하면 어떻게 법을 실증하겠는가? 그러나 이것은 큰일이었다.자신이 이 화를 참지 못했고 무엇 때문인지 몰랐으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랐다. 그때 나는 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에서 안으로 원인을 찾을 수밖에 없었다.

나는 수련자가 어떤 일에 부딪히든 우연한 것이 없다는 것을 안다. 이것은 내가 평소에 자신의 수련에 주의하지 않은 것이고 대법에 부합되지 않는 것이며 줄곧 밖에서 찾고 남편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관념을 수련함을 중시하지 않았으며 작은 일로 보았기 때문에 날이 가면서 난관이 쌓여서 커진 것이었다. 사부님께서는 “만약 한 사람으로서 그에게 그렇듯 큰 업력이 없다면 그렇듯 큰 난은 절대 나타날 수 없다.”[1]라고 하셨다. 남편은 바로 나를 돕고 있는 것이 아닌가? 나 자신의 공간에서 자란 마가 그를 조종해 나를 박해한 것이었다.

나 자신이 깨달은 것은 모든 사악에게 아주 엄중하게 박해받은 사람들, 또 병업 방면에서 정확하지 않은 상태가 나타난 사람들, 심지어 생명을 잃은 사람들은 비록 겉으로는 아주 정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아마 평소에 그런 보기에는 아주 작아 보이는 일을 소홀히 했고 법에 부합되지 않는 성질, 성격, 관념, 더욱이 주변 수련생 및 자신 가족과의 모순을 소홀히 했기 때문인 것이다. 이렇게 평소에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면 제거할 수 있었던 업력, 마난이 누적되어 큰 난이 됐고 심지어 생사의 관이 됐던 것이다. 수련해서 제거할 수 없는 것이 아니고 다만 중시하지 않은 것으로심지어그렇게 큰 난은 오히려 평소 보기에는 보잘 것 없는 작은 일이 축적된 것이었다.

수련생이 사악의 박해를 받는 것은 겉으로 보기에는 대법을 실증하는 일을 했기 때문인 것 같지만 사부님께서는 일찍이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진상을 밝혀 중생을 구도하는 것을 구세력은 감히 반대하지 못하는데, 관건은 일을 할 때의 심태(心態), 그것이 빈틈을 타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2] 사부님께서는 일찍 우리에게 길을 깔아주셨고 반드시 감당해야 할 것을 감당해주셨다. 나머지 길은 우리 자신에게 의거해야 한다. 업력은 이 방면에서 없애지 않으면 저 방면에서 없애야 한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배치해주신 가장 좋은 길은 바로 자신을 잘 수련하는 동시에 세 가지 일을 더 많이 하고 진상을 더 많이 알려 사람을 구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업력도 모두 그중에서 전화(轉化)된다. 사람 마음이 많을수록 세 가지 일을 적게 하게 되고 번거로움도 많아진다.

나는 평소에 남편에게 관심을 많이 갖고 내심으로 좋게 대하면 이 일도 지나가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나는 정말로 뼛속까지 도려내는 아픔을 느꼈고 심지어 생사를 내려놓는 마음으로 이 일을 내려놓았다. 나는 사람의 일면이 죽고 법 중에서 또 다시 새 생명이 생겨난 것을 느꼈다.

시아버지는 나의 이전의 성격을 알기에 이 일로 남편을 욕하고 심지어 내가 끊임없이 떠들까 봐 걱정하셨는데 내가 내려 놓는것을 보고는 한시름 놓으시면서 심정을 말씀하셨다. “다행히 며느리가 파룬궁을 수련했기 망정이지 그렇지 않았으면 이 집안은 끝장났을 거야.”

별천지

나는 자신을 개변한 후 이전에 남편을 눈에 거슬리게 보던 나쁜 버릇이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내가 시아버지에게 특별히 잘했기에 시아버지는 내가 자신을 잘 돌볼 수 있음을 보셨다. 원래 줄곧 나를 무시하던 시아버지께서 오히려 몰래 남편에게 2만여 위안의 돈을 주셨다. 나는 남편에게 시아버지의 그 연세에 이렇게 많은 돈을 모으는 것이 쉽지 않은데 돈을 가져서는 안 되고 우리가 시아버지에게 돈을 드려야 할 때라고 알려주면서 그 돈을 대신 저금해두고필요하실 때 바로쓰실 수 있게 했다고 말씀드리라고 했다.

남편은 정말로 다른 사람으로 바뀌었고 이 일을 통해 내 가슴을 2년이나 답답하게 했던 것도 사라졌으며 몸과 마음에도 거대한 변화가 일어났다. 남편도 더 이상 나의 단점을 찾지 않았고 내가 무슨 대법을 실증하는 일을 하면 그도 지지했고 더 이상 꼬투리를 잡지 않았다. 내가 진상을 알리고 늦게 귀가했다 하더라도 그는 기뻐하며 또 나를 도와 밥을 했고 또한 늘 다른 사람들에게 진상을 알리고 장쩌민을 고소하는 것도 동의했다.

나는 감개무량했다. 만약 내가 심성을 수련하면 남편도 변한다는 것을 일찍 알았더라면, 자신의 마성을 일찍 제거했다면 얼마나 좋았겠는가? 남편과 2년 동안이나 힘겨루기를 해서 하마터면 대법을 실증하는데 영향을 끼칠 뻔했는데 또 시간도 낭비할 필요도 없었다.

나에게 마성이 크다고 한 그 수련생은 여러 해 동안 서로 힘겨루기 하면서 잘 지내지 못했다. 나는 그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으며 그도 나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다. 나는 가정모순 이 문제에서 진정으로 수련하기 시작한 후 나와 그녀의 관계도 좋아졌고 그의 어디를 보나 좋아보였으며 다시는 그녀와 힘겨루기를 하지 않았다. 그녀도 변했다. 그녀는 내가 모순 중에서 심성을 지키고 자신을 수련하는 것을 목격하고 내심으로 내가 정말로 변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그렇게 조급하던 내 성격이 이렇게 변할 줄은 몰랐다면서 그녀도 자기 자신의 쇠고집을 수련하지 않으면 나에게 뒤처질 것 같다고 말했다.

우리는 모두 현재 사람을 구하는 것이 긴박하다는 것을 알고 있고 매일 반드시 해야 하는 가사 외에 바로 법공부를 많이 하고 진상을 알려 될수록 많은 사람들을 구해야 한다. 우리는 가끔 자료를 배포하고 전화로 삼퇴를 권하며 어떤 때는 늘 오토바이를 타고 시골에 가서 일대일로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권한다. 우리 모두 공동으로 이 유한한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더 많은 사람을 구하고 사전의 언약을 실현하자.

분발하지 못하는 제자가 사부님께 걱정을 끼쳐 드렸습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도항-미국 서부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지 설법-2002년 휴스턴법회 설법’

(밍후이왕 제12회 중국 대륙 대법제자 수련심득 교류회)

문장발표: 2015년 11월 9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밍후이대륙법회>제12회(2015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11/9/31864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