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수련이 대체 얼마나 편해야 하는가?

글/ 일언(一言)

[밍후이왕] 수련은 대체 얼마나 편해야 하는가? 많은 속인들은 진심으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 파룬따파는 좋습니다)’를 외우자 큰 복을 받았다. 우리 대법제자들도 대부분 젊어지고 온 몸의 병이 없어졌지만 그래도 편하지 않다고 느낀다. 정법수련 시간이 너무 길다고 여기면서 왜 아직도 종결되지 않느냐고 생각한다. 만약 대법이 당신의 병을 제거해주고 온 몸을 홀가분하게 해주지 않았다면 당신은 그래도 믿겠는가? 그래도 수련하겠는가? 그래도 진선인(眞善忍)으로 자신을 요구하겠는가?

사부님께서는 ‘전법륜’에서 “거센 파도가 모래를 일듯이 수련이란 곧 이런 일로서, 남은 것이야말로 진짜 금이다”라고 말씀하셨다. 1995년 ‘전법륜법해’에서는 “최후까지 견지해야만 비로소 진짜 금이다. 누가 최후까지 견지했다면 그것이 비로소 원만을 이루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고, 1999년 ‘캐나다법회 설법’에서는 “수련은 바로 큰 파도가 모래를 이는 것과 같은데 견지하지 못한 사람들은 아마 밀려 내려갈 것이다. 남아서 반짝반짝 빛나는 것은 비록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그것이야말로 순금이며 정말로 원만에 이를 수 있는 것이다. 수련은 엄숙한 것으로 관을 넘고 난이 표현되는 데에서 관건적인 시각에 그것은 절대로 얼버무릴 수 없다. 바로 당신이 어떻게 이 한 걸음을 내디뎠는가, 어떻게 가서 인식하는가를 보는데 극히 중요하다”라고 말씀하셨다. ‘대뉴욕지역법회 설법’에서는 “진짜 금은 갈수록 드러나게 마련이다. 그렇지 않은가?”라고 하셨고 ‘2007년 뉴욕법회설법’에서는 “이번 박해 중에서 진정한 대법제자로 될 수 있는지 없는지, 이번 박해 중에서 당신이 진정한 금(金)인지 아닌지를 보고자 했다. 당신이 걸어 나올 수 있는지 없는지, 당신이 사악의 압력 앞에서 계속해서 수련할 수 있는지 없는지”라고 말씀하셨다. 또한 ‘2014년 샌프란시스코법회 설법’에서는 “신의 각도에서 말하자면 이는 용광로에서 진금(眞金)을 제련하는 과정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은 진금(眞金)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정법 수련에서 제련해내는 것은 진금이다. 그럼 용광로에서 진금을 제련해 낼 때 그 금이 거센 불길 속에서 어떠한 느낌이겠는가? 아주 편하고 아름답겠는가? 타오를수록 더욱 편하고 희망으로 넘치겠는가? 괴롭지 않고 편안하겠는가? 절대 그렇지 않다. 열기가 몸을 녹이고 이물을 태워 없애야만 진금이 된다. 언제 이물을 태워 없애면 그 때 진금으로 제련된다. 만약 늘 사람 마음으로 생각하면서 이 불이 너무 뜨겁고 제련시간이 너무 길며 이토록 괴로운데도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끊임없이 용광로에서 뛰쳐나갈 생각을 할 것이다. 심지어 정말 사람 속으로 돌아갈 수 있다. 그럼 억만 년을 거친 노력과 아름다운 결말을 모두 망쳐버리는 것이 아닌가?

사부님께서는 우리보고 미혹 속에서 수련하라고 하셨다. 미혹 중에서 수련하려면 아주 고달프지만 우리에게는 법이 있다. 사부님의 법은 길을 가리켜주는 등대로서 우리가 배우고 믿기만 하면 어떠한 모순과 난에 부딪쳤을 때 모두 법으로 자신을 지도한다면, 이 미혹은 오히려 우리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고 심지어 우리를 보호해 줄 것이다. 그럼 왜 일부 수련생들은 아직도 천목에 집착하고 소능소술에 집착하는가? 사람 마음은 원만을 가져다주지 않을 것이다. 어쨌든 천백세 수련했고 금생에야 대법이 널리 전해진 인간세상에서 태어나게 됐다. 인간 세상 속에서 오랫동안 방향을 잃어버렸으니 분명히 실의에 빠지고 업보의 고통에 시달리게 된다. 이것은 우리가 가고자 하는 길이 아니다. 우리는 반드시 사부님의 법에 따라 실천하여 사부님을 따라 우리의 집으로 돌아가자.

문장발표: 2015년 10월 7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10/7/31712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