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법공부 팀을 만들어 공동 제고한 체득

글/ 후베이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1996년에 법을 얻은 노 제자로서 개인수련 단계에는 현지에 있지 않았고, 대법이 박해 당한 후 고향으로 돌아왔다. 대부분 시간은 집에서 보냈으므로 대량의 시간으로 법공부 할 수 있었다. 부단한 법공부를 통해 나는 정법시기 대법제자는 반드시 나가서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그리하여 나는 알고 지내는 수련생 및 가족과 함께 오전에는 법공부를 하고 오후에는 이불, 양말을 파는 형식으로 농촌에 가서 진상을 알렸는데, 법공부 견지와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심성이 재빨리 제고되어 법 속에 용해되는 미묘(美妙)함을 진정으로 깨닫게 됐다.

부단한 진상 알리기를 통해 수많은 중생이 모두 대법진상을 모르고 사악의 기만으로 도태될 위험에 처한 것을 보고 마음이 괴로웠다. 나는 자신 한 사람에 의거해서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한다 해도 많아야 몇 십 명뿐인데 이 대면적인 중생은 또 어떻게 하겠는가? 보다 훌륭히 법을 실증하기 위해, 보다 많은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 나는 여러 사람과 함께 공동 제고하여 모두 와서 사람을 구하게 하리라 몰래 결심했다.

우리 현지는 작은 마을으로서 대법제자가 본래 적은데다 그 때 사악의 박해가 몹시 창궐해 걸어 나올 수 있는 사람은 더욱 적어서 거의 흩어진 모래알과 같았다. 나는 예전에 줄곧 외지에서 삯일을 했으므로 현지 수련생들과는 모두 그다지 익숙하지 못해 법공부 팀을 만들자면 그야말로 난이도가 있었다. 주위에서는 수시로 대법제자가 박해당하는 소식이 전해왔고 그 때는 수련생의 상태도 모두 안정되지 못한데다 수련생들은 나에 대해 모두 낯설어 했으므로 그들을 우리 집에 불러다 단체 법 공부에 참가시킨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으니 교류회를 연다는 것은 말할 바도 못 됐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어떻게 할 것인가? 그래 수련생 스스로 찾아오기를 기다려야 한단 말인가? 안 된다. 나는 반드시 돌파해야 하고 환경을 열어놓아야 한다.

한 번은 법공부를 마치고 막 누웠는데 잠들듯 말듯한 때에 내 몸이 전부 해체돼 무수한 작은 미립자로 변했다. 헤쳐지면 형태가 없고, 모이면 형태가 생겼는데 내 신체의 미립이 공중에서 무게감 있게 아래로 떨어지는 중량감을 진실하게 느꼈다. 무거운 그 부분은 모두 아직 완전히 닦아버리지 못한 사심, 욕망과 각종 집착이었다. 또 한 번은 법공부를 마치고 막 눕자마자 몸을 움직일 수 없었는데, 갑자기 몸이 안으로부터 밖으로 서서히 확대 되고 확대되고 무한히 밖으로 확대되더니 단숨에 ‘진선인(眞ㆍ善ㆍ忍)’ 세 글자 속으로 들어가고, 나는 나의 존재를 볼 수 없었으며 나라는 개념도 없어졌는데, 그런 감각은 그야말로 너무도 미묘했다.

나는 우선 법공부 팀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했다. 나와 벽을 사이 둔 이웃은 대법진상을 알고, 대법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어 수련으로 들어왔다. 나는 또 두 수련생을 알고 있는데 자매 간이었고, 수련 환경을 잃어 거의 1,2년 연공과 법공부를 못하고 있었다. 다른 두 분도 수련하는 둥 마는 둥 했다. 그녀들과의 소통을 통해 그들은 두려운 마음과 고려를 내려놓고 우리 집에 와서 단체 법공부에 참여하겠다고 했다. 또 모 직장의 한 간부가 있었는데 사흘 동안의 연속적인 진상 알리기를 통해 그는 소도를 포기하고 대법 수련으로 들어왔다. 이렇게 새로운 법공부 팀이 성립됐다.

내 집에 온 수련생 거의 전부가 신수련생이거나 1,2년씩 대오에서 떨어진 수련생이었다. 그때 나는 무척 기뻐했는데 이후에 가서 단체 법공부에 참여하는 사람이 갑자기 적어지기 시작했다. 10명으로부터 8명, 8명으로부터 6명, 나중에는 3명, 어떤 때는 나 혼자였다. 나는 무척 답답했다. 내가 법에 있지 않아서 수련생의 제고에 도움이 없다고 여기는 것이 아닌가. 아니면 무슨 원인인가? 나는 그녀들을 하나하나씩 찾아다니며 교류했다. 어떤 수련생은 집이 1,2리 떨어진 곳에 있어 장기적으로 견지하자니 어려웠고 어떤 수련생의 가족은 박해 당할까 오게 못했고, 어떤 사람은 집안 일이 너무 많아 몸 뺄 사이가 없었다. 나는 이런 상황을 파악하고 법에서의 선의적인 소통을 통해 수련생들은 단체 법공부의 중요함을 인식하게 되어 또 다시 법공부 팀으로 돌아오게 됐다.

팀 중에는 한 노인 독신 수련생이 있었는데 법을 얻기 전에는 몸이 그다지 좋지 못했고 법 을 얻은 후에는 법공부 팀에 와서 법공부를 아주 진지하게 했고 몸도 막 좋아지기 시작했다. 어느날 갑자기 누가 그녀에게 봉급이 높은 간병인 사업을 소개해 주었다. 사장은 그녀에게 3년만 하게 되면 3만 위안 정도의 작은 가게를 주겠다고 약속했다. 이는 이 노인 수련생으로 말하면 그야말로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좋은 일이었다. 그녀는 나를 찾아와서 말했다. “나는 내게 알맞은 사업을 찾았는데 대우도 좋아요. 나는 연공을 견지할 거예요.” 그 때 나는 몹시 초조했다. 이 수련생은 법을 갓 얻어서 법에 대한 인식이 깊지 않는데 만약 갔다가 법공부 환경을 잃기나 하면 지금은 박해가 이렇게 심한 때인데 아마 수련을 견지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런 것 모두는 단체 법공부에 대한 교란이며 이 역시 수련생의 수련에 대한 교란이라는 것을 나는 잘 알고 있었다. 하지만 신 수련생의 사람마음이 확실히 매우 중한데 어찌해야 하는가? 그 때 나는 뭐라고 할 수 없었다. 가지 말라고 하자니 그녀가 접수하지 못할 것이므로 나는 그저 가정 환경이 좋고 그렇게 중한 병이 갓 나았는데 밖에 나가면 꼭 수련을 견지하며 우리와 많이 연계하라고 말할 수밖에 없었다. 그녀는 기쁘게 대답하고는 갔다. 그녀가 간 후 나는 마음이 괴로웠다. 이건 마가 와서 수련생을 망치는 것이 아닌가? 천하에 어디 그런 횡재가 있는가? ‘법을 얻기 전에는 평소 일자리 하나 얻기 어렵던 사람이 법을 얻자마자 일자리가 저절로 찾아 들다니, 그것도 좋은 일자리에 게다가 외지다. 왜 법공부 팀을 만들어 신 수련생을 거느리기 이렇듯 어려운가? 대법이 당신의 몸을 청리해 주었더니 당신은 오히려 속인 생활을 하려 하다니, 진작 이런 줄 알았더라면 그렇게 많은 시간을 들여가면서 헛일을 하지 말고 나 혼자서 더 많은 사람을 구했을 걸.’ 나는 마음속으로 법공부 팀을 만드는 신심을 잃었다.

마음을 조용히 하고 안에서 찾았다. 나는 내가 강렬한 집착심을 품었고, 수련생들이 나와 함께 법공부 팀에 참가할 수 있기를 집착했으며 수련생이 오지 않게 되면 불만하는 마음, 원망하는 마음이 있었다는 것을 발견 했다. 동시에 나는 아무리 성스러운 일을 한다 할지라도 순정한 심태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또한 법공부 팀에 견주어 발정념이 적었다는 것을 의식했다. 그리하여 나는 온 오전 시간을 짜내어 조용한 마음으로 이 노인 수련생 및 교란 받는 수련생에 대해 발정념 했다. 오후가 되자 이 노인 수련생이 중도에서 달려와 첫 걸음에 우리 집부터 찾아와서 말하는 것이었다. “법공부 할 때 사부님께서 나를 점화해 주셨어요, 그 사장님 댁에서 간호해야 할 사람은 모모를 믿는데 그녀가 날마다 그 한 문의 것을 내보내니 내 수련에 영향이 있어요. 나는 불이법문은 몹시 엄숙한 것임을 알고 있기에 돈을 아무리 많이 준다 해도 나는 가지 않겠어요. 나는 대법 수련을 견지하겠어요.” 그 후 며칠 동안은 방문했던 수련생들과 법에서 교류하고 발정념 했더니 수련생들은 하나하나 모두 법공부 팀으로 돌아왔다. 이런 것을 보면서 나는 자신에게 반드시 법공부를 많이 하고 법에서 많이 법을 인식해 자신이 참답게 수련하는 노 제자로 되어야만 신 수련생을 잘 이끌 수 있고 그들에게 비로소 도움이 있게 되며, 수련생을 도와 법에서 제고할 수 있는 훌륭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법공부 팀에 나타난 문제를 나는 우선 자신에게서 나타난 부족함을 찾았고(발정념 및 각종 사람마음), 수련생들도 법공부 교류 후 잇달아 자신의 집착을 찾았다. 어떤 이는 돈에 대해 집착했는데 사악은 부부가 실업한 것을 이용해 외지에 가서 돈벌이 할 생각을 하게 해서 수련을 방해하려 시도 했다. 어떤 사람은 뒷바라지를 해줄 사람이 없다는 뒷걱정에 집착하자 사악은 양로라는 이유로 수련생을 교란했다. 어떤 이는 부부 정에 집착해 남편은 각종 형식을 다해 여 수련생이 단체 법공부에 참여하지 못하게 교란했다……

우리는 법에 비춰 각자의 집착을 찾아내고 그것을 버렸다. 수련생들의 가정환경은 모두 부동한 정도의 돌파가 있게 됐고, 게다가 우리는 발정념으로 단체 법공부에 참가하는 것을 교란하고 제고를 방해하는 일체 사악한 요소를 제거했으므로 법공부 팀은 온정하게 진행될 수 있었고, 법공부 하러 오는 사람이 갈수록 많아져 어떤 때는 20여명이나 됐다. 수련생들은 단체 법공부에서 서로 도와주고 교류 토론을 거쳐 제고가 엄청 빨랐다. 그 때 나는 생각했다. 여러 사람들의 법공부 수련 상태가 기본상 안정됐다. 정법시기 대법제자로서 집에서만 법공부, 연공, 발정념 해서는 안 되고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나는 여러 사람과 단지 법을 읽고 법리 담론만 할 수 없다. 마땅히 대법의 요구대로 여러분과 함께 나가서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하며, 세 가지 일을 하는 과정에 참답게 수련하고 제고해야 한다.

신 수련생과 정진하지 않는 수련생들이 중생구도의 중요성을 알게 하기 위해 우리는 공동으로 『북미 순회설법』 그리고 후기 경문을 학습했다. 사존께서는 『북미 순회설법』에서 말씀 하셨다. “두 번째 일은 우리가 진상을 똑바로 알리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 여러분은 진상을 똑바로 알리는 것이, 대법제자로 말한다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 당신은 단지 개인적인 수련문제가 아니다. 당신 개인의 수련은 당신이 대표한 방대한 천체 중의 생명을 구도하는 것이다. 당신이 진상을 똑바로 알리는 중에서 당신은 더욱 많고 심지어 더욱 큰 기타 방대한 천체와 그 천체 속에 있는 생명을 구도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는 대법과 역사가 당신들에게 부여한 책임이기 때문이다.”

수련생들은 자신의 책임을 의식했고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하는 중요성을 알게 되어 나가서 중생을 구도하려는 염원이 모두 있게 됐다. 그 때 환경은 긴장해 수시로 누가 잡혔다는 소식이 전해 오곤 했다. 법공부 팀의 수련생들에는 부동한 정도로 모두 두려운 마음이 있었는데 특히 신 수련생이 그랬다. 그 때 상황에 견주어 우리는 또 사부님의 유관 설법과 경문을 학습했다. 일을 하기 전이면 우리는 사부님 후기 경문을 학습하고 일하는 심태를 조정하고 자신이 무슨 생각을 품고 와서 법을 실증하는 일을 하는가를 똑바로 인식하게 했다. 수련생들은 안에서 찾아보았는데 수많은 순정하지 못한 마음을 발견했다. 이를 테면 어떤 이는 수련생이 부르니 체면 때문에 왔다고 했고, 어떤 이는 오기는 했지만 사상 중에는 여전히 집의 자질구레한 일을 생각했고, 어떤 이는 늦게 돌아가면 가족이 말썽을 부릴 수 있다는 고려를 했으며, 어떤 이는 또 법실증 일을 하지 않으면 원만할 수 없다는 생각을 품고(원만을 위해 법을 실증하는 것은 기점이 불순) 있었다. 이런 바르지 못한 염두를 찾아 낸 후 여러 사람은 자신을 바로 잡고 내심에는 오직 법을 실증하여 중생을 구도하겠다는 순정한 염두가 있을 뿐이었고, 자신이 하는 일은 우주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바른 일이므로 누구도 교란할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됐다. 묵묵히 협력하고 아울러 강대한 정념을 발해 세 가지 일을 잘하는 것을 교란하는 일체 사악한 요소를 제거했다. 시작에 나는 각자 수련 상태, 두려워 하는 마음의 정도가 다르고 각자 특징이 다름에 따라 눈이 나쁜 사람은 발정념을 하고 차량을 지키며, 반응이 민첩한 사람은 자료 배포를 하게 했다. 우리는 몇 개 팀으로 나눠 정념이 강한 노 수련생이 신 수련생 한 명씩 거느리고, 처음에 몇 부씩 지니던 진상자료를 10부, 100부씩 지니게 했다, 따라서 그들에게 말했다. 순정한 심태를 유지하고 한 부를 배포하는 것 역시 제고와 돌파이다. 배포를 마치고 돌아와서도 집에서 또 발정념 해서 중생이 진상자료를 접수하는데 교란을 받지 말게 했다.

이튿날엔 또 자료에 대한 중생들의 반응을 파악하러 갔다. 왜 어떤 수련생이 배포한 자료를 중생이 받지 않는가? 내용이 적합하지 않거나 성의 없이 임무완성 식으로 해서인가? 파악한데 따르면 부동한 내용은 부동한 중생을 겨냥한 것이다. 같은 내용이라 해도 수련생에 따라 효과도 달랐다. 자료 배포하는 수련생이 두려운 마음이 심하다면 중생도 자료를 감히 집에 놓아두지 못하고, 자료 배포하는 수련생이 일찍 끝내고 일찍 돌아가려고 자료를 아무데나 놔 버린다. 이런 것을 파악한 후 우리는 또 함께 법공부 교류를 해서 전날에 하는 과정에서 어느 것은 잘하지 못했고, 자료배포 때 머릿속에 어떤 사람마음이 나왔는가를 분명히 가려내고 아울러 그것을 없애버렸고 그리하여 보다 더 훌륭한 효과에 도달했다.

수련생들이 법을 실증하는 일을 함에 갈수록 적극성이 높아짐에 따라 자료 공급이 딸렸다. 처음에는 각자 재능을 발휘해 크레용, 페인트 등으로 진상자료를 만들어 붙이고 배포하고 했으나 여전히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고. 나는 여러 번 자료가 있는 곳에 가 보았으나 매번 빈손으로 돌아오곤 했다. 수련생은 자료를 만드느라 고생이 막심한데 나는 자료를 만들 수 없단 말인가? 하지만 나는 초등하교 학력밖에 안 되고 컴퓨터엔 일자무식이니 어떻게 하는가? 사부님께서 나의 이 마음을 보시고 수련생을 안배해 컴퓨터, 프린터 같은 것을 집에 보내주셨다. 이렇게 되어 나는 스스로 모색하면서 프린터 등 기술을 익히게 됐다. 이때부터 우리 법공부팀은 자료 보장이 있게 됐고 아울러 다른 팀에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우리 이 법공부팀이 비바람 속을 걸어온 과정을 회상해 보면 중생을 널리 구도하기 위해 수련생들은 밤낮이 따로 없이 장기적으로 농촌으로 뛰어 다니면서 묵묵히 세가지 일을 견지했다. 우리는 또 다른 수련생들이 정상적인 법공부, 연공을 회복하도록 격려해 주었고, 아울러 정체를 협력해 교류회를 열고 교류회의에서 교류 토론해서 모두들 자발적으로 나와서 진상을 알림에 대해 고무격려를 해주었다.

현재 우리 지역에는 선후로 열 몇 개의 법공부 팀이 만들어져 수련생들은 단체 환경 속에서 제고가 무척 빠르다. 우리 이 팀의 수련생들은 세 가지 일을 함에 기점이 순정하고, 일하는 과정에 자신을 참답게 수련하고 발정념을 중시하며, 이지적으로 일했기 때문에 비록 그 때의 환경이 비교적 긴장하긴 해도 모두 오늘날까지 견지할 수 있었으며 큰 교란이 나타나지 않았다.

층차가 제한되고 사람마음이 중한 까닭에 부족한 곳이 있을 수 있는데 수련생들께서 자비로 지적해 주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0년 11월 29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11/29/建立学法小组共同提高的体会-23309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