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대만 명혜학교 꼬마제자 : 귀정(歸正)

글/ 타오위안(桃園) 꼬마제자 라이훙위(賴虹羽)

[명혜망 2004년8월24일]

사부님 안녕하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라이훙위(賴虹羽) 라고 하며 올해 12살로, 중학교 1학년에 재학중입니다. 타오위안시(桃園市)에 살고 있습니다. 저는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과 심득체험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모든 부모님들은 자기 아이들이 “용이나 봉황과 같이 뛰어난 인물이 되기를 바라는(望子成龙、望女成凤)”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아빠와 엄마도 예외가 아닙니다. 부모님은 제가 6살 때부터 컴퓨터 게임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어떤 사람이 엄마에게 컴퓨터를 하면 뇌세포에 자극을 줘서 뇌세포가 빠른 속도로 성장한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제게 좋다” 는 이유로 엄마는 저보고 컴퓨터 게임을 하게 하셨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저는 컴퓨터에는 별로 흥미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서서히 컴퓨터가 재미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반시간에서 한시간으로 늘었고, 심지어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오히려 이런 사실을 전혀 발견하지 못했을 뿐더러 부모님들도 제가 컴퓨터를 잘한다고 칭찬해 주셨습니다…..

제가 초등학교 4학년에 다닐 때, 엄마는 『전법륜』 제7강의 「육식문제」 에서, “어떤 사람은 술을 즐기기를 목숨과 같이 여기고, 어떤 사람은 술에 게걸이 들었으며, 어떤 사람은 마셔서 이미 알코올중독이 되었다. 마시지 않으면 밥그릇마저도 들지 못하기에 마시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 연공인은 이렇게 하지 말아야 한다. 술을 마시면 틀림없이 인이 박힌다. 그것은 욕망이니까, 사람의 은호신경(癮好神經)을 자극하기 때문에 마실수록 인이 더욱 크다. 한 연공인으로서 우리는 생각해 보자. 이런 집착심을 버림이 마땅한가, 마땅하지 않는가? 이런 마음 역시 버려야 한다.”라는 대목을 보시고는 그때서야 컴퓨터를 하는 것도 중독이라고 생각하셨습니다. 그리하여 엄마는 제게 단호히 컴퓨터 게임을 끊어버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엄마는 제가 컴퓨터를 못하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게임과 나쁜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것들은 모두 금지하지 않으셨습니다. 엄마도 『전법륜』 제8강의 「누가 연공하면 누가 공을 얻는다」에 쓰여진 다음과 같은 구절을 보셨기 때문입니다. “우리 이 한 법문은 主意識(주이스)가 공을 얻는다. 그러면 당신이 主意識(주이스)가 공을 얻게 하려고 하면 主意識(주이스)가 공을 얻는가? 누가 허락하는가? 이렇지 않다. 그것은 반드시 선결조건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우리 이 한 법문은 속인사회를 피하여 수련하지 않으며 모순을 피하지 않고 벗어나지도 않는가 하면, 속인의 이 복잡한 환경 속에서 당신은 또렷한 정신으로 이익문제에서 명명백백하게 손해를 보며,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절취 당할 때에 당신은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다투고 싸우지 않는가 하면, 각종 心性(씬씽)의 교란 속에서 당신이 손해를 본다. 당신이 이런 간고한 환경 속에서 당신의 의지를 단련(磨煉)하고 당신의 心性(씬씽)을 제고하여 당신은 속인의 각종 좋지 않은 사상 영향 하에서도 능히 초탈하여 나올 수 있다.” 그래서 이 시기에 엄마는 저를 데리고 컴퓨터 진상 교육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리(内坜)에서 컴퓨터 교육이 있을 때, 엄마는 늘 저를 데리고 같이 컴퓨터 기술을 배웠습니다. 저는 원래 흥미가 있었고 컴퓨터에 이미 기초가 있었기 때문에 매우 빨리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엄마는 열심히 기록을 했지만, 집에 돌아오면 자신이 기록한 순서대로 컴퓨터를 조작하여도 기껏해야 세번째 정도까지밖에 하지 못했습니다. 교육을 받을 때처럼 그렇게 순조롭게 하지 못하셨습니다. 이때 제가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하면 잘 안 되던 것도 계속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비록 엄마를 도와 많은 기술적인 문제를 돌파하긴 했지만, 그러나 4년 동안 쌓아온 게임 솜씨를 한번에 완전히 버릴 수 없어서 매우 힘이 들었습니다. 심지어 때로는 몰래 하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그럴때 마다 번번히 엄마에게 발각되어 저지를 당하곤 했습니다. 서서히 저는 게임에 대한 집착을 버릴 수 있게 되었고 게임에 대한 흥미도 버릴 수 있었습니다. 이때 저는 진상하는데 시간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컴퓨터에는 우리에게 나쁜 점이 너무나 많아서 우리 청소년들의 마음과 지혜의 발달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에는 많은 섹스, 폭력과 도박이 있습니다. 학교에도 컴퓨터가 있어서 선생님들이 학교에서 게임을 못하게 하셨지만, 그러나 저는 늘 동급생들이 모두 컴퓨터 게임을 하고, 나쁜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비록 그들에게 이것은 우리에게 좋지 않다고 알려 주었지만 그들은 제 충고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작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나쁜 사이트와 게임 등을 차단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동급생들은 비록 매우 화를 냈지만 그러나 어찌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올해 초 정월 4일 아침에 아빠는 컴퓨터를 켰습니다. 얼마 안 되어 아빠가 화를 내시며 욕을 하셨습니다. 주방에 계시던 엄마는 저와 아빠가 컴퓨터를 서로 쓰려고 하는 줄로 아시고 제게 아빠를 방해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사실은 제가 작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아빠의 게임을 막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아빠는 마치 다른 사람으로 변한 것 같았는데, 큰소리로 게임방에 가서 게임을 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그 후 아빠와 엄마는 말 다툼을 했습니다. 엄마는 결국 심성(心性)을 지키지 못하셨고 원래 네이리에 가서 법공부를 하기로 했는데 가지도 못했습니다. 그날 점심 우리 모두 배가 고팠습니다. 후에 저는 아빠에게 왜 화를 내셨냐고 물으니, 아빠는 자기도 모르겠다고 하셨습니다.

엄마는 우리에게 한가지 일을 알려 주셨습니다. 우리 위층에 사는 아저씨는 게임도박을 하여 구정 전에 90여만 원(대만 원)을 잃었다고 합니다. 아저씨네 가족들은 매우 걱정스러워 , 도처에서 돈을 빌려 빚을 갚았지만 그러나 아저씨는 계속 게임을 하셨습니다. 올해 5월 아저씨는 결국 자기 집마저도 잃었습니다. 컴퓨터 도박게임은 정말로 두렵습니다.

저도 채팅방에서 대륙 채팅방 친구들과 채팅한 경험이 있습니다. 우리는 간절하게 대륙채팅방 친구들과 채팅한 후, 왕왕 매우 쉽게 장씨 집단의 더러운 모함을 분명하게 밝혀낼 수 있었으며, 또한 그들을 이해시킬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로 진상하는 기술면에서, 많은 동수들이 인내심을 갖고 제게 가르쳐 주었기에, 저는 한번 또 한번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제가 컴퓨터에 흥미를 갖게 된 것도 최종적으로 법을 실증하라는 사부님의 배치란 것을 압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법공부, 연공면에서 우리는 매우 부족합니다. 저는 엄마와 같이 정진하고 제고하길 바라며 사부님께서 분부하신 세가지 일을 잘 하겠습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2004년 대만 북구 심득교류 발표문)

문장완성: 2004년 8월 23일
문장발표: 2004년 8월 24일
문장갱신: 2004년 8월 24일 00:39:12
원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4/8/24/8245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