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허베이성 대법제자 정련(淨蓮)
[명혜망] 사부님의 경문 ‘각성하라(驚醒)’를 공부하고 마음이 갑자기 깨어났습니다. 평소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는 일을 할 때는 정념이 가득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때도 모두 자비롭게 대해 좋은 효과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로 돌아오면 수련 의식이 느슨해지고 주변 친지와 친구들에게도 선념과 자비심이 부족했으며, 대법제자로서 세인과의 관계를 바르게 정립하지 못해 주변 사람들이 대법제자의 자비를 볼 수 없었습니다. ‘법난(法難)’ 경문을 배우고 나서야 제자들이 여러 측면에서 잘 하지 못해 사부님께서 제자들을 위해 많은 난을 감당하시고, 중생을 위해 그토록 큰 업력까지 짊어지셔야 한다는 것을 알게 돼 매우 가슴이 아팠습니다.
1. 부정확한 사회 관념 깨닫기
제 딸은 작년에 중학교 입학시험을 봤습니다. 아이는 어릴 때부터 반응이 느리고 공부가 힘들어 성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미술을 배워 중학교 입시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는 5월 미술 시험 후 기초 과목 공부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를 한 달에 1만 위안(약 200만원)이 넘는 비싼 학원에 보냈지만, 저는 그것이 효과 없다고 생각해 보내지 않고 매일 방과 후에 잠시 법을 공부한 다음 학과 공부를 하게 했습니다.
나중에 제 여동생이 아이를 과외해주겠다고 고집했습니다. 그녀는 동료들의 자녀들도 모두 보습을 받고 있으며, 비용이 얼마나 들든 아이가 좋은 고등학교에 합격하게 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저는 그런 방식에 동의하지 않았지만, 여동생은 아이가 방과 후 그녀의 집에 가면 과외를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여동생은 매일 퇴근 후 아이를 가르쳤고 매일 밤 11시가 넘도록 공부시켰습니다. 아이가 반응 속도가 느리고 기초가 부족해 화가 나 여동생은 소리를 질렀습니다. 낮에 일하던 그녀는 전화로 저에게 비꼬고, 조롱하고, 깎아내리며 화풀이를 했습니다. 저는 그녀가 힘들고 압박감도 크다는 것을 알고 위로했지만, 그녀의 태도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여동생은 제가 아이에게 무책임하고 아이 공부를 제대로 챙기지 않는다고 비난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머리를 싸매고 경쟁하며, 서로 비교하고, 선생님께 선물과 돈을 드리는데 저는 세상 물정을 모른다고 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사회의 잘못된 상태이며, 수련인은 자연스러움을 중시하고 다투거나 빼앗지 않으며, 자손은 자손의 복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여동생은 제 의견에 동의하지 않고 계속 저를 비난했습니다. 2주 후에는 저도 감정에 휩쓸려 그녀에게 불만과 원망이 생겼고, 제 교육 방법이 잘못된 건 아닌지 의심했습니다. 다른 수련생과 교류했더니 “당신이 옳습니다. 세인들이 추구하는 것이 바로 그런 것들입니다”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안으로 찾아보니 제게 명예욕, 금전욕, 의존심, 쟁투심, 원망심이 있었고, 이 모든 것은 수련을 통해 제거해야 할 것들이었습니다. 여동생이 애썼지만 아이 성적은 향상되지 않았고, 저는 담담히 받아들이며 더 이상 여동생의 태도에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아이도 여동생에게 반발해 더 이상 그녀에게 공부하러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가 매일 방과 후 집에 돌아와 먼저 ‘전법륜(轉法輪)’을 공부하고 그다음 학과 공부를 하도록 했습니다. 아이의 마음이 가벼워지고 즐거워졌으며 공부도 즐기게 됐습니다. 결국 아이는 괜찮은 예술 중학교에 합격했고 학비도 필요 없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사부님의 안배였습니다. 제자가 올바른 수련의 길을 걷기만 하면 사부님께서는 모두 가장 좋은 것으로 안배해 주십니다.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사회의 아이 교육에 관한 많은 관념이 왜곡되고 병적이어서,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너무 큰 압박을 주어 많은 사회 문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대법제자로서 세인의 이런 왜곡된 관념에 이끌려서는 안 되며, 법에서 올바르지 않은 상태를 바로잡아야 합니다.
2. 가정생활에서 인식 향상하기
사부님의 새 경문 ‘법난(法難)’, ‘경성(驚醒)’을 공부하고 마음이 무척 무거워졌습니다. 이 몇 년간의 수련 과정을 돌아보니, 세 가지 일을 꾸준히 해왔지만 그리 정진하지 못했다고 느꼈습니다. 안으로 찾아보니 많은 사람의 마음[人心]과 사람의 생각[人念], 사람의 정[人情]이 근본적으로 변화되지 않았고, 때로는 주변 가족과 친구들에게도 매우 무감각했습니다.
저는 남아선호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시댁은 오히려 여아선호였습니다. 시부모님은 큰 시누이를 편애하셔서 집에 맛있는 것이 있으면 모두 그녀를 위해 남겨두셨습니다. 큰 시누이는 결혼한 지 20년이 넘었는데도 친정에서 돈과 물건을 얻으려 하고, 시부모님은 몰래 주셨습니다. 큰 시누이는 시부모님의 편애를 믿고 친정에서 이런저런 말을 하며 시비를 부추겼습니다.
저는 그들의 이런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시부모님이 어리석다고 생각했습니다. 때로는 참지 못하고 다투었고, 서로 불만과 원한이 생겨났습니다. 나중에 후회했지만 자신을 잘 통제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제 제고를 위한 것인데도 넘어서지 못했습니다. 모든 일에는 인연관계가 있으며, 저는 많은 사람마음을 발견했습니다. 질투심, 쟁투심, 이익심, 원망하는 마음, 의심, 자아를 지키려는 마음이 있었고, 선한 마음과 인내가 부족했습니다.
법 안에서 이런 일들을 바라보니 점차 관계가 화목해졌고 다툼이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그들에 대한 견해가 있었고, 그렇게 자비롭지 못했습니다.
사부님의 경문 ‘각성하라’는 저를 철저히 깨우쳤습니다. 제자는 반드시 사부님 말씀을 듣고 관념을 완전히 바꾸며, 사람의 마음과 사람의 생각, 사람의 정을 내려놓고 자신의 위치를 바로잡아 선의와 사랑으로 주변 가족들을 대하며 더 많은 사람을 구하겠습니다.
원문발표: 2025년 5월 1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5/19/495183.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5/19/49518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