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촨(四川)성 대법제자
[명혜망] 우리 주변의 많은 수련생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현재 단체 법공부에 참가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단체 법공부는 서로 격려하고, 서로 비교하며 수련하고, 함께 정진하는 등 많은 이점이 있으며, 또한 여러 집착심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저의 법공부 팀에서 한 수련생과의 갈등 후 마음을 수련했던 과정의 예를 들겠습니다.
우리 법공부 팀은 네 명이며, 모두 70대이고 저만 53세입니다. 한번은 제가 법공부 팀에 막 도착했을 때 78세의 노년 수련생이 제가 그녀에게 사 준 플레이어가 켜지지 않는다고 했습니다(그날 그녀가 가져갔을 때는 정상이었습니다). 또한 연속 재생 기능이 없으면 쓸모 없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 말을 듣고 마음이 불편해져 원망하는 마음이 생겨 말했습니다. “원래 사 드리고 싶지 않았는데 당신이 사달라고 했잖아요. 게다가 싼 것으로 샀어요. 겨우 20위안인데 지금 누구에게 반품하라는 거예요?” 그녀는 저에게 기계가 켜지는지 확인해 보라고 했고, 결과적으로 제가 스위치를 누르자 바로 켜졌습니다. 플레이어는 정상이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불만스러워하며 저에게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당신은 매번 내게 말할 때마다 너무 거칠고 말투가 좋지 않아요.” 그런 다음 그녀는 며칠 전에 플레이어를 확인하러 오고 싶었지만 제가 꾸짖을까 봐 감히 오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저는 제 태도가 그녀에게 그렇게 큰 부담을 줬다는 것을 예상하지 못했고 좀 더 부드럽게 말했습니다. “집에 가서 연속 재생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없으면 저에게 돌려주세요.”
법공부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저는 오늘 오후에 일어난 일이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수련생이 오후에 여러 차례 제가 그녀에게 거칠게 대한다고 말했기에, 저는 최근 몇 년간 우리가 함께 법공부하며 겪었던 일들을 돌이켜 보았습니다. 한번은 그녀의 MP4에 사부님의 ‘광저우 설법 비디오’가 있는 것을 보고 말했습니다. “지금은 보통 컴퓨터와 디스크로 보는데, MP4는 화면이 선명하지 않아요. 삭제해 드릴게요. 제게 영상 플레이어가 있으니 제 것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당시 그녀는 좋다고 했으나 얼마 후에 말했습니다. “안 돼요, 저는 여전히 MP4로 보는 것이 더 편해요.” 제가 명혜망에서 MP4용 ‘광저우 설법 비디오’를 찾지 못해 그녀에게 설치해 드릴 수 없었고, 다른 수련생들에게 물어봐도 지금은 MP4 형식이 없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저는 그녀에게 이런 형식이 더 이상 없는 것 같다고 설명했지만, 그녀는 제 말을 듣지 않았고 이 일 때문에 그녀는 저와 자주 언쟁을 벌였습니다. 이것이 제가 그녀에게 플레이어를 사주고 싶지 않았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소그룹 법공부 시간에 그녀가 머리에 강한 냄새가 나는 제품을 많이 바르는 것에도 저는 매우 불편함을 느꼈습니다(저는 냄새에 매우 민감해서 맡기 싫어하고, 맡으면 불쾌감을 느낍니다). 저는 그녀에게 자주 말했습니다. “머리에 바르는 것을 많이 바르셔서 냄새가 너무 강해요. 저는 견딜 수 없고 법공부에 집중할 수 없어요.” 심지어 그녀에게 아예 바르지 말라고 했습니다.
이런 일들을 돌이켜보니 모두 제 자만심, 우월감, 강압적인 성격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수련생들 앞에서 너무 친해져서 진지함이 부족했고, 말할 때 예의가 없었으며, 또한 잠재의식 속에서 ‘매주 그들이 듣는 교류 글과 다른 진상을 알리는 자료는 모두 내가 그들을 위해 준비한 것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이것은 공을 가로챈 것이며 모두 대법 자원입니다. 잠재의식 중에 자신이 그들보다 젊고 기술적으로 더 많이 안다고 여기는 과시하는 마음, 좋은 말 듣기를 좋아하는 마음, 자기 뜻대로 되지 않으면 원망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때로는 함께 단체 법공부를 할 때도 두려움이 있었고, 이렇게 많은 사람 마음을 발견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장기적으로 이렇게 나가면 慈悲心(츠뻬이씬)마저 없어지게 된다! 그렇다면 여전히 수련인의 상태인가?”[각성하라(驚醒)]
저는 제 상태가 정말 너무 위험했다고 생각합니다. 수련생의 입을 통해 저를 일깨워 주신 사부님께 감사드리며, 우리에게 함께 법공부하는 형식을 남겨주신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법공부 팀의 몇 사람을 생각해보니, 각자 사람마음이 다르고 자주 마주하는 일들은 우리가 마음을 수련하고 향상하는 용광로가 되어, 서로 제고할 수 있어 정말 우리 수련길에서 얻은 행운입니다.
함께 단체 법공부를 하는 것은 정말 장점이 너무 많습니다. 수련생들이 모두 단체 법공부에 참여하여 세 가지 일에서 향상하고 사부님을 따라 집으로 돌아가시기를 희망합니다.
원문발표: 2025년 5월 1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5/19/48831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5/19/48831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