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홍보 과정 중의 수련 체험

굴/ 해외 대법제자 오드리 램

[명혜망] 아래는 제가 2024년 션윈 홍보에서 느낀 수련 심득체험입니다. 법에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잃지 않으면 얻지 못한다, 온 힘을 다해 노력하면 수확 있어

개인적으로 깨달은 바로는, 션윈 홍보는 참여하는 수련생들에게 새롭고 더 높은 요구를 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션윈 홍보에 참여하는 수련생은 몇 명밖에 없습니다. 2023년 연말부터 저희는 20여 차례의 명절 축제 행사에 참가해 션윈을 홍보했습니다. 한 현지 수련생은 거의 5개월 동안 매일 전임으로 션윈을 홍보하며, 우리 도시의 크고 작은 회사, 진료소, 상점들을 방문했습니다. 저도 기본적으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션윈 홍보에 참여했고, 션윈 추가 공연이 있은 후에는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에도 션윈을 홍보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이메일 홍보(Eblast) 팀도 있는데, 몇 달간 거의 매일 이메일을 보내는 것을 견지했습니다. 다른 현지 수련생들도 각자 할 수 있는 대로 다양한 형식을 통해 션윈을 홍보하고, 최대한 많은 각계 중생과 접촉해 복음을 그들에게 알려줬습니다.

예년에는 션윈 홍보 기간에 인근 두 도시의 수련생들도 와서 도왔습니다. 그러나 올해 저희는 많은 도시에서 션윈 홍보를 담당했으며, 공연 일정이 매우 빽빽해서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이어졌기에, 인근 두 도시의 수련생들은 여력이 없어 도울 수 없었습니다. 전임으로 션윈 홍보에 참여한 수련생이 두 차례 포스터를 붙이는 것을 도와준 것 외에는 소수의 다른 도시 수련생들이 와서 며칠 도왔을 뿐, 올해 대면 홍보는 기본적으로 현지 수련생들이 스스로 했습니다.

올해 티켓 판매 상황도 예년과 달랐습니다. 예년에는 금방 매진되어 추가 공연을 해야 했습니다. 올해는 티켓 판매 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졌고, 저희가 아무리 열심히 홍보해도 티켓 판매 상황이 서서히 좋아지기만 해서 조금도 해이해질 수 없었습니다. 1월 공연 전까지 저희의 6회 공연(1월 3회, 2월 3회 포함)은 이미 모두 매진됐습니다. 1월 공연 후 바로 2월 공연 1회를 추가했습니다. 저희가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사부님의 도움 하에 추가 공연도 공연 전에 매진됐습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잃지 않으면 얻지 못한다”(전법륜)는 법리를 깊이 체험했습니다. 션윈을 관람하는 중생들은 사부님께서 선택하신 복덕이 있는 행운의 생명들입니다. 다른 공간에서 사부님과 뭇 신들은 이미 모든 것을 배치해 놓으셨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션윈이 온다는 것만 알면 자발적으로 티켓을 사서 관람하러 올 것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일부 중생은 대법제자들이 인류 공간에서 부지런히 노력하고, 그들을 찾아 도와주며, 그들이 깨어나 션윈의 아름다움을 이해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구세력이 방해할 구실이 없어지고 사부님과 정신(正神)들이 대법제자들을 전력으로 가지(加持)해주실 수 있습니다. 사부님께서 구하기로 지정하신 생명이라면 반드시 션윈을 관람하러 와서 사부님과 대법의 제도를 받아야 합니다.

정념정행, 사부님께서 하사하신 정념과 지혜, 능력을 발휘해 션윈 홍보를 잘하자

한번은 저희 세 명의 현지 수련생이 시내 쇼핑몰에 가서 션윈을 홍보했습니다. 한 수련생은 쇼핑몰 1층의 많은 식당에 포스터를 붙일 수 있었습니다. 교류하면서 수련생이 말했습니다. 그녀는 션윈 포스터가 사람을 구하는 것이라고만 생각했고, 사람을 구하기 위해 여기에 붙이는 것이니 누구도 포스터를 떼어낼 수 없다고 했습니다. 저는 이 말을 듣고 매우 크게 깨달았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상점을 방문해 포스터를 붙이든, 아파트나 사무실을 방문하든, 중생들을 직접 만나 션윈을 소개할 때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저 사람이 내가 포스터 붙이는 걸 허락할까, 그녀가 내가 션윈을 소개하는 걸 들을 시간이 있을까’ 등 생각 말이죠. 모두 대법제자의 정념과 중생의 명백한 일면으로 소통했습니다. ‘션윈은 당신이 천년만년을 기다려온 것이고, 창세주께서 당신을 고향으로 부르고 계십니다. 당신의 천국과 중생들이 당신이 돌아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창세주에 대한 서약이며, 션윈의 복음을 전파해 더 많은 사람이 창세주의 제도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자 매우 신기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 이후로 열에 여덟아홉은 모두 흔쾌히 포스터를 진열장에 붙이거나 션윈 달력을 직원 휴게실에 붙이겠다고 했습니다.

추가 공연 티켓이 3분의 1 팔린 후 티켓 판매가 매우 느려진 것이 기억납니다. 매 좌석에는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이름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니 제 마음이 조금 조급해졌고, 우리가 제때 그들을 찾지 못해 사부님의 신뢰와 기대를 저버릴까 걱정되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당신들은 아는가? 본래 작년에 구해야 할 사람인데, 영원히 기회를 잃어버렸다. 왜냐하면 정법은 끊임없이 앞으로 밀고 나아가고 있기 때문인데, 한 걸음 한 걸음, 한 층에 이르면 그 한 층의 사람, 위에서는 어느 천국에 이르고, 어느 한 층의 천체에 이르면, 바로 그 한 층의 사람이 와서 보는데, 다음번에 그 좌석은 다른 사람의 것이며 그의 것이 아니다. 당신들이 얼마나 많은 생명을 잃었는지 아는가?! 그 공연장의 비어 있는 좌석을 보는 나의 심정이 어떤지 당신들은 아는가?”(각지 설법11-대법제자는 반드시 법 공부를 해야 한다)

저는 사부님 법상 앞에 무릎 꿇고 절하며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고, 마음속으로 사부님께서 제자에게 정념과 지혜를 주시기를, 아직 티켓을 사지 않은 중생들을 깨우쳐 주시어 그들이 만고의 기연과 구원의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해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그 후 수련생도 저와 교류했고 우리는 법리상 더욱 깨어나 당시 상황을 명확히 인식했습니다. 사부님께서 매 좌석을 배치하셨으니 대법제자들이 정념으로 행하고 전심으로 션윈 홍보에 전념하기만 하면 구세력은 중생의 제도를 교란할 어떤 이유도 없고, 사부님과 정신들은 대법제자들을 전력으로 가지해주실 수 있습니다. 사부님께서 션윈으로 구하기로 배치하신 모든 중생은 반드시 예외 없이 션윈을 와서 봐야 합니다. 그러므로 티켓은 반드시 모두 매진될 것이고, 다만 시간이 빠르고 늦음의 문제일 뿐입니다. “수련은 자신에게 달렸고, 공은 사부에게 달렸다.”(전법륜) 우리는 제자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만 잘하면 되고 나머지는 모두 사부님께 맡기면 됩니다. 걱정할 필요도, 조급해할 필요도 없이 사부님과 법을 믿으면 모든 것이 배치되어 준비될 것이고, 모든 것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정체(整體)를 형성하고 서로 협력하며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하자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건대, 대법의 일이든, 션윈의 일이든, 대법의 기타 일부 일을 포함하여, 소수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다. 만약 당신, 이 지역에 단 한 명뿐이라면, 신은 당신을 도와 그것을 해낼 것이다. 만약 이 지역에 다른 사람이 있지만 움직이지 않았다면, 그럼 신은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당신은 반드시 여러분 모두가 하도록 해야 한다. 책임자는 협조인(協調人)으로서 그들을 잘 조율하고 적절히 배치해야 하며 여러 사람 모두가 가서 하도록 해야 하는데, 이야말로 책임자이다!”(각지 설법14-2016년 뉴욕법회 설법)

올해 저희가 션윈 추가 공연을 한 후, 한 인근 도시로 새로 이사 온 수련생이 먼저 저에게 연락해 금요일에 시간을 내서 저와 함께 회사를 방문하고 션윈을 홍보하겠다고 했습니다. 수련생은 회사 홍보 경험이 없었고, 매번 편도로 저희 집까지 거의 2시간을 운전해야 했으며, 저녁에는 최대한 일찍 집에 돌아가 가족들을 위해 저녁을 준비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션윈 항목의 중요성과 대법제자가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하는 신성한 사명을 알고 있었기에, 매주 금요일마다 오는 것을 견지했습니다. 제가 그녀와 처음으로 함께 회사를 방문했을 때, 사부님의 자비로운 가지를 분명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길을 가는 내내 몇백 미터마다 회사나 의료센터가 저희를 기다리고 있었고, 절대다수의 중생들이 매우 선량했으며, 대법제자가 왔다는 것을 보고 모두 매우 기뻐하면서 션윈을 보러 가겠다고 했습니다.

나중에 우리는 이 도시의 소방국, 시청, 경찰서에 갔습니다. 저는 마음속으로 매우 망설였는데, 일부 정부 부서는 예약 없이 온 방문객을 접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들어가야 할까?’ 수련생은 정념으로 저를 격려하며 우리는 반드시 가야 하고, 정부 부서 중생들도 구해야 하며 반드시 그들에게 션윈이 왔다는 좋은 소식을 알려줘야 한다고 했습니다. 저의 정념도 일어났고 즉시 수련생과 함께 들어갔습니다. 직원들은 모두 포스터를 직원 휴게실에 붙이겠다고 했고, 모두에게 션윈이 왔다는 알리겠다고 했으며, 가족들과 상의해 션윈을 보러 오겠다고 했습니다. 사부님의 가지에 감사드리고 수련생들의 정념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몇 개 회사는 출입카드가 없어 들어갈 수 없었지만 사부님께서는 모두 인연 있는 중생들이 문 앞에서 저희를 기다리도록 배치하셨습니다. 한 대기업의 접수 직원은 마치 문 앞에서 저희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녀는 저희를 보자마자 환한 미소를 지으며 저희를 안으로 맞아들였습니다. 제가 션윈 엽서를 꺼내자마자 그녀는 즉시 기쁘게 말했습니다. “이 자료를 복사해서 회사 곳곳에 붙여드릴게요.” 저는 복사할 필요 없다며 포스터 두 장과 엽서 몇 장을 건넸고, 그녀는 바로 근처의 인쇄실을 가리키며 여기에 엽서를 한 장 붙이고, 포스터는 직원 휴게실에 붙이겠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션윈을 본 적이 있고 션윈의 아름다움을 알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는 사부님과 대법에 구원된 생명들이 자신들의 서약을 이행하고, 션윈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려 더 많은 중생이 사부님과 대법의 제도를 받게 하는 것입니다.

또 한 회사는 저희가 도착했을 때 시간이 좀 늦었고, 직원 한 명 외에는 다들 퇴근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마지막 직원도 이미 차에 시동을 걸고 막 떠나려던 참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저희가 온 것을 보고는 즉시 차에서 내려 맞이해 주었습니다. 저희가 온 뜻을 알고 나서 그는 자기 차의 시동을 끄는 것도 잊고, 심지어 차 문을 닫는 것조차 잊은 채, 션윈 포스터와 엽서를 들고 회사로 뛰어 들어갔습니다. 이는 모두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인연 있는 중생이 대법제자들이 가져온 션윈의 복음을 기다리고 있던 것입니다.

또 주방 팀에서 일하는 수련생은 며칠 휴가가 있었는데, 휴가 기간 저희와 함께 션윈을 홍보하고 싶어 했습니다. 제가 그날 그녀와 함께 아파트를 방문했는데 자비로우신 사부님의 가지와 격려를 분명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길에서 만난 대부분의 중생은 매우 선량하고 열정적이었으며, 많은 이들이 가족과 함께 꼭 션윈을 보러 가겠다고 했습니다. 수련생은 감동해서 내내 눈물을 닦았습니다.

마음을 넓혀 관용하고, 대인지심과 타인을 위하는 마음을 수련하다

어디에나 사람이 있는 곳이라면 갈등이 있기 마련입니다. 팀에 백 명이 있다면 백 가지 목소리와 생각, 의견이 있을 것입니다. 심지어 어떤 이는 대중 앞에서 당신을 반대하고, 비판하며, 심지어 당신을 폄하하고 모욕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는 우리 수련인들이 포용력을 넓히고, 자신을 제고하며, 대인지심(大忍之心)과 자비심, 타인을 위하는 마음을 수련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예를 들어, 한 수련생이 다른 도시에서 와서 며칠 동안 션윈 홍보를 도왔습니다. 어느 날 제가 차를 몰고 다른 현지 수련생의 차와 합류해 네 명이 한 대의 차를 타고 함께 의료센터와 회사에 가서 홍보할 예정이었습니다. 모두 차에 탔고 출발할 준비가 되었는데, 외지에서 온 수련생이 화가 난 듯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두 대의 차로 나누어 홍보하는 게 좋겠어요. 만약 꼭 함께 홍보해야 한다면 저는 차에서 내리겠어요.” 저는 그 수련생이 왜 그런 의견을 내는지 이해가 안 됐고, 솔직하게 수련생에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어디 잘못한 점이 있으면 의견을 제시해 주세요. 잘못이 있다면 고치고, 잘못이 없다면 더 노력하겠습니다. 오해가 있는 부분이라면 소통해봅시다.”

당시는 1월 공연 전 마지막 주였고, 주방팀과 식당팀 수련생들은 이미 자리를 잡았으며, 극장 공연을 지원하는 팀도 속속 도착했습니다. 거의 매일 긴급 상황이 발생했고, 매일 행동 계획을 크게 수정해야 했으며, 때로는 정말 손과 발이 바빠 빙글빙글 돌 정도였습니다. 이 외지 수련생은 미국에서 자랐기에 일을 미리 계획하고 조리 있게 처리하는 데 익숙했습니다. 그녀는 우리가 왜 계속 ‘화재 진압'(긴급 상황 처리)만 하는지 잘 이해가 안 갔고, 매우 실망스러워 우리와 함께 션윈을 홍보하고 싶어 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저는 이 수련생이 신수련생이라는 것을 생각하고 반드시 그녀에게 잘 설명해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가 대법제자들의 팀에 대해 오해하고 실망하게 둘 수는 없고, 그녀의 수련 제고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저는 그 수련생과 제 개인적인 일부 이해를 나누었습니다.

“우선, 대법제자들이 션윈 항목에 참여하는 이유는 우리가 사부님과 대법을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사부님을 도와 중생 구하려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두 자원봉사자들이고 많은 이들이 초보자여서 경험이 부족하니 실수를 저지르기 쉽고, 게다가 인력이 심각하게 부족해서 때로는 매우 바쁘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저는 그 수련생이 솔직하게 우리의 부족한 점을 지적해 준 것에 감사드렸습니다. 관리와 후방 지원 면에서 우리에겐 지속적으로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각 팀은 자기 팀의 업무 절차를 정리할 수 있어야 하고, 표준화하고 규범화할 수 있는 부분은 해야 합니다. 작업 체크리스트가 있어야 하는데, 그래야 누락과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수련생에게 자신이 어떤 일을 어떻게 추진해야 할지 모를 때면, 사부님께서 우리에 대한 기대를 생각하며 중생 제도에 가장 유리한 방식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대법제자들이 정체를 형성하고 서로 협력하며 서로 도와주기를 기대하시는데, 우리가 이렇게 하면 사부님께서 기뻐하실까요?”

수련생은 즉시 계속 함께 션윈을 홍보하자고 하면서, 중생 제도에 영향을 줘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 후 모두 효율적으로 협력하고, 앞의 불화는 잊어버린 채, 많은 인연 있는 중생들에게 션윈의 아름다움을 소개했습니다.

직장 내에도 상대하기 매우 힘든 동료가 있는데, 매주 온갖 문제를 일으켜 모두를 힘들게 했습니다. 특히 저 같은 항목 매니저는 자주 나서서 이런 ‘뜨거운 감자’를 협조하고 처리해야 했습니다. 어느 날 출근하자마자 그녀가 저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말투가 거칠고 기세등등했습니다. 안으로 찾아보니, 저는 그녀가 제 허영심과 지적받기 싫어하는 마음을 도와 없애주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생각했습니다. ‘모든 사람은 말할 권리가 있으니, 설령 비판이나 질책, 불평이라도 괜찮다. 나는 그냥 당신의 비판과 제안을 들어보겠다. 잘못된 점은 고치고, 그렇지 않다면 더 노력하겠다.’ 저는 한마디도 하지 않고 단지 이런 생각을 했을 뿐인데, 이 동료의 태도가 즉시 180도로 크게 돌변했습니다. 더 이상 윽박지르거나 거만하지 않았고, 평화로운 어조로 저와 소통하기 시작했으며 항목 업무에 대해 상의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깨달았습니다. 갈등이 발생했을 때는 안으로 찾아야 하고, 제게 그런 자비와 정념이 있는지, 제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자신의 언행을 바로잡아 이 생명이 사부님과 대법의 제도 기회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인지 봐야 합니다. 제게 그런 도량과 기량이 있는지, 태산이 눈앞에 무너져도 얼굴빛 변치 않을 만한 그런 경지가 있는지 말입니다.

과거 수행인들은 말했습니다. “중생들이 우리를 어떻게 대하는가는 전생의 인과이고, 우리가 중생을 어떻게 대하는가는 우리의 심성과 도량, 기량이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무엇이 수련인가? 사실 그것의 진정한 함의를 진정하게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수련이란, 바로 생명을 성취하는 것이다.”(각지 설법 15-2018년 워싱턴DC 설법)

대법제자의 진아(眞我)는 외모는 단정하고 마음은 바르며[形端心正], 우주의 진리와 지혜, 광명을 추구하는 생명입니다.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사부님께서는 자비로이 제자로 하여금 션윈 항목에 참여하게 하시어, 대법으로 제자의 생명과 영원을 성취하게 해주셨습니다.

 

원문발표: 2024년 4월 1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4/13/47513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4/13/47513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