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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인식을 확실히 알아야 한다

글/ 수경(修敬)

[명혜망] 최근에 수련생 두 명과 교류하면서 그들이 박해 문제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하고 있지만, 본인은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를 통해 오랜 박해로 인해 나타나는 다른 측면의 문제도 생각해보게 됐다.

먼저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수련생 A에게 “지난 2년간 박해를 받은 적이 있나요?”라고 물었더니 그는 “없어요”라고 대답했다. 그러나 계속되는 교류에서 나는 A가 단체 법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없었고 법공부와 연공도 견지하지 않았으며, 경찰이 자주 전화를 걸고 집에 찾아와 괴롭히고, 심지어 그를 미행하며 그의 회사 업무에 압력을 가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리고 수련생 B는 다른 지방 출신으로 우리 도시에 일하러 왔다. 그의 고향 경찰은 정기적으로 그에게 전화를 걸어 그의 소재를 보고하라고 했다. 교류하는 동안 그 역시 자신이 박해당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러한 잘못된 인식은 이미 매우 심각한 수준이며 내 주변에도 같은 생각을 가진 수련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들은 감금, 강제 노동, 세뇌반, 실형을 선고받는 것만 박해라고 생각하고, 나머지는 단지 ‘교란’이라고 생각한다. 내 생각에 이러한 상황은 사악한 박해를 인식하지 못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념으로 박해를 부정하지 않았기에 박해가 그림자처럼 따라다니게 된 것이다.

다음은 수련생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도록 몇 가지 보이지 않는 일반적인 박해를 열거하겠다. 사실 위에서 말한 세 가지 유형의 박해는 보이지 않는 박해로 간주할 수 없지만, 일부 수련생은 이를 법에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1. 정기적으로 당신에게 전화를 걸어 소재를 보고하게 한다

이것은 실제로 정상적인 사회안정 유지 정책으로, 표면적으로 경찰은 당신에게 너무 많은 것을 묻지 않고 단지 당신이 어디에 있고,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물어볼 ​것이며 당신도 몇 마디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형태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사악은 간접적으로 당신에 대한 정신적 통제를 달성한다. 이것이 박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상대방과 협력한다면 당신은 사악에 협력하는 것으로서 구세력은 당신을 더 박해할 구실로 삼을 것이다.

이 박해를 부정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휴대폰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거나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고 업무상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원을 켜지 않거나 익숙하지 않은 전화를 받지 않는 것이 좋다.

2. 집에 찾아와 당신 생활에 ‘위로’와 ‘관심’을 보인다

집을 방문하는 경찰 중 일부는 매우 친절하고 심지어는 당신의 삶에 대해 ‘관심’을 갖고 부족한 것이 없는지 물어볼 수도 있다. 그들이 진심으로 당신에게 관심을 보인다고 생각하지 말라. 정기 방문은 실제로 ‘610(파룬궁 탄압기구)’에서 주선한 일이며, 방문 후 알게 된 상황을 상사에게 보고하고 결국 공안 시스템에 업로드한다. 공안 시스템은 블랙리스트에 오른 모든 대법제자들에 관한 자세한 방문 기록을 갖고 있다.

방문 박해를 거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명혜망에는 종종 수련생이 이 주제에 대한 깨달음을 게시하고 있다. 사람마다 각자의 방식이 있고 사람마다 보는 각도가 다르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준비가 잘되지 않았을 때는 상대방을 집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것이 좋다. 정념이 강하다면 방문자에게 진상을 알릴 수 있지만, 이 경우 상대방에게 진상 자료를 주지 않는 것이 좋다. 상대방의 방문은 업무 집행이기에 돌아가면 상사에게 보고해야 하는데, 속인이 볼 때 업무는 개인적인 절실한 이익에 해당해 그들은 얻은 정보를 상부에 넘기기 쉽다.

3. 경제적 박해

사당(邪黨, 공산당)의 박해에는 ‘경제적 파탄’이라는 특별 수단이 있다. 당신의 상사에게 이야기하고 회사에 압력을 가함으로써 직장을 잃게 만든다. 당신이 강박에 의해 직장을 잃으면 동종 업계에서 적합한 직업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빈약한 수입의 직업으로 바꿀 수밖에 없다. 이대로 가면 가족의 치료비와 자녀의 학비가 필요할 때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친척과 친구들이 당신의 상황을 보았을 때 일부는 사악을 비난하지 않고 대법 수련으로 인해 이 지경에 이르렀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러한 인식이 생기면 그들이 구원받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다.

경제적 박해를 타파하기 위해서는 우선 법리에서 분명하게 이해하고 정념으로 완전히 부정해야 한다. 대법제자가 속인 사회에서 중생을 구하려면 생활을 보장할 수 있는 일정한 경제적 기반이 있어야 함을 알아야 한다. 절대로 어쩔 수 없다고 부당한 대우를 참고 견디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박해를 인정하는 것과 같으니 박해를 부정함에 대해 논할 수 없다.

또한 경제적 박해를 타파하는 열쇠 중 하나는 여전히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이다. 나는 내 회사를 운영해왔고, 10명 이상의 수련생이 차례로 회사에서 일했다. 또한 다른 수련생 회사에서 일하는 수련생도 여러 명 알고 있다. 이 과정에서 수련생들은 종종 일과 수련의 관계를 혼동하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다. 휴가를 내지 않고 이유 없이 결근하는 사람, 수련생의 개인 회사를 대법 항목으로 취급하는 사람, 수련생 신분을 내세워 상사에게 결정을 내리는 것을 가르치는 사람, 심지어 재무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 등 문제가 적지 않다. 이런 수련생들의 또 다른 공통점은 수련생이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것을 당연시 여기고 심지어 익숙해졌으며, 자기 일을 잘하지 않는 것이다. 상사로부터 해고를 당하면 일부는 원망하는 마음마저 생겨나는데 완전히 밖에서 찾고 있다.

여기서 수련생들에게 상기시키고 싶은 것은 일반 회사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면 되도록 속인 회사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자신의 길은 조만간 스스로 걸어가야 한다. 당신이 상사라면 직원 수련생의 이러한 측면에 신경을 써야 한다. 회사는 회사 시스템에 의해 관리되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하면 한편으로는 관리가 혼란스럽고 속인 직원이 이해하지 못하면 부정적인 인식이 형성될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수련생으로서 과도하게 대우받는다는 사실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며, 때로는 집착을 조장하기도 한다.

사실 대법제자는 어디를 가더라도 자기 일을 잘해야 한다. 수련생 회사든 속인 회사든 업무에 그럭저럭 대처해선 안 된다. 업무 능력만 좋다면 어디를 가든 환영받을 것이다. 안정적인 수입이 있으면 경제적 박해를 완전히 부정할 수 있다.

4. 병업(病業) 교란

병업 고비는 아마도 모든 사람이 직면하는 관문일 것이다. 만약 평소에 법공부와 연공을 잘 견지하지 않고 정념도 확고히 하지 못한다면 이 관문을 통과하기 어려울 수 있다. 통과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부 수련생은 건강식품을 사서 이것은 약이 아니라는 생각으로 자신을 위로할 수 있다. 중의사를 찾아가거나 직접 약을 먹는 사람도 있다. 가끔 한두 번은 괜찮을지 모르지만 계속 이렇게 하면 대법에 대한 믿음이 약화될 것이다. 천천히 무의식적으로 그들은 병업 가상이 아니라 실제로 질병이라고 느끼고 연공해도 효과가 없는 것 같다고 느낄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법공부와 연공을 포기하고 점차 자신을 속인들과 구별하지 못한다.​

5. 부정적인 사고

나도 부정적인 생각이 자주 들곤 하는데, 거의 한 달에 한 번씩 찾아온다.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마다 내가 진상을 알리는 항목이 무의미해 보이고 차라리 하지 않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런 생각을 떨쳐 내기가 굉장히 힘들었고, 동시에 편안함도 느껴져서 ‘영화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야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이런 생각에 한번 빠지면 며칠 동안 헤어 나오지 못한다.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기 위해서는 첫째, 법리에서 이것이 박해임을 깨달아야 하고, 둘째, 단체 법공부 환경이 있어야 하는데 혼자서 수련하면 극복하기 매우 어려울 것이다. 진상을 알리는 항목이 무의미하다고 느낄 때 이 생각을 내보내는 것은 진정한 자아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 아무리 작은 항목이라도 사람을 구할 수 있다면 계속할 가치가 있음을 알아야 한다. 나는 항상 사부님의 한마디 말씀으로 자신을 격려한다. “어떤 일은 그렇게 잘하지 못해도 작용을 일으킬 수 있고, 더 잘한다면 당연히 더욱 작용을 일으킬 것이다. 하지만 일을 지체하지 말고, 그것이 작용을 일으키지 못하게 하지 말라.”(각지설법13-2015년 뉴욕법회 설법)

6. 게임

게임이 얼마나 해로운지는 말할 필요도 없다. 수련생의 경우 중독되면 세 가지 일을 꾸준히 할 수 없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련하는 둥 마는 둥 하게 될 것이다. 온라인 게임을 하면 문제는 더욱 심각하고, 게임 안에서는 어디에서나 추잡한 말을 볼 수 있다. 또 누가 잘 싸우고, 누가 장비를 잘 갖추고 있는지 추구한다. 남녀 관계도 매우 난잡하고, 과시심, 쟁투심, 색심 등의 것들이 전부 조장되어 거대한 시련이 될 것이다. 나는 한때​ 수년간 게임에 깊이 빠져 스스로 헤어 나오기 어려웠다. 그것에서 벗어나려면 강한 정념과 자제력 없이는 매우 어렵다.

나는 수년 전에 게임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하고 있었다. 게임은 온라인 게임이고 농구와 축구는 오프라인 게임이며, 어차피 모두 게임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하게 놔두면 된다고 생각했다. 이런 이해를 바탕으로 아이들을 가르친다면 그 결과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다행히도 나중에 과학기술이 외계인이 가져온 것이고 비디오 게임도 외계인이 만든 것이며 인간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 아이들이 농구와 축구를 하는 것은 정상적인 인간의 스포츠이고, 비디오 게임을 하는 것은 악마와 춤을 추는 것이므로 그대로 나가면 사람이 망가질 것이다.

7. SNS와 짧은 동영상

게임과 마찬가지로 SNS와 짧은 동영상(역주: 틱톡, 유튜브 쇼츠 등)도 외계인이 가져온 것으로, 이러한 것들은 종종 사람의 안일한 마음과 완벽하게 일치해 젊은 수련생에게 심각하고 은밀한 박해를 가한다. 많은 젊은 여성 수련생은 게임에 매력을 느끼기 어려울 수 있지만, 채팅과 짧은 동영상 시청에 중독된 여성 수련생은 흔하다. 여기에도 크게 두 가지 상황이 있다.

1) ‘두려움이 없다’고 주장하는 일부 수련생은 위챗에서 ‘집’을 찾았다고 생각하며 수련생이 만든 채팅방에 가입한다. 하지만 그러한 채팅방은 사악의 감시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채팅방에 머무르는 사람은 착실히 수련할 줄 모르고, 착실히 수련하는 사람은 위챗 채팅방에 있지 않는다. 그들은 채팅방에 서로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하고, 그들 중 일부는 이런 식으로 말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면서 민감한 단어를 병음이나 다른 단어로 대체한다. 때때로 어떤 수련생은 소위 ‘교류’를 게시하기도 하는데, 이는 사람들에게 단체 환경의 느낌을 주는 것 같다. 사실 많은 사람의 ‘교류’는 자신의 감정을 발산하는 것이며, 착실히 수련하는 수련생은 이런 내용을 보면 매 한마디 글 뒤에 집착이 있음을 안다. 위챗 채팅방에서 ‘교류’를 게시하는 것을 좋아하는 수련생은 스스로 법에 있다고 생각한다면 명혜망에 게시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

어떤 수련생은 몇 년간 채팅방에 있었지만 괜찮았다며 박해를 받은 적이 없다고 말한다. 사실 이러한 수련생은 사악이 자신을 온라인 환경에 빠뜨려 서로의 시간을 낭비하고, 서로를​ 따뜻하게 보듬어주거나 심지어 자신이 상당히 세련됐다는 망상을 불러일으킨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이 모든 것은 본래 가상이며, 이 모든 것 그 자체가 일종의 보이지 않는 박해다! 이런 생활에 익숙해지면 진정한 단체 수련 환경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사실 위챗에서 길을 잃고 빠져나올 수 없는 수련생은 진상을 알리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법공부와 연공도 보장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당신을 아래로 추락시키는 것이 아닌가? 이것이 박해가 아니라면 무엇인가?

위챗에 있는 많은 수련생은 전통문화 보급을 진상을 알리는 것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으며, 일부 전통문화 기사를 친구 사이에 공유하는 것을 진상 알리기로 여기며 추가로 진상을 알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잘못된 이해이자 변이된 개념이다. 이 상태에 중독되어 스스로 기분이 좋다고 느낀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구세력의 속임수에 빠진 것이다.

2) 위챗에 머무르는 것을 좋아하는 수련생도 있는데 그들은 ‘안전’을 중시하거나 두려움으로 채팅방에 가입하지 않고, 수련생과 친구를 추가하지 않는다. 하지만 채팅을 즐기고, 채팅방의 것을 즐겨 보며, 짧은 동영상 등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수련생이 게시한 전통문화 콘텐츠나 속인이 게시한 마음을 치유해 주는 이야기를 좋아하기도 한다. 이런 것들에 중독되면 자신도 모르게 오랫동안 빠져​들게 된다. 그런 수련생 한 명을 만나서 위챗을 끊고 각지 설법을 더 많이 보라고 조언한 적이 있었다. 1~2주 후, 이 수련생은 정말 많이 제고됐다며 사부님께서 다른 공간의 미묘한 광경을 오래 보여주셨다고 했다.

위의 몇 가지 유형의 보이지 않는 박해에 대한 요약은 포괄적이지 않다. 이 외에도 많은 대법제자가 당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박해가 계속 일어나고 있다.

사실 나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대법제자가 사람을 구하는 정법시기에 우리가 단체 법공부와 연공할 수 있는 환경 형성을 방해하고, 세 가지 일을 잘하는 것에 영향을 미치고, 우리가 정진할 수 없게 만드는 모든 것은 구세력의 교란과 박해다! 대법제자들은 사악에 이용당하지 않도록 항상 법에서 잘 인식해야 한다.

오랫동안 나쁜 상태에 갇혀서 돌파할 수 없거나, 무기력하거나, 심지어 익숙해졌다면 구세력의 배치로 갈 수 있다. 우리는 법에서 인식하고 근본 원인을 찾아 되도록 빨리 돌파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사악에 훼멸될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누구도 당신들을 수련 성취하게 할 생각이 없으며 또한 누구도 당신들이 수련한 것이 어떠한지 고려하지 않는다. 구세력은 오로지 그것들이 완성하고자 하는 것을 완성하려 할 뿐인데, 단지 이뿐이다.”(각지설법13-2015년 미국서부법회 설법)

위의 내용은 개인적으로 이해한 인식일 뿐이며, 수련생 여러분께서 교류하며 바로잡아주시길 바란다.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현재 인식에 따라 작성된 것이므로 수련생 여러분께서 서로 교류하고 ‘비학비수(比學比修)’ 하는 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3년 9월 1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9/16/465354.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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