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핸드폰이 죽다

글/ 중국 수련자 성덕(成德) 구술, 수련자 정리

[밍후이왕] 나는 1996년에 법을 얻어 이미 20여 년을 수련했는데 그 과정은 순탄치 않았다. 아래 최근 몇 년간 내 수련에 관해 이야기하겠다.

나는 매장에서 옷 장사를 하고 있는데 장사가 잘 안 돼서 시간이 많았다. 그래서 법공부와 발정념을 하고 남은 시간에 가끔 핸드폰을 봤다. 매장에 있는 시간이 길다 보니 수련생들과 교류할 시간이 적었고 법공부 팀에는 거의 참가하지 않았다. 점차 법공부 시간은 갈수록 적어졌고 자신에 대한 요구도 갈수록 느슨해졌으며, 대신 핸드폰을 보는 시간이 나도 모르게 많아졌다. 나는 틱톡과 콰이서우(중국 영상 앱) 영상을 보기 시작했고 많은 시간을 영상을 편집하고 각종 영상을 공유하는 데 사용했다. 나는 많은 사람의 ‘좋아요’를 받고 팔로워도 늘기 시작했다. 100여 명에서부터 1천여 명, 1만여 명까지… 핸드폰을 보면 볼수록 더 중독됐고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고 더 파고들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핸드폰을 놓지 못했고 화장실에서도 핸드폰을 봤으며, 아침에 눈을 뜨면 팔로워가 얼마나 늘었는지 확인했다.

나는 속으로는 핸드폰을 보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았지만 이미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고 습관이 됐다. 늘 자기도 모르게 핸드폰을 들고 정신없이 스크롤을 내렸다. 나는 매우 낙담했다. 몸은 뚱뚱해지고 노화됐으며 하루 종일 힘이 없고 활기가 없었다. 생기가 없었고 어떤 때는 심지어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셨다. 정말 마약을 하는 것처럼 중독이 점점 심해져 핸드폰을 벗어날 수 없었고 정신을 차리기 힘들었다. 수련에서 심하게 떨어져 되돌리기 힘들었다.

수련생들은 내 상태를 보고 매우 우려했다. 그들은 나와 여러 번 교류했지만 나는 고치기 어려워했고 핸드폰을 놓지 못했으며 깨닫지 못했다. 나는 내가 왜 세상에 왔는지, 숙명과 서약이 무엇인지 생각해봤는데 정말 이루 말하지 못할 정도로 괴로웠다. 정진하고 싶었지만 핸드폰에 통제되는 상태에서 벗어나기가 매우 어려웠다.

어떤 수련생은 탄식하며 내게 말했다. “언제쯤 예전 같은 당신을 볼 수 있을까요? 저는 예전에 당신이 정진하는 모습을 매우 부러워했어요. 그땐 하루도 빠짐없이 계속 진상자료를 만들어 수련생들에게 제공해줬잖아요. 시간만 나면 법공부하고 발정념을 하면서 무척 잘했어요. 언제쯤 그렇게 정진하는 당신을 볼 수 있을까요?”

한 수련생은 내가 매장에서 책을 읽으면 위험하다고 생각해 내게 사부님 광저우 설법 녹음과 대법서적, 사부님 신경문, 밍후이주간, 정법수련 교류 글 등 오디오 파일을 다운받은 후, 중고 핸드폰을 사서 거기에 넣어줬다. 그 수련생은 또 내게 반드시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며, 이 핸드폰은 인터넷에 연결하면 안 되고 유심칩을 넣으면 안 되며 전화를 해도 안 된다고 했다. 그는 그 핸드폰을 비행기 모드에 놓고 법공부 전용으로 사용하라고 했다. 그 수련생은 재삼 내게 대법 책을 많이 읽고 속인 영상을 적게 보거나 아예 보지 말라고 했다. 속인 영상에는 명성, 이익, 색 등 좋지 않은 것들이 많고 우리 수련과는 정반대라고 했다.

나는 ‘전법륜(轉法輪)’과 사부님의 각지 설법을 읽기 시작했다. 그 외 다른 시간에는 수련생들의 교류 글을 들었다. 나는 법공부를 통해 점차 제고할 수 있었고 핸드폰을 보는 시간이 점점 줄었다. 가끔은 습관적으로 손을 뻗어 핸드폰을 만지길래 핸드폰을 멀리 두었다. 그러나 핸드폰을 보지 않으면 손이 근질거리면서 괴로웠다. 하지만 나는 자신을 계속 통제하려고 노력했고 억지로 참으면서 아무리 괴로워도 보지 않으려 했다. 나중에 아예 핸드폰을 집에다 두고 매장에 가져가지 않았다.

사부님께서 내게 확고한 마음이 있는 것을 보시고 다른 공간에서 핸드폰으로 날 통제하는 마를 없애주셨다. 자비롭고 위대하신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때부터 나는 시간을 아껴서 법공부를 했다. 사부님의 법은 보면 볼수록 더 보고 싶었다. 사부님 말씀은 너무 좋고 박대정심(博大精深)해서 손을 떼고 싶지 않았다. 이전에 그렇게 많은 시간을 낭비한 것이 정말 후회됐다. 지금 나는 하루 네 차례 발정념 때 매번 30분 정도를 한다. 아내 수련생이 밖에서 진상자료를 배포할 때도 아내를 도와 발정념을 하는데, 그녀가 집에 돌아올 때까지 3~4시간씩 한다. 어떤 때는 내가 자료를 만들고 아내가 배포하고, 어떤 때는 아내가 자료를 만들고 내가 배포하면서 협력을 매우 잘한다.

나는 이제 법공부할 때 마음이 매우 차분하고 한 글자 한 글자 마음에 들어온다. 법공부를 하면 할수록 법의 박대정심함을 더 잘 느끼게 되고 깨닫는 이치도 더 많아진다. 매장에 손님이 올 때 나는 기회를 보아 진상을 알리고 공산당 조직 탈퇴를 권한다.

어떤 수련생이 날 찾아와 말했다. 그는 날 앉아서 한참 보더니 “정말 많이 바뀌셨네요. 정진하시는 것 같아요. 이전보다 젊어진 것 같고 정신 상태가 좋아요. 변화가 정말 커요. 축하드려요”라고 말했다.

맞다, 지금 나는 힘이 넘치고 길을 걸을 때 발걸음이 가벼우며 정신이 맑고 얼굴에 혈색이 돈다. 이전과 비교하면 완전히 다른 사람 같다. 사부님의 자비로운 구원에 감사드립니다!

어느 날, 친척 수련생이 급하게 우리집에 찾아와 오랫동안 내가 연락이 안 돼 무슨 일이 생겼는지 찾아와봤다고 했다. 나는 핸드폰을 보관함에 넣고 일주일간 꺼내지 않았다는 것이 생각났다.

나는 가면 갈수록 핸드폰이 내게서 아주 멀어지는 것 같았고 다시는 그것을 건드리고 싶지 않았다. 어느 날 밤, 나는 아주 생생한 꿈을 꾸었는데 어떤 목소리가 내게 “네 핸드폰은 죽었다”라고 말했다. 나는 “죽을 테면 죽으라지. 앞으로는 안 쓸 거야”라고 말하고 유심칩을 꺼냈다.

오늘날 핸드폰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통신 도구다. 하지만 그것은 사람에게 집착이 생기게 할 수 있다. 그중에 빠지면 그것에게 통제당해 헤어 나오기가 매우 어렵다. 그것은 사람을 해치는 것이다. 그것이 세상 사람들을 얼마나 많이 해쳤는지 모른다. 학생들에게 준 피해도 적지 않으며 수련인에게 미치는 영향도 매우 크다.

최근 내 주변에는 아직도 핸드폰에 빠져 있는 수련생이 있다. 수련생들은 절대 핸드폰에 빠져선 안 된다. 세 가지 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아래로 떨어지며, 천만년 기다린 일이 순식간에 물거품이 된다.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이상은 나의 핸드폰에 대한 교훈이다. 나는 앞으로 반드시 사부님 말씀에 따라 세 가지 일을 잘하고 법공부, 발정념, 사람 구하기를 많이 해 사부님을 따라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이 교류 글은 핸드폰에 집착하다가 길을 잃은 내 모습을 보고 수련생 여러분께서 교훈으로 삼기를 바라서 쓴 것이다. 법에 맞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길 바란다.

 

원문발표: 2023년 7월 1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7/10/462794.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7/10/46279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