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明慧법회| 젊은 수련자가 시련을 극복하고 수련의 의미를 깨닫다

글/ 중국 청년 파룬따파 수련생

[밍후이왕]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21살이고 어릴 때부터 어머니와 함께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수련했습니다. 온라인 대륙법회에 투고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제 경험이 다른 젊은 수련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오랜 기간 꾸준히 견지해 오면서, 끊임없이 정진하는 그것이 비로소 진짜 정진이다. 말은 이렇게 하지만, 하자면 정말로 어렵다. 그러므로 수련을 처음과 같이 하면, 반드시 정과를 얻는다고 한다.” “내가 방금 말했다. 이런 앞이 보이지 않는 수련환경, 길고 긴 적막은 가장 견디기 어려운 것으로서, 가장 쉽게 사람을 해이해지게 하는데, 이것이 수련 중에 존재하는 최대의 고험이다.”[1]

사부님의 설법을 읽으면서 더 깊이 이해하게 됐습니다. 수련은 우리가 수련할 수 있는지 없는지, 속인사회에서 길을 잃는지 잃지 않는지, 복잡한 환경에서 법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가졌는지를 시험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고난에 마주해 확고부동하다

파룬따파 수련자 집안에서 태어난 아이는 법을 배우러 왔고 큰 사명이 있다고 어머니는 말씀하셨습니다. 어머니는 임신 중에 매일 배 앞에서 두 개의 작은 파룬이 회전하는 것을 보셨습니다. 파룬은 제가 태어난 후에 사라졌습니다. 저는 걷기도 전에 홍음을 외울 수 있었습니다.

1999년에 박해가 시작된 후 직장에서는 대법에 대한 믿음을 포기하라고 어머니에게 압력을 가했습니다. 아버지와 할아버지 할머니도 두려움 때문에 수련을 포기하라고 압력을 가하셨습니다. 2002년에 어머니는 더 이상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집을 떠나야 했습니다.

저는 당시 어려서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갑자기 어머니가 없어졌다는 것만 기억납니다. 아버지는 스트레스 때문에 매일 술을 마시기 시작하셨고 할아버지 할머니가 저를 돌보셨습니다. 그분들은 항상 슬프고 걱정스러워 보였습니다. 외할머니는 저를 보러 오실 때마다 우셨습니다.

어머니를 다시 만나기까지 2년이 흘렀습니다. 저는 네 살이었는데 어머니를 알아보지 못하고 할머니 뒤에 숨었습니다. 어머니는 저를 안고 “내가 네 엄마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주말마다 어머니를 만났습니다. 어머니는 다른 도시에 살고 있어 주말에만 저를 만나러 오실 수 있었습니다. 어머니가 오면 우리는 법을 읽고 연공했습니다. 또 저는 어머니와 함께 사람들을 일깨우기 위해 진상 자료를 배포했습니다.

박해 때문에 저는 가족을 잃었습니다. 중국공산당(중공)은 우리 가족뿐 아니라 제 수련환경도 파괴했습니다. 매주 어머니가 떠나면 저는 할아버지 댁으로 돌아가야 했고 그곳에서는 법공부나 연공을 할 수 없었습니다. 대법의 지도가 없으니 저는 속인이 된 기분이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마음속으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를 암송하고 홍음 중에서 외운 시를 암송하는 것뿐이었습니다.

중학생이 되자 어머니는 법공부하고 사부님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전자책과 MP3를 주셨습니다. 저는 대법 원칙에 따라 행동했지만, 다른 수련자들과 교류하지 않았기 때문에 쉽지는 않았습니다. 중학교 2학년인 저는 법에 대한 이해가 매우 얕았습니다. 제 수련의 길은 느리고 서투르며 매일 복잡한 상황에 직면해야 했습니다.

아버지와 할아버지 할머니는 박해를 두려워하고 대법에 대해 오해하고 계셨습니다. 그들은 제가 수련하는 것을 원치 않았으므로 저는 밤늦게 방에서 법공부하고 연공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가 정진할 때 어머니는 꿈에서 항상 제가 하늘을 나는 것을 봤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어머니는 제가 수련을 계속한다는 것을 아셨습니다.

저는 그간 많은 교란을 받았고 온갖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꿈에서 저는 종종 다른 공간의 사악한 존재가 저를 쫓는 것을 보았습니다. 어머니의 도움 없이는 교란을 극복하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저는 열심히 수련할 때도 있었고 잘하지 못할 때도 있었습니다. 저는 비틀거리며 어려움을 헤쳐나갔습니다.

저는 자신이 시련을 극복할 수 있는지 시험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무슨 일이 있어도 수련을 포기하지 않겠다고 스스로에게 계속 말했습니다. 외롭고 무기력할 때 사부님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참기 어려운 것도 참을 수 있고, 행하기 어려운 것도 행할 수 있다(難忍能忍, 難行能行).”[2]

17살에 어머니와 함께 살기 시작하기 전까지는 저는 안정적인 수련환경을 갖지 못했습니다.

전염병 중 생사관을 통과하다

2019년 겨울, 제 수련은 많이 제고됐고 법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습니다.

팬데믹이 터진 후 어느 날 갑자기 저는 우한폐렴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기침인 줄 알았습니다. 저는 약을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몸이 안 좋을 때는 항상 법공부하고 연공을 하면 곧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효과가 없었습니다.

증상이 심각해 보였습니다. 열이 많이 나고 어지러웠습니다. 밤낮으로 기침이 심해서 잠을 잘 수 없었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무거웠고 심한 기침으로 숨이 막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매 순간순간을 견디기 힘들었습니다.

약을 먹을까도 생각했지만 속인처럼 행동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법공부를 더 하고 안으로 누락을 찾았습니다.

이전에는 이런 큰 난을 겪은 적이 없었기 때문에 감당하기 힘들었습니다. 갑자기 저에 대한 표준이 왜 이렇게 높아졌는지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그 기간에 전염병이 심해져 사부님의 정법노정이 막바지에 가까워지고 있고 시간이 긴박하다는 것을 차츰 깨닫게 됐습니다.

안으로 찾아보니 청년 대법제자로서 저는 줄곧 자신이 정법시기 이후에 남는 사람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생각으로 열심히 수련하지 않았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부가 이런 것을 말하는 것은 바로 여러분에게 알려주는 것인데, 우리는 오늘 모두 최후 일보까지 걸어왔다. 나는 명확하게 당신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데, 사부의 초기 배치는 바로 금년에 박해를 끝내는 것이었으며, (뭇사람 열렬한 박수) 전후 20년이다. 비록 최후에 구세력이 개입하여 일부 일을 개변했지만, 화로를 땔 석탄마저 다 떨어지고, 이 불의 세기도 모자라, 이 일도 곧 결속하게 되기 때문에, 여러분은 더욱 잘해야 한다.”[3]

많은 대법제자들이 뒤처지고 아직 구원받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사부님께서 정법시기 종결을 연장하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매우 감동했고 죄책감을 느꼈습니다. 연장된 시간은 또한 대법제자 집안에서 태어나 젊은 대법제자로 성장해 수련을 따라잡는 우리를 위한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게으름에 죄송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어머니 같은 대법제자들도 그처럼 많은 일을 겪었음을 깨달았습니다. 모든 젊은 제자는 사람들을 구하는 책임을 분담해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는 아직 대법 진상을 이해하지 못하는 젊은이들이 너무 많습니다. 젊은 수련자들은 동료들에게 진상을 말하고 그들을 구해야 합니다. 저는 다양한 연령대 수련자들이 각기 다른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각 수련자는 사람을 구하는 것이 필수적이므로 젊은 수련자는 서둘러 정법노정을 따라잡아야 합니다. 중생을 구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기 때문에 우리 자신을 잘 수련하고 빨리 진상을 말하고 사람들을 일깨워야 합니다.

이것을 깨달은 후 저는 제 몸에 있는 사악한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발정념을 더 자주 했습니다. 발정념을 할 때 집중했고 또한 사부님의 가지(加持)를 청했습니다. 저는 구세력의 배치를 거부한다고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법과 사부님에 대한 믿음은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발정념을 하면 몸에서 뭔가 빠져나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앞에서 계속 에너지를 뿜어내는 하얀 빛을 보았습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저를 도와주시고 정념을 강화해주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법공부와 연공 시간을 늘렸습니다. 교란을 없애기 위해 발정념 시간도 늘렸습니다.

저는 날마다 법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이고 제고했습니다. 저는 자신이 진정한 정법시기 대법제자이고 어렸을 적에 그 기준을 지키지 못함을 깨달았습니다. 점차 저는 아프다는 생각을 내려놨습니다. 저는 일주일 만에 이 난을 통과했습니다.

그 후 저는 나가서 사람들에게 진상을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친구들에게 전염병에서 안전하게 지내는 방법을 알려주고 그들에게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전에는 늘 제가 아직 어리고 수련할 기회와 시간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난을 통해 저는 수련자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으며 우리가 직면하는 모든 시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됐습니다.

한번은 큰 홍수가 나는 꿈을 꾸었습니다. 꿈속에서 저는 필사적으로 앞으로 달렸고, 제 뒤로는 물이 솟아올랐습니다. 저는 자신이 기다리고 있는 배의 승선권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이미 배에 앉아 있는 많은 사람을 보았습니다. 배와 아직 거리가 조금 남았을 때 배에서 호루라기 소리가 나기 시작했고 더 빨리 달려야 배에 올라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눈을 떴을 때 사부님께서 제가 더 부지런히 수련해야 한다는 암시를 하신 것을 알았습니다. 사부님께서 저를 지켜보고 계시고 우리는 진정한 집으로 돌아갈 날이 머지않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한동안 저는 종종 재앙이 일어나는 장면을 꿈꿨습니다. 저는 남은 수련의 길을 잘 걷고 부지런히 정진해 세 가지 일을 잘해 중생을 구해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또 다른 생사관을 극복하다

제 전공은 피아노 연주입니다. 저는 유학을 하고 싶어서 다른 도시에 사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에게 레슨을 받았습니다. 매주 저는 두 도시 사이를 다녀야 했습니다. 저는 국제 입시를 준비하고 외국어 수업을 듣는 데에도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매주 기차로 두 도시를 오가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생리 기간에는 더욱 그랬습니다. 한때 저는 생리가 없으면 얼마나 편할까 생각했습니다. 이 잘못된 생각으로 인해 다음 달에 생리가 멎었습니다. 저는 그것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았고 6개월 이상 생리를 하지 않을 때까지 뭔가 잘못됐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고 살이 많이 쪘습니다. 저는 걱정이 되어 병원에 갔습니다.

의사는 제가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어서 심한 내분비 장애가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이 병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고 치료법도 없다고 했습니다. 약을 먹어도 생리가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그 결과 저는 오랫동안 내분비 장애를 조절하기 위해 약을 먹어야 했습니다. 의사는 또 생리가 곧 다시 시작되지 않으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앞으로 임신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저는 두려웠습니다. 저는 아직 어리고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싶었습니다. 약을 집에 가져와서 복용하고 나중에 수련 상태를 조정할 계획이었습니다. 하루에 두 번 약을 먹어야 했지만 너무 썼습니다. 저는 안으로 찾고 법의 요구에 따라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약을 끊었습니다.

며칠 후 겨울방학이 시작됐습니다. 저는 집에 가서 법공부하고 연공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어머니에게 건강 문제 때문에 피아노와 어학 수업을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어머니는 “지금 우리 경제 상황에서 유학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한 적은 없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머니와 저는 외국으로 대학원을 가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해외에 나가면 돈이 많이 들고 어머니는 일을 더 많이 해서 돈을 더 많이 버셔야 했습니다. 결국 어머니는 사람을 구하고 연공할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어머니도 최근 건강 문제도 겪으셨습니다. 어머니와 저는 우리가 올바른 수련의 길을 가고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수련과 공부의 균형

저는 어렸을 때 피아노를 쳤고 매우 열심히 했습니다. 저 자신도 기대가 컸습니다. 대학에서 모든 전문 시험에서 1등을 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는 많은 집착이 생겼습니다.

저는 자신이 좋은 학생이지만 단지 속인사회에서 좋은 학생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저의 전문성, 명예, 재산, 경쟁에 대한 집착이 있었기에 법의 기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성취욕에 사로잡혀 매일 학교 공부와 피아노 연습에 바빴습니다. 음악은 순정해야 하고 대법제자의 음악은 더욱 순정해야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음악은 화려한 기술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자신을 먼저 수련해야만 제가 연주하는 음악이 순정해집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여전히 속인 중에서 수련하여 원만에 이르러야 하므로 있어도 마음엔 없고 하고도 집착하지 않음을 해내야 하기 때문이다.”[4]

저는 피아노를 잘 쳐야 하지만 결과를 추구해선 안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집착을 버리고 순위나 직업, 인간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놓고 경쟁하지 말아야 합니다. 법이 이끄는 대로 제 길을 걸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진정한 음악가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의 전제 조건은 수련이어야 합니다.

어머니 생각도 났습니다. 저는 어머니의 금전적 지원을 어머니이기 때문에 당연하게 여겼습니다. 어머니와 저 사이의 관계는 모녀일 뿐만 아니라 수련생 사이라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어머니의 돈은 제 개인 통장이 아니라 대법의 재산입니다. 어머니가 힘들게 번 돈은 우리가 수련할 수 있는 안정적인 생활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과도한 소비로 우리의 안정된 생활과 수련환경을 파괴해선 안 됩니다. 어머니라는 이유만으로 무조건 돈을 요구해선 안 됩니다.

이것을 깨닫고 저는 어머니에게 제 미래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돌봐줄 사부님이 계시고 또한 금전적으로도 자립해야 한다고 어머니에게 말씀드렸습니다. 시간은 긴박하고 우리는 수련의 최후의 길을 함께 잘 걸어야 합니다. 저는 해외로 가지 않기로 결정하고 순리에 따랐습니다.

한편, 생리가 멈춘 것도 결혼에 대한 집착을 반영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업을 지을 수 있으며, 그 업을 지었는데, 그것이 당신의 신체상에 반영되면 그 병과 완전히 똑같다. 그것이 만약 당신의 코에 반영되면, 당신은 코가 막히고, 콧물을 흘리는데, ‘아, 감기에 걸렸구나.’라고 한다. 당신은 그것을 감기라고 말한다. (사부님 웃으심) 그러나 그것은 감기가 아니다. 만약 이것이 당신의 위에 반영되면, 당신은 배가 아픈데, ‘아이고, 내가 오늘 먹은 음식에 문제가 있다.’라고 한다. (사부님 웃으심) 그게 아니며, 업력을 당신 그곳에 갖다 놓은 것이다. 그럼 왜 꼭 그곳에만 갖다 놓는가? 그곳에만 갖다 놓는 것이 아니라, 이곳에 갖다 놓을 수도 있고, 저곳에 갖다 놓을 수도 있다. 당신 자신에게 무슨 집착이 있기 때문에, 당신을 도와 수련시키려고 할 때 그것은 당신 그곳에 갖다 놓는다.”[5]

저는 가벼운 남녀 관계가 유행하는 요즘 대학 환경으로 인해 결혼과 남녀 관계에 대한 집착이 생겼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수련자로서 어떤 환경에 있더라도 수련자의 기준을 지켜야 합니다. 건강 문제가 생겨서 남녀 관계에 대한 집착과 꿈에 그리던 결혼 생활을 버리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결혼이 정말로 제 수련의 일부가 아니라면 결혼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저는 젊은 대법제자들이 남녀 관계에 있어서 스스로에게 엄격해야 하고 결혼 전에는 성관계를 갖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결혼한 후에도 계속 음란한 생각을 하지 말고 높은 도덕 수준을 유지해야 합니다. 집착을 발견하고 안으로 찾자 일주일 만에 생리가 돌아왔습니다.

때때로 감히 직시하지 못한 문제는 제거해야 할 집착이었습니다. 이러한 집착을 점차 제거하면서 저는 더 이상 미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제 길을 올바르게 걷는 방법을 진정으로 알았습니다. 법에서 수련해야만 인간의 미혹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머니의 조기 퇴직 계획

제가 유학을 포기한 후 어머니는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더 많은 사람에게 진상을 알리기 위해 내년에 퇴직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제가 이 문장을 다 쓰고 난 직후 어머니는 회사가 다른 회사와 합병한다고 저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새로운 회사는 직원들에게 자발적인 퇴직을 요구하면서 좋은 퇴직금을 제공했습니다. 어머니는 서명하고 퇴직금으로 10만 위안 정도 받을 예정입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우리를 위해 가장 좋은 것을 배치하셨다는 것을 더욱 깨달았습니다. 어머니도 저도 중생을 구해야 할 긴급함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저는 수련의 최후의 길을 잘 걷고, 집착을 제거하며, 교란을 제거하고, 더 많은 사람을 구하겠습니다. 사부님의 자비로운 제도에 감사드립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지설법9-2009년 대뉴욕국제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전법륜’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2019년 뉴욕법회 설법’
[4]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지설법10-맨해튼 설법’
[5] 리훙쯔 사부님 저작: ‘2019년 뉴욕법회 설법’

(밍후이왕 제18회 중국대륙 대법제자 수련심득교류회)

 

원문발표: 2021년 11월 2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1/11/21/43316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1/21/433166.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1/11/24/19670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