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나는 수련의 길을 잘 걷겠다

글/ 캐나다 대법제자

[밍후이왕]

존경하는 사존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나는 2005년 캐나다에서 법을 얻었습니다. 시간은 빨리 지나 눈 깜빡할 사이에 신 수련생에서 16년간 수련한 노 제자로 변했습니다. 수련 중 파란만장한 감동적인 이야기와 어떤 신적도 나타나지 않았지만, 법을 얻은 기쁨을 경험했고 뼈를 오려내는 듯한 집착심을 제거하는 과정을 겪었고 관을 넘긴 후 신심의 승화를 경험했습니다.

막 법을 얻었을 때 나는 개인 수련 단계에 멈춰 있었습니다. 집에서 혼자 1년을 수련하면서 단체 환경으로 걸어가지 못했습니다. 법공부를 깊이 하면서 점차 사람을 구하는 긴장감과 자신의 책임을 인식하게 됐습니다. 그때 대법을 실증하는 항목에 참가하고 싶었습니다. 마침 기회가 있어 각종 크고 작은 항목에 참가했습니다. 하지만 최종 항목에서 변고가 생겼습니다. 어쨌든 부득이 떠나야 했고 마지막까지 견지하지 못해 유감입니다.

유일하게 ‘신세기 영화’ 이 항목을 나는 줄곧 오늘까지 하게 됐습니다. 지금 이 항목 발전은 갈수록 강대해지고 갈수록 전문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참여한 수련생은 미국, 캐나다. 호주, 베트남 등 세계 각국에서 왔고 ‘신세기 영화’는 진상 영화를 촬영할 뿐만 아니라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는 힘이 큽니다. 또 좋은 수련 환경을 제공해 주었고 나의 수련 제고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오늘은 주로 ‘신세기 영화’ 항목에서의 수련 심득을 교류하려 합니다.

어느 날, 한 수련생이 나를 찾아와 나에게 한 역할을 해 줄 수 있냐고 물었습니다. 그때 항목팀은 아직 ‘캐나다 진상영화 팀’ 이라고 불렀습니다. 비록 나는 영화 마니아는 아니지만 어릴 때부터 영화에 일종 신비감이 있었습니다. 막 법을 얻었을 때 한 수련생이 나에게 씬탕런 방송국에 가 본 적이 있냐고 물었습니다. 나는 전에 마음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아, 나도 방송국에 가 보고 싶다.’ 나는 즉시 승낙했습니다. 자신은 없었지만, 신기한 마음으로 조심스럽게 인생의 첫 번째 촬영을 했습니다.

사실, 장면은 아주 간단합니다. 나는 한 가정의 좋은 남편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놓고 아내가 와서 저녁 먹는 것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물론 요리는 내가 한 것이 아니고 수련생이 이미 도와 해 놓았습니다. 정말로 풍성했습니다. 나는 그때 영화 촬영이 정말 재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촬영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다니!

지금 생각하니 그때는 아주 누추했습니다. 하지만 촬영은 나를 긴장하게 만들었습니다. 막 음식을 입에 넣으려 할 때 ‘카악!’ 하기에 음식을 접시에 가져다 놓고 다시 촬영했습니다. 한 수련생의 주방에서 촬영하기에 장소는 아주 협소했습니다. 카메라 감독은 허리를 구부리고 모퉁이에 기대 촬영했고 옷은 땀으로 흠뻑 젖었습니다. 나는 속으로 미안했습니다. 이렇게 생각할수록 긴장돼 계속 NG를 내는 바람에 밤늦게까지 촬영했습니다. 촬영을 마치고 마침내 밥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식어버린 한상 음식을 보고 나는 전혀 식욕이 없었습니다. 아~~ 실망! 집에 돌아가는 길에 이 일은 내게 맞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안녕, 나의 연기의 꿈!

나는 이렇게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며칠 후 제작진에서 재촬영해야 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이번에는 더는 호기심과 놀려는 마음이 없었습니다. 여러 사람에게 번거로움을 주지 않으려고 나는 마음을 조용히 하고 진지하게 대했습니다! 발정념을 하며 사존께 가지를 청했습니다. 이번에는 극본에 변동이 생겼습니다. 나의 표현은 괜찮았고 촬영도 순조로웠습니다. 이번 경험 이후에 또 촬영할 때는 항상 발정념을 하고 사부님께 가지를 청합니다. 효과는 아주 좋았습니다. 나는 사부님께서 나를 도와주신다는 것을 깊이 알고 마음속으로 감사의 마음이 충만했습니다!

나는 법을 늦게 얻어 법 실증과 개인수련이 결합되어 비교적 중히 여기는 정 속으로 자주 사악이 틈을 타 수련의 길이 평탄치 못하고 시련이 특히 많습니다. 나의 아내는 수련인이 아닙니다. 이 때문에 내가 참여한 항목을 지지하지 않고 특히 내가 영화를 찍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나에게 나이도 있는데 영화를 찍는 것은 명을 추구한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낮에 출근하고 통상 밤에 촬영하는데 자주 늦게까지 촬영해 아내는 화를 내고 밤에 전화를 걸어 시끄럽게 떠듭니다. 그러자 촬영 시간이 늦어지면 나는 속으로 좀 불안합니다. 때로 체면을 생각하고 심성을 지키지 못하고 전화로 아내와 다툽니다. 수련생은 나에게 수련인답게 행동하라고 일깨워줍니다. 우리 영화팀에 한 가지 불문율이 있는데, 혹은 습관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촬영 현장은 반드시 순수하고 상서로운 장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런 장이라야 좋은 영화를 만들어 사람을 구할 수 있습니다. 주변 수련생의 선한 미소를 보면 나는 즉시 평온해집니다.

지난 후 나는 안으로 찾았습니다. 자신의 많은 부족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평소 아내에게 선심이 부족하고 많은 가사와 사소한 일은 모두 아내 혼자 감당합니다. 그러므로 아내는 늘 내가 이기적이고 아무것도 상관하지 않는다고 원망하고 자신만 신선이 되고 부처가 되려고 생각한다고 말합니다. 확실히 수련 후 나는 수련 이외의 기타 일은 아무것도 잘 하려 생각하지 않고 가정 관계를 잘 조절하지 못했고 업무도 대충 하고 진지하지 않았습니다. 겉으로는 정진하지만 사실 법의 요구에 따라 하지 못했습니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최대한대로 속인 상태에 부합해 수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어디서나 다른 사람이 당신이 좋은 사람이라고 말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동시에 우리 영화는 중생을 구도 하기 위한 것인지 알지만 나는 속으로 늘 마음에 매듭이 있습니다. 이것은 나의 전업이 아니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본업에 충실하지 않고 딴 데 신경 쓰고 명을 구한다고 생각할까 봐 두려워했습니다. 나의 마음이 이런 번거로움을 불러온 것입니다. 가정관을 잘 넘지 못하니 새 마난이 또 왔습니다.

나는 그때 정부 부서의 일을 했고 대우는 좋고 아주 편안했습니다. 시간이 많아 법을 실증하는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본래 잘 할 수 있는데 이 기회를 소중히 여기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때 몇 개 항목에 참가해 겉으로는 아주 바빠 보였지만, 사실 어느 것도 진지하게 하지 못했고 자주 구실을 찾아 시간이 없다고 대충 했습니다. 결과 본래 내 직장은 퇴직할 때까지 할 수 있었는데 원래 사장이 퇴직 후 새 사장이 와 개혁 후 나는 해고당했습니다. 나는 갑자기 오랜만에 취업 시장에 대면해야 했습니다. 오랫동안 느슨한데 습관이 되어 나의 기술은 뒤떨어졌습니다. 그러므로 순간 압력이 컸고 특히 가정에서 주는 압력이 컸습니다.

이 변고와 압력으로 나는 정신이 들었고 각 방면의 일을 잘 처리하고 수련에서 자신의 상태를 돌파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집에서 나는 노력해 심성을 지키고 법공부와 연공을 지체하지 않고 진상영화 촬영도 멈추지 않았습니다. 남은 시간은 진지하게 이력서와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어느 날 친구가 나에게 한 미국 금융회사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이력서를 보낸 지 얼마되지 않아 회사에서 면접을 보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는 흡족해하면서 언제 회사에서 면접을 볼 수 있냐고 물었습니다. 나는 그때 급히 일을 찾았기에 언제든 괜찮다고 말하자 내일 보자고 했습니다. 이때 나는 이 회사는 경쟁이 아주 치열하고 문턱이 높다는 것을 알았고 또 네 번의 면접을 봐야 하고 까다로운 질문을 하고 벽보에 계산법을 써야 하는 등 많은 기초문제 시험을 봅니다.

나는 대학을 졸업한 지 오래돼 이미 많이 잊어버렸습니다. 게다가 나는 해외에서 학교에 다닌 적이 없고 많은 명사와 용어도 모르고 오랫동안 면접을 보지 않아 준비할 것이 상당히 많았는데 시간은 하루밖에 없었습니다. 아내는 나에게 면접 날짜를 너무 촉박하게 잡았다고 원망했습니다. 기회를 어렵게 얻었기에 더욱 많은 시간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나는 웃으며 아내에게 자연스럽게 되어가자고 위로했습니다. 나의 직장은 이미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즉시 인터넷에서 관련자료를 검색하기 시작하자 무엇이 ‘마치 신이 도와준다’라는 것을 진정으로 느꼈습니다. 내가 무엇을 찾고 싶으면 찾아지고 갑자기 나의 지혜가 열린 것 같았습니다. 한눈에 열 줄을 읽을 수 있고 즉시 이해할 수 있고 기억할 수 있고 외워 쓸 수 있었습니다. 나도 자신의 그때 표현에 놀랐습니다. 본래 시간이 긴박한데 그날 밤에 우리 단지에 정전이 됐습니다. 나는 심성을 지키고 조급해하지 않고 근처 맥도날드를 찾아 거기에서 새벽 3시까지 공부했습니다. 기본상 다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튿날 나는 패기가 넘치고 신심이 가득한 채 순조롭게 네 번의 면접을 통과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사부님의 가지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가 수련에서 정진하고 잘 하면 사부님께서는 제자를 모두 도와줍니다.

이 일이 지난 후 다시 촬영을 하러 가도 아내는 나에게 큰 장애를 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수련은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과 같고 고험은 늘 하나 이어 또 하나가 옵니다. 얼마 후 우리 집에 각종 번거로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나는 정이 깊어 흔히 많은 일을 한데 뒤섞고 피곤하게 대응했습니다. 늘 시간이 부족한 느낌이고 특히 우리가 좀 큰 영화나 혹은 중요 활동의 관건 시각에 늘 각종 교란이 나타납니다. 문제가 나타날 때 나는 사람 마음으로 대하고 법을 실증하고 사람을 구하는 일을 첫 자리에 놓지 않았고 늘 뒷자리에 놓았습니다. 사람 속의 일을 먼저 잘 배치하고 다시 항목의 일을 고려했습니다. 나는 그때 나의 스케줄을 매우 강조하면서 영화팀이 나에게 먼저 촬영 계획을 알려줄 것을 희망했습니다. 하지만 영화 팀 많은 사람은 모두 자신의 일, 가정, 각 방면의 일이 있고 촬영 장소를 찾고 시간을 조율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결과 흔히 촬영 시간 통지와 나의 예상 혹은 배치와 자주 충돌이 생겼습니다. 나는 아주 번거롭게 됐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법에서 인식하지 못하고 자신의 문제를 찾지 못하고 반대로 시간이 길어지자 나는 원망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한 번은 우리가 새 영화 촬영에 들어갈 때 언제 촬영할지 물었습니다. 확인을 얻은 후 나는 먼저 휴가를 내고 아내에게는 그 기간에 귀국하게 하고 가는 길에 일본에 가서 놀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계획에 차질이 생겨 그때 촬영을 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마침내 참을 수 없었습니다. 협조 수련생에 크게 화를 냈습니다.

집에 돌아온 후 나는 법공부와 연공을 하는데 마음을 조용히 하지 못하고 마음속에 또 하나의 내가 말합니다. ‘당신은 왜 이러는가? 너무 부족하다.’ 나는 자신의 문제를 인식했습니다. 사실 나는 너무 이기적입니다. 모두 함께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는 항목을 하기 위한 것이고 나도 다른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고 매 사람은 모두 자신을 위한 것입니다.

그날 밤, 나는 수련생에게 사과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은 다른 사람들은 나보다 더 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하지만, 그들은 그것을 아랑곳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사람 마음이 심하고 정에 시달려 교란이 끊이지 않았고 늘 넘기지 못했습니다.

사실 영화 팀 수련생들은 나에 대해 관용하며 자주 늦는 나를 늘 기다렸습니다. 수련은 아주 엄숙합니다. 정법이 사람을 구하는 일은 우리에게 시시각각 정념을 유지할 것을 요구합니다. 나는 매번 촬영을 하러 갈 때 내가 먼저 출발하지 않고 시간을 재 가며 출발하기에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길에서 차가 막히지 않으면 지하철에 문제가 생깁니다.

한 번은 퇴근 후 한 지정된 장소에서 촬영을 해야 하는데 그때 마침 지하철에 문제가 생겨 아주 서행을 했습니다. 수련생은 알고 아무 말없이 근처 지하철에서 내리라고 하고 그녀가 즉시 나를 데리러 온다고 말했습니다. 그때는 퇴근시간이라 도로는 통상 매우 심하게 막힙니다. 나는 지하철 한 정거장만 타고 내리자 수련생이 이미 나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이 시간대에 어떻게 가야 하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여기저기 피하며 쏜살같이 촬영 현장에 도착했습니다. 기타 수련생은 이미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다행이 아직 해가 저물지 않아 햇빛이 있어 나에게 빨리 메이크업을 해주고 모두 어떤 원망도 없이 즉시 촬영에 돌입해 순조롭게 마쳤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나는 생각했습니다. 왜 다른 사람은 차가 막히는데 수련생의 차는 막히지 않는가? 내가 지하철을 탈 때 통상 제시간에 도착하는데 왜 관건 시각에 문제가 생기는가? 왜 나는 늘 교란을 받는가? 오늘 한차례는 간단한 현상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날이 저물기 전에 짧은 시간 내에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나의 이해는 영화 팀 수련생은 협력, 협조하고 상서롭고 서로 포용하는 장이 있어 외부의 교란을 부정합니다! 이런 일은 촬영에서 여러 번 발생했습니다. 수련인으로서 자신의 사명을 완성하려면, 중생을 구도하려면 수련을 진짜로 제1위에 놓아야 합니다!

어느덧 영화 촬영 이 항목에 몇 년을 참가했습니다. 뒤돌아보면 감개무량합니다. 운 좋게 영화에서 진상 단막극 ‘집에 돌아가다’, ‘선물을 주다’에서 중장편 ‘일깨워주다’, ‘여정’, ‘잊지못할 세월’, ‘비밀번호’에서 올해 설날 특선영화 ‘녠녠유위(年年有餘)’ 및 장편 ‘선택’이 있습니다. 당초 나는 도움을 주러 왔는데 의외로 자신이 법을 실증하는 길이 됐습니다! 과정에서 전에 자신의 선택을 의심했고 우리가 촬영한 영화가 얼마나 큰 작용을 할지 의심했습니다. 마난과 교란이 많을 때 심지어 흔들려 떠나려 한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영화 팀 수련생이 묵묵히 견지하고 고생스럽게 대가를 치르는 것을 보고 이 수련인의 단체는 자석처럼 나를 흡인했습니다. 나는 최선을 다해 이 단체에 용해하려 하고 정법 노정을 따라가려 합니다.

매번 우리가 영화를 올리면 대륙 수련생의 피드백이 즉시 오는데 DVD를 만들어 널리 전한다고 말합니다. 2018년 내가 주연한 ‘비밀번호’는 캐나다 국제영화제 특별상을 받았다. 영화제 주최 측이 소식 발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들 인터넷 홈페이지는 해커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 일로 사악이 우리 진상영화를 아주 두려워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중에 신세기 영화는 또 연속 각종 국제영화제의 대상을 받았고 10차례나 됩니다. 많은 속인 심사위원은 영예를 정면으로 대법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영화에 수여했습니다. 그들이 보고 감명을 받았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대법 진상영화에 영예를 주는 것을 선택한 사람은 자신의 미래를 위해 가장 좋은 선택을 했습니다. 나의 이해는 이것은 모두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계속 노력하고 더 잘하라고 격려해 주신 것입니다!

영화는 종합예술입니다. 이 길을 잘 걸으려면 수련에서 제고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각종 기능도 제고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사람을 구하는 힘이 더욱 큽니다. 신세기 영화의 길을 줄곧 걸어올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원칙을 따랐기 때문입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그것을 잘하라. 하는 과정 중에서 당신 사람 마음을 보는 것이지 당신의 성공 그 자체를 보는 것이 아니다. 당신은 하는 과정 중에서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당신이 하는 과정은 당신이 수련 제고하는 과정이며 동시에 중생을 구도하는 작용을 일으키고 있다! 당신이 그 일을 달성해야만 중생 구도의 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말이 아니다.”[1]

사소한 수련 제고를 중시하고 각종 훈련을 포함해 모두 그 속에서 수련합니다. 이전에는 나는 부끄러워 말을 잘 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좋은 연기자가 되려고 생각합니다. 지금 나는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운 좋게 배우가 됐습니다. 나는 좋은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중생을 구도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나의 사명이고 이것은 나의 수련의 길입니다. 나는 이 길을 잘 걸으려 합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경문: ‘2016년 뉴욕법회 설법’

(2021년 캐나다 파룬다파 수련심득교류회)

 

​원문발표: 2021년 8월 2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8/24/42994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