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기술수련생의 13년 수련 체득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 밍후이왕에 발표된 기술수련생 관련 문장을 많이 보는데 나 또한 이 방면에서 13년 동안 걸어왔고 기본적으로 평온하게 걸어온 셈이기 때문에 개인적 관점을 말해보고 싶다.

많은 기술수련생이 갈수록 길이 좁아져 결국에는 많은 문제가 생기는 것을 보게 된다.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중대한 원인은 법을 실증하는 데 참여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과정에서 심성 제고가 따라오지 못해 법리에 대한 인식의 승화가 느리기 때문이다.

2008년 사당이 올림픽을 앞두고 우리지역의 자료점이 사당에 의해 거의 다 파괴됐다. 기술수련생을 포함해 자료점 수련생 여러 명이 불법적으로 중형을 선고받았고 우리 지역은 한순간에 자료 공급이 끊어졌다. 이런 여건하에서 수련생이 나에게 중고 노트북 컴퓨터를 사주었다. 수련생은 켜고, 끄고, 밍후이에 들어가는 것만 간단히 가르쳐줬는데 그 수련생도 이것만 알 뿐이기 때문이었다. 당시 나는 컴퓨터, 프린터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

그때 나는 아직 서른도 되지 않았고 아들은 겨우 몇 살이었으며 아내와 부모님은 내가 수련하는 것을 반대했다. 우리 가족은 70㎡ 아파트에서 함께 살았다. 나는 공장에 다녔고 집안의 모든 돈은 아내가 맡아 관리했다. 내가 아는 수련생이라고는 우리 지역 몇 명뿐이었고 기술 도움을 줄 수 있는 수련생은 없었다. 집안 환경도 좋지 않았지만 내가 어떻게 한 걸음 한 걸음 법을 실증하는 길을 걸어왔는지 수련생과 교류하고 함께 제고하고자 한다.

우리 지역 자료점이 파괴돼 자료를 접할 수 없었기에 컴퓨터가 있게 되자 나는 마트에 가서 소형 프린터를 한 대 샀다. 내가 맨 처음 출력한 자료를 가지고 나가 사람들에게 배포했는데 내 생명 깊숙한 곳에서 이러한 사명이 깨어나고 이 길을 계속 걸어가게 함을 느꼈다.

문제는 또 있었다. 집안에서 부모님과 아내가 반대하니 그들이 알게 해서는 안 됐는데 매우 불편했다. ‘어떻게 해야 하지?’ 하고 생각했다. 이런 일념이 있게 된 이후, 아내가 나와 상의하기를 그녀 회사가 이웃 도시에 지점을 내는데, 그녀가 지원해도 되는지 물으며 책임자에게 지원을 신청하면 된다고 했다. 나는 좋다고 하며 그렇게 하라고 했다. 이렇게 아내는 순탄하게 지원 나가게 됐고 1주일에 한 차례 집에 오게 됐으며 나도 훨씬 편리해졌다.

그 후 좀 더 빠른 프린터로 바꿔 주변 수련생에게도 자료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사실 가장 어려운 점은 기술문제였다. 주변 수련생은 기술을 아는 사람이 없었고 나 자신도 컴퓨터와 프린터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 당시 퇴근하면 잠을 아주 적게 잤으며 작은 문제 하나 해결하는데도 아주 많은 시간이 걸렸다. 이렇게 집에서, 방 안에서 퇴근 시간을 이용해 몇 년 동안 진상 자료, 스티커, 호신부, 진상 CD, 진상 책자와 휴대전화 진상을 제작했다. 매 한 가지 항목을 나 스스로 해낸 후 자신이 직접 가서 실천해본 다음 자신의 심득을 주변 수련생과 공유했다. 이렇게 하자 신변의 수련생들도 걸어 나와 중생 구도의 일을 하게 됐다.

사실 항목마다 매우 큰 장애에 부딪히게 됐다. 휴대전화기로 진상 알리는 것을 예로 들면 나는 몇 달분 월급을 모아 톈디싱(天地行) 사이트에서 수련생이 추천한 모델의 휴대전화기를 샀다. 그러나 사 와서 보니 진상 알리는 기능이 없었다. 사악이 우리 수련생 모두가 이 모델을 사는 것을 보고 제조사에 우리가 사용하는 기능을 없애도록 했을 것이다. 당시 나는 형편이 어려웠던 터라 타격이 아주 크긴 했지만, 다행히 제때 톈디싱 사이트에 이를 반영해 더 피해를 보는 수련생이 없도록 했다. 다시 몇 차례 노력한 끝에 결국에는 이 항목을 할 수 있었고 이를 다른 수련생과 공유했다. 이렇게 나는 이루고 싶었던 목표를 처음으로 달성했으며 우리 지역 중생 구도 항목도 점차 풍부해졌다.

프린터와 컴퓨터에 대해 처음엔 전혀 몰랐으나 나중에 정통하게 된 것은 주변 수련생 중에 다룰 줄 아는 사람이 없었고 중생을 구도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었다. 이런 사명감으로 거듭되는 장애를 돌파해서야 달성할 수 있었다.

이렇게 몇 년을 가족들은 내가 무엇을 하는지 몰랐고 발견하지도 못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내가 알게 되어 그녀는 당연히 무서워했다. 갈등은 갈수록 커졌고 당시 조화로운 해결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내게는 두 가지 선택이 놓여있었다. 하나는 자신이 걸어온 이 길을 버리고 속인의 생활을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이 길을 계속 걸어 나가되 이혼해야 했다. 이후 우리는 이혼했다.

또한, 우리 부모님도 내가 대법 수련하는 것을 반대하셨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당시 갈등이 아주 심했으며 나와 부모님 모두 심신이 지칠 대로 지친 상태였다. 그때 나에게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는데 ‘다른 수련생을 오도록 해서 부모님께 진상을 알리고 그분들의 마음속 매듭을 풀어드리자’라는 생각이었다. 그러자 아버지는 나에게 “너희 중 가장 수련이 잘 된 사람을 오라고 해라. 내가 그들이 어떤지 보겠다.”라고 하셨다. 나는 대면 진상 알리기를 잘하는 수련생 몇몇을 찾았고 아울러 주변 수련생에게 발정념을 부탁했다. 그날 저녁 수련생들과 아버지가 교류한 후, 아버지는 중공의 사악한 조직에서 탈퇴하겠다고 분명하게 표명하셨다. 그 후 부모님은 마치 다른 사람으로 변한 것 같았다. 아버지는 나에게 덕을 쌓고 선행한다며 중생 구도하는 일을 매우 지지하셨다.

이렇게 가정환경이 열리자 나는 계속 수련할 수 있었다. 당시 우리 지역에 자료점이 매우 적은 것을 보고 나는 자료점을 세우기 시작했다. 나는 이렇게 했는데 수련생의 협조하에 매 향진(鄕鎭)의 수련생과 선택적으로 교류했다. 교류 내용은 매우 중요했으며 말할 때의 에너지는 수련생 배후에서 소란을 피우는 요소를 깨끗이 제거해 버릴 수 있었고 그렇게 해서 자료점이 만들어졌다. 이렇게 우리 지역에 몇십 곳의 자료점이 추진되어 곳곳에 자료점을 꽃 피우게 됐다.

정법 추진이 계속됨에 따라 환경이 갈수록 느슨해졌다. 자료점을 오래 한 몇몇 수련생은 사람 마음이 많아졌고 안전에도 주의하지 않았는데 그 결과 몇 개의 자료점이 파괴당했다. 그런 속에서 나는 심각하게 자신의 문제를 찾아봤다. 과거에도 누구나 다 중생 구도를 위해 최대한 수련생과 협력하려고 했으나 안전 문제에 대한 교류는 소홀히 했었다. 수련생에게 문제가 나타난 것은 나 자신과도 관계가 있기에 표현돼 나온 것이다.

수련생에게 일이 생기고 박해당하면 나로 인한 원인도 그 속에 있었는데 기계를 내가 설치해줬기 때문이다. 나는 과거의 방법을 바꿔 자료점 수련생과 교류할 때 안전 문제에 주의했으며 아울러 자료점 수련생에게 엄격하게 자료점 규범에 따라 하도록 했다. 자료를 다 만들고 나면 기계를 잘 수습해 숨겨두도록 했다. 과거에는 어떤 기계는 집안에서 눈에 잘 띄는 곳에 놔두기도 했었다. 이렇게 자료점 규범을 만든 후로는 나와 관련된 자료점은 일이 더는 생기지 않았다. 기계를 집에 숨기기도 하기에 사악한 사람은 수련생의 집에 가서 물건 뒤지기도 했으나 사부님의 보호로 찾을 수 없었다. 이렇게 하자 자료점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었다.

수련생과 협력해 중생 구도의 일을 할 때 나는 먼저 소원을 빌었는데, 이 항목을 끝마치면 어떤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지 강한 정념으로 소원하기만 하면 많은 긍정적인 요소를 가져올 수 있었다. 최후엔 사부님 법신의 가지 하에 완성할 수 있었고, 이렇게 세간의 여러 가지 구속을 타파할 수 있었다. 예를 들면 몇 년 전에 나는 현수막 도구를 사서 가로세로 현수막을 만들었다. 수련생과 차를 몰고 나가 걸었고 그다음 또 우리 지역 수련생에게 확산시켰는데 이렇게 하자 우리 지역에는 몇천 개의 현수막이 내걸렸다. 곳곳에 내걸었으나 이 일로 인해 수련생에게 문제가 생기지는 않았다.

그리고 사당의 19대 전국대회 때는 지역 수련생 몇 명이 납치당해 매우 긴장했으며 먹구름이 드리운 것 같은 압박을 느꼈다. 나는 몇만 부의 탁상달력을 만들려고 미리 계획하고 준비했으나 갑작스럽게 닥친 박해로 협조하는 동료수련생이 동요하는 판국인데 어떻게 하겠는가? 설령 해낸다고 하더라도 수련생들이 용감하게 배포하겠는지가 문제였다. 나는 다시 (계획을) 조정해 적합한 수련생의 집을 찾아 거기서 하기로 마음을 정한 다음 수련생에게 (일을) 분담했다. 이렇게 하자 그해에 우리 지역에서 가장 많은 탁상달력을 만들 수 있었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했으며 사악이 설치한 마당을 단번에 깨끗이 제거해버렸지만, 수련생에게 달력으로 인한 아무런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다. 추진과정에서 나는 ‘당신의 소원은 심층 우주의 무량한 중생이 구도를 갈망하는 소원과 공명(共鳴)하며, 무수한 바른 신이 참여해 들어와 사부님의 가지 하에 일을 완성하는 것임’을 깊이 깨달았다.

매 하나의 항목 속에는 당신이 제고하는 요소도 함께 있으며, 어떤 항목을 성공시킬 때마다 중생 구도하는 중에 당연히 있어야 할 작용을 일으키게 된다. 법을 학습할 때도 당신이 응당 얻어야 할 법 배후의 내포를 나타내 줄 것이며, 당신이 법 배후의 그 층차의 법리를 알게 될 때 당신이 중생을 구도하는 중에 어떻게 더 나은 작용을 발휘할 수 있는지를 지도해주게 된다. 기술수련생이 만약 단순히 기술의 일만 한다면 제고의 요소도 제한받을 것이다.

중생을 구도하는 데 있어서 기술의 근본 목적은 자료점의 정상 운영을 보증하는 것이다. 만약 기계가 고장 나면 수리하고 수련생이 부르면 수리하며, 그러다가 수련이 따라가지 못하면 사람 마음이 또 많아지고, 이렇게 이런식으로 오래 가다보면 당신은 속인의 정비공과 별 차이가 없게 된다. 그렇게 되면 구세력은 그 이치를 틀어잡고 당신을 박해할 것인데 어떻게 하겠는가? 자신을 속박하는 것에서 벗어나려면 이 길에서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하게 제고해야 한다. 나는 지금 우리 지역 자료점을 보증하는 동시에 주변 몇 개 시의 자료점도 정상으로 운영되게 할 수 있다. 게다가 아주 작은 힘을 들여서 하며 에너지 대부분을 수련생과 항목 일을 협력하는 데 쓰고 있다.

그런데 기술수련생에게 문제가 나타나면 대개 그 안에 빠져서 문제해결 방법을 찾는 것을 본다. 하지만 사실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거기엔 아주 복잡한 문제가 연관되기 때문인데 이에 대한 나의 깨달음을 얘기해 보겠다. 내가 기술 항목에서 일하는 방법은 고정불변인 것이 아니라, 올해는 이렇게 하고, 내년엔 저렇게 한다. 왜 그런가? 왜냐하면, 정법은 부단히 앞으로 나아가고 있기에 당신이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는다면 따라가지 못하게 되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법을 배우고 있는데 그 목적은 법을 얻어 법에 동화하려는 것이고 자신을 잘 수련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가 수련을 잘해야 하는 것은 중생 구도를 위한 것이기도 한데 이것은 사(私)를 위함이 무사(無私)를 위한 것으로 전변하는 과정이다.

기술 방면에서 일하는 것을 말하자면 당신이 자료점 장비를 수리해줘서 작동하게 되면 아주 좋아 보일 것이다. 하지만 자료점이 많은 것을 담당하고 있는 것을 보면 당신은 그를 위해 고려하며 생각하기를 ‘다른 수련생을 찾아 자료점을 세우게 해서 일을 분담할 수는 없는가? 이러면 자료의 공급도 충분해지고 자료점 (개설하는) 수련생도 제고를 얻을 수 있다. 이는 사(私)를 제거하는 하나의 과정 아닌가’하고 생각할 것이다. 당신에게 이런 소원이 있으면 당신은 행동으로 옮길 것이고 사부님의 법신께서 당신이 이런 수련생을 찾게끔 이끌어주시는데 그러면 이루어질 것이다.

기계 수리 과정에서 당신은 알게 될 텐데 기계는 일정 시기까지 쓰면 사용하기 불편하며 수리해야 한다. 사용 기간이 길수록 고장 횟수가 잦아지며 수련생과 자신의 시간을 지체하고 자료 공급에도 영향 주게 된다. 이러면 중생 구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 아주 간단한바 새것으로 바꾸면 되고 그러자면 자금 문제와 연관된다. 이런 때 당신은 주위 수련생 일부가 돈을 대고 싶어 하는 것을 보지만, 인위적인 요소의 방해로 자료점에서는 돈을 받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예를 들면 자기가 돈을 내서 자신이 자료를 만들면 아주 좋다고 여기며 위덕(威德)도 좀 크다고 생각하는데 이 같은 사람 마음의 교란이 있다. 일부 자료점은 실제로 자금이 곤란하기 때문에, 협조 문제와 연관될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당신이 한번 협조한다면 몇 가지 측면에서 긍정적 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하나는 기계를 새로 바꿨기 때문에 자료점 수련생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그가 법공부하고 연공하는 시간을 보증할 수 있고 다른 하나는 자료를 제때 공급하고 정교하게 만들 수 있어 중생 구도에 좋은 작용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또 돈을 낸 수련생은 응당 얻어야 할 것을 얻을 것이며 정진하게끔 촉진할 것인데 이는 곧 심성을 제고 하는 하나의 과정이며 사(私)를 제거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만약 깨닫지 못하면 잘하지 못할 것이다. 기계가 고장 나면 자신이 곧 수리하고 다른 것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수련생의 돈은 절약할 수 있겠지만 계속 이런 식으로 하면 악순환에 빠지게 된다. 사실 이것은 사(私)의 문제인 것으로 돈을 잘 처리하지 못해 자신이 덕을 잃을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사실 기술 경지가 높으면 최소의 노력으로 자료점이 정상 작동하게 할 수 있으며 덮어놓고 수리한다는 것이 아니다.

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지에도 변화가 생긴다. 자료를 만들어 내면 배포할 수련생이 있어야 하는데 그 지역에서 걸어 나오는 사람이 적다면 당신이 만드는 자료도 적을 수밖에 없고 자료점 확충도 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러면 당신이 이런 수련생을 깨어나게 해서 이 방면을 함께 개선해야 하며 능력 있는 수련생을 찾아서 해야 한다. 잘해 내면 걸어 나오는 수련생도 많아질 것이고 자료의 수요도 많아져 중생 구도의 역량도 커질 것인데 이는 어느 지역이 중생 구도를 잘하는지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의 하나이다.

이렇게 더 계속하면 걸어 나오는 수련생도 많아지고 자료점도 많아지며 중생 구도 항목도 많아지게 된다. 이때가 되면 당신은 한계를 느끼며 이 정도밖에 하지 못했구나, 라고 할 것이다. 그럼 당신은 이 방면에 능력 있는 수련생을 주변에서 찾아 그에게 일부분을 맡기고 협력해야 한다. 항목의 구체적인 사항은 그가 독립적으로 하도록 하고 당신은 뒤에서 보완해주고 협력해서 남에게 제고의 과정이 있게 해야 한다. 그가 익숙해져 잘하면 당신은 완전히 손을 떼고 그다지 상관하지 않아야 한다. 수련생이 이 방면에서 자신의 길을 걸을 수 있게 되면 당신은 다른 한 사람을 선택한다. 당신 지역의 중생 구도 항목을 모든 수련생이 잘하게 되면 당신은 여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

더 계속 나아가면 경지에 또 변화가 생기는데 중생 구도 중에 부족한 부분을 보면 당신이 가서 묵묵히 원용하게 될 것이다. 이때가 되면 당신은 아마 주연에서 조연으로 바뀌었을 것이며 수련생들은 당신을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일반 수련생과 똑같이 대할 수도 있을 것인데 타인을 성취하게 하고 자신도 성취했다.

이상은 최근 몇 해 사이 기술 항목의 일을 하는 과정에서 내가 느낀 수련심득이다. 다른 방면에서 나는 아직 많이 부족하다. 신변의 수련생이 수년을 하루처럼 밖에 나가 대면하여 진상을 알리는 것을 보는데 나는 정말 탄복하며 또 다른 방면에서도 수련생과 격차가 크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수련생들이 사부님의 크나큰 감당으로 바꿔 온 시간 속에서 좀 더 잘하여 유감을 적게 남기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6월 2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6/29/42744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