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타이완 남구 보도원 법공부 교류, 서로 정진하자고 격려

[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쑨바이, 쑤룽 타이완 자이 보도) 2015년 8월 15~16일 타이완 남구 200여 개 연공장 보도원들이 자이시 노동 레크리에이션 센터에서 법공부와 교류회를 열었다. 하루 반은 30여 개 소조로 나누어 법공부하고 교류하면서 서로의 수련 체험과 보도원이 된 심득을 나누었고 마지막 한나절은 단체로 교류했다. 10여 명 수련생이 무대에 올라가 수련심득을 나누었다. 수련생들은 비학비수 하며 서로 정진하자고 고무했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고 보도원 일을 잘 하리라고 다짐했다.

图1-3:二零一五年八月十六日,来自南台湾二百多个炼功点的辅导员在嘉义市劳工育乐中心一起晨炼。

2015년 8월 16일 타이완 남구에서 온 200여 개 연공장 보도원들이 자이시 노동 레크리에이션 센터에서 함께 아침 연공하다.

图4-5:台湾南区辅导员学法交流会,十多位学员上台分享修炼心得,比学比修,互勉精進。

타이완 남구 보도원 법공부 교류회에서 10여 명 수련생이 수련 심득을 나누었는데 비학비수 하고 서로 정진하자고 고무했다.

수련생과 협력하여 세 가지 일을 잘 하다

2001년에 대법 수련에 들어선 진옌은 매일 아침 연공할 때 일찍 오고 늦게 갔으며 연공 음악을 틀고 연공 장소를 깨끗하게 쓸고 아주 친절하게 수련생들을 대해 자연스럽게 연공장 보도원이 되었다. 진옌은 말하길 “보도원의 책임은 우선 신사신법 하고 자신을 엄격하게 요구해야 하며 수련생을 도와 세 가지 일을 잘하도록 하며 수련노정을 따라 갈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이해합니다. 이것이 바로 가장 좋은 조사정법이며 사부님이 요구하신 것을 원용(圓容)하는 것입니다.”라고 했다. 그녀는 어디서든 자신을 형식적으로 대하지 않았으며 수련인의 풍모를 체현할 것을 요구했다. 특히 연공 장소에서, 법공부 장소에서 자신을 더 엄격하게 요구했다. 주의식이 강해야 하고 연공할 때 흐리멍덩하게 하지 않으며 발정념 할 때도 손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주의를 기울여 법공부 하며 주위 사람들이 파룬따파의 아름다움을 감수하게 해야 한다고 했다.

연공 장소는 심성을 제고하기 좋은 수련 환경이다. 진옌은 경험을 나눴다. “한 번은 한 수련생이 내가 하고 있는 일에 견해를 갖고는 연공 장소에서 몇 번이나 수련생들 앞에서 큰소리로 나를 혼내주었습니다. 그는 군인 표준으로 문제를 보았지 법에서 문제를 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때 나는 현장에서 뺨을 맞은 것 같았고 마음이 아주 괴로워 집에 돌아가면서 줄곧 눈물을 흘렸습니다.”

“또 한 번은 션윈 보급을 위한 포스터를 부치는 노선을 계획할 때 그를 좀 먼 곳으로 배치했는데 그는 바로 화를 내며 노발대발하면서 큰소리로 나의 잘못을 말했습니다. 나는 줄곧 그에게 미안하다고 말했습니다. 후에 안으로 찾았습니다. 보도원은 수련생에게 관념을 가져서는 안 되며 자비로운 마음이 있어야 하고 수련생을 포용해야 합니다. 관념을 내려놓고 긍정적으로 수련생을 보았더니 그에게 배울 점이 아주 많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아주 효도를 잘합니다. 본인이 이미 70세가 넘었는데도 90 몇 세 되는 어머니를 도와 가래를 빼주고 등을 밀어주었습니다. 그 후 나는 아무 관념도 가지지 않고 그와 지냈습니다. 내 심성이 변했기 때문에 지금 그는 오히려 수련생들 앞에서 내가 잘하고 있다고 칭찬하고 있습니다.”

신사신법 하여 생사 고비를 넘다

타이완 남구 보도원 양룽쭝은 올해 연초 아주 엄중한 병업 교란을 받았다. 위가 아프기 시작하더니 이어서 심장에 영향을 주고 마지막엔 머리에까지 영향 주었으며 심지어 위가 터지는 것 같았고 심장이 멈추고 머리가 터지는 것 같았다. 극심한 통증이 지속됐는데 밥도 먹지 못하고 잠도 못 자고 침대에 누워 뒹굴자 가족이 그를 병원 응급실로 데리고 가 구급했다. 이때 그는 사부님의 법이 떠올라 다시 정념을 찾고 퇴원했다.

몇몇 수련생이 그와 함께 발정념했는데 신기한 일이 발생했다. 양룽쭝은 말했다. “나의 힘없던 손이 입장할 수 있었고 수련생들과 함께 발정념할 때 입장하고 10분 동안 있을 수 있었고 어렴풋이 다른 공간에서 수련생 신의 일면도 나를 도와서 발정념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기간 나는 발정념을 견지하고 사부님의 설법을 들었습니다. 침대에서 일어나 연공할 힘이 없었지만, 줄곧 연공음악을 들었으며 애써 연공동작을 했습니다.”

아직도 기억하는데 심한 통증으로 무기력하게 허우적거리고 있을 때 사부님께서는 그에게 몇 폭의 절경을 보게 했다. 먼저 본 것은 ‘사부님을 수호하고 법을 수호해야 하며 신사신법 해야 한다.’라는 것이었고 이어서 또 ‘정념’이라는 큰 두 글자가 나타났다. 다음 또 사부님께서 그해 법을 전할 때 직접 18년 동안 반신불수로 있던 환자를 치료하는 생생한 장면을 보았고 이어서 또 수정으로 된 큰 연꽃을 보았다. 사면팔방으로 빛을 뿌렸으며 그를 향해 날아왔다. 또 금빛 찬란한 파룬이 그의 옆에 날아왔고 마지막으로 먼 곳에 가사를 입고 계시는 사존님을 보았다. 순간 양룽쭝은 눈물범벅이 됐고 완전히 깨달아 마음에 생사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졌다.

신체 고통이 바로 사라지지는 않았지만, 사물의 발전이 극에 달하면 반드시 반전한다고 이튿날 정오 무렵 마침내 잠들 수 있었다. 4시간 자고 나서 깨어났는데 아주 신기하게 온몸이 아프지 않았고 정신이 아주 충만했으며 심지어 위층에서 아래층으로 뛰어 내려갈 수 있었다.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정말 생사고비를 넘었다. 그는 자비롭고 위대하신 사부님이 구도해주신 은혜에 아주 감사하다고 했다.

안정된 법공부와 연공 환경

자이현에서 인원수가 제일 많은 신강 연공장 보도원 지펑은 아주 열정적인 수련생이다. 늘 차로 수련생을 큰 법공부 교류와 활동에 데려다주고 데려오고 했으며 집을 깨끗이 청리하고는 수련생들이 법공부하고 교류하는 장소로 내놓아 신강 연공장에 안정적인 수련 환경을 제공했다.

신강 연공장에서 아침 연공할 때 원래 고정적으로 한 사람이 스피커를 들고 다녔다. 시간이 길어지자 이 수련생이 너무 고생스러운 것 같아 수련생들과 교류했다. “스피커를 들고 다니는 것은 아주 성스러운 일이고 또 위덕도 세울 수 있는데 왜 수련생들이 번갈아 들지 않습니까?” 교류를 통해 수련생들이 사람마다 1개월씩 번갈아 들기로 했다. 아침 장사를 하는 수련생은 일요일에 맡아 하기로 했다. 처음엔 신강 연공은 매일 1시간만 했는데 법공부 중에 사부님께서 늘 말씀하신 다섯 가지 공법을 한꺼번에 전부 배워야 한다는 내용을 보고는 이렇게 연공하면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이후에 지펑이 또 수련생들과 교류한 다음 시작시간을 4시 20분으로 당겨 매일 다섯 가지 공법을 다 할 수 있었다. 출근하는 수련생들도 영향받지 않았으며 끊임없이 정진했기 때문에 배우는 사람이 점점 많아졌다.

지펑은 말했다. “사부님께서는 수련생들에게 세 가지 일을 잘하라고 요구하셨습니다. 연공장에 안정된 법공부와 연공 환경이 생긴 이후 수련생들에게 진상을 알리도록 고무했습니다. 수련생들이 진상 편지를 부치는 이외 전화 진상을 했으며 후엔 또 태블릿 PC를 이용하여 진상을 했고 또 아리산 관광지 진상 알리기에 참여한 수련생들도 있었습니다. 수련생들은 수시로 홍콩 진상 알리기 퍼레이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모두 여권을 만들었습니다.”

청년학생을 이끌어 정체(大) 수련환경에 융화되게 하다

중산 대학의 박사 과정 학생 쑤청은 매일 아침 교수와 파룬따파 단체 청년학생과 함께 연공한다. 또 매주 고정적으로 동아리 모임을 주관하고 법공부와 교류를 하면서 매 학기 교내에서 어떤 활동을 할 것인가를 계획하고, 교외 대법 정체활동 참여에 관해 토론했다. 후에 쑤청은 주일에 한 번만 법공부하고 교류하는 것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매일 함께 ‘전법륜’과 각지 설법을 배우고 한 단락 영문판 ‘전법륜’도 배우도록 했다.

중산 대학 파룬따파 단체는 몇 년 동안 내내 매우 발전했다. 쑤청은 말했다.

“이는 우리가 장기간 매일 법공부하고 교류한 덕분입니다. 우린 늘 어떻게 학업과 수련의 관계를 바로 놓을 것인가를 교류합니다. 수련생들이 함께 항목을 맡았기 때문에 전체 효과가 다릅니다. 많은 동창이 주동적으로 참가합니다. 지금 많은 수련생이 걸어 나와 매일 법공부, 법회 및 션윈 보급 회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쑤청은 말했다. “보도원이 된 이후 그 활동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특히 자아를 내려놓는 방면인데 이전에는 수련생들이 새로운 생각이나 어떻게 할 수 있다고 말하면 나는 듣지 않거나 혹은 그가 절반쯤 말하면 말을 가로채기도 했습니다. 후에 이렇게 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수련생들이 소통하기 힘들어하고 무섭다는 감각이 있을 수 있으므로 나는 자신을 애써 개변하려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머리에는 줄곧 저촉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한동안 지난 후 다른 사람의 말을 다 듣고 대답하거나 직접 수련생의 생각을 지지할 수 있었습니다.”

쑤청은 말했다. “보도원이 되는 제일 주요한 것은 자신의 부족한 점을 고치고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하는데 마음을 굳게 먹고 그것을 닦아버리면 사존님께서 우리에게 제일 좋은 길을 배치해 주십니다. 우리가 감당하려 하고 우리가 하려고 하며, 수련생을 위해 심혈을 쏟기만 하면 과정이 아주 고달플 수는 있지만 지난 후엔 흔히 또 제고됐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매체에 참여하면서 수련이 제고되다

핑둥에 유명한 채식 음식점을 꾸린 스무 사장님은 발음이 똑똑하고 부드러우며 힘 있고 우렁찼다. 대법 수련을 시작한 후 중국대륙에서 파룬궁 박해의 진실을 덮어 감추고 있다는 것을 알고 매체 항목에 참여했는데 이는 대륙에 진상을 알리는 경로의 하나이며 중국대륙 민중들이 진상을 알 기회를 갖게 할 수 있다.

처음엔 혼자 설비를 설치해야 했기 때문에 작업량이 아주 많았다. 땅파기, 잡초 제거, 시멘트 붓기, 쇠틀 나르기, 끈 당기기, 설비 검사 수선 등 막노동을 해야 했다. 이전에 만져보지도 못했고 심지어 들어본 적도 없는 것이었다. 서서히 스무는 그것을 수련으로 여기고 한 걸음씩 하면서 배웠다. 흙이 더러워도 더러워하지 않고 장기간 모기가 물어도 가려운 줄도 몰랐다. 이렇게 스스로 집착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을 내려놓았다.

이 과정에서 스무는 자신이 이전에 사장 노릇하고 주방장으로 있으면서 불같던 성격이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던 마음도 매체 일을 하면서 서서히 제거했고 자신의 수련도 제고됐다. 대법에 감사하고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문장 발표: 2015년 8월 19일
문장 분류: 해외소식>법회보도
원문 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8/19/31437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