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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국가외역간부 – “마침내 중공의 세뇌에 저항할 공연을 갖게 되었다” (사진)

글 / 대기원시보 뉴욕기자, 스위

[명혜망] 1월 30일, 신운예술단이 뉴욕 라디오 시티 뮤직홀에서 중국신년 스팩태큘러의 첫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수많은 사람들이 순정하고 고아한 공연에 감동을 받았다.

은퇴한 국가외역계통 간부인 야오 씨는 공연을 보기 위해 펜실베이니아에서 차를 몰고 왔다. 그는 공연이 매우 높은 예술수준을 가졌다고 말하면서 그가 가장 크게 느낀 것은 중국인들 스스로가 마침내 공연으로 세뇌공작하는 중공에 저항할 수 있는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는 것이었다.

야오 씨는 중국신년 스팩태큘러는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졌다고 말했다. 그는 공연이 중국인들에 의해 폭넓게 환영을 받았다고 말하면서 이는 중국 대륙에 거대한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고 믿었다. 비록 공연에 대한 뉴스가 중공에 의해 엄격하게 봉쇄되어 있지만 중국 대륙의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알고 있으며 또한 공연이 중국 대륙에서도 굉장히 광범위하게 전해질 것이라는 사실을 그는 확고하게 믿었다.

* 공연이 세련되고 고아하다

야오 씨는 중국신년 스팩태큘러가 세련되고 고아하며 상대적으로 춘절공연과 같은 중공이 후원하는 공연은 매우 졸속하다고 하였다. 이것은 비단 신년 스팩태큘러가 예술적 각도에서 뛰어날 뿐만 아니라 또한 중국 역사와 문화 전통, 중국인의 미덕, 사람이 되는 도리를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우리는 ‘정충보국(精忠报国)’과 같은, 그런 공연의 깊은 내포를 즉시 이해할 수 있었다고 그가 말했다.

“중공의 춘절공연은 저속하고 허위적인 것들로 차 있다. 이것은 다만 사람들을 웃게 만들려는 가장 전형적인 어릿광대 짓거리이다. 집으로 돌아갈때 쯤이면 이에 대해 완전히 잊어버리게 된다.”

* 공연이 사회적 의의를 체현하고 중국인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

야오 씨는 중국신년 스팩태큘러가 인권과 정의 문제를 언급했다고 말했다. “대륙 사람들에게는 이런 것들이 정치적인 문제로 생각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많은 중국인들이 그것들을 즐겼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비록 일부 사람들이 그것들에 대해 다만 예술적 각도에서 논평했지만 나는 그들 모두가 공연의 ‘정치적’ 내용을 승인했다고 믿고 있으며 그들 모두는 그런 내용을 아주 지지하고 격려했다.”라고 그는 말했다.

* “이를 다시 보고 싶다. 공연을 보는 동안 나는 영감을 받았다”

야오 씨는 한 번에 흡수할 수 있는 이상의 것이 공연에 있었음을 느꼈고 그는 다시 보러 오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극장에서 공연을 보는 동안 그는 다만 그가 느낄 수 있는 영감을 찾고자 했다고 말했다.

“모든 인간에게는 영혼과 사상이 있다. 사람들은 단지 살기 위해 이곳에 있는 것이 아니다. 중공은 인권이 바로 생존권이라고 말하는데 그것은 완전히 속물적인 세뇌이다. 중국 백성들 모두가 이를 명백하게 알고 있다.”

* 또 한 사람이 감히 거리낌 없이 발언하다

야오 씨는 지난 몇 년간 신운예술단을 따랐다. 몇 년 전 그가 처음으로 공연을 보았을 때 그는 충격을 받았다. “사람들, 특히 중국대륙에서 온 우리 같은 사람들, 그리고 ‘반-우파 운동’과 ‘문화대혁명’과 같은 그런 잔혹한 정치운동을 겪었던 우리 모두는, 만약 중공이 한 그룹의 사람들을 타도하고자 한다면, 이 그룹은 순식간에 진압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내가 장엄한 이 공연을 보았을 때 나는 매우 충격을 받았으며 동시에 나는 파룬궁수련생들의 견강불굴의 정신을 느꼈다. 그들을 탄압하면 할수록 그들은 더욱 강해진다.”

야오 씨는 그가 파룬궁에 대해 많이 알지는 못했지만, 수많은 정치투쟁 중에서 중공의 책략에 대한 그의 이해에 근거하여 그는 옳고 그른 것을 분별할 수 있었다. “중공은 강해 보이지만 사실 그것은 소심하고 비열하다. 이것은 다른 의견을 들을 때마다 겁을 먹고 그런 의견들을 탄압한다. 본질적으로, 파룬궁에 대한 박해는 여러 사회 계급에 있는 중국인들에 대한 각종 박해와 다를 바가 없다.”

공연은 야오 씨에게 굉장한 고무작용을 했다. 그는 “그처럼 오랜 세월 동안 중국인들조차 중국인들은 마치 쟁반 위의 흩트려진 모래와 같다고 말하면서 그들은 다만 자신들을 보호하는 데에만 관심이 있었다. 지금 나는 나 자신에게 묻는다. 내가 감히 앞으로 나서서 큰 소리를 낼 것인가? 나는 큰 소리로 분명하게 말하고 싶다. 중국에 감히 큰 소리로 말할 사람이 한 명 더 있다고.”라고 말했다.

* 사회도덕을 재건하고 중국신년 스팩태큘러의 영향을 중국대륙으로 확대하다

야오 씨는 중공이 비록 해외 신운예술단에 대한 뉴스를 최대한 봉쇄하려고 노력했지만 대륙의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신운예술단에 대한 뉴스가 광범위하게 대륙 전역으로 전해질 것으로 믿었다. 그는 “중국대륙의 많은 사람들은 해외 중국인들이 매우 활동적이며 그들은 또한 많은 우수한 공산당원들이 일단 해외로 가기만 하면 중공을 버린다는 사실도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상적인 사회라면, 선(善)은 당연히 주류가 되어야 한다. 하지만 중국대륙에서는 반대로 중공 악(惡)세력이 주도적이며 전 사회를 위험으로 몰아가고 있다.”라고 했다.

야오 씨는 신운예술단의 중국신년 스팩태큘러가 사회도덕의 기초를 재건하고 사상을 끌어올리는데 대단히 유익하며 중국대륙의 도덕에 거대한 영향력을 갖게될 것으로 믿었다.

* 신운연출의 큰 영향력으로 중공의 교란 시도는 무력화 될 것이다

중공의 교란 문제에 대해 야오 씨는 이렇게 말했다. “중공은 신운예술단을 가장 두려워한다. 이것은 신운예술단이 사회에서 진실을 말하기 때문이며 그들이 예술공연이라는 방법을 통해 중공에게 감히 ‘아니요(No)’ 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며 또한 그들이 중공의 기만과 거짓을 폭로하고 중공의 진면목을 완전히 밝히고 있기 때문이며 공연이 더욱더 휘황해지기 때문이다. 매표율은 서방 자유시장의 표준으로도 놀라운 것이다.”

그는 또한 “중공은 필사적으로 각종 지하조직을 이용하여 사람들을 막고 위협하지만, 모두 소용없는 일이다. 사실 중공은 국가를 통치하는데 있어서 완전히 권력과 돈, 거기에다 총과 비열한 수단인 뇌물에 의존하고 있다. 그들은 완전히 정치적 신뢰를 잃었다. 오늘 날까지도 그들은 감히 파룬궁과 공개적으로 토론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들은 (파룬궁수련생들에 대한) 생체장기적출에 대한 각계의 지탄에 대해 감히 변론하지 못하고 있다.”고 했다.

야오 씨는 확신했다. “내가 알고 있는 바로는 중공탈당의 큰 조류가 진정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이것이 중공을 아주 두려워하게 하고 있다.”

* “마침내 우리는 중공의 세뇌에 저항할 예술공연을 갖게 되었다”

야오 씨가 말했다. “과거에 나는 중공이 그처럼 나쁜데도 왜 대중이 여전이 이것을 칭송하는 노래를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지금 나는 이것이 실제로는 모두 중공 자체가 불러대는 나팔소리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자신을 절벽으로 몰고 가고 있으며 일본과의 전쟁에서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작곡한 노래들을 이용하기까지 했다.”

야오 씨는 공연을 본 후 강하게 느꼈다. “나의 가장 강한 느낌은 이렇게 수십 년이 지난 후, 적어도 중국인들은 지금 중공의 세뇌에 저항할 공연을 갖게 되었으며 마침내 우리가 중공에 대해 ‘아니요(No)’라고 감히 말할 수 있는 강력한 단체를 갖게 되었다.”

발표일자 : 2008년 2월 4일
원문일자 : 2008년 2월 3일

문장분류 : [해외소식]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8/2/4/94003.html
중문위치 : http://www.epochtimes.com/gb/8/2/1/n199808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