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서적 |

파룬궁, 뉴욕 브루클린 퍼레이드에 초청 받아…시민들 환영

글/ 뉴욕 파룬궁수련자

[명혜망] 2025년 8월 2일 토요일, 파룬궁수련자들이 처음으로 뉴욕 브루클린 제28회 ‘단결 퍼레이드 및 커뮤니티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참가했다. 현지 지역사회에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의 아름다움을 전해 현지 시민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았다.

28년의 역사를 지닌 이 퍼레이드는 지역사회 단결과 시민·경찰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1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가했다. 당일 지역의 국회의원, 주의원, 시의원, 뉴욕시 공익수호관, 뉴욕경찰청 대표, 종교지도자, 지역사회 자원봉사자, 이민자 권익 옹호자, 현지 상인 등이 모두 적극 참여해 지역사회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힘을 보태고자 했다.

'图1~6:二零二五年八月二日,第二十八届纽约布碌仑团结步行和社群节活动中,法轮功团体首次受邀参加。'
2025년 8월 2일, 제28회 뉴욕 브루클린 단결 행진과 커뮤니티 페스티벌 활동에서 파룬궁 단체가 처음으로 초청받아 참가했다.

지역 시민들 “진선인(眞·善·忍) 원칙에 공감”

정오에 시작된 퍼레이드는 브루클린 엠파이어 대로와 플랫부시 대로 교차점(Empire Blvd & Flatbush Ave)에서 출발해 플랫부시 대로를 따라 여러 지역사회를 지나 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최종적으로 처치 대로와 유티카 대로(Church Ave & Utica Ave) 커뮤니티 페스티벌 장소에 도착했다.

브루클린 플랫부시 대로에서 밝은 대법 현수막, 평화로운 공법 시연, 아름다운 연꽃팀과 활기찬 요고(腰鼓)팀이 정연한 대열을 이루며 밝은 색채와 자비롭고 평화로운 음악을 선보였고, 수련자들은 모두 만면에 봄바람 같은 미소를 띠었다.

행진 도중 한 관객은 “정말 멋다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파룬따파가 널리 전해져 모든 사람이 따르고 평화를 추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완전히 지지합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관객은 “이는 매우 아름다운 대열입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진선인을 지지합니다. 이는 아름다운 메시지입니다”라고 했다.

한 주민은 “퍼레이드가 매우 아름답고 화려하다고 생각합니다. 고요하고 평화로운 순간으로 가득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절대적으로 좋아하며, 이는 브루클린 거리에 꼭 필요한 것입니다. 특히 현재 세계 각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고려할 때, 이러한 가치관 ‘진선인’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지역 주민 티나 콰시(Tina Quashie)는 보행기를 짚고도 전 코스를 완주했으며, 기쁜 마음으로 요고 팀원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다. “저는 여기서 44년간 살았는데, 그들의 퍼레이드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음악이 한 번에 저를 사로잡았어요. 당시 길가에 서 있다가 그들을 보자마자 ‘아! 좋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어는 할 줄 모르지만 그래도 그들을 따라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원래는 두 블록만 걸을 생각이었는데, 결국 전 코스(38개 블록)를 다 걸었어요. 저 자신도 믿을 수 없습니다!”

'图7:蒂娜·夸西(中)拄着助步车,走完全程后与腰鼓队成员合影'
티나 콰시(가운데)가 보행기를 짚고 전 코스를 완주한 후 요고 팀원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다.

그녀는 웃으면서 “이제 버스 기사에게 집까지 태워달라고 해야겠지만, 괜찮습니다. 그들의 의상과 색채, 그리고 음악이 특히 마음에 듭니다. 그들과 함께 연공하고 싶어요. 제 다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파룬궁수련자들이 전시한 현수막에 진선인 세 글자가 적힌 것을 보고, 그녀는 “저는 이 원칙에 공감합니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EliteLearners.org의 직원 에릭 헌터(Erik Hunter)는 현장에서 파룬궁 공법 동작을 배웠다. 그는 “최근 기공과 중의학에 관한 책을 읽고 있으며, 중국의 수련 문화를 매우 좋아합니다”라고 말했다.

'图8:埃里克·亨特(左)学炼法轮功功法'
에릭 헌터(왼쪽)가 파룬궁 공법을 배우고 있다.

지역사회 지도자들 “지역사회 정신 함께 구축해야”

행사 현장에는 정계와 종교계 인사들도 많이 참여했다. 공화당 시장 후보 커티스 실리와(Curtis Sliwa)는 “파룬궁의 퍼레이드가 점점 더 성대해지고 있으며, 그들은 항상 색채와 리듬을 가져다줍니다. 그들은 신앙의 자유에 대한 견지를 상징합니다. 제 누나가 중국의 박해받는 단체들을 위해 목소리를 낸 적이 있어서, 그들이 직면한 도전을 완전히 이해합니다”라고 말했다.

행사 주최측 테리 리(Terry Lee) 목사는 이번 ‘단결 행진과 커뮤니티 페스티벌’이 음악, 퍼레이드와 상호작용을 통해 경찰, 이민자, 주민 간의 신뢰를 재구축하고 오해를 해소하며 이해를 증진하고자 한다고 소개했다. 28년간 이 행사는 브루클린 플랫부시 지역에서 다양한 민족과 신앙 공동체를 연결하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해왔다.

테리 리는 “우리는 단결이 필요합니다. 올해 중국 파룬궁수련자들이 참가해 모든 현장 사람들의 눈을 밝게 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파룬궁의 전통 의상을 한 벌 갖고 싶다며 “정말 너무 아름답습니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파룬궁수련자들 “더 많은 사람들이 진상 알기를”

파룬궁 단체의 활동 조정자 톰 탕(Tom Tang)은 말했다. “저희는 새벽 7시 30분에 출발했고, 일부 사람들은 뉴욕 북부에서 2~3시간 운전해 왔습니다. 많은 젊은 수련자들이 처음으로 퍼레이드에 참가했습니다. 준비 과정이 번거로웠지만, 저희는 매우 정성을 들였습니다. 오직 파룬따파의 아름다움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었을 뿐입니다.”

파룬궁수련자 리 씨는 자료로 가득한 캐리어를 끌고 다니며 진상 알리기 자료를 나눠주고 파룬궁을 지지하는 서명을 받았다. 그녀는 “현지 사람들이 매우 열정적입니다. 한 젊은이는 자신이 서명할 뿐만 아니라 제가 가진 탄원서를 주변 사람들에게 읽어주며 적극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서명하도록 도와줬습니다”라고 말했다.

커뮤니티 페스티벌 장소에는 파룬궁 부스도 있었다. 부스 책임자 왕 씨는 “사람들이 저희 부스로 찾아와 대법을 알고자 했고, 모두 기꺼이 박해 반대 서명을 해줬습니다”라고 말했다.

 

원문발표: 2025년 8월 5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8/5/49803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8/5/498036.html

ⓒ 2025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