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동영상: 20년 전 천안문 광장의 가짜 분신

글/ 밍후이 통신원

[밍후이왕] 20년 전인 2001년 1월 23일, 수많은 중국인이 설날을 맞아 모였을 때 중국공산당(중공) 정권은 5명이 천안문 광장에서 분신했는데 이들이 모두 파룬궁수련자라고 주장하는 충격적인 보도를 방송했다.

파룬따파(法輪大法)로도 알려진 파룬궁은 우주의 연화(演化) 원리인 진선인(真·善·忍)을 기본으로 하는 고대 수련법이다. 파룬궁은 1992년에 대중에 공개돼 신속히 중국 전역으로 전파됐다. 1999년까지 중국 인구의 10분의 1에 달하는 1억여 명이 수련하고 있었고 많은 말기 환자가 치료돼 건강을 회복했다. 사람들은 파룬궁이 희망을 주고, 심성을 제고시키며, 더 좋은 사람이 되게 해줬다고 말했다.

수많은 사람이 파룬궁을 통해 이로움을 얻었음에도 전체주의 중공은 파룬궁의 신속한 전파와 중국 전통 가치관의 부활이 국민에게 증오와 투쟁을 선동하려는 그들의 의도를 위협한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1999년 7월 20일, “몇 개월 내에 중국에서 파룬궁을 소멸시키겠다”며 잔혹한 박해와 거짓 선동을 시작했다.

‘천안문 분신’ 보도는 일 년 반 동안 방송됐다. 그때까지 박해반대 평화청원을 하는 수련생들과 관련해 단 한 건의 폭력도 보고된 적이 없었다. 그들은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잔혹한 고문을 당하면서도 여전히 파룬궁의 원칙을 따랐고 다투지 않았다.

따라서 파룬궁수련생들이 천안문 광장에서 분신자살했다는 주장은 많은 사람을 충격에 빠뜨렸다. 대부분 일반인은 그전까지 파룬궁을 지지했지만 설 전날에 방송된 끔찍한 ‘분신자살’ 사건은 파룬궁 편을 들려는 생각을 완전히 사라지게 했다. 이 영상이 몇 주 동안 모든 TV 채널에서 반복적으로 방송되면서 파룬궁은 곧바로 국가적인 금기사항이 됐고 많은 사람은 파룬궁을 경멸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 사건의 진정성을 의심하던 사람들은 뉴스 보도를 자세히 확인한 후 많은 오류를 발견했다. 우선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된 종합보도 영상이 사건이 벌어진 후 단 두 시간 만에 방송됐다는 것은 미리 세심한 계획이 준비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공안이 사건이 발생할 때 화재를 진압하기 위한 담요와 소화기를 들고 천안문 광장을 순찰한 것도 아주 이상하다.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위에서 언급된 여성의 이웃들은 그녀가 파룬궁을 수련하는 것을 본 적이 없었고, 딸의 대학 동창에 의하면 현장에서 사망한 모녀는 박해가 시작되기 전에 이미 파룬궁 수련을 그만뒀다고 했다.

삼반(三反), 오반(五反) 운동부터 문화대혁명까지, 천안문 대학살부터 파룬궁 박해에 이르기까지 중국인들은 중공 정권 아래서 수십 년간 정치적 갈등을 겪으면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개인의 의견을 감추고 정권의 말을 수동적으로 따르는 법을 배웠다.

하지만 방송은 파룬궁을 비방하는 대대적인 선전운동의 시작에 불과했다. 날조된 분신자살은 곧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렸다. 학생들은 단체로 모여서 파룬궁을 금지하는 청원서에 서명했다. 학생들은 시험에 통과하기 위해 파룬궁을 비방하도록 강요받았다.

1989년 천안문 대학살 이후에 태어난 젊은 세대 중 다수는 공산정권의 정치적 학살을 경험하지 못했기에 분신자살 거짓말을 사실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집에서는 부모들도 그런 주제에 대해 말하지 못하게 했다.

많은 젊은이는 이런 비방에 반복적으로 노출된 후 파룬궁에 분개하고 두려워하면서 자랐다. 20년이 지난 지금 이 젊은이들은 30대가 되어 자신의 가정을 꾸렸다. 하지만 그들은 그런 선전의 포화로 인한 여파를 다음 세대에 전해주고 있다.

현재 전례 없는 역사적 갈림길에서, 이 거짓 선전은 선량한 사람들이 속임수를 간파하는 것을 궁극적으로 가로막을 수 있고, 그들이 미래를 위해 양심적이고 긍정적인 선택을 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지난 22년 동안 상상하기 힘든 고통에도 불구하고 파룬궁수련생들은 포기하지 않았다. 그들은 여전히 그들의 신앙을 견지하고 사람들을 일깨우기 위해서 평화적으로 진상을 알리고 있다. 그들은 중국인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 진정으로 파룬궁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더 이상 이 평화로운 수련단체를 잔혹하게 박해하는 공산정권 편에 서지 않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

아래 영상은 분신자살 사건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보여준다.

위화(僞火, False Fire)

1편

 2편

 3편

 

분신자살 사건에 대한 단편 영상 (중국어 버전)

 

원문발표: 2021년 1월 28일
문장분류: 진상자료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22/418944.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1/1/23/19005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