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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을 잘 수련하여 마난(魔難) 속에 있는 수련생을 도와주다

글/ 중국 대법제자 충성(重生)

[밍후이왕] 제가 속한 법공부 소모임에 노년 수련생 한 분이 계시는데 2년 전 사람을 구하는 중에 넘어져 다리를 다쳐 스스로 몸을 가누지 못한 지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2년 동안 많은 수련생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노년 수련생이 다시 일어나 밖으로 나와 사람 구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하지만 2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는데 노년 수련생은 여전히 아들이 사준 목발을 짚어야 움직일 수 있었고, 연공도 표준 동작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노년 수련생은 왜 이렇게 되었을까? 2년 전 노년 수련생이 나타나지 말아야 할 이런 현상이 나타났을 때 저는 이 원인에 대해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노년 수련생은 성격이 강해서 누구도 말하지 못하게 했고, 좋은 말만 들으려 하고 반대하는 말은 듣기 싫어했습니다. 법에 있지 않은 행위가 표현되어 나와도 다른 사람이 말할 수 없었고, 누구의 말도 그녀는 듣지 않았습니다.’ 바로 이 원인으로 저는 잠시 법공부 소모임을 떠났었고 떠난 지 벌써 2년이 되었습니다.

2년 동안 저는 사부님의 말씀을 듣고 세 가지 일을 잘하며 안으로 찾고 자신을 수련했습니다. 노년 수련생의 문제점을 생각하지 않고 좋은 점만 생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작년부터 제가 다시 법을 외우기 시작했는데 법을 외우는 일 년 동안 저의 心性(씬씽)도 많이 제고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노년 수련생이 이 난관을 걸어 나올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도울 것인가? 저는 자신부터 잘 수련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첫 번째 제가 노년 수련생을 찾아갔을 때 노년 수련생은 매우 기뻐했습니다. 2년 전의 강한 기세도 사라졌고 저를 업신여기는 눈빛도 사라졌습니다. (제가 변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세 시간 동안 교류했고 분위기가 아주 훈훈했습니다. 마지막에 저는 다음 주부터 매주 법공부 소조 모임에 와서 법공부를 하겠다고 하니 노년 수련생은 매우 기뻐했고, 저는 그녀의 집을 떠났습니다.

두 번째로 노년 수련생 집으로 찾아갔을 때 가정부 수련생을 포함해 셋이서 함께 발정념을 하였습니다. 발정념을 했을 때 저는 2년 전 노년 수련생의 문제점을 따지는 마음이 사라졌고 노년 수련생의 정확하지 않은 발정념 동작을 보아도 불편한 마음이 없었습니다. 저는 마음을 조용히 하고 발정념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발정념을 하고 저희는 법공부를 했습니다. ‘전법륜(轉法輪)’ 한 강의를 다 읽을 때마다 저희는 상화한 교류 시간을 가지면서 각자의 문제를 찾아보았습니다. 저는 우선 노년 수련생에게 제가 2년 전에 잘못 수련했던 부분을 교류했습니다. 자비심을 수련해 내지 못해 수련생이 표현한 가상(假象)을 진짜 수련생의 모습으로 착각해 수련생의 견해를 받아들이지 못했다는 것을 교류했습니다. 노년 수련생도 자신의 많은 집착심을 찾아냈고 남을 업신여기는 마음, 당(黨)문화 그리고 말해선 안 되는 마음 등이었습니다. 가정부 수련생도 자신이 2년 동안 노년 수련생과 함께 지내면서 생긴 여러 마음을 찾았습니다. 저희는 모두 자기 자신을 찾아 아주 상화한 장(場)을 만들었습니다. 모두 원망하는 마음이 없었고 누구를 업신여기는 마음도 없었습니다.

세 번째에 저희는 역시 먼저 발정념을 한 다음에 법공부를 하고 마지막에 씬씽에 관한 교류를 했습니다. 이번 교류에서 저희는 모두 법공부의 중요성을 느꼈고 오직 법만이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을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지막에 저희는 모두 오직 법공부를 많이 하고 안으로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법은 일체 집착을 타파할 수 있고, 법은 일체 사악을 타파할 수 있으며, 법은 일체 거짓말을 타파해 버릴 수 있고, 법은 정념(正念)을 확고히 할 수 있다.”[1] 저희는 오직 법 속에 있고 견정한 마음이 있으면 사부님께서 반드시 저희를 도와 좋지 않은 집착들을 인식하고 닦아내도록 하실 겁니다! 노년 수련생 또한 반드시 다시 일어설 겁니다.

네 번째에 저희는 공통으로 아래와 같은 인식을 했습니다. 수련은 엄숙한 것입니다. 노년 수련생이 법 속에만 있다면 반드시 이러한 좋지 않은 마음을 닦아낼 수 있고 사부님께서 반드시 그녀를 도와주실 것이고 저와 가정부 수련생도 모두 정념으로 그녀를 가지(加持)할 것입니다. 동시에 저희는 노년 수련생에게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그들은 어떤 심태(心態)인가? 바로 관용(寬容)인바, 매우 홍대(洪大)한 관용으로서, 다른 생명을 용납할 수 있고 진정으로 입장을 바꾸어서 다른 생명을 생각한다.”[2]라는 법 단락을 인쇄해 주었습니다. 저희는 같이 이 부분의 설법을 외우면서 사부님 설법의 내포에 감득했습니다.

사부님의 설법을 통해 저희는 깨달았습니다. 저희는 예전에 아량이 매우 좁았습니다. 수련인으로서 너그럽고 도량이 커야 합니다. 과거에는 바로 우리가 다른 생명을 용납할 수 없었고 타인에 대한 포용력이 없어서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일이 발생할 때 서로 간에 모순이 생기고 논쟁이 일어났던 것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자신의 마음을 넓혀 다른 생명을 용납할 수 있어야 하고 일이 부딪힐 때 처지를 바꾸어 다른 생명을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주 홍대한 관용의 마음이 있기만 하면 우리의 경지도 높아지고 心性(씬씽)도 제고되어 공도 올라와 몸에 부정확한 상태도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섯 번째에 끊임없는 법공부를 통해서 저희는 모두 자신을 엄격히 요구했고 분위기도 늘 좋았습니다. 노년 수련생의 心性(씬씽) 또한 끊임없이 제고되고 의기소침했던 마음도 분발했고, 부정적인 사상도 자주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노년 수련생은 지금은 사부님께서 자신을 더는 관여하지 않아, 원만(圓滿)하지 못하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꼭 잘 수련해서 원만을 이루겠다고 생각한다며 그녀의 관념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매우 기뻤습니다. 반드시 공동으로 계속 노력하여 노년 수련생과 함께 성숙할 것입니다.

여섯 번째에 노년 수련생이 心性(씬씽)을 제고하는 동시에 저와 가정부 수련생 또한 감히 태만하지 못했고, 저희는 사람 구하는 일에 더욱 잘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가정부 수련생이 저에게 진상자료와 QR코드 카드를 제공해 주고 저희는 서로 매우 잘 협력했습니다. 매주 100여 부를 배포할 수 있었습니다. 노년 수련생도 뒤처지기 싫어 가정부 수련생을 도와 대량적으로 QR코드와 호신부를 제작해 주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마음을 닦아냈고 몸의 바르지 않은 상태가 나타나는 횟수 또한 갈수록 줄어들어 노년 수련생은 매우 기뻐했습니다.

일곱 번째에 저희는 주로 어떻게 안으로 찾고 자신의 사람 마음을 찾아야 하는지에 대해 교류했습니다. 노년 수련생은 스스로 아직도 과시하는 마음, 이기려는 마음, 말을 못하게 하는 마음, 그리고 사당(邪黨)문화의 남을 업신여기는 마음을 제거하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노년 수련생은 이번에 반드시 이 마음들을 다 닦아내겠다고 말했습니다. 노년 수련생은 날마다 “그들은 어떤 심태(心態)인가? 바로 관용(寬容)인바, 매우 홍대(洪大)한 관용으로서, 다른 생명을 용납할 수 있고 진정으로 입장을 바꾸어서 다른 생명을 생각한다.”[2] 이 설법을 외웠습니다. 법을 외우는 과정에서 노년 수련생은 자신의 마음이 너무 좁아 타인을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자신의 용량을 넓히고 다른 생명을 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와 가정부 수련생도 자신의 일부 마음을 찾았고 반드시 법 중에서 이러한 마음들을 빠르게 제거했습니다.

여덟 번째, 저희는 오직 씬씽(心性)을 제고하기만 하면 공이 자라고 신체에도 변화가 일어납니다. 그러면 세 가지 일을 하면 더욱 잘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노년 수련생은 이후로는 누구에게도 화를 내지 않고 자신의 덕을 지키고 씬씽(心性)을 제고하며 공이 자라 하루빨리 나가서 대면으로 사람을 구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저와 가정부 수련생도 노년 수련생의 변화를 보고 매우 흡족했습니다.

지금 저희는 누구도 다른 사람의 문제를 보지 않습니다. 모두 가장 먼저 자신을 찾아 수련했습니다. 저희는 이미 안으로 찾는 기제(機制)가 형성되어 누구도 밖으로 보지 않고 다른 사람을 수련하지 않았습니다. 모두 제고해 올라왔습니다. 이는 정말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수련인이 안에서 찾는 이것은 법보(法寶)이다.”[3]에 영합한 것입니다. 이 법보만 잘 사용할 수 있다면 우리는 자신을 잘 수련해 낼 수 있습니다. 동시에 또 다른 한 가지 문제를 설명하는데 바로 자신을 잘 수련하는 것이 곧 다른 수련생을 잘 도울 수 있는 것입니다.

두 달 넘는 시간에 노년 수련생을 도와 관을 넘는 과정에서 저는 깨달았습니다. 진정으로 수련생을 도와 마난 속에서 걸어 나오게 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선 사부님의 가지가 필요합니다. 다음은 수련생을 돕는 수련생들은 반드시 정체를 이루어 하나의 강대한 정념의 장을 형성해 다른 공간에서 수련생의 육체를 박해하는 일체 사악한 생명을 철저히 소멸시키고 해체하여 수련생의 정념을 가지해야 합니다. 또한, 마난 속에 있는 수련생을 사상과 정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수련생을 자주 격려하여 스스로 견정하게 신사신법(信師信法)하는 마음을 세우고, 내려놓지 못하고 내려놓기 힘든 집착들을 진정으로 내려놓도록 해야 합니다. 절대 몸이 괴롭거나 오랫동안 관을 넘지 못한다고 해서 사부님께서 관여하지 않는다는 잘못된 생각을 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자신은 대법제자이고 조사정법(助師正法)이라는 사명이 있는 대법도라는 것을 더욱 잊으면 안 됩니다.

동시에 마난 속에 있는 수련생은 또한 진심으로 사부님께 참회(懺悔)해야 하며 법 속에 자신을 귀정해야 합니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배로 잘해야 하고 진정으로 대법제자답게 조사정법하고 세인을 구도하는 정법 수련의 길을 걸어야 합니다. 기점을 바로잡아 사상 속에서 ‘바르지 않은’ 염두들을 절대 부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이스(主意識)가 강해야 하며 자신이 대법제자인 것을 알고 법을 제일 우선순위에 두어야 합니다. 일체 교란을 배척하며 각종 정(情)과 욕망을 내려놓고 하나의 사람 마음을 닦아 사상을 정화하며 일사일념이 모두 법에 있도록 해야 합니다. 신념(神念)으로 문제를 생각하며 사부님의 가르침 “대법제자들이 신(神)의 정념으로 최후의 길을 잘 걸어가기를 희망한다.”[4]처럼 해야 합니다.

오직 우리가 모두 안으로 찾고 자신을 수련하며 표면적인 옳고 그름에 빠지지만 않으면 우리는 사람의 길에서 걸어 나올 수 있고 신으로 걸어갈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작은 인식이니 법에 있지 않은 부분을 수련생 여러분이 자비롭게 지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2-교란을 배제하다’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2-2002년 미국필라델피아법회 설법’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9-2009년 워싱턴DC국제법회 설법’
[4]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3-삼계 내에서 정법을 교란하는 데에 참여한 일체 난신(亂神)들을 전면적으로 해체하자’

 

원문발표: 2021년 1월 1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big5.minghui.org/mh/articles/2021/1/19/41876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