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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 교수의 수련 소감: 학생들에게 [眞(쩐), 善(싼), 忍(런)

[명혜망 2004년 6월 19일] 나는 14년 동안 교육에 몸담고 있는 초등학교 선생님이다. 마음을 집중하여 法輪功(파룬궁)을 약 4개월 정도 배웠는데 시간은 그다지 길지 않지만, 法輪大法(파룬따파, 법륜대법)를 수련하고 즉시 유익한 점을 체험하였다. 몸과 마음이 더욱 더 건강하고 온화하게 변화였으며 사상이 철저하게 개변(改變)되었다. 또한 나는 수련 중에서 제고(提高)되었을 뿐만 아니라 한 교사로서 교육업무의 가치에 대하여, 생명이 존재하는 의의에 대하여 한 차례 새롭고 깊이 있게 인식하였다.

품격과 수양을 위하여 선생님들은 늘 학생들과 많은 인생의 주요한 원칙을 토론하면서 학생들에게 다른 사람의 착오를 너그럽게 대하라고 가르쳤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학교에서 아무리 교육을 정확하게 하고 잘한다고 해도 사회의 이 염색독 의 오염을 당해내지 못한다고 느꼈다. 그리하여 전체 사회가 실용주의를 우선하여 학생 개개인은 이기적인 관념이 양성되어 학교에서 선생님들은 하루에 많은 정력을 들여 학생들 사이의 분쟁을 해결해야 했으며 아울러 반드시 세밀하게 중재하여야 했다. 만의 하나라도 한 학생을 공평하게 처리하지 못하면 학부모들은 학교에 찾아와 시비를 건다.

대법을 배운 후, [眞(쩐), 善(싼), 忍(런)의 법리에 따라 해야만이 진정하게 정확하다는 것을 알았다. 학생들이 또한 대법에 이익을 얻도록 하기 위하여 나는 그들에게 대법의 [眞(쩐), 善(싼), 忍(런)의 법리를 알려주었으며, 점차적으로 학생들이 남을 위하는 각도에서 일을 생각할 줄 알게 되었다. 학생들의 심성은 뚜렷하게 제고되었다. 예를 들면 한 학생이 나에게 말하기를 “선생님, 어떤 학우가 나의 도시락을 차버렸습니다.”라고 말하였다. 나는 그 학생에게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는가?”고 반문하였다. 학생은 말하기를 “저는 그의 발이 얼마나 아프겠는가고 걱정하였습니다.”고 하였다. 다른 예를 들면 늘 나타나는 상황인데, 학생들 사이에 마찰이 생겼을 때 이전에는 서로 원망하고 도리에 어긋나는 쪽은 필사적으로 죄를 벗어나려 하였고, 이유가 떳떳한 쪽은 줄곧 상대방에게 대가를 지불할 것을 요구하였다. 지금은 도리가 맞는 한쪽은 자신이 다른 사람을 용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에 상대방에게 감사를 드리고, 도리에 어긋나는 한쪽은 진실하게 유감의 뜻을 표시하였다.

선생님의 양성한 교육 중에서 많은 교육의 원리원칙을 학습하였으며 나는 또 줄곧 이런 방법으로 아이들을 가르쳤다. 그러나 교육의 최종 목적은 학생들을 사회에 대하여 남에게 유익한 진정한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교육 사조(思朝)의 충격 하에서 나는 막연해졌다. 매일 표면의 화려하고 정교한 학습 효과를 따르고 있으며 제일 중요하고 제일 근본적인 정신과 품성을 수양하지 않는다. 그러나 法輪大法(파룬따파)는 나로 하여금 철저히 깨닫게 하였고, 더욱이 과거의 사고방식에 기댈 수 없다는 것을 명백하게 하였다. 반드시 학생들이 인간성의 가장 아름다운 측면인 「眞(쩐), 善(싼), 忍(런)」의 본성을 깨우쳐야만이 진정으로 인간의 타고난 훌륭한 본성을 계발할 수 있어 학생들의 도덕을 높일 수 있으며 진정으로 학생들로 하여금 아름다운 미래를 가질 수 있게 하는 한 갈래 길로 될 것이다.

대법의 뛰어남과 아름다움을 체험한 나는 적극적으로 다른 동료들에게 法輪功(파룬궁)을 소개하였다. 심신(心身)에 유익하므로하여 교육 실천 중에서 아이들도 막대한 도움을 얻었고 동료들도 반응이 아주 좋았다. 현재 학교에서 방과 후의 시간을 이용하여 동료들과 함께 연공하고 있다.

法輪功(파룬궁) 수련생들과 접촉해 본 사람은 모두 파룬따파의 아름다움을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며 이 자유롭고 아름다운 타이완에서 30여만 명 사람들이 法輪大法(파룬따파)를 자유롭게 수련할 수 있다. 그러나 피안의 대륙에서는 파룬궁 수련생들이 잔혹하게 박해를 받고 있다. 나는 잔혹하게 박해 받고 있는 동수들은 모두 좋은 사람들 중의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장(江)XX는 새빨간 거짓말로 진상을 모르는 사람들을 속이고 있다 그래서 나는 늘 생활 중의 편리한 조건을 이용하여 진상을 말하고 있다.

한번은 우연한 기회에 나는 [法輪大法(파룬따파) 평화의 길]이란 영화를 학교에서 상영하였다. 보고 난 후, 교장은 우선 그(그녀)는 본래부터 法輪功(파룬궁)은 좋은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으며 지금은 더욱 이해하고 또 파룬궁을 수련하겠다고 말하였다. 학생과(學生科) 과장과 기타 동료들도 와서 배우겠다고 말하였다. 교무 주임은 정말 대륙에서 왜 이렇게 좋은 수련공법을 탄압하는지를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하였다. 동료들의 대법에 대한 반응은 또 다시 장(江)XX의 거짓말은 취약한 것이며 들추기만 하면 폭로된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한 초등학교 선생님으로써 나는 학생들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들에게 「眞(쩐), 善(싼), 忍(런)」을 학습하게 하여 자신의 언행을 가늠해 보도록 일깨워 주었다. 행운하게 나도 法輪大法(파룬따파)를 수련하여 「眞(쩐), 善(싼), 忍(런)」의 표준으로 자신을 요구하고 선생님과 학생들과도 늘 화목하고 즐겁게 지냈다. 희망하건대 더 많은 인연 있는 사람들이 함께 정법수련(正法修煉)에 참여하여 생명의 단계를 부단히 향상하는 동시에 사회를 위하여 더욱 평온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창조하기 바란다.

문장완성: 2004년 6월 18일
문장발표: 2004년 6월 19일
문장갱신: 2004년 6월 19일 3:29:01 pm
문장분류: [인심과 인과]
원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4/6/19/7743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