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일반인 관점에서 휴대폰 위챗의 위해성을 논하다

글/ 예신(藝新)

1. 장기적출 위치추적기

[명혜망] 파룬궁 탄압 시작 후 생체 장기적출이 중국 내를 휩쓸었다. 중공(중국공산당)은 파룬궁수련자들의 장기가 부족해지자 일반 젊은이와 아이들에게까지 마수를 뻗쳤다. 그들은 어떻게 표적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까? 휴대폰으로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다.

현재는 1인 1휴대폰의 시대다. 초등학생도 예외가 아니다. 이유는 공부에 도움이 되고, 부모가 자녀에게 연락하기 편리하기 때문이다. 휴대폰은 잠시도 몸에서 떨어지지 않으므로 악마들이 목표물을 설정하거나, 활동 범위, 활동 규칙, 정확한 위치 등을 수시로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일단 목표로 삼은 인물을 설정하면 위치를 확정한 후, 책임자가 감시 영상을 삭제하거나, 범죄를 저지르는 동안 범죄 실행자가 영상을 삭제할 수도 있는데 조작은 매우 간단하다. 영상 관리자에게 식사하게 하거나 샤워하도록 한 후 영상 삭제를 완료한다.

2. 교사와 학생의 연결

교사와 학생은 모두 위챗을 사용한다. 숙제와 공지를 위해, 그리고 새해 인사를 위해 모두 이 위챗을 사용한다. 간단하게 서로의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고, 결재도 은밀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학생들은 모든 사안을 학부모에게 일일이 밝히지 않아도 된다.

3. 가정의 해악

많은 가정이 위챗 때문에 파괴되는 건 아니지만 위챗에는 음란물이 가득하므로 무관치 않다고 할 수 없다. 클릭은 무료이지만 업자들은 클릭 수로 돈을 번다. 직장 상사, 직원, 교사, 학부모, 아이들은 이 음란물을 보고 나서 아마 서로 말하지 않을 것이다. 모두 음란물에 빠지고도 아닌 척한다. 그렇지만 위챗이 공부와 업무에 편리한 면이 없는 건 아니다. 위챗이 이렇게 저렇게 편리하다고 말하는 건 사실이다. 그러나 그로 인해 가정이 파괴되는 것 또한 사실이다. 기혼자가 외도하다가 이혼하게 되고, 비록 이혼은 안 했다고 해도 가정이 원만하지 못하게 된다. 또 미혼자들도 난잡한 성생활을 하다가 진정한 배우자를 찾지 못해 사회가 문란해지고 있다. 특히 미성년자들의 피해가 크다. 어린 나이에 심신이 더럽혀졌고 일부 청소년들은 이미 정상적인 삶을 망친 상태다.

4. 사기꾼 천국

위챗은 편리하다. 여자를 미녀로, 남자를 미남으로 만들어 수려한 말솜씨로 많은 사람을 끌어들인다. 그런 수법으로 돈과 색, 그리고 그 어떤 것도 사기 칠 수 있다. 나중에 속은 걸 알게 돼도 자신의 어리석음을 누구에게 말할 수 있겠는가? 심지어 억지 논리로 사기꾼을 변호해주며 자신의 체면을 유지하려고 하지 않겠는가?

미성년자는 자제력이 약해 환경의 영향을 더 쉽게 받게 되어 위챗 중독에 빠지기 쉽다. 심지어 어떤 할머니는 위챗에 중독되어 손자를 학교에 데려다주는 길에 아이를 잃어버리는 경우도 흔하다. 한눈을 파는 사이 아이가 사라지는데, 좋은 사람을 만나면 그나마 불행 중 다행이겠지만 사기꾼 등 나쁜 사람을 만나게 되면 낭패를 당하게 된다. 어떤 주부는 집에서 음식을 장만하면서 위챗에 빠져 음식물이 끓어 넘치고 냄비가 타버리는데, 심지어 주방에 불이 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사회 치안이 나쁘다고 불평하기 전, 위챗이 어떤 악영향을 끼쳤는지 한 번쯤 생각해봐야 하지 않겠는가? 만약 중국인이 위챗의 통제를 받지 않는다면 나쁜 사람들이 어떻게 손쉽게 범죄를 저지를 수 있겠는가? 소위 말하는 편리함에는 대가가 따르기 마련이다. 그 대가는 바로 사생활 침해와 안전 위협이다. 그렇다면 위챗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과는 분명 구별되지 않겠는가? 더는 말하지 않겠다.

 

원문발표: 2024년 3월 5일
문장분류: 시사평론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3/5/473899.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3/5/47389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