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이 솔트레이크시티에 빛과 감동 남겨

[밍후이왕](밍후이 기자 쉐리 종합보도) “이는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체험입니다”, “공연은 저를 겸손하게 합니다”, “빛을 지키고 어둠을 쫓는 것이 우리의 공통 주제입니다.” 이는 미국 유타주 관객들이 션윈순회예술단 솔트레이크시티 공연을 관람한 후의 소감이다. 그들은 션윈예술가들의 심오한 전문 기교와 더할 나위 없는 무대예술에 경탄하는 동시에, 션윈이 남긴 광명과 메시지에 깊이 감동했다.

'图1:二零二一年八月六日至八日,神韵巡迴艺术团在美国犹他州首府盐湖城乔治‧多洛雷斯多尔‧埃克尔斯剧院上演了四场演出。图为八日下午的演出,在观众经久掌声中圆满落幕。'
2021년 8월 6일부터 8일까지 션윈순회예술단은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의 ‘조지 돌로레스 도르 에클스’ 극장에서 4회 공연을 진행했다. 사진은 8일 오후 관객들의 오랜 박수소리 속에서 원만히 막을 내리는 장면.

상원의원이 시민을 대표해 션윈을 환영

션윈 공연 전, 유타주 상원의원 제니 이와모토(Jani Iwamoto)는 공연 주최측에 축하편지를 보내 유타주 시민들을 대표해 션윈예술단을 환영했다.

'图2:犹他州参议员珍妮·岩本(Jani Iwamoto)发贺信欢迎神韵艺术团。'
축하편지를 보내 션윈예술단을 환영한 유타주 상원의원 제니 이와모토

편지에서 이와모토 의원은 말했다. “션윈예술단이 우리와 함께 중국의 오랜 전통문화를 공유해주신 것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중국의 문화역사는 유구해 관객들은 무대 위 아름답고 화려한 션윈예술단에 감동할 것이라 믿습니다.” “저는 유타주 시민들을 대표해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아울러 여러분이 평범치 않은 밤을 보내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헌법 전문가 “빛을 지키는 것은 우리들의 공통 주제”

'图3:二零二一年八月七日晚,大学教授兼作家保罗·斯考森(Paul Skousen)和太太一起观看了神韵在盐湖城的演出。他惊叹:“原来如此美丽的文化已(在中国)存在多年。”'
8월 7일 밤, 대학교수 겸 작가인 폴 스쿠젠(Paul Skousen)은 부인과 함께 션윈 솔트레이크시티 공연을 관람했다. 그는 경탄하며 말했다. “이렇게 아름다운 문화가 이미 중국에서 존재했었네요.”

스쿠젠 교수는 션윈 배우들의 뛰어난 기예에 찬탄하며 말했다. “그들이 우리에게 보여준 것은 사람을 흥분케 하고 격려하며 희망을 줍니다. 설령 이렇게 억압받고 어두운 시대에서도 거대한 빛을 발하는 것은 두말할 나위 없이 저에게 큰 자극을 주었습니다.”

폴 스쿠젠은 미국 헌법 전문가다. 그는 조지타운 대학에서 국가안보연구 학위를 받은 뒤 백악관 상황실에서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을 위해 근무했다. 이밖에 스쿠젠은 또한 기자이자 작가로, 그가 인터뷰한 사람 중에는 요르단 전 총리, 이집트 대통령 무바라크의 정치 고문과 이스라엘군 고위 장성도 포함돼 있다. 스쿠젠은 10여 권 책의 저자인바 ‘적나라한 사회주의자’, ‘헌법과 독립선언문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와 ‘헌법을 어떻게 구할 것인가’ 등이 있다. 그는 또한 데일리 텔레그래프 칼럼니스트이기도 하며 유타밸리 대학과 솔트레이크 지역사회에서 커뮤니케이션과 저널리즘을 가르치기도 했다.

그는 말했다. “공연(무용극)은 성실한 사람이 선량한 원칙을 기초로 아름다운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그렸고, 어둠의 세력은 그 빛을 소멸하려 시도하는데 이는 세계가 직면한 공통 주제인 것 같습니다.” “이리하여 저는 이 공연이 묘사한 삶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아울러 우리가 그것을 보호하기 위해 공동으로 어둠의 세력에 대응하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습니다.” “분명한 것은 지구상에는 이런 어둠의 세력이 발붙일 곳은 없다는 것입니다. 중국인들이 조금 더 일찍 깨어나 그것을 뿌리칠수록, 전 세계는 조금 더 빨리 혜택을 보게 될 것입니다.”

“저는 성악가들이 부른 노래 가사를 읽으며 이것이야말로 제가 믿고, 또한 마음에 간직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성악가가 공유한 메시지가 좋았습니다. 아주 분명한 것은 지구 반대편에서 우리 친구(중국인)들은 이런 깊이 있고 풍부한 내포를 갖고 있을 것인데, 오늘 밤에야 저는 비로소 진정하게 이런 것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이렇게 아름다운 문화가 이미 존재하고 있었는데……저는 더욱 많은 것에 대해 알고 싶어서 다시 한번 관람해야 되겠습니다.”

심리학 교수 “션윈은 중요할 뿐 아니라 반드시 필요한 것”

'图4:二零二一年八月七日下午,前杨百翰大学教育心理学教授加里·克雷默(Gary Kramer)在乔治·多洛雷斯多尔·埃克尔斯剧院观赏神韵。'
8월 7일 오후, 전 브리검영 대학교 교육심리학 교수 게리 크레이머(Gary Kramer)는 조지 돌로레스 도르 에클스 극장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게리 크레이머는 션윈예술단 솔트레이크시티 공연을 관람한 후 진정한 중화문화와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더욱 높은 힘, 신(神)에 대해 알고 싶어 했다.

크레이머는 찬탄하며 말했다. “시간의 추이와 역사의 발전에 따라 많은 문화가 모두 유실됐습니다. 우리는 지금 발생하는 일에만 집중해 오히려 우리 문화와 세계에서 우리가 해야 할 선행을 잊고 있습니다. 우리는 진정한 중국 문화와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더욱 높은 힘(신)에 대해 알아야 하지만 공산정권은 아닙니다. 중국공산당이 통치하기 전 중국에는 문화가 존재했지만 지금은 이미 사라졌습니다.”

션윈이 보여준 중국 신전(神傳)문화, 특히 신이 사람들을 구하는 이야기는 크레이머에게 감동과 공명을 불러일으켰다. “이는 정말로 대단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와 천국과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사회, 미국에서 사람들은 우리는 누구이고,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 모두 잊고 있습니다.” 이에 근거해 그는 션윈 공연은 중요할 뿐 아니라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기업 매니저 “션윈은 사람들에게 진정한 전통문화를 보고 배울 수 있게 했다”

'图5:航运公司经理杰森·里德于二零二一年八月八日在盐湖城欣赏了神韵演出。'
해운회사 매니저 제이슨 리드(Jayson Reed)는 8월 8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제이슨 리드는 한 해운회사 매니저다. 그는 무용극에서 신이 사람을 위험에서 구하는 이야기를 보고 깊이 감동했다. “무용에서 저는 신께서 세상에 내려와 매 개인을 도와 역경에서 벗어나게 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공연에서는 또한 선과 악에 보응이 따른다는 것을 강조했고, 신께서 결국 세상에 내려와 세인을 구하셨는데 저는 정말 감동했습니다.”

리드는 전통문화를 회복하는 션윈예술단에 매우 감격했다. “이는 중요한 일이라 생각하며 많은 사람이 전통문화에 대해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들은 단지 인터넷에서 정보를 듣거나 자료를 읽었을 뿐입니다. 이 때문에 션윈은 인류에 매우 중요한 공연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많은 사람이 진정한 전통문화를 보고,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우스다코타주 상원의원 “미국인들에게 시야를 넓혀 주다”

'图6:二零二一年八月三日晚,神韵巡回艺术团在南达科他州拉皮德城(Rapid City)的丰碑(The Monument)剧院上演了一场演出。图为,演出结束时,演员在观众的热烈掌声中谢幕。'
2021년 8월 3일 밤, 션윈순회예술단은 사우스다코타주 래피드시티(Rapid City) 더 모뉴먼트(The Monument) 극장에서 1회 공연을 펼쳤다. 사진은 공연이 끝날 무렵 관객들의 열렬한 박수 소리 속에서 막을 내리는 모습.

사우스다코타주 래피드시티는 ‘대통령의 도시’로 불린다. 시 중심가에는 40여 명 미국 대통령 동상이 서 있고, 대통령 조각상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러시모어산’은 래피드시티에서 불과 40㎞ 거리에 있다.

8월 3일 밤, 사우스다코타주 상원의원 제시카 캐슬베리(Jessica Castleberry)는 가족과 함께 션윈순회예술단 래피드시티 공연을 관람했다. 그녀는 션윈의 매 순간을 사랑한다고 말했다.

'图7:州参议员杰西卡·卡斯尔伯里(Jessica Castleberry)和家人都非常喜欢神韵演出。她说:了解中国的历史有助于美国人做出正确选择。'
주 상원의원 제시카 캐슬베리와 가족은 모두 션윈 공연을 좋아했다. 그녀는 중국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은 미국인이 올바른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캐슬베리는 말했다. “우리는 션윈이 전달한 메시지에 깊이 감동했고, 중국(포함한 것)은 중국공산당보다 훨씬 큽니다. 션윈은 공산당이 중국을 차지하기 전의 풍부한 역사를 찬양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말했다. “이는 매우 뛰어난 공연으로 많은 미국인의 시야를 넓힐 것이며, 그들에게 중국의 유구한 역사와 풍부한 문화를 감상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그녀는 말했다. “미국인들이 해마다 션윈 공연을 관람할 기회가 있기를 희망합니다.”

 

원문발표: 2021년 8월 12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8/12/42948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