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한국계 美 의원 등 미국 정계인사들, 션윈예술단 표창

[명혜망](종합보도) 전 세계인의 극찬을 받으며 2024시즌 월드투어 중인 미국 션윈예술단(神韻藝術團·Shen Yun Performing Arts)이 최근 캘리포니아 남부와 중부, 일리노이 시카고 지역, 펜실베이니아 필라델피아 지역 등을 순회하며 미국 투어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각지 순회공연에 앞서, 공연이 예정된 지역의 정관계 고위 인사들이 예술단 방문을 환영하고 예술과 문화에 기여한 션윈의 공헌을 칭송하며 올 시즌 공연의 성공을 기원하는 내용을 담은 표창장과 축하 서신을 션윈예술단에 보냈다.

​‘전통문화 복원’을 사명으로 2006년 뉴욕에서 설립된 션윈예술단은 무용단과 오케스트라로 구성된 동일 규모의 8개 공연단을 갖춘 세계 최정상의 중국 고전무용 및 음악 예술단체다. 션윈은 천상의 세계, 옛 설화, 우리 시대의 영웅담과 같은 다채로운 주제를 놀라운 솜씨로 엮어내며, 공산주의 이전의 5천 년 중국 신전(神傳)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 션윈, 캘리포니아 중·남부 순회…한국계 국회의원 비롯 현지 정계인사들, 축하·표창

션윈예술단은 3월 8일부터 4월 7일까지 캘리포니아 남부와 중부 지역을 순회하며 클레어몬트(3.8~10), 코스타메이사(3.13~17), 산타바바라(3.23~24), 샌루이스오비스포(3.26~27), 롱비치(3.30~31), 싸우즌드 오크스(4.2~3), 할리우드(4.5~7) 등 7개 도시에서 25회 공연을 펼친다.

션윈북미예술단은 3월 10일 오후, 올 시즌 캘리포니아 남부지역 투어의 첫 번째 공연지인 클레어몬트의 브리지스 오디토리움 포모나 칼리지(Bridges Auditorium-Pomona College)에서 전석이 매진된 가운데 4회차 마지막 공연을 성공적으로 펼쳤다.(에포크타임스)
션윈북미예술단은 3월 13일 저녁,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코스타메이사의 세거스트롬 예술센터(Segerstrom Center for the Arts)에서 올 시즌 첫 현지 공연을 펼쳤다.(에포크타임스)

한국계 영 김·미셸 박 스틸 美 연방하원의원, 작년에 이어 션윈예술단 표창

캘리포니아 남부와 중부 순회공연에 앞서 한국계 영 김 미 연방하원의원과 미셸 박 스틸 미 연방하원의원을 비롯해 캘리포니아 주의원, 시장 등 현지 정계인사들이 표창장과 축하 서신을 보내 션윈예술단 방문을 환영했다.

캘리포니아 남부와 중부 7개 도시 순회공연에 앞서 영 김 미 연방하원의원(첫째 줄 왼쪽 첫 번째),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 시장 등 현지 정계인사들이 표창장과 축하 서신을 보내 션윈예술단 방문을 환영했다.(에포크타임스)
한국계 영 김 미 연방하원의원이 2024시즌 션윈 월드투어를 기념해 션윈예술단에 보낸 표창장(에포크타임스)

캘리포니아의 공화당 소속 한국계 영 김(한국명 김영옥) 미 연방하원의원은 지난 2023시즌에 이어 올해도 션윈예술단에 표창장을 보냈다.

영 김 의원은 표창장에서 “2024 월드투어를 기념하여, 음악과 무용 공연을 통해 남부 캘리포니아 지역사회에 중국 전통문화를 공유한 션윈예술단에 감사를 표하고 축하합니다”라고 밝혔다.

한국계 미셸 스틸 박 미 연방하원의원이 2024시즌 션윈 공연 성공을 기원하며 보낸 축하 서신(에포크타임스)

캘리포니아의 공화당 소속 한국계 미셸 박 스틸(한국명 박은주) 미 연방하원의원 역시 지난해에 이어 올 시즌도 션윈예술단에 축하 서신을 보내 지지를 표했다. 미셸 박 스틸 의원은 축하 서신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션윈예술단이 2024년 3월 8일부터 4월 7일까지 그레이터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세계적인 공연을 선보이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션윈 공연은 최고의 중국 고전무용과 음악을 감상할 소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출중한 무용수들과 출연진, 동서양 전통을 결합한 라이브 오케스트라, 정교한 의상, 눈부신 무대배경 등으로 중국 고전 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단순히 뛰어난 예술성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정통적이며 진정성 있고 독창적인 공연을 선사합니다.”

“션윈의 사명은 거의 소실된 (천인합일 정신이 녹아있는 진정한) 5천 년 중국 문명을 되살리는 것입니다. 공산주의 치하에서 이런 신전(神傳) 문화와 귀중한 보물들은 오늘날 파괴돼 거의 사라지거나 잊혔습니다. 현재 중국 본토에서는 비록 션윈 공연을 볼 수 없지만, 션윈은 이제 전 세계 200개 이상의 도시에서 공연되는 국제적인 행사가 됐고,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수백만 관객들에게 고대 중국 문화의 경이로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저는 캘리포니아주 제45선거구 주민들을 대표해 여러분의 지칠 줄 모르는 노력과 흔들림 없는 자세에 찬사를 보내며 션윈예술단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한편, 미셸 박 스틸 미 연방하원의원은 과거 오렌지카운티 수퍼바이저 재임 당시에도 순선순미(純善純美)한 중국 정통문화예술 복원과 함께 사회적으로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션윈예술단에 여러 차례 표창장을 수여한 바 있다.

지난 2022년 시즌(2022년 5월 22일), 남편인 숀 스틸 전 캘리포니아 공화당 의장과 함께 캘리포니아 코스타메이사의 공연예술센터에서 션윈을 관람한 미셸 박 스틸 미 연방하원의원(에포크타임스)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 션윈 표창

캘리포니아 캐롤라인 멘지바르 주상원의원이 션윈예술단에 보낸 표창장(에포크타임스)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 캐롤라인 멘지바르(Caroline Menjivar)는 션윈예술단에 보낸 표창장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캘리포니아 제20선거구를 대표해 지역사회와 재능을 공유한 션윈예술단에 감사를 표합니다.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은 우리 모두에게 영감이 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번영과 성공을 거두길 기원합니다.”

캘리포니아 레나 곤잘레스 주 상원의원이 션윈예술단에 보낸 표창장(에포크타임스)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 레나 곤잘레스(Lena Gonzalez)는 션윈예술단에 보낸 표창장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중국공산당 통치하에서 대부분 파괴된 5천 년 전통의 중국 문화와 예술 및 전통 가치를 되살리는 션윈예술단의 사명에 찬사를 보냅니다. 캘리포니아 제33선거구를 대표해 이 중대한 행사를 축하합니다.”

클레어몬트 시장, 공연장 방문해 표창장 전달

캘리포니아 남부지역 투어의 첫 번째 공연지는 클레어몬트다. 션윈북미예술단은 3월 8~10일 클레어몬트 브리지스 오디토리움 포모나 칼리지에서 연이어 매진을 이어가며 4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펼쳤다.

공연에 앞서 살 메디나(Sal Medina) 클레어몬트 시장과 시의회 의원 전원은 표창장을 통해 션윈예술단을 반갑게 맞이했다. 이들은 션윈예술단이 클레어몬트시를 포함해 그레이터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많은 공연을 펼치게 된 것을 축하하며 2024 월드투어의 성공을 기원했다.

클레어몬트 시의회가 션윈예술단에 보낸 표창장(에포크타임스)

한편, 살 메디나 클레어몬트 시장은 10일 오후 공연장을 직접 방문해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션윈예술단에 시의회 표창장을 전달했다.

3월 10일 오후, 살 메디나 클레어몬트 시장(오른쪽)이 브리지스 오디토리움 포모나 칼리지에서 열린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션윈예술단에 시의회 표창장을 전달했다.(NTD)

살 메디나 클레어몬트 시장은 “정말 훌륭한 공연이다! 지금까지 극장에서 본 여느 작품들과 완전히 다르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려한 색채와 출중한 춤사위가 너무나 황홀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무용극을 통해 언어 없이도 이야기를 성공적으로 풀어낸다는 점이다.”

“내가 알기로는 한 사람이 자신이 하는 일을 이처럼 완벽한 수준으로 해내려면 수천에서 수만 시간이 걸리는 것 같은데, 션윈 무용수들이 이런 수준에 도달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훈련을 했을지 궁금하다. 정말 멋진 공연이었다.”

그러면서 전통을 복원하는 션윈의 노력에 찬사를 보냈다. “지금 많은 분들이 전통을 되찾고 싶어 한다. 션윈 공연에서 보여준 전통적 가치관은 내가 찾고 있던 가치이기도 하다. 전통을 복원하는 션윈의 노력은 대단하고 존경스럽다.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며 더 많은 성공을 기원한다.”

코스타메이사 시장, 션윈예술단에 표창장 수여

존 스티븐스 코스타메이사 시장이 션윈예술단에 보낸 표창장(에포크타임스)

캘리포니아 남부지역 두 번째 순회공연지인 오렌지카운티 코스타메이사시의 존 스티븐스(John Stephens) 시장은 션윈예술단에 수여한 표창장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코스타메이사가 션윈 투어 도시 중 하나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깊이 있는, 진정한 중국 문화를 전달하기 위한 션윈의 노력은 우리 공동체를 풍요롭게 합니다. 5천 년 문명의 장엄함을 무대 위에 되살리려는 여러분의 노력에 찬사를 보냅니다. 여러분의 예술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은 문화면에서 활력이 넘치는 코스타메이사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 션윈, 17년째 필라델피아 방문…주지사·주의회·시장 표창

올해 17년째 펜실베이니아 필라델피아를 방문한 션윈예술단은 3월 9일부터 17일까지 필라델피아 밀러 극장(Miller Theater)에서 10회에 걸쳐 성대한 공연을 펼쳤다. 공연에 앞서 펜실베이니아 주지사를 비롯해 펜실베이니아주 상·하원, 필라델피아 시장·시의회 및 인근 델라웨어주 하원 공화당 대표 등 현지 정관계 고위인사들이 션윈예술단의 업적을 치하하며 축하 서신과 표창장을 보냈다.

션윈국제예술단은 3월 9~17일 필라델피아 밀러 극장에서 10회 모두 만석과 매진을 기록하며 성대한 공연을 펼쳤다. 사진은 3월 15일 공연장 모습, 이날 공연도 전석이 매진됐다.(에포크타임스)
3월 9~17일 필라델피아 션윈 공연에 앞서 펜실베이니아와 델라웨어의 각급 고위 인사들이 션윈예술단에 축하 서신과 표창장을 보냈다.(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조시 샤피로 펜실베이니아 주지사, 셰렐 파커 필라델피아 시장, 펜실베이니아주 상원의원 앤서니 윌리엄스, 주 상원의원 아만다 카펠레티, 주 하원의원 메리루이스 아이작슨, 주 하원의원 레지나 영, 주 하원의원 나폴레옹 넬슨, 주 하원의원 그레그 스콧, 필라델피아 시의원 마크 스퀼라, 시의원 신디 배스, 시의회 의장 케냐타 존슨, 델라웨어주 하원의원 마이클 라몬, 델라웨어주 하원의원 린든 이어릭(에포크타임스)

펜실베이니아 주지사, 션윈예술단에 축하 서신 보내

조시 샤피로(Josh Shapiro) 펜실베이니아 주지사는 지난 1월, 올 시즌 현지에서 열리게 될 션윈 피츠버그 공연(1.27~28)과 필라델피아 공연(3.9~17)을 환영하며 션윈예술단에 축하 서신을 보냈다.

조시 샤피로 펜실베이니아 주지사가 션윈예술단에 보낸 축하 서신(현지 션윈 공연 주최측 제공)

조시 샤피로 주지사는 축하 서신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세계적 무용단인 션윈예술단을 펜실베이니아에서 맞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션윈예술단은 2006년에 설립된 이래 5천 년 중국 전통문화를 복원한다는 사명으로 예술에 대한 탁월한 헌신을 보여주었고 공연을 통해 우리의 이해도를 높여왔습니다. 예술적 재능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문화, 교육,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 션윈예술단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러한 멋진 공연을 성사하게 시켜준 주최 측과 피츠버그 베네덤 공연예술센터와 필라델피아 밀러 극장에 감사를 표합니다. 이번 공연이 모든 관객에게 영감을 주길 바랍니다.”

“저는 펜실베이니아 전체 주민을 대표해, 션윈예술단의 펜실베이니아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성공적이고 기억에 오래 남는 행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필라델피아 시장 축하 서신

셰렐 파커 필라델피아 시장이 2024시즌 션윈예술단 방문을 환영하며 보낸 축하 서신(현지 션윈 공연 주최측 제공)

셰렐 파커 필라델피아 시장은 션윈예술단에 보낸 축하 서신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션윈예술단의 17년째 필라델피아 방문을 환영하게 되어 기쁩니다. 션윈 공연은 음악과 무용을 통해 5천 년 중국 전통문화를 되살리고 이를 전 세계와 공유하며, 독창적인 음악과 다양한 이야기로 매년 관객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공연 무대를 선보입니다. 많은 관객들이 올해 션윈예술단 공연을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필라델피아 시의회, 션윈예술단 표창

필라델피아 시의회가 2024시즌 션윈예술단에 보낸 표창장(현지 션윈 공연 주최측 제공)

필라델피아 시의회도 션윈예술단 방문을 환영하며 표창장을 수여했다. 표창장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필라델피아 시의회는 션윈예술단에 대한 표창과 축하를 표명하게 되어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션윈 공연에는 인성의 고귀함, 신의 장엄함, 고대인의 전통과 지혜, 그리고 현대인의 용기와 믿음 등이 담겨 있습니다. 우리와 재능을 공유하고, 문화적 발전과 이해를 촉진하기 위한 션윈예술단의 탁월한 예술적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펜실베이니아주 상·하원, 션윈예술단 표창

펜실베이니아주 앤서니 윌리엄스 상원의원이 펜실베이니아주 상원을 대표해 션윈예술단에 수여한 표창장(션윈 공연 주최 측 제공)

펜실베이니아주 상원의원 앤서니 윌리엄스(Anthony H. Williams)는 펜실베이니아주 상원을 대표해 션윈예술단에 표창장을 보냈다. 표창장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펜실베이니아 상원은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준수함으로써 더 나은, 그리고 더 활기 넘치는 지역사회를 건설하는 데 의미 있는 방식으로 기여한 단체를 표창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펜실베이니아주와 필라델피아시는 펜실베이니아 예술 반전에 대한 션윈의 공헌을 높이 평가합니다.”

펜실베이니아주 메리루이스 아이작슨 하원의원이 펜실베이니아주 하원을 대표해 션윈예술단에 수여한 표창장(션윈공연 주최 측 제공)

펜실베이니아주 하원의원 메리루이스 아이작슨(MaryLouise Isaacson)은 2019년 주의원으로 당선된 이래 매년 펜실베이니아 하원을 대표해 션윈예술단에 표창장을 수여해 왔다. 표창장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중국공산당 통치하에 중국의 전통문화는 많은 면에서 소실되었습니다. 2006년 뉴욕에서 설립된 션윈예술단은 ‘중국 5천 년 전통문화의 부흥’을 사명으로 하고 있으나, 션윈 공연은 정작 중국에서 금지돼 있습니다.”

“션윈 2024 월드투어는 5개 대륙 20개 이상 국가의 200여 도시에서 펼쳐집니다. 션윈은 모든 공연장에서 우레와 같은 박수와 찬사를 받았습니다. 션윈의 인기는 아름답고 선하며 조화로운 세상, 전통의 부흥에 대한 사람들의 높아진 수요를 반영합니다. 펜실베이니아주 하원은 역사와 전통을 되살리는 션윈예술단에 경의를 표합니다.”

델라웨어주 하원 공화당, 션윈예술단 표창

델라웨어주 하원 공화당 측이 션윈예술단에 보낸 표창장(현지 션윈 공연 주최 측 제공)

델라웨어주 하원 공화당은 션윈예술단에 보낸 표창장에서 “델라웨어주 하원 공화당은 션윈예술단이 17년 동안 인근 지역 3개 주에서 공연을 펼친 공로를 표창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션윈예술가들의 지속적인 성공을 기원합니다”라고 밝혔다.

◆ 션윈, 시카고 지역 순회…일리노이주 하원 표창

션윈신세계예술단은 3월 7일 오후, 시카고 지역의 유니버시티 파크에 위치한 거버너스 주립대학교 공연예술센터에서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받으며 현지 첫 공연을 펼쳤다.(에포크타임스)

션윈신세계예술단은 3월 7~10일 시카고 지역의 유니버시티 파크에 위치한 거버너스 주립대학교 공연예술센터에서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 속에 5회 공연을 원만히 펼쳤다.

공연 개막에 앞서, 일리노이주 에마누엘 크리스 웰치(Emanuel Chris Welch) 하원의장과 앤서니 델루카(Anthony DeLuca) 주 하원의원은 일리노이주 하원을 대표해 션윈예술단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일리노이주 하원이 션윈예술단에 수여한 표창장(에포크타임스)

일리노이주 하원은 표창장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제103대 일리노이주 하원은 ‘션윈’에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세계 최정상의 중국 고전무용단과 오케스트라로 구성된 션윈예술단이 거버너스 주립대학교 공연예술센터를 다시 한번 방문해 공연을 펼치게 된 것을 표창합니다.”

한편, 션윈 2024 월드투어 내한 공연은 오는 4월 24일부터 5월 11일까지 고양 아람누리(4.24~28), 구미 문화예술회관(5.4~5), 경주 예술의전당(5.8) 대구 수성아트피아(5.10~11)에서 열릴 예정이다. 션윈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션윈예술단 공식 홈페이지(shenyu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발표: 2024년 3월 14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3/14/47418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3/14/474187.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4/3/15/21622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