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무엇을 하든지 간에 그 속에서 자신을 정화시키고 경지를 승화시키자

—— 정법 수련 중의 몇 가지 깨달음

글 / 대륙대법제자

【명혜망 2005년 11월 2일】

경애하는 사부님 안녕하세요!
전체 대륙 대법제자와 해외 대법제자들 안녕하세요!

이번 대륙대법제자 수련심득 서면교류회에 참석하여 자신의 수련 중의 몇 가지 깨달음을 써내어 명혜의 일각을 빌어 동수들과 교류하고자 한다. 적절치 못한 곳은 동수들이 자비하게 시정해주시기 바란다.

1.“수련은 자신에게 달렸고, 공은 사부에게 달렸다”(《전법륜》)

나는 97년에 파룬따파 수련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이미 8년이 넘는 시간이 지났다. 이 8년 동안 나의 가장 깊은 체험은 바로 “수련은 자신에게 달렸고, 공은 사부에게 달렸으므로 당신은 이런 소원만 있으면 된다.” 이다. (<<전법륜>>) 특히 정법수련의 이 6년이 넘는 시간에서 아주 많은 시기에 모두 사부님께서 시시각각 함께 해주신 자비와 보호를 깊이 느꼈다. 아래에 가장 감수가 깊은 몇 가지 일을 써내어 동수들과 교류하려고 한다.

2000년에 십여 명 동수들이 나의 집에 와서 수련심득체험을 교류함으로써 사악에게 발견되었다. 우리 십여 명은 전부 파출소에 잡혀갔고, 나의 배우자는 다른 두 명의 동수와 함께 불법으로 한 달간 구류되었으며 기타 사람들은 그날 밤 집에 보내졌다. 이 날 후, 멀지 않아 사부님께서 한편의 경문<<명시(昭示)>>를 발표하셨다. 동수A는 나더러 경문 한 부를 동수B한테 전해주라고 하였는데 마침 동수B는 그때 함께 나의 집에서 잡힌 적이 있었다. 하여 나는 마음속으로 아주 불안정하여 그의 집에 갈 것인가를 고려하였다. 아주 큰 우려가 있었는데 가지 않자니 또 어떻게 사부님의 경문을 그에게 전해줄지 몰랐다.

그 당시 나는 회사에서 화물을 관리하였고(보관원) 정말로 방법을 찾지 못하자 마음속으로 이렇게 생각했다. “만약 동수B가 나의 회사에 와서 물건을 사면 좋을 텐데.” 그러나 생각은 생각일 뿐이지 사실상 불가능하였다. 내가 이 생각을 한지 얼마 안 되어 동수B의 사위가 (그 당시 나는 그를 잘 알지 못하지만 그는 나를 알고 있었다)나의 회사에 물건을 사러 왔다. 그는 주동적으로 나에게 괜찮은가 물으며 나의 집 두 노인도 파룬궁을 연마하여 진 정부에 의해 참혹하게 탄압받고 있다고 하였다. 하여 나는 그에게 당신네 집의 두 노인이 누구인가 물었고 그는 XXX라고 하였다. 나는 이름을 듣고서 아주 흥분되었으며 다급히 말했다. “빨리 돌아가서 그에게 알려주세요. 나는 마침 일이 있어 그를 찾으려는 참이었어요. 빨리 여기로 오라고 전해주세요.”

좀 지나서 동수B는 오토바이를 타고 나를 찾아왔고 나는 순조롭고 안전하게 경문을 동수B에게 전해주었다. 마침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았다. “이런 일은 사부가 배치한 것으로, 사부가 하고 있다. 때문에 수련은 자신에게 달렸고 공은 사부에게 달렸다고 한다. 당신 자신은 다만 이런 소망만 있고 이렇게 생각할 뿐, 진정한 그 일은 사부가 해주는 것이다.”우리에게 무슨 일을 하려는 소망이 있을 때, 오로지 우리의 소망이 법의 요구에 부합되기만 하면 사부님께서 반드시 우리를 도와주실 것이다.

그리고 또 한번은 국에서 나더러 신청서를 작성하라고 하였다. 내가 사무실에 도착하니 세 사람이 앉아서 그들의 일을 논의하고 있었다. 그 당시 나는 파룬궁을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몰랐으며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도 돌파구를 찾지 못해 마음속으로 아주 아쉬웠다. 마음속으로 오늘 진상을 알릴 수 없게 되었구나 생각하니 마음이 아주 괴로웠다. 내가 사무실을 떠나려고 할 때 갑자기 나더러 신청서를 작성하라고 한 그 사람이 주동적으로 파룬궁을 이야기하기 시작하였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은 이후에 파룬궁을 연마하지 마세요.” 나는 끝내 기회가 있게 되었다. 몸을 돌려 다시 자리에 앉아 그들에게 파룬궁 진상을 알렸고, 그 중의 한 사람이 또 몇 가지 똑똑히 알지 못했던 문제를 제기하였으며, 나는 하나하나 모두 해석해주었다. 말하고 나서 마음속의 돌덩이 하나가 내려간 것 같았다. 오늘 끝내 헛걸음 치지 않았던 것이다. 동시에 사부님의 도움에 감사를 드렸고 사부님께서 언제나 곁에 있음을 진실하게 느끼었다. 내가 무엇을 생각하면 사부님께서는 모두 알고 계셨고 우리에게 무슨 소망이 있을 때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기회를 마련해주셨다.

2003년 9월의 어느 날 나는 혼자서 복사인쇄점에서 일하였다. 복사기가 돌아가는 과정 중에 갑자기 “팍팍팍”하고 괴상한 소리가 났다. 소리가 아주 규칙적으로 간격이 있게 났으며 이 소리에 나는 가슴이 조마조마했다. 마음속으로 어디에 문제가 생겼을까하고 생각했다. 자세히 들어보니 마치 고분 컴포넌트에서 소리가 나는 것 같았으며, 한 세트를 바꿔서 시험해보니 가루함의 치륜이 돌아갈 때 나는 소음이었다. 꺼내서 한번 보니 치륜을 오랫동안 보수하지 않아 안의 윤활유가 이미 마모되었던 것이다. (그때 보수에 대해 몰랐음) 치륜을 꺼내 씻으려고 하였는데 치륜을 꺼낼 수 있는 적합한 공구를 찾지 못했다. 반나절 조급해도 찾지 못했다. 할 수 없이 그만두고 앉아서 발정념했다!

내가 갓 다리를 틀고 결인을 하자 한 목소리가 나의 머리 속에서 울렸다. “철사를 쓰지!” 내가 정념을 내보낸 후 벽 구석의 한 무더기 철사를 찾아냈고 펜치로 조그맣게 끊어서 한번 써보니 길이가 맞았다. 마침 그 구멍을 꿰고 구멍 위로 밀면서 순조롭게 치륜을 꺼냈다. 필요한 청결보수를 한 후 기계는 또 정상적으로 운행되었고 이 과정 중에서도 나는 사부님의 법신이 시시각각 곁에 있음을 깊이 느끼었다. 우리가 조급하게 무엇을 하려고 할 때 사부님께서는 무엇이든지 알고 계시며 우리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때 사부님께서는 또 우리에게 지혜를 주신다.

이후의 수련에서 스스로 자신이 아주 괜찮다고 여겨질 때 사부님의<<2004년 미국서부법회에서의 설법>>의 한 단락 말씀이 나를 일깨워주셨고 나로 하여금 청성해지게 하였다.

“문: 기술을 하는 대법제자, 특히 사람 중에서 아주 출중한 이들은, 서로간의 질투 및 자아가 아주 강한데, 사부님께서 명시해 주십시오.

사부: 그렇게 엄중하지 않을 것인바, 그러나 제거하지 못한 사람의 마음이 표현되어 나오는 것을 역시 배제하지는 않는다. 수련을 잘하지 못해서 이런 마음이 있다면 제거해야 하는데, 어떤 특기가 있다 하여 역시 자만하지 말라. 당신들은 아는가? 전 우주·전체 인류를 유일하게 능히 명백하게 말할 수 있는 이는 바로 나 李洪志뿐이며, 어떠한 한 생명이든지 다 불가능한데, (박수) 나는 종래로 당신들에게 자처한 적이 없는데, 그러므로 대법제자들이여, 우리가 속인의 기능을 좀 장악했다 하여 절대 교만하지 말라. 별로 교만할 것이 없다. 사실 당신이 배운 것은 역시 당신이 이런 소원이 있어서 애초에 당신에게 이렇게 배치한 것이다. 왜냐하면 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필요하기 때문인데, 이런 것에 불과하다.”

그렇다. 사부님께서 안 계시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우리의 일체 능력, 일체 특수한 장점, 기능, 우리의 생명을 포함하여 모두 사부님께서 주신 것이고 우리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오로지 조건 없이 “쩐, 싼, 런” 우주 특성에 동화하고, 조건 없이 사부님의 말씀에 따라 행하며 자신을 끊임없이 바로 잡고 최대한도로 사부님이 요구하신 것을 원용해야 한다. 마침 사부님께서 <<정법시기 대법제자>>에서 말씀한 것과 같다. “만약 당신들을 위하여 역사상의 일체를 감당하지 않는다면 당신들은 전혀 수련할 방법이 없으며, 만약 우주 중생들을 위하여 일체를 감당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역사의 흐름에 따라 해체될 것이고, 만약 세상 사람들을 위하여 일체를 감당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오늘날 아직도 세상에 있을 기회가 없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이 만고에도 만나기 어려웠던 정법수련의 기연을 마땅히 소중히 여겨야 한다.

2. 동수 사이에 서로 배합하며 상대방을 위해 더 많이 생각해야 한다

대법을 실증하는 중에 아주 많은 시기에 모두 동수 사이에 서로간의 배합이 필요하고 동수 사이의 배합방면에서 상대방을 위해 더 많이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만이 동수 사이의 배합이 밀접하고 서로 간에 협조가 일체를 이루며 더 많은 중생을 구도할 수 있다. 그러나 동수 사이에 배합하면서 더 많은 인정이 생기지 말아야 하는데, 예를 들어 남녀지정, 모녀 정, 자매 정… …등이다. 또한 동수 사이의 배합이 좋지 못하여 서로 간에 깔보는 현상이 생기지 말아야 한다. 이런 바르지 못한 행위는 모두 사악이 대법제자의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정력을 분산시키려고 설치한 함정이고 또한 대법제자의 손실이다.

내가 복사기를 다루기 시작한지 얼마 안 되어 협조인이 한 노년동수를 찾아 나와 협조하게 하였다. 처음에 그녀를 불러온 것은 나와 함께 자료를 인쇄하기 위해서이다. 자신의 관념과 전에 그 동수가 사악의 엄중한 박해를 받은 탓에 더는 오려고 하지 않았다. 나도 동수의 어려운 처지를 느끼고 창고 한 곳을 찾아 자료를 인쇄한 후 자료를 창고내에 놓았으며, 그녀만 와서 그 자료를 가져가게 하였다. 그러나 동수가 전에 방을 임대한 적이 없었고 또 그 동수가 나를 잘 알지 못해 마음속으로 아주 불안해하며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교류를 통해 계속 이렇게 행하기로 결정하였고 나는 매번 자료를 인쇄한 후 다시 창고에 놓았으며 되도록 분배를 도와주었다. 이렇게 한동안 배합한 후 동수의 우려가 점차적으로 없어졌고 심성도 아주 빨리 승화되었으며 동수가 나에 대해 갈수록 안심했다.

바로 이렇게 우리는 아주 밀접하게 일년이 넘도록 협조하였다. 동수가 나에 대해 모녀와 유사한 정이 생겼다. 기타 일로 내가 한동안 그녀를 떠나게 되어 이 사실을 그녀에게 알려주었을 때, 동수의 헤어지기 싫어하는 모습과 한사코 나를 가지 말라고 만류하는 것을 보고 나는 이것이 정임을 똑똑히 느끼었다. 하여 나는 그녀에게 이것은 정이고 마땅히 모든 동수와 배합하여 일을 해야 하며, 분산하면 안 되며, 어디에서 우리를 필요로 하면 우리는 어디로 가야하고 누구와도 모두 잘 배합해야 한다고 하였다. 내가 이렇게 일깨워주자 동수는 단번에 명백해졌다.

사실 여기서 나는 낡은 우주가 왜 멸망되어야 하는지를 인식했는데 바로 낡은 우주의 최대의 문제가 바로 사(私)를 위하였기 때문이다. 낡은 세력은 고층에서부터 낮은 층까지 모두 남을 개변하려고 하지 자신을 개변하려고 하지 않았기에 낡은 우주는 필연코 멸망해야 했다.

그리고 새 우주의 생명은 남을 위하며 우주가 나빠졌을 때 자동적으로 원용하여야 비로소 멸망되지 않는다. 동수 사이의 배합에서도 이러하다. 물론 당신이 상대방을 위해 생각할 때 상대방은 당신의 선을 느낄 수 있고 일체 바르지 못한 요소가 모두 선의 힘에 의해 해체된다. 왜냐하면 이는 새 우주의 이치에 부합되기 때문이다. 생명은 남을 위한 것으로써 동수 사이에 한 개의 견고한 정체를 형성할 수 있으며 사악으로 하여금 악을 행할 공간을 찾지 못하게 한다. 이러면 교란도 적아지고 일을 함에 있어서 순조롭다.

3. 명혜망의 통지를 정확히 대하자

이 문제를 말하자면 내가 접촉한 동수 사이에는 또 일부분이 중시하지 못하고 있었다. 나는 명혜망의 통지는 사실 바로 사부님의 배치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사부님께서는 전에 중대한 문제는 명혜망의 태도를 보라고 하셨기 때문이며 여기서 두 가지 예를 들겠다.

(1) 예를 들어 전 세계 대법제자들이 함께 발정념하는 4개의 정각에 대다수 동수들은 모두 시간에 따라 정각에 통일적으로 발정념하지만, 일부분 동수들은 중시하지 못하고 각종 이유로 자신을 위해 발정념하지 않는 원인을 변호한다. 특히 집안에 속인이 있는 동수는 더욱 그러하다.

사실 나는 이것이 바로 수련의 기점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수련을 제1위에 놓는지 아니면 속인일을 제1위에 놓는지 이다. 사부님께서 보시는 것은 우리의 법 실증에 대한 심혈의 정도를 보신다. 만약 우리가 진정으로 대법실증을 제1위에 놓는다면 무슨 일이 우리의 대법실증을 교란할 수 있겠는가? 그리고 발정념은 또 손 자세를 하지 않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편리한 대법실증의 기회를 오히려 소중히 하지 않고 있다.

전 세계 대법제자들이 동시에 발정념할 때 그 위력과 비할바 없는 기세, 다른 공간에서 그것은 정말로 가슴을 뛰게 하는 정과 사의 대전이다. 사실 네 번의 정각 발정념은 바로 전 세계 대법제자들이 정체로 배합하여 다른 공간에서 대법을 파괴한 일체 사악을 제거하는 과정이다. 여러분들이 모두 발정념할 때 당신이 오히려 정념을 내보내지 않으면 그 사악은 당신의 그 곳으로 숨어 들어가는데 당신은 사악을 제거하지 않았을 뿐더러 또 사악을 보호하였다.

사부님께서는<<미국 폴로리다주 법회에서의 설법>>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여러분 알다시피 중국대륙에서 대법제자들이 받은 박해는 참으로 심하다. 그러므로 매 한 사람의 수련생들은 모두 반드시 진정하게 자신의 책임을 뚜렷이 인식해야 한다. 발정념할 수 있을 때, 진정으로 마음을 조용히 하면 진정으로 정념의 작용을 일으킨다. 때문에 이는 지극히 관건적인 일이다. 그렇다면 만약 매 한사람의 수련생들이 모두 이 한 점을 할 수 있을 때면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동시에 발정념 하는 그 5분에 사악은 삼계(三界)내에 더 이상 영원히 존재할 수 없게 된다. 바로 이처럼 중요하다.” 그럼 왜 우리가 이렇게 몇 해 동안 정념을 내보냈는데 사악은 아직도 있는가? 나의 개인적 인식은, 우리에게 아직도 제거하지 못한, 의식하지 못한 각종 집착이 있기 때문이며, 일부 동수들이 중시하지 않고 또 거기에 일부분 수련생은 수련하지 않거나 일부분은 사오하였기 때문이다. 동시에 마음을 조용히 하고 발정념할 수 없어 사부님의 정법에 난이도를 증가시켰다.

(2)대륙 대법제자 수련심득 서면교류대회 원고모집에 대한 견해

원고모집을 마주하고 나는 한 점의 인식이 있다. 나는 모두 마땅히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또 대법제자가 정체적으로 배합하는 한 차례 얻기 어려운 기회라고 생각한다. 또 자신을 독촉하여 진정으로 심성수련과 법리인식에서 제고하고 정진하는 기회이다. 우리의 참여가 중요하지 결과는 구하지 말아야 한다. 사실 심득을 쓰고 교류하는 과정도 수련승화의 과정이고 그것은 우리에게 아직도 있는 사람마음을 폭로해내어 그것을 제거하여 제고하게 한다.

작년 제1차 대륙대법제자 수련심득 서면교류대회에서 원고를 모집할 때 나는 신심 없이 투고하였다. 내가 매일마다 명혜문장을 보기 때문에 문장을 내보낸 후 나는 자신의 문장이 발표되기를 바랬다. 날마다 모두 나의 문장 발표 여부에 관심을 가지며 주위 동수의 투고가 한 편 한 편씩 모두 발표되었지만 자신의 것은 발표되지 않은 것을 보고 아주 큰 타격을 받았다. 원고가 전부 발표되었어도 나의 것은 없어 마음은 아주 괴로웠다. 사후 냉정하게 자신을 잘 생각해보았다. 나의 이것은 명리심이 아닌가? 제 딴엔 자신이 속인 중의 명리심이 아주 옅어졌다고 생각했지만 수련 중에 오히려 남김없이 폭로된 것이다. 이는 나로 하여금 깜짝 놀라게 하였다. 하여 나는 집착을 찾은 동시에 더는 실망의 느낌이 없어졌다. 동시에 자신이 이렇게 불순한 심태를 안고 글을 썼는데 목적은 자신을 실증한 것임이 명백해졌다. 대법제자의 책임은 대법의 위대함을 실증하는 것이지 자신을 실증하는 것이 아니다. 동시에 만약 모두들 일에 참여한다면 모든 대법제자의 정념정행이 펼쳐낸 것이 대법의 아름다움과 신기함인 바, 이것이 바로 대법은 “진정한 과학이지 설교와 유심이 아닌 것을”(<<정진요지,실증>>) 실증하는 것이다.

동시에 한 대법제자의 경험은 바로 모든 대법제자의 재부이고, 한 대법제자의 교훈은 모든 대법제자가 모두 대조할 수 있어, 즉시 명백해져 굽은 길을 적게 걸을 수 있으며 우리로 하여금 더욱 바르게 걷게 하여 손실이 적어진다. 그리고 더욱 많은 정력을 중생구도에 기울일 수 있고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것을 최대한도로 가서 원용할 수 있다.

사실 글을 쓸 때 기어코 발표하겠다는 마음이 없이 자신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고 행한 후에 당신은 비로소 발견하게 된다. 즉 당신은 오로지 수확이 있을 뿐 잃어버린 것은 단지 후천에 형성된 각종 관념과 집착이다. 이런 것들은 모두 우리가 신 우주 특성 “쩐썬런”에 동화하는 것에 진정으로 장애가 되는 걸림돌이다.

4. “9평”을 전달할 때 대법 기본진상의 전파를 홀시하지 말고 현지 민중을 향해 현지의 사악을 폭로함을 홀시하지 말자

사실 대법제자가 “9평”을 전달하는 목적은 세인의 머리 속의 악당 당 문화의 그들에 대한 독해를 제거함으로써 악당의 사악한 당 문화에 의해 좌우지되지 말기 위함이다. 다른 공간에서 세인들이 대법진상을 알지 못하도록 통제하는 일체 악당 사령 및 악당의 다른 공간에서의 일체 사악한 요소를 제거하는 것인바, 최종 목적은 그래도 세인들로 하여금 대법이 좋다는 것을 알게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법정인간 시기에 머리 속에 대법이 나쁘다는 사상이 있는 사람이 제1순위의 도태대상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9평”을 전하기 위해 “9평”을 전하면 안 되는데 이렇게 하면 진상을 알린 효과가 좋지 못하다.

우리는 “9평”을 전화는 동시에 또 꾸준히 대법의 진상을 알려야 한다. 예를 들어 톈안먼분신자살 가짜사건, 4.25 진상, 대법제자가 왜 “9평”을 전하는 가이다. 이 문제들은 당 문화 독해가 아주 깊은 세인들이 파룬궁의 문제를 오해하기 쉽게 한다. 우리가 실증을 느끼지 않고 꾸준히 진상을 알렸으며, 비록 우리가 이렇게 몇 해 동안 진상을 알렸지만 아직도 많은 세인들이 파룬궁의 진상을 모르고 있다. 또 세인들에 대해 미혹이 아주 크고 오도가 가장 깊은 것이 아직도 이 몇 개 문제이다. 만약 이 몇 개 문제를 모두 똑똑히 알려주면 세인의 대법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제거할 수 있으며 이로써 대법의 진상을 알고 구도된다.

한번은 내가 한 사람에게 진상을 알렸고 그 당시 “톈안먼분신자살 가짜사건”의 진상을 미처 말하지 못했다. 대법의 아름다운 많은 일들을 말하였고 대법이 박해받는 정황을 말했으며 그녀도 인정했다. 반나절 진상을 알려 그녀는 한 마디 하였다. “파룬궁은 좋기는 한데 분신자살해요.” 이 한마디가 나를 일깨워주었다. 톈안먼분신 진상은 반드시 말해야 할 대법진상이고, 그것은 세인의 대법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제거하,고 악당의 세인에 대한 독해를 해제시킨다. 하여 거짓말 속에서 걸어 나와 악당의 사악한 본질을 알게 하여 독립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그 외 현지의 민중을 향해 현지 사악을 꾸준히 폭로하는 것 역시 홀시할 수 없는 문제이다. 왜냐하면 이는 가장 직접적으로 박해를 폭로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세인은 자신의 곁에서 발생한 일이 실제적이고 허황하지 않다고 여김으로써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으며, 더 빨리 대법진상을 알게 되어 아름다운 미래가 있게 된다.

사부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동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제2차 대륙대법제자 수련심득 서면교류대회 원고)

문장완성:2005년 10월19일
문장발표:2005년 11월02일
문장갱신:2005년 11월02일 02:52:56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11/2/112769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