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신장 통신원) 명혜망 보도 소식 통계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신장웨이우얼자치구와 신장생산건설병단(성부급 ‘준군사실조직’)의 파룬궁수련자 및 외지 파룬궁수련자들이 신장에서 중국공산당(중공)에게 각종 수단으로 박해당한 사람이 최소 10여 명이며, 그중 1명이 억울하게 세상을 떠났고 3명이 불법 판결을 받아 박해당했으며 6명이 납치됐고 4명이 괴롭힘을 당했다.
중공이 파룬궁수련자들을 박해하는 것은 모두 뒤에서 은밀하게 자행된다. 게다가 중공의 정보봉쇄와 의도적인 은폐 및 기타 원인으로 인해 위의 박해 통계는 실제 박해의 일부 상황일 뿐이며, 더 많은 박해 사례는 여전히 중공에 의해 알려지지 않은 죄악 속에 숨겨져 있다.
신장생산건설병단은 국무원 직속이자 신장자치구의 이중 관리를 받는 당·정·군·기업 네 가지 영도기구와 네 가지 직능이 합쳐진 성부급 ‘준군사조직’으로, 독립적인 공안·검찰·법원 체계가 있으며 사(師)와 시(市)가 합쳐진 체계를 실행하는데 스허쯔시(현급시), 우자취시(현급시) 등이 있다.
1. 파룬궁수련자 전쭤윈 억울하게 세상 떠나
2024년 4월 29일, 창지 후이족자치구 푸캉시 전 파룬궁 보도소 소장 전쭤윈(甄作雲) 노인이 억울하게 세상을 떠났는데 향년 84세였다. 전쭤윈은 여러 차례 중공 악당 직원들에게 납치돼 구류소·구치소·세뇌반으로 끌려가 박해당했다.
2016년 11월 말, 푸캉시 경찰이 전쭤윈을 납치해 구치소로 끌고 갔고 전쭤윈의 가정자료점이 파괴됐다. 푸캉시 공안 경찰과 검찰원이 그를 모함했고, 전쭤윈은 푸캉시 법원에 의해 2년 징역에 집행유예 3년을 불법 판결받았다.
이후 전쭤윈은 정법위·국보(국내안전보위대: 파룬궁 탄압 담당 공안기구) 경찰·사법소·파출소·커뮤니티 등 기구의 불법 직원들에게 끊임없이 괴롭힘·감시·협박·공갈을 단계적으로 받았다. 전쭤윈 집 앞에는 카메라가 설치됐고 손목에는 전자수갑이 채워졌으며 매달 사법소에 가서 강제로 서명해야 했고 여러 차례 경찰의 불법 소환·가택수색을 당했다.
2023년 10월, 전쭤윈이 막 퇴원해 집에 돌아왔는데 푸캉시 국보 경찰의 공갈과 가택수색을 당했고, 끊임없는 괴롭힘과 공갈 속에서 2024년 4월 29일 전쭤윈은 억울하게 세상을 떠났다.
2. 세 명의 파룬궁수련자 불법 판결 받아
1) 우수한 교사 웨이수옌 불법 판결 받아
2024년 6월 29일, 전 신장 하미시 석유기지 2교 우수교사 웨이수옌(魏淑艶) 여사(61세)가 허난성 쉬창시 웨이두 공안분국 국보 대대 경찰에게 납치됐다. 그녀는 쉬창시 구치소로 끌려가 불법 감금됐고 웨이두 공안분국과 웨이두 검찰원이 웨이수옌을 불법으로 모함했다. 웨이수옌의 신체 상태가 매우 나빴기 때문에 그녀의 변호사는 여러 차례 사건 담당 부서에 그녀의 구금 조치 변경을 요구했지만, 사건 담당 부서는 모두 채택하지 않았다. 구치소도 두 차례 법관 리페이(李沛)에게 웨이수옌에 대한 처분보류 실시 요청을 제출했지만, 모두 리페이가 처분보류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거부했다.
2024년 10월 16일 웨이수옌은 쉬창시 웨이두구 법원에서 불법 재판을 받았는데, 웨이수옌의 신체가 극도로 허약해 걸을 수 없었기 때문에 법원은 비디오 방식으로 웨이수옌에 대한 이른바 ‘재판’을 했고 불법으로 그녀에게 3년 6개월을 판결했다. 웨이수옌은 판결에 불복해 이미 상소했다.
2) 우루무치시 파룬궁수련자 옌쉐화 6년 부당판결 받아
신장 우루무치시 파룬궁수련자 옌쉐화(顔雪花, 여)는 2023년 7월 중순 현지 경찰에게 납치됐고, 2024년 1월 현지 법원에 의해 6년 징역을 불법 판결받았다.
옌쉐화는 원래 우루무치시 신스구에 거주했고 우루무치시 사이바커구에 살았다. 1999년 7월 중공 장쩌민 집단이 파룬궁을 미친 듯이 박해하기 시작한 후, 그녀는 자신의 신앙을 견지하고 사람들에게 파룬궁이 박해당하는 진상을 알렸기 때문에 중공 직원과 경찰의 괴롭힘·납치·세뇌·구류 등 박해를 당했다.
2023년 7월 중순, 옌쉐화는 다시 경찰에게 납치됐는데 경찰은 그녀가 2022년에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전송했다고 말했다. 2024년 1월, 옌쉐화는 중공 법원에 의해 6년 징역을 불법 판결받았고 우루무치 여자 감옥으로 끌려가 박해당했다.
3) 청두시 파룬궁수련자 천자칭 신장 여행 중 숙박 시 조사받다 납치돼 부당판결 받아
쓰촨성 청두시 파룬궁수련자 천자칭(陳家慶)은 2023년 6월 신장에서 여행하며 숙박할 때 조사를 받다가 현지 경찰에게 납치돼 감금됐고, 1년 징역을 불법 판결받았다.
천자칭은 올해 68세로 1982년 하얼빈공업대학을 졸업했으며, 중국전자과학기술그룹공사 제29연구소의 은퇴한 과학연구 인력으로, 일찍이 국가의 과학연구와 기술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천자칭은 1998년 초 파룬궁 수련을 시작해 심신이 크게 유익해졌다.
중화 전통문화의 심오함을 느껴 천자칭은 은퇴 후 중국 각지의 명승고적을 두루 방문하며 인문역사를 고찰하고 연구하며 역사자료를 수집해 전통문화를 전파했다. 2023년 6월 11일, 천자칭이 신장에서 여행하며 숙박할 때 조사를 받았는데, 휴대폰 내에 파룬궁 내용이 발견돼 현지 경찰에게 납치됐다. 신장철도공안국 경찰 두 명이 쓰촨성 원촨 싼장진 파출소 경찰과 공모해 천자칭의 피서 거주지에 쳐들어가 불법 가택수색을 하고 휴대폰 세 대·TF카드 몇 개·USB와 작은 재생기를 압수했다. 신장철도공안국은 또 천자칭과 아는 파룬궁수련자의 집도 가택수색했다.
천자칭은 신장에 불법으로 억류됐고 그의 친인척은 줄곧 그의 소식이 없었으며, 우루무치철도공안국에 천자칭이 그곳에 감금돼 있는지 물었지만 상대방은 부인하며 이런 사람을 감금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가족이 6월 말 싼장진 파출소 경찰에게 가서 상황을 알아봤지만, 여전히 천자칭이 불법 감금된 정확한 주소와 연락 방식을 얻지 못했다. 천자칭은 1년 징역을 불법 판결받았고 돌아온 후 연금을 불법으로 박탈당했다.
3. 최소 여섯 명의 파룬궁수련자 납치·감금돼
1) 택시에서 진상 알려 우루무치 샤오옌 납치돼
2024년 8월, 신장 우루무치 60세의 파룬궁수련자 샤오옌(肖艶)은 택시에서 진상을 알렸다가 다시 경찰에게 납치돼 우루무치 신스구 공안분국 국보 대대 경찰에게 우루무치 제3 구치소로 끌려갔다.
2018년 4월, 샤오옌은 택시 기사에게 진상을 알렸다가 우루무치시 사이바커구 공안분국 경찰에게 납치됐고, 2018년 9월 10일과 2018년 11월 12일 두 차례 우루무치시 톈산구 법원에서 불법 재판을 받았는데 결과는 알 수 없다.
2) 다른 성(省) 파룬궁수련자 신장에서 납치당해
2021년 5월 19일, 안후이 탕산 파룬궁수련자 장화(張華)가 고속철도를 타고 신장에 가다가 역을 나올 때 불법 직원에게 몸수색과 가방 검사를 당했고, 진상 화폐와 호신부(護身符)를 빼앗겼으며 불법으로 부당하게 7일간 억류됐다.
2022년 9월 2일 오후 4시경, 허난성 후이셴시 파룬궁수련자 장융유(張永有)가 신장에 일하러 가는 길에 우루무치철도공안처 열차경찰에게 납치·억류됐고, 9월 5일 22시까지도 여전히 불법 감금돼 있었다. 그런데 원인은 단지 장융유가 몇 권의 사람에게 선을 향하도록 가르치는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 서적을 소지했기 때문이었다.
2022년 9월 26일, 우루무치 국보 경찰이 허난성 후이셴 경찰과 결탁해 파룬궁수련자 주슈화(朱秀花)를 납치했다.
2023년 9월 12일 오전 8시경, 헤이룽장 하얼빈시 솽청구 진청샹의 파룬궁수련자 장리쥔(張立軍)이 신장에 여행을 갔는데, 신장 우루무치에서 이닝으로 갈 때 이닝철도 파출소 경찰에게 끌려갔다. 2023년 9월 19일, 장리쥔은 무사히 집으로 돌아왔다.
4. 최소 네 명의 파룬궁수련자 괴롭힘당해
2020년부터 지금까지 신장 중공 직원들은 또 파룬궁수련자들에게 사람마다 고비를 넘기게 하고 입장을 밝히는 그런 수법을 썼는데, 커뮤니티 직원이 파룬궁수련자 집에 가서 괴롭히며 아직 수련하는지 물었고, 수련을 견지한다고 말하기만 하면 사흘에 한 번씩 그 집에 쳐들어가 사진 찍고 심문하고 서명을 강요하는 등을 했으며, 파룬궁수련자에게 매주 커뮤니티에 가서 보고하고 국기게양식에 참가하도록 강요했다. 만약 수련자들이 서로 왕래한 것을 알면 커뮤니티 직원은 즉시 그 수련자를 찾아 추궁했고 또 직접 말했다. ‘당신 휴대폰이 감시·위치추적됐습니다. 당신이 누구네 집에 갔으니 가지 마십시오.’ 감시시스템의 360도 사각지대 없는 고화질 카메라가 수시로 파룬궁수련자를 감시했는데, 출근해서 지하철을 타거나 정부 사무청사·공항·기차역·검문소·대형 상업오락 활동 등 장소에서 얼굴 스캔으로 식별된 후 즉시 경보가 울리면 보안요원이 데려가 검사했다. 출근하는 것도 안 되고 관할 경찰에게 알려 확인한 후에야 통과시켰다.
2021년 1월 8일, 우루무치시 신장농업대학 커뮤니티 경찰과 직원이 파룬궁수련자 양즈장(楊志江)을 괴롭혔다.
2021년 4월 8일, 윈난성 거주시 78세 파룬궁수련자 리쥐화(李菊華) 여사가 여행사 단체를 따라 신장에 여행을 갔는데, 가는 도중 기차에서 진상을 모르는 사람에게 모함당했고, 우루무치철도 파출소 천장펑(陳江峰) 등에게 파출소로 끌려가 몸수색·가방 수색을 당했으며 휴대폰 한 대·메모리카드 세 개를 압수당했다.
2023년, 창지 후이족자치주 푸캉시 수리국 은퇴 공무원 리허핑(李和平)이 은퇴금 박탈 문제를 제기했다가 국보 경찰에게 소환당했다.
2023년 1월 7일 오후 4시 30분부터 8시까지, 우루무치 미둥구 중허 커뮤니티 서기 펑칭(彭晴)·주임 가오톈순(高天順)과 커뮤니티 경찰 쉬샤오레이(徐小磊)가 자물쇠를 부수고 파룬궁수련자 리샤오핑(李曉萍) 집에 쳐들어가 괴롭혔다(리샤오핑은 당일 집에 없었다).
2024년 4월 16일 명혜망 소식에 따르면, 후베이 잉청시 지역의 한 남성 청년 장디(張迪)는 몸이 좋지 않아 다른 사람이 소개해 파룬궁을 배웠는데, 막 파룬궁을 배우기 시작했다가 경제적 수입원이 없어 신장에 일하러 갔는데 신장 공안국 직원이 파룬궁 주간 자료 한 권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신장 공안 직원이 잉청에 달려와 잉청시 공안국 직원과 공모해 장디 집을 불법 가택수색하고 ‘전법륜(轉法輪)’ 책 한 권을 압수했다. 그 후 그들은 또 장디 친척 집에 가서 괴롭혔는데, 그 친척은 80세로 걸을 수 없는 장애 노인인데 그들은 또 노인을 위협해 노인의 집을 금지구역으로 획정하겠다고 하며 장디 가족에게 1000위안을 강탈했다.
5. 파룬궁 박해에 참여해 업보를 받은 24명
신장 및 생산건설병단에서 파룬궁수련자를 박해하여 업보를 받은 관리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