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서적 |

창춘 파룬궁수련자 스원줘가 궁주링 감옥에서 박해당한 사실

[명혜망](지린성 통신원) 창춘(長春)시 주타이(九台)구 파룬궁수련자 스원줘(史文卓)는 불법적으로 6년 형을 선고받았다. 2024년 5월 14일 궁주링(公主嶺) 감옥으로 납치돼 계속 불법 감금됐고 강제로 ‘전향’됐다. 6월 14일 가족이 면회 갔을 때 스원줘는 안색이 붓고 검었으며 눈꺼풀이 처져 있었고 손으로 계속 난간을 붙잡고 힘없이 말했다. 가족은 매달 면회를 갔는데 9월부터는 마음대로 면회할 수 없었고 감옥 측에서 가족에게 전화해 예약해야만 면회할 수 있었으며 그렇지 않으면 면회할 수 없었다. 많은 경우 전화를 받을 수 없었다. 그들 감옥구역(監區)의 경찰은 그들의 지시에 따르지 않는 파룬궁수련자를 통제했고 가족은 감옥관리국, 감옥 청원[信訪]사무실, 면회실에 전화를 걸어야만 면회할 수 있었다.

2025년 5월 16일 면회일에도 가족은 감옥의 전화를 받지 못해 감옥 옥정(獄政)과에 전화를 걸었다. 옥정과도 가족이 상급 부서에 민원을 제기하면 자신들의 승진에 영향이 있을까 봐 스원줘에게 직접 가족에게 전화하라고 했다. 오후에 가족은 스원줘 본인에게서 온 전화를 받았다. 사실 감옥 측은 감옥경찰이 파룬궁수련자를 박해하는 모든 비인간적인 일을 똑똑히 알고 있었지만 가족이 상급 부서에 민원을 제기하지 않으면 그들은 관여하지 않았다.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가족이 감옥관리국 등 관련 부서에 전화를 걸면 감옥 지도부에게 영향이 가고, 감옥 옥정과에 전화를 걸면 감옥구역 간부에게 영향이 간다고 한다.

6월 27일 가족은 정상적으로 면회했으나 7월부터 9월까지 스원줘는 3개월간 면회가 중지됐다. 그 이유는 7월에 정치법률위원회(정법위)가 감옥구역에 실태 점검을 나오는데, 누구를 찾아 상황을 물어볼지 몰라 감옥구역 간부들이 그들이 저지른 모든 불법적인 일을 말할까 봐 두려워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들은 소위 ‘말썽분자’라고 여기는 사람들을 찾아가 함부로 말하지 말고 그들이 시키는 대로 말하라고 했다. 당시에 스원줘를 찾아갔는데 사실 스원줘를 찾아간 것은 가족이 옥정과에 민원을 넣었기 때문이다. 스원줘는 당시 그들의 요구를 거절했다. 감옥구역 부대장 자오쉬(趙旭)는 “네가 시키는 대로 말하지 않으면 너를 괴롭히겠다”라고 공언했다. 스원줘는 “당신이 나를 괴롭히면 고소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감옥경찰은 간부에게 대든다는 이유로 스원줘의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의 가족 면회를 중지시켰다. 아울러 매일 점심, 저녁 다른 사람들이 쉴 때 스원줘에게는 강제로 ‘좌판(坐板)’ 박해를 가했다.

감옥구역에서는 매월 파룬궁수련자에게 사상 보고서를 쓰도록 강요하며 반드시 욕설을 써야만 통과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좌판’ 처벌을 받는다. 감옥경찰은 재소자 왕젠항(王建航)을 사주해 파룬궁수련자를 감시하고 관리하게 했다. 왕젠항은 자주 감옥경찰에게 나쁜 아이디어를 내 파룬궁수련자를 괴롭혔고 경찰의 비호 아래 눈에 거슬리는 사람이 있으면 때리고 욕했다.

궁주링 감옥에 불법 감금된 수련자의 가족들은 주의하기 바란다. 만약 면회를 허락하지 않으면 감옥 및 그 상급 기관에 전화해 면회를 요구해야 한다.

스원줘가 세 번째로 사법 박해를 당한 경위

스원줘는 1999년 3월부터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를 수련하기 시작했다. 중국공산당(중공)이 1999년 7월부터 파룬궁을 미친 듯이 박해한 후 그는 진선인(眞善忍-진실·선량·인내) 신앙을 견지했다는 이유로 여러 차례 중공에 납치, 감금됐다. 2000년에 불법적으로 1년간 강제노동 처분을 받았고 2002년에 불법적으로 9년 형을 선고받았으며 2012년에 불법적으로 4년 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지린성 감옥에서 ‘선상(抻床, 늘리기 침대)’, 전기충격기 고문, 구타, ‘샤오하오(小號, 독방)’ 감금 등 온갖 비인간적인 고문을 당했다. 이번에 그는 또다시 불법적으로 6년 형을 선고받았다.

2023년 3월 16일 오후 스원줘는 자택에서 주타이구 투먼링(土門嶺) 파출소 경찰 2명에게 납치됐다. 경찰은 단지 관리사무소 CCTV 영상에서 스원줘가 쓰레기를 버리러 나가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 경찰은 스원줘를 창춘 싱룽산(興隆山) 구치소로 끌고 갔으나 신체검사 불합격으로 구치소에서 수용을 거부했다. 경찰은 의사를 찾아 신체검사 결과를 조작해 스원줘를 구치소에 감금했다.

그 후 창춘시 주타이구 공안분국, 검찰원과 콴청(寬城)구 검찰원은 스원줘를 모함하는 사건을 콴청구 법원으로 넘겼다. 스원줘는 구치소에 불법 감금된 기간 경찰의 고문과 강압적인 심문을 당했으며 ‘철제 의자’, 술 강제로 먹이기, ‘상성(上繩)’ 등 고문을 당했다.

2023년 8월 11일 콴청구 법원은 비밀리에 불법 재판을 열어 스원줘를 심리했고 가족에게 알리지 않았으며 재판이 끝난 후에야 가족에게 통지했다. 2023년 12월경 콴청구 법원은 다시 비밀리에 불법 재판을 열어 스원줘를 심리했고 여전히 가족에게 알리지 않았다. 재판 과정에서 스원줘는 어떠한 서명도 거부했다. 판사는 스원줘에게 “죄를 인정하면 2년, 죄를 인정하지 않고 서명하지 않으면 3년 이상을 선고하겠다”라고 말했다. 스원줘는 “나는 죄도 인정하지 않고 처벌도 인정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2023년 12월 19일 콴청구 법원은 사건을 종결하고 스원줘에게 불법적으로 6년형을 선고했다. 스원줘가 항소했으나 창춘시 중급법원은 부당하게 원심을 유지했다.

스원줘가 박해당한 더 많은 사실은 명혜망 기사 ‘13년 부당한 형 선고받은 창춘시 스원줘, 또다시 법원에 모함돼’, ‘창춘 콴청구 법원 두 차례 비밀 재판, 스원줘 6년 부당한 형 선고받아’를 참조하기 바란다.

궁주링 감옥 9감구: 대장: 리밍다(李明達) 부대장: 자오쉬(趙旭) 재소자: 왕젠항(王建航)
궁주링 감옥: 청원사무실 전화: 0431-76538139 옥정과: 0431-76286195 면회실: 0431-76286251
창춘 감옥관리국: 옥정처(獄政處): 0431-05628275

 

원문발표: 2025년 10월 28일
문장분류: 중국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10/28/501939.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10/28/501939.html

ⓒ 2025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